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송은 진리와 정의를 선전하고, 진실과 정의를 과시하며, 인류의 이상과 아름다운 생활을 위해 용감하게 전진하도록 호소하는 깃발로,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생존의 권리를 소중히 여긴다.
낭송은 봄바람으로 따뜻한 숨결과 따뜻한 느낌을 준다. 얼굴에서 나왔고, 자상하고 부드럽습니다. 풍경이 수려한 녹색해안 옆을 지나 사람들의 마음 속 덩어리를 녹여 지구상의 다채로운 삶을 보여준다.
낭송은 비수로, 애환과 이별의 역사를 분석하고 위조의 추악함을 폭로할 수 있다. 그는 철면사심이 없어 태양달처럼 날카롭고 밝으며, 세상과 인심이 모두 개방적이고 밝아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낭송은 예술의 우아함과 럭셔리를 볼 수 있는 전당으로, 고전의 두터움과 심오하고 매혹적이며, 그 정교함과 의미는 사람을 즐겁게 한다. 그의 황중달로는 큰 격려였다. 이곳의 구어는 문어보다 열등하지 않다. 이곳의 재창작은 창작 자체보다 더 칭찬할 만하다.
글의 문화적 내면을 낭송할 뿐만 아니라 당대의 인문정신에 대한 배려도 있다.' 귀의 학습' 은 낭송에서 구체적으로 설명되고,' 통속' 은 낭송에서 이미지의 내포를 드러낸다. 독서계에 들어온 모든 글작품들은 음향언어의 매력을 더했다. 미감을 낭송하는 사람은 누구나 언어예술의 참뜻을 느낄 수 있다.
이상은 중국 미디어대 교수, 박사생 멘토 장송교수가 시와 시 낭송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높은 개요입니다. 중국 방송의 주요 창업자 중 한 명인 국가급 교수 장송 교수의 말 한마디가 시 낭송의 비밀과 참뜻을 표현했다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시 낭송은 많은 인민 대중, 특히 청년 친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때문에 방송이 예술과 연극 영화 공연을 주관하는 수험생들도 상당수 적극적으로 응시했다.
시 낭송은 그들의 전공 시험에서 자신의 문학 작품에 대한 첫 번째 선택이다.
그럼 어떻게 전공시험에서 시를 성공적으로 외울 수 있는지 수험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몇 가지 건의를 해 주세요.
1. 좋은 작품을 골라 깊이 이해하다
시. 전반적으로 두 가지 범주, 율시와 자유시로 나눌 수 있다. 격율시는 일명 구체시라고 불리며, 넓은 의미의 단어도 포함해서, 통칭하여 고체시라고 한다. 자유시는 신시라고도 합니다. 중국에서 신시는 주로 5 월 4 일 이후 백화문의 흥기와 서양시의 영향으로 발전했다. 율시든 자유시든 전공시험 낭송으로 먼저 작품을 고르고 깊이 이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모든 시가 읽기에 적합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좋은 작품을 고르려면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우선, 작품은 네가 좋아하는 것이어야 한다. 다른 사람이 추천한 작품이 아무리 좋아도 암송자 자신도 느끼지 못하고 암송하려는 욕망을 동원할 수 없어 읽기에 적합하지 않다.
둘째, 작품 내용은 통속적이고 심오하지 않다. 보기에는 이해하기 어렵고, 외우면 효과가 좋지 않을 것이다.
셋째, 언어는 낭랑하고 상구적이어야 하며, 시 자체의 리듬감이 강하고, 리듬이 기복이 뚜렷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약간의 충격이 있어야 한다.
넷째, 강렬한 감정에는 일정한 범위의 변화와 대비가 있다.
다섯째, 길이가 적당해야지, 너무 짧거나 너무 길어서는 안 되고, 완전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발췌 한 작품을 선택하지 마십시오.
작품을 선정한 후에는 반드시 깊이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심층적인 이해에는 작품의 원의를 이해하는 것 뿐만 아니라 작품의 시대와 글쓰기 배경, 작가의 생애, 창작 등 관련 작품을 이해하는 것도 포함된다. 대체적인 뜻을 간단히 이해하고 무대에 올라 암송하는 것이 아니다. 시의 언어는 매우 간결하며, 표면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문장 뒤에는 종종 깊은 의미가 있어 표면의 이해를 초월한다. 깊은 이해는 시에 반영된 특정 시대의 감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이다. 위의 배경 사물에 대한 이해를 깊히지 않는다면, 표현은 현 시대의 정서일 수도 있고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
2. 진실한 감정으로 분위기를 느끼다
의경은 시 등 문예작품이 이미지 묘사를 통해 표현한 경지와 의경을 가리킨다. 율시든 자유시든, 의경이 없으면 좋은 시라고 말하기 어렵고, 낭송자도 의경을 표현할 수 없기 때문에 낭송하는 것이 좋지 않다. 의경이 없는 낭송, 피상적인 느낌, 변화무쌍한 성부 형태는 이 근본적인 부족을 메울 수 없다. 의경을 느끼려면 사고, 상상, 뒷맛, 동경, 구체적 미묘한 생각과 변화를 파악해야 한다.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강한 감정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속물에 의한 지도'.
첫째, 시는 보통 은유와 상징으로 가득 차 있다. 의경을 중시하지 않으면, 왕왕 눈이 어지럽고, 구름 속의 안개 속에 떨어지는 것처럼,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둘째, 시의 언어는 간결하여 시의 무수한 현상을 표현했다. 의경을 느끼지 않고 글에만 국한되어 시를 표현할 수 없다.
셋째, 시의 언어는 점프성이며 시의 용량을 증가시킨다. 낭송자가 시의 점프에서 내면의 절차를 표현할 수 없고 문장을 가로로 읽을 수 없다면, 의경은 표현할 수 없다.
넷째, 서정적인 인경, 시 전체에서 출발하여, 의경의 전제하에 촉발되어 조각화를 피한다.
"옥가" 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작가는 감옥에 갇혀 불요불굴하지만, 이익 유혹 앞에서는 혼란스럽지 않고, 호정 의욕이 있다.
인체와 개동,' 자유' 와 영생의 대비가 간단명료하여 웅대하고 숭고한 경지가 생겨났다. 암송할 때는 반드시 전편을 언급하고, 구체적이고 생생한 비유와 상징으로 의경의 감성을 전달하고, 의경의 감화력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여기서 지적해야 할 점은 독서가 전반적으로 은유와 상징을 묘사하지 않는 것을 가장 꺼린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시 독서가 무미건조해 보인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사람들이 드나드는 문은 잠겨 있습니다.
개가 기어 나가는 구멍은 열려 있습니다.
한 목소리가 외치고 있다.
"기어 나와, 너를 자유롭게 해! 클릭합니다
저는 자유를 갈망합니다.
하지만 저는 알고 있습니다.
사람의 몸은 어떻게 개 구멍에서 기어 나올 수 있습니까!
저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하의 불이 솟아오르고,
저와 이 살아있는 관을
전부 불태우다.
나는 영원히 불과 피 속에 살 것이다!
예를 들어, "밖으로 기어 나와서 너를 자유롭게 해!" " 시인이 로비스트가 아니라 자신이 본 것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의 표현은 증오와 부정적인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시인의 진실한 마음을 더해 준다. 낭독자가 갑자기 적의 말투, 심지어 낯선 어조로 자신을 표현하면, 의경이 갑자기 사라진다. 예를 들어, "나는 영원히 불과 피 속에 살 것이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시인의 마음속 깊은 곳의 간절한 기대를 표현한 것으로, 자기 격려이다. 낭독자가 상승조를 사용하여 성조의 무게를 늘리면, 응당한 의경을 파괴할 수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전체적으로 의경을 파악해서 삽화의 잘못된 길에 빠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3. 음조를 파악하고 리듬을 강조한다
말투는 전체 사상 감정 운동의 색채와 분량을 가리키며, 전반적인 태도와 감정 성향이다. 리듬은 시와 그 낭송의 리듬과 운율을 가리킨다. 말투는 전역적이고 전체적인 문제이며, 전체적인 색채, 즉 기본적인 태도와 감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모든 구체적인 문장, 단락, 대사의 표현 색채를 제한해야 한다. 전체적인 가중치, 즉 태도의 정도와 감정의 정도에도 주의해야 한다. 성조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은 암송의 대략적인 색채와 경중, 즉 대략적인 경향, 방향, 의도이다.
기조의 확정은 특히 쓴 작품의 전반적인 느낌을 강조한 다음 집단과 개인의 구체적인 감정으로 구체화한다. 마지막으로, 전체적으로 개인을 돌보고, 개인은 전체를 호응한다.
음색의 소리 표현은 음고, 음장, 성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지만, 음색의 변화 (예: 명암, 느슨함, 억양, 억양) 를 더욱 강조한다.
정확한 음을 파악하면 암송하면 기본 방향이 있어 기본 방향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리듬은 시의 생명이며, 시가 읽기의 성공의 관건이다.
율시의 글자 수가 일정하기 때문에 낭송에 이 특징을 반영해 듣는 사람들에게 이를 느끼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멈춤은 그녀의 형식을 깨뜨릴 수도 없고, 리플로우를 어지럽힐 수도 없다. 즉, 문어어의 구두점이 읽을 때 멈춘 위치와 일치하며, 글자 수가 불확실해 보이는 모습을 보여줄 수 없다.
또한, 율율시는 일정한 시절을 반영해야 한다. 한 노드는 걸음걸이와 리듬의 의미를 담고 있다. 시절은 확정적이다. 이는 시의 리듬에 나타난다. 문장에서 단어의 밀도가 대체로 비슷하기 때문이다. 격법에 따라 서로 다른 언어 소절 안배가 있으니, 우리는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다섯 마디 절구는 두 부분으로 나뉩니다.
창문 앞 | 밝은 달빛 |
의심은 지상의 서리이다.
밝은 달을 바라보며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그리워하다.
예를 들어, 일곱 마디 절구는 세 단락으로 나뉩니다.
아크로 폴리스 | 아침 비 | 가벼운 먼지 |,
게스트 하우스 | 청청 | 류색 새집 |.
많이 하라고 권하다. 술 한 잔 |
서쪽 여행 | 양관 | 이유 없는 사람 |
율시의 낭송은 일정량의 글자 수와 일정 수의 시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압운과 해음의 호응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일정한 수의 글자, 절, 운의 경우, 심지어 글자와 글자도 서로 일치하기 때문에 더욱 착실하고 리듬감이 있어 쩌렁쩌렁하게 느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리듬감)
자유시가 확실하지 않은 이유는 그 글자 수가 불확실하고, 시절이 불확실하고, 층이 불확실하며, 심지어 압운이 불확실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자유시) 더 중요한 것은 리듬을 파악하고 시의 취향을 중시하는 것이다. 암송할 때 리듬을 잘 파악하지 못하면' 자유' 만 있을 뿐' 시' 를 잃으면 시는 리듬에서 나온다. 자유시 낭송의 리듬은 의경미와 음운미를 모두 표현했다. 리듬을 잘 파악하면 시가 돋보일 것이다. 여기서는 메아리 대칭을 중시하고, 둘째는 기복을 잘해야 하고, 똑똑해야 한다. 물론, 주관적이고 임의적인 기복, 기복을 피하고, 언어절, 시행, 운문절을 혼란스럽게 해야 하며, 기복처럼 들리고 대련에 멈추지만, 실제로는 시의 형식을 파괴하고 시의 리듬을 어지럽혀야 한다. 독자의 주관적이고 독단적인 처리로 시인의 엄밀한 구상과 배치를 파괴할 수 있다.
4. 요점을 파악해서 클라이맥스를 봅니다
전공시험에서의 시 낭송은 소수의 시험관만 마주하고 있지만' 공개 낭송' 에 속한다. 공개 낭송을 가장 꺼리는 것은 밋밋하고 무관심하다는 것이다. 대중 앞에서 시를 낭송할 때,' 고조' 에 주의해야 한다. 즉 가장 중요한 순간에 매우 강력하고 강화된 표현에 충격을 받아 청자에게 강렬한' 최고봉 체험' 이 생기게 된다. 이 효과는 초점을 맞추고, 초점과 클라이맥스를 집중적으로 표현하고, 주의를 기울이기 위해 나타난다.
첫째, 그는 시의 정신적 본질, 감정의 고점, 의미의 향향, 예술의 분수를 서술했다.
둘째, 중점은 적고 정교해야지, 산만하고 잡혀서는 안 된다. 적지만 유능하고, 걸출하고 심오하다.
셋째, 초점은 단순한 지능 제품이 아니라 감정 제품이다.' 의미 해석' 뿐만 아니라 언어 취미 (이성적 흥미와 취미) 의 표현이다.
넷째, 요점은 단순한 가중 소리가 아니라, 소리는 반드시 달라야 하고, 효과는 반드시 비범해야 한다. 요점은 축이 아니라 도로 표지판이다.
다섯째, 비중점 보완, 비교에는 여전히 존재하고 비교에는 나타난다.
수험생 친구: 시 언지, 시 전정, 감동, 진리 전달, 규율,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시 읽기 기술 및 훈련
첫째, 암송이란 무엇인가?
낭랑한 목소리는 맑다. 목소리가 크다 낭송, 즉 낭송은 또렷하고 우렁찬 목소리로 여러 언어 수단을 결합하여 작품의 사상 감정을 완벽하게 표현하는 언어 예술이다. 암송은 구두 의사 소통의 중요한 형태입니다. 낭송은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고 예술 감상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낭송을 통해 위인이 성품을 키우고, 마음을 넓히고, 행동거지를 문명화하고,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젊은이들은 언어 어휘의 미묘한 차이를 감상할 수 있는 능력을 효과적으로 키우고, 최적의 구두 표현 형식의 자기인식 능력을 확립할 수 있다. 그래서 구어표현과 교류의 고수가 되려면 암송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둘째, 암기 전 준비
암송은 암송자의 재창조 활동이다. 이런 재창조는 암송된 자료에서 단독으로 짜여진 것도 아니고 단순한 독사 활동도 아니라 암송자에게 원작의 문자를 통해 원작의 주요 정신과 예술미를 음향언어로 전달하도록 요구했다. 관객들은 낭송의 내용뿐 아니라 감정적으로도 감염돼야 한다. 이를 위해 암송자는 암송하기 전에 일련의 준비를 해야 한다.
1. 독서 자료를 선택합니다.
낭송은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낭송자는 자료의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 그의 감정을 잘 전달하고 관중의 노래를 불러 일으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재료 선정을 할 때, 먼저 언어가 생동감 있고 명랑한 입에 적합한 문장 () 에 주의해야 한다. 이미지감은 암송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이다. 무미건조한 문어는 감각력이 강한 낭송자에게는 풍부한 이미지감을 형성할 수 없다. 둘째, 낭송하는 자리와 청중의 요구, 낭송자 자신의 취미와 실제 수준에 따라 많은 작품 중에서 적합한 작품을 선택해야 한다.
4. 작품의 내용을 파악하다.
작품의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내면의 의미를 철저히 이해하는 것은 작품을 읽는 중요한 전제와 기초이다. 물론, 낭송에서 각종 예술 수단의 운용은 매우 중요하지만,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라는 전제를 벗어나면 예술 기교는 수동적인 물, 본본이 없는 나무, 순수한 형식주의가 될 수 있으며, 감정을 표현하지 못하고 청중을 감동시킬 수 없다. 작업 내용을 정확하고 투철하게 파악하려면,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정확하고 심층적인 이해
작품의 사상 감정을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낭송자가 작품 행간의 내면적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우선, 그는 반드시 장애를 깨끗이 치우고, 본문의 새 단어, 성어, 고사, 문장의 뜻을 분명히 하고, 단번에 전부 삼키지 말아야 한다. 문학생의 의를 보다. 둘째, 작품의 배경, 주제, 감정 기조를 파악하고, 작품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작품을 산산조각 내지 않고, 원작의 사상 내용을 왜곡해야 한다. 고리키의' 해연' 을 예로 들면 텍스트 장애를 제거한 후 작품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을 해야 한다. 이 일은 상징적으로 폭풍우 전에 지나갔다. 다가오는 폭풍과 다가올 폭풍에 대한 묘사는 번개와 천둥을 두려워하지 않고 풍랑과 싸우는' 승리의 예언자' 의 모습을 형상화했다. 이 작품은 탄생한 후 바로 가버려 혁명 단체의 활동에서 노동자와 혁명 군중에게 낭송되었다. 혁명 정보를 전파하고 혁명의 이상을 확고히 하는 전가로 추앙받다. 종합 분석은 낭송의 주제를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다. 열정으로 혁명의 고조를 부르는 것이다. 더욱이, 우리는 이 작품의 기조가 혁명의 고조에 대한 동경과 기대여야 한다는 것을 파악하기가 어렵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