고, 운남, 구이저우 묘족이 다 있나요?

이 방법의 전설은 유래가 깊다. 많은 신비한 전설에서 주술사는 대부분 묘족이다. 무협 소설에서 영화까지, 정사 지방지에서 변두리 여행기에 이르기까지.

방법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자료가 대부분 믿을 수 없어 서로 베끼는 혐의가 많다. 그래서 저는 요술이 한족의 유령 같은 전설에 불과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묘족과는 사실상 무관하며 독극물을 방출하는 기술은 아닙니다.

미아오 요술 연구:

첫째, 요술에 대한 연구는 인종 집단과 민족 내에서 권력 관계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요술 상상력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둘째, 묘족 무술에 대한 연구는 문제를 명확히 하고 증거가 없는 억측과 추측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묘족 사회 요술 신앙 뒤의 질투, 사회적 배제, 이해 충돌에 대한 해석은 요술 루머가 구축하고 바꾸고자 하는 사회권력 관계를 밝히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연구는 실제 필요에 있어서 최소한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다.

우선, 이 연구는 요술 소문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인류학은 흔들의자에 앉아 있는 학술 연구가 아니다. 그 유래가 오래된 학술 전통은 사회를 지향하고 현실을 지향하는 것이다. 그것의 서비스 대상이 무엇이든, 실생활에 미치는 영향이 무엇이든 인류학은 우리가 다른 나라의 사회 현상을 이해하는 데 기여했다. 이 문장 요술 소문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둘째, 이 연구는 요술 및 이와 유사한 내용에 대한 오해와 극단적인 상상을 없애고 다른 사람을 더 이성적이거나 너그럽게 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것은 나에게 방법이 있다는 비난을 받은 묘족 동포들에게 더욱 중요하다. 그들은 너무 많은 불공평한 대우를 받았다. "요술" 의 문제가 묘족 사회에 숨겨져 있어 공개적으로 토론할 수 없고, 도리에 따라 쟁론할 수도 없기 때문이다. 아깝게도 상상과 소문에 상처를 입은 사람은 아무 말도 할 수 없다. 우리는 침묵을 지킬 수 없다. 누군가 그들을 위해 말을 해야 한다.

관련 종합 서술

중국 역사에는 요술에 관한 기록이 많지만 오랫동안 전문적인 연구는 없었다. 이 방법에 대한 연구는 20 세기 이후에야 시작되어 서구 학술계의 영향을 받았다.

요술 문제가 진정으로 국내 학술계의 관심을 불러일으킨 것은 항전 시기였다. 대량의 한족 인구가 서남지역으로 이주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 소수민족에 대한 연구가 중시되고 있다. 계양대하대 사회학과로 옮긴 진국군은' 묘족의 마법' 이라는 글에서 고서와 비슷한 묘족 방공법의 전설과 방범 방법을 묘사했다. 작가는 많은 한족들이 묘족들이 마술을 연습할 것이라고 굳게 믿었지만, 저자는 소문에 놀라운 점이 많다고 생각하는데, 이른바' 중국 마술' 은 비위생적인 조건 하에서 의외로 중독되었기 때문일 수 있다. 진국군은 한족들이 묘족들을 괴롭히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들이 그들과 너무 멀어서 묘족들이 독약으로 보복할까 봐 두려웠다. 작가는 묘족 사람들과 이야기한 적이 없다. 진국군은 이 분야의 연구를 개척해 사람들의 주의를 끌었다.

이후 이지인은' 사회연구' 제 23 호에서' 묘족의 이야기' 라는 글을 게재했다. 구방 이야기에 대한 분석을 통해 이지인은' 구구' 가 자연질환에 대한 해석이라고 생각했다. 저자는 미아오 이순신 (Miao Yi) 의 개념을 장기간 경멸하여 한족이 의도적으로 과장하여 미아오 (Miao) 의 기문이라고 말했다. 이지인은 묘족이라는' 요술' 이 미신에 불과하다고 생각한다. 두 사람은 나중에 문동서점에 의해' 구이저우 묘이 사회연구' 라는 책을 수입했다. 그들은 소위 묘족인의 무술은 한족 사회의 미신이나 소문이라고 지적했다. 중국의 무술은 비위생적인 조건으로 인한 일부 질병에 대한 해석이 될 수 있다. 게다가, 그들의 연구는 기본적으로 묘족 사람들의 태도와 관념을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1960' 중앙연구원 민족학연구소 학보' 9 호에는 이훼의 문장' 투독과 요술' 이 게재됐다. 양안 분치로 인해 필자는 역사 문헌과 문헌 분석의 관점에서 요술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천명할 수밖에 없었다. 저자는 서남 소수민족 지역에 한족이 기생충병에 걸려 서남민족제독을 목격하고, 흑주술의 바람이 있다는 말을 듣고, 이 세 가지를 연결시켜 책이 많은 주술 전설로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훼는 서남 소수민족이 독약과 흑요술을 사용하는 것에 대한 공포로 한족들이 겪는 기생충병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다고 생각한다. 이훼는 이른바 무술은 흑인 무술에 대한 특정 상상력이라고 생각한다.

노마 데이먼드는 1988 에서 묘족과 한족이 종교 실천, 결혼, 가족조직 또는 생태적으로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문화적 차이로 한족들의 묘족에 대한 기이한 상상을 불러일으켰다고 지적했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요술은 한족의 묘족에 대한 헛소문과 상상이다. 분명히, 데만은 이 문제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켰다. [1] 하지만 묘족의 석방 방식이 존재할 수 있다는 견해도 있다. 링 춘생 (Ling Chunsheng) 과 루이 푸 (Rui Yifu) 는 Xiangxi 미아오 (Xiangxi Miao) 조사 보고서에서 요술 전설과 요술 사례를보고했지만 분석하지는 않았다 두 사람의 조사에 협조한 석계귀는 이후' 서묘족 들판 조사 보고서' 에서' 무술과 곤혹' 섹션에서 링춘생, 이익부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묘족 사람들이 너무 미신적이어서 사람들이 요술 소문을 믿고 요술을 두려워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사람이 그렇게 많으니, 우매하고 지혜롭지 못하며, 한 사람이 백 명을 전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2] 석계귀선생은 요술 루머의 전파가 요술 신앙 형성에서 하는 역할을 주시하고 있다.

장은' 중국 요술' 이라는 책에서 요술을 요술의 일종으로 여기고, 고국판은' 중국 요술사' 라는 책에서' 중국 요술 시찰' 이라는 책에서,' 위안은' 마녀방지무속속' 이라는 글에서 요술을 요술의 일종으로 여긴다. 그 중에서도 고국판은' 요술' 이 역사에서의 전승과 변천을 알아차렸다. 등계요는 사실 요술의 상상을 보았다. 그것은 단지 신앙일 뿐, 혹은 미신일 뿐, 사회에 큰 해를 끼치고 사회 내부의 분열을 형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러나 그는 요술과 요술을 구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요술 이론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다.

젠은' 마음의 오해' 라는 책에서 부두는 진정한 요술 기술이라고 생각했고, 황사걸은' 부두: 부와 권력의 환각' 이라는 책에서 생각한다. 그러나, 많은 신기한 전설을 수집하는 것 외에, 그들은 증명할 확실한 증거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