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인은 매미를 불러 그의 고상한 품격을 표현했다.

시인은 매미 울음소리로 고상한 품격을 표현한 시구를 빌려, 높고 우렁찬 것은 가을바람을 빌리는 것이 아니다.

"매미" 는 당대 시인 이상은은 쓴 오언시이다. 처음 네 문장은 매미 울음소리의 특징을 잡고 쓴 것으로,' 고난도 포식' 과 귀찮은 처지와 처지를 부각시키면서 푸르고 무정한 나무와 매미의 밤새 애명을 비교했다. 마지막 네 마디, 매미에서 그 자신까지 자신의 비천한 관위, 유랑, 농촌의 황량한, 집안 형편의 빈한함, 감개무량함을 떠올렸다.

이 시는 매미를 통해 포부를 표현하며 인생 경력의 관대함을 기탁하여 무능하고 가난한 처지를 썼을 뿐만 아니라 그의 고상한 품격을 기탁했다. 시 전체는 사람과 매미의 대비를 운용하여 양자의 유사점에 초점을 맞추고, 가을매미시에서 쓸쓸하고 함축이 부족한 이미지 특징을 바꿔 가을매미에게 새로운 이미지를 부여했으며, 영화시의 고전이다.

남조셰' 문심조각용 정' 은 구름이 있다.' 옛 시인은 문장' 이다. " 이 매미시는 매미의 특성을 잡고 시인의 감정과 결합하여' 정을 위해 쓰기' 를 하는 것이다. 시 속의 매미는 시인 자신의 그림자이다.

시인은 이 두 가지 특징을 포착해 자신의' 너무 배고픔' 과' 번잡함 혐오' 의 처지를 묘사하며 자신의 야심이 너무 크고 초라하고, 슬픔과 분노가 교차하고 동정이 없고, 사무실에 머무르면서 돌아갈 수 없는 비극적인 운명을 담았다. 그의 우울증 속에서 그는 원한을 보았고, 원망 속에는 끈기가 있어 감동적이었다.

제작 배경:

이상은은 당나라에서 태어난 그날 밤, 부터 육조를 거쳐, 소 이당 다툼의 격화와 맞닥뜨렸다. 이상은은 먼저 소당에 들어간 후 이당에 들어갔다. 그는 일생동안 양당의 투쟁에서 발버둥치며 밀려나고 좌절되었다.

이 시는 848 년 가을, 당현종대 이듬해에 쓰여졌다. 당시 시인의 사업이 순조롭지 못하여 영호무의 도움을 받기를 바랐지만 거절당했다. 시인은' 계관' 에서 정아막부가 생활로 떠돌아다니며 규하로 돌아가 이 시를 썼다는 것을 관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