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시기의 시 대표작

진나라 시대

고대 속담

진나라와 먼 옛날의 가요와 속담. 선진시에는' 시경',' 초사',' 일시' 외에도 가요와 속담이 있어 고대 시의 발전 과정을 반영하고 있다.

글이 나오기 전부터 민요는 이미 사람들에게 구두로 전해졌다. 당시에는 기재할 수 없었기 때문에, 오늘은 고대 문헌에서 후세 사람들의 기억 속에 있는 재료들을 발굴할 수밖에 없었다. 예를 들어,' 주곡' 은 단순한 원시 가요이다.' 단죽, 속주, 비토, 하나하나 죽여라.' " ("오월 춘추군모전") 두 글자를 한 박자로 네 개의 단문을 만들어 새총 제작, 토환 배출, 날짐승을 쫓는 사냥 생활 장면을 기록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상고시대의 왁스 단어라고 한다. "흙은 그 집을 반대하고, 물은 그 계곡으로 돌아가고, 벌레는 그 택을 하지 않는다." " ("예기 교외") 이것은 왁스 제물의 발언으로, 명령적인 말투를 띠고 있다. 사실 팔랍의 신을 구하여 자연재해를 없애고 백성들의 생활을 안정시키는 것이다. 노래 가사 문장 형식이 깔끔하여 작문 기교가 상당히 능숙하다. 그들은 전설의 이시대를 낼 수 없다. 후세 사람들이 썼을 때 이미 연마되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상서 당사' 에 따르면, 전설은 하조 말년의 가요이다.' 일사상, 함께 죽는다!' " 폭군에 대한 사람들의 증오를 표현하여 강한 반항성을 가지고 있다. 맹자 리앙 왕휘' 도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는데, 하걸을 저주하는 민가라고 해서 믿을 만하다.

전설은 먼 옛날의 가요로, 문헌에 흩어져 있는 것은' 타토가',' 청운송',' 임협가',' 맥수리가' 이다. 그중에 실린 책이 늦게 출판되었지만 운문은 모두 구두로 전해졌다. 녹화를 하기 전부터 오랫동안 전해져 왔고, 녹화할 때 수정이 있을 수도 있고, 불가피하게 당시 스타일의 영향을 받을 수도 있지만, 위조작으로 판정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흙을 치는 노래": "땅은 나에게 무슨 소용이 있는가?" " 기록에 따르면, 이것은 요제 시대의 한 80 세 노인이 부른 노래이다. 사회 발전사에서 볼 때, 원시공사 시대에는 생산성이 상당히 낮아서' 우물을 파다',' 밭을 갈다' 는 독립경제생활을 할 수 없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아직' 땅이 나에게 무슨 소용이 있는가' 라는 관념이 없었다. 이런 대립의 흔적은 후세 사람들의 개편 때문인 것 같지만, 기본 내용으로 보면 더 일찍 생겨난 것 같다. 또' 청운가' 처럼: "청운은 썩고, 개뿔도, 해와 달이 밝고, 복단도!" " ("상서" 권 1 참조) 이 짧은 시는 내용이 풍부하고, 문장을 만들고, 문장이 깔끔하고, 기교가 능숙하다. 우순의 구두 창작은 이렇게 높은 조예를 이루기 어렵다. 후세 사람들의 연마를 거친 것이 분명하지만, 그 내용은 해와 달을 찬양하고 자연을 숭배하는 소박한 감정을 표현하며 고대 사상과 풍습의 그림자를 간직하고 있다.

후세 고서에 기재된 가요는' 사기 백이열전' 의' 채미의 노래' 와 같이 4 언시를 주체로 하는' 시경' 시대에서 기원했다. 가능하다면, 반드시 원래의 모습을 완전히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논어' 의' 초사' 와' 맹자 리루론' 의' 유자가' 는 초사문체로의 전환의 단서를 드러낸다.

남방 노래에 더 가까운 것은 전국시대의 임승곡이다. "오늘은 무슨 날입니까? 배의 중류는 무엇입니까? 오늘이 무슨 날인데, 너는 왕자와 함께 배를 타야 하니? 나는 부끄럽다, 나는 나의 졸견을 받을 자격이 없다. 막막한 심정은 왕자를 만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가지가 있고, 마음은 (악) 군 Xi 군은 모른다고 말한다. 화원' 에 따르면 이 노래는 소수민족 언어에서 번역한 것이다. 배는 Xi 왕자 E 군이 탔고, 베트남 가수는 E 군을 안고 노래를 불렀고, 말투가 완곡하고 감정이 두터웠다. 산에 나무가 있고, 나무에 가지가 있다' 는 것은 암호어이고,' 가지' 는' 아는' 잎음이며 남조 민요와 비슷하다. 심덕잠의 이 시에 대한 평가는 "내 아들이 보고 싶다. 말을 할 수 없다" (구가, 샹부인) 와 같다. ("고시의 근원")

고대에는 민요와 속담이 자주 한데 모였다. 사실 민요와 속담의 뜻은 비슷하지만 다르다. 민요는 악기없이 노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속담은 간단하고 통속적인 고정 문장으로 어떤 이치를 설명하는 속담을 가리킨다.

은상 이전의 속담은 지금은 이미 매우 적다. 고서에는' 좌전' 과 같은 속담이 많이 있다. 예를 들면,' 흠 없는 마음이 있다면 어떻게 노숙자가 될 수 있겠는가' ('명사'); "여우여어는 벨벳이고, 한 나라 삼공, 누가 나에게 적합한가" ("Xi 공 5 년"); "보조차 의존, 입술 죽은 치아 감기" ("Xi 공 5 년"); "집은 점술이 아니라 이웃은 점술이다" (「소공 3 년」). 이 속담들의 상한선은 확정하기 어렵고, 그들이 반영하는 내용과 형식은 이미 상당히 성숙했다. 처음 두 가지 상황도 속담이고, 후자의 두 가지 상황이 속담에 접근하면 모두 옛사람의 창조가 될 수 없다.

논어',' 맹자',' 순자',' 국어',' 전국책',' 예기' 등에 많은 고대 속담이 기록되어 있다. , 나중에 생성되고 쓰여진 것으로, 일반적으로 문장이 단정한 경구로, 사람들의 노동과 생활 경험의 총결산이다.

이세

선진고서에서 시를 자주 인용하는데, 어떤 시는' 시경' 의 305 편을 넘어섰는데, 이전의 명칭은' 이시' 라고 불렸다.

전해 내려오는' 시경' 은 소아한' 남장',' 백화',' 슈화',' 한경',' 숭추',' 그윽한' 등 6 편 모두' 일리 향음료 의식' 에서 볼 수 있다 모전' 은' 말이 있으면 죽는다' 고 생각하고, 주의' 시전' 은 6 편이 모두' 말이 있으면 말이 없다' 고 생각한다. 대부분의 학자들은 모전을 찬성하여 그가 이미 세상을 떠났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상조송' 도 있습니다. 국어루유' 에 따르면 원래 12 편이 있었다. 지금까지' 시경' 에는 5 편밖에 수록되지 않았고, 다른 7 편은 언제 산실될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또한, \ "노래 책 \" 에는 \ "xiaoya mianshui \" 제 3 장과 같은 몇 가지 누락 된 문장이 있습니다. 그 중 처음 두 장에는 8 개 문장이 있고, 제 3 장에는 6 개 문장만 있으며, 주씨는 처음 두 문장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습니다. \ "저우 송위청 \" 은 단지 네 문장, 주홍 누락 의심; 송로궁 ***9 장, 처음 5 장 중 1 장, 2 장, 3 장, 5 장은 모두 17 구, 4 장만 16 구, 주는/Kloc-이라고 생각한다 기항' 시경 통론' 은 주설에 반대하여 이 시를 빠뜨리지 않게 했지만, 이유가 부족하다.

선진고서에서 인용한 시사는' 순자 왕패' 와 같이 서리와 눈, 일월의 명과도 같다. 하면 살아남고, 하지 않으면 죽는다. "신하도" 는 "국가의 운명이 커서 남에게 알릴 수 없고 헌신을 방해한다" 고 인용했다. "어머니 차용", "정명", "법흥" 에는 "시적" 의 문장이 있지만, "시경" 에는 없다. 또' 주전 장공 22 년'' 자전거를 건너 뛰고 활로 나를 모집한다. 가고 싶지 않아? "내 친구와 친구의 두려움" 과 "좌전" 성공 9 년, 친애하는 남편 5 년, 친애하는 남편 8 년, 친애하는 남편 30 년, 소환 4 년, 소공 12 년, 소공 26 년이 인용한 일부 시구도 마찬가지다. 그러나 이 시들이' 시경' 에서 수집되어 다시 분산되었는지는 아직 확정하기 어렵다. 국어, 논어와 같은 다른 고서도 있다. 이' 도피시' 의 총수는 그리 많지 않다.

청대' 학씨 유언' 의' 시경' 에는 1 권이 있어 소장이 비교적 완전하다.

사오체

사오체는 일종의 시 장르로, 굴원의 작품' 이소' 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종종 사오체로 초사를 요약하기 때문에 사오체는 초사라고도 불릴 수 있다. 한대 사마상루의' 장문부',' 달인부', 반고의' 유동부' 와 장형님의' 사선부' 는 장르상' 이소' 와 비슷하기 때문에 후자도' 사오체부' 라고 불린다. 이런 식으로' 사오체' 에도' 이소소' 와 비슷한 형태가 포함되어 있다.

사오체는 굴원이 초민요를 기초로 창작한 서정적인 운문으로,' 이소' 를 대표해 일반적으로 편폭이 길고, 문장이 유연하고 불규칙하며, 예닐곱 말,' Xi' 라는 글자를 보조사로 삼는다. 또한 과거에는' 사오' 의 성조가 허사를 문장으로 하고, 허리와 구미어의 차이는 조화롭고, 동조는 어색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구가' 는' Xi' 라는 단어를 허리로 하고, 구조도 마찬가지다. 사오체는 시 () 나 푸 () 라고 부를 수 있다. 한대 이후 채연의' 비분시' 후반부, 한유의' 부의 푸', 류종원의' 처벌부' 와 성민의 부는 모두 소체로 분류될 수 있다.

사오체의 주요 작가: 굴원 송옥 채연.

진나라와 한 왕조

한량악부

악부는 원래 한대가 음악을 관장하는 관직이었다. 민가 민요를 전문적으로 수집하고 정리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민가 민요 대신 악부를 사용한다. 육조 시대에 이르러' 악부' 와' 고체시' 는 두 가지 종류의 시, 즉 입락의 노래와 풍자의 시를 구분하기 위해 더욱 명확하게 함께 배치되었다. 송원 이후' 악부' 는 단어, 곡의 아칭이다.

동한 민요가 비정상적으로 활발하다는 것은 광무제 청풍관정의 용인 정책과 미신점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광무제의' 거관, 신하, 대신은 앉는 것을 금지하고, 의견을 묻고, 풍설을 본다' 고 하여' 도주시' 가 벼슬을 다투게 했다. \ "Jianwu Yongping 사이, 관사가 깊고 넓어, 비방으로 수창을 바꾸는 것이 급급하다" ("후한서 관전서"). "소문" 은 "선악을 듣는 것" 입니다. 호황제는 "군현미복으로 나누어 산가를 보게 하라" ("후한서 이하전") 고 말했고, 링 황제도 "신하가 도사로 비방을 하고, 이천석이 백성을 해친다" ("후한서 류도전") 고 말했다. 그래서 주관은 부임하여' 옷 사이로 가다',' 현시를 바라보며 유언비어를 물었다' ('후한서 양속전'). 이런 고용 정책과 조치는 지방관료와 학자들이 민요를 이용해 여론을 만들어 당쟁의 정치적 수단이 되도록 분명히 독려했다. 이와 함께 점술에 종사하는 선비, 연금사들도 민요를 이용해 진실을 말하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따라서 관련 사적에 실린 가요는 대부분 정치적이고 관습적인 것으로, 상당 부분은 문인들이 지은 것으로, 그 수집품은 악관과 무관하다.

한악부시 두 곡 중 오늘날 가장 가치 있는 작품은 50 여 곡의 민가, 일부 속담, 그리고 이름이나 익명을 가진 소수의 문인들이 쓴 시입니다. 대부분 글쓰기 시기를 확정하기 어렵다. 선인들은 음악 기교가 고시의 의지에 부합하는지, 또는 역사 사건을 광범위하게 인용해 풍자 의도를 추론할 수 있지만, 글쓰기 시기를 확정하기에는 부족하다. 전반적으로' 한가 18 곡' 은' 한가를 군악으로 삼는 소리' (주간' 악부 정의') 로 서한 초년 혹은 그 이전에 만들어졌지만, 곡사가 오랫동안 정리되지 않아 음자가 뒤섞여 이해하기 어렵다. 하모니는 고대 중국 노래입니다. "대나무가 더 조화롭고, 축제를 지키는 사람이 노래한다" ("송악서지"). 악부시' 진서 악기' 권 26 년:' 악운동 고체시는 다 있다. 한대 거리에서는' 강남채련',' 무성 89 자',' 백두가',' 백두가' 일부는 서한의 작품이지만,' 기러기 현 행' 과 같은 동한 작품도 있다. 동한 낙양이 왕너구리를 하는 일을 부르는 것이지 고시가 아니다. 잡곡은 악부에 기록되지 않은 노래이며 가사도 동한 시대의 많은 작품이다. 헛소문과 그 문인 제작에 관해서는 기록이나 고증이 있어 대부분 동한 작품이다. 그래서 오늘 한악부 두 편이 있는데, 동한 작품은 일반적으로 서한보다 많다.

낙부 관원은 황문과 마찬가지로 탁월함을 숭상하는 것에 가깝고, 이는 전통적인 인격 청탁관념과 아속시악에서 경멸을 받는 것이다. 한원제는 음악을 좋아하고, 정씨가 음악을 이해하는 것을 감상한다. 스탠타인 장관은 이렇게 비판했다. "만약 연기자가 대나무 드럼 사이에 있다면, 진휘와 이위 (모두 황문이 제창하는 것) 는 광형보다 높으며, 그들도 나라를 사랑할 수 있다." ("한서 스탠열전") 황제는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고, 문인들도 더욱 자제해야 한다. 악부가는 유행하는 노래이고, 오칠잡사의 가사는 유행하는 스타일이다. 그래서 서한의 저명한 작가는 "왕, 양, 매, 말의 제자이다. 그 단어는 격월하고 소리 없이 읊조리고 있다" ("종룽시서"). 동한 문인들이 쓴 악부가는 매우 적다. 순제와 환제 전후에 무명 문인들이 창작한 오언시, 즉 고시 19 곡을 대표하는 오언인' 고체시' 가 민간에서 쏟아져 나왔는데, 그 중 일부는 악부곡이었고, 위진 시절까지 여전히 전창했다. 또한 한나라의 황문 악사들도' 북방 미인', 동한 신연년의' 임옥랑', 송자후의' 동교라오' 와 같은 노래를 창작했다. 전반적으로 두 한악부 노래의 성과는 주로 민간 창작으로 대표된다.

한대 악부의 노래, 소문, 속담 작품에는 송대 곽모겸의' 악부시', 원대 좌크명의' 고악부', 명대 풍비네의' 고악부집' 과 매정조의' 고악원' 이라는 두 편의 작품이 있다. 김 "진나라와 한 왕조의 위진 남북조시" 는 선인의 대성을 집대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