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의 쌍용 동굴"은 예성타오(Ye Shengtao) 씨가 쓴 여행기입니다. 이 여행기는 예 선생의 진화 쌍룡 동굴 방문의 전 과정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작가의 언어는 비록 화려하지는 않지만 현실적이고 감동적입니다. 아래는 제가 수집한 금화 쌍룡동굴의 원문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원문
금화 쌍용동굴을 기억하다
4월 14일 저는 저장성 금화에서 북산 쌍용동굴을 방문했습니다.
금화시에서 뤄뎬까지 약 5km 정도인데 뤄뎬을 지나면 점차 산으로 들어갑니다. 도로가 구불구불합니다. 산에는 진달래가 가득하고, 화분에 심은 진달래보다 꽃과 잎이 더 활력이 넘칩니다. 오동나무도 꽃이 피는데, 여기에도 뭉쳐 있고, 저기에도 뭉쳐 있고, 꽤 많이 피어 있습니다. 산의 모래는 분홍색으로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분홍빛 산과 다양한 색의 진달래, 짙거나 연한 신록이 풍경을 밝고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스트림을 끝까지 향하세요. 산의 지형에 따라 시냇물은 때로는 넓고, 때로는 좁고, 때로는 완만하고, 때로는 급하며, 시냇물 소리도 시시때때로 조율을 바꿉니다. 산 속으로 약 5km 가면 동굴에서 시냇물이 흘러나오는 쌍용 동굴 입구에 이르게 됩니다.
동굴 입구에서 올려다보면 산이 꽤 높고, 깎아지른 듯한 암울한 분위기가 아주 인상적이다. 동굴의 입구는 다리처럼 매우 넓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마치 돌담과 머리 위의 높은 돌지붕으로 둘러싸인 큰 홀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천팔백 명이 모여 회의를 해도 전혀 붐비는 느낌이 들지 않을 것이다. 동굴 입구 오른쪽으로 샘물이 흘러나온다. 이곳은 외부동굴이다.
외동굴에서 샘물의 근원지를 찾아보니 왼쪽 돌담 아래 구멍에서 흘러나오는 것으로 밝혀졌다. 구멍이지만 여전히 작은 보트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작은 배인가요? 두 사람이 나란히 누우면 딱 맞는데, 세 번째 사람이 탈 수 있는 공간은 없어요. 배 양쪽 끝에는 밧줄이 묶여 있는데, 관리사무소 일꾼들이 먼저 안쪽 구멍으로 가서 밧줄을 안쪽으로 당기면 배가 들어가고, 바깥쪽 구멍에 있는 일꾼들이 반대쪽 끝에서 밧줄을 당기면 배가 들어간다. 나온다. 호기심에 혼자 배에 누워보니 머리 뒤부터 어깨, 엉덩이, 발뒤꿈치까지 배 바닥에 닿지 않는 부분이 없구나 싶었다"고 말했다. 알았어"라고 말하자 배는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했다. 내 눈은 흐려졌지만 왼쪽, 오른쪽, 위쪽에 있는 바위들이 나를 향해 밀고 들어오는 것 같은 느낌은 여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고개를 조금만 들어 올리면 분명 이마가 부러지고 코가 긁힐 것 같은 느낌도 들었다. 2, 3피트 정도 물을 걸어간 후 우리는 착륙하여 동굴 내부에 도달했습니다.
동굴 내부는 칠흑같이 어두워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휘발유 램프를 들고 있는 작업자들은 좁은 공간만 비출 수 있었고 나머지는 완전히 어두워서 얼마나 넓은지 알 수 없었습니다. 인부들은 휘발유 램프를 높이 들고 동굴 안의 풍경을 하나하나 가리켰다. 우선, 물론 동굴 꼭대기에 두 마리의 용, 즉 황룡과 녹색 용이 있습니다. 나는 그의 지시를 따랐고 약간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다음은 종유석과 석순인데, 이것은 무엇이며, 그 모양으로 보아 대부분 신, 동물, 궁궐, 기물 등으로 상상되는 이름이 40개가 넘습니다. 이 종유석과 석순은 모양과 색깔이 다양해서 딱히 할 일이 없어도 구경할 만하다.
동굴을 둘러보고 나니 안쪽 동굴이 바깥쪽 동굴보다 훨씬 크다는 걸 느꼈다. 10년 된 집 크기 정도였다. 샘물이 오른쪽으로 천천히 흐르고 있었다. 부드러운 소리. 출처는 깊고 검은 동굴에 있습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고 배에 등을 대고 누워 동굴을 빠져나왔다.
텍스트 분석
"진화 쌍룡굴을 기록하다"는 여행 노트로 전체 텍스트는 투어 순서대로 서술되며 세 문단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문단, 즉 첫 번째 자연 문단은 '나'가 쌍용동을 방문하는 시간과 출발점에 대해 쓰고, 두 번째 문단은 '진화시를 떠난다'에서 '시냇물이 동굴에서 나온다'로 가서 솽룽 동굴을 방문한 시간과 출발점을 쓴다. Jinhua to Shuanglong Cave. 세 번째 단락은 "동굴 입구를 바라다"에서 끝까지 동굴 방문에 대해 씁니다. 전체 텍스트에는 명확한 맥락, 뚜렷한 레이어 및 그림이 전체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수업을 배우는 것은 단어로 풍경을 묘사하는 학생들의 능력을 키우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을까요? 제 생각을 몇 가지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1. 자세히 읽어보세요. 무엇을 읽어야 할까요?
1. 수사학적 특징이 두드러지는 문장을 읽어보세요. 예를 들어, “산에는 진달래가 가득하고, 화분에 심은 진달래보다 꽃과 잎이 더 활력이 넘친다.”(대조) “동굴의 입구는 다리처럼 넓고, 안으로 들어가면 기분이 좋아진다. 마치 큰 홀에 있는 것처럼..."(은유) "눈이 침침했지만 왼쪽, 오른쪽, 아래쪽에 있는 바위가 나를 향해 다가오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머리가 조금만 있으면 이마가 부러지고 코가 긁힐 것입니다.
“(과장) 또 좋은 문장은 “시냇물은 때로는 넓고, 때로는 좁고, 때로는 느리고, 때로는 빠르며, 시냇물 소리도 시시때때로 그 음색을 바꾼다. "학생들에게 더 읽어보라고 하셔도 됩니다.
2. 감정선이 강한 문장을 읽어주세요. 예를 들어 "나는 호기심으로 배에 혼자 누워 있었는데, 뒤에서 그런 생각을 했어요. 머리부터 어깨까지, 엉덩이부터 발뒤꿈치까지 배 바닥에 닿지 않는 부분이 하나도 없었다. 그러다가 "알았어"라고 대답하자 배가 천천히 움직이기 시작했다. "동굴 내부는 칠흑같이 어두워서 아무것도 볼 수 없었습니다." 휘발유 랜턴을 들고 있는 작업자들은 좁은 공간만 비출 수 있었고, 나머지 부분은 완전히 어두웠기 때문에 그 폭이 얼마나 되는지 불분명했습니다. 작업자는 휘발유 램프를 높이 들고 동굴 안의 풍경을 하나하나 가리켰다..." 등등.
3. 학생들에게 본문의 핵심 문단을 읽어 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도로, 모공, 내부 구멍 등 학생들이 위의 내용을 읽도록 안내합니다. 이 문장과 단락을 읽을 때 학생들은 읽는 동안 더 많이 읽고 더 많이 생각하도록 지도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먼저 솽룽 동굴로 가는 길을 읽은 후 도로가 어떻게 생겼는지, 산에서 붉은 오동나무가 어떻게 자라는지, 흘러나오는 시냇물의 상태는 어떤지 등을 생각하고 이야기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의 색깔은 무엇입니까? 그런 다음 눈앞의 그림이 보일 때까지 계속해서 읽고 생각해 보세요. 산은 진달래로 가득하다', '다리 구멍처럼', '...뒤통수부터 어깨, 엉덩이, 발뒤꿈치까지 밑바닥에 가깝지 않은 곳이 없는 것 같아요
간단히 말해서, 독서에 주의를 기울이고 학생들에게 한 번 읽도록 지도하고 목적을 달성하면 학생들은 점차 독서의 맛을 얻게 될 것입니다.
2. 글쓰기 능력과 특성에 집중하세요.
(1) 순서대로 쓰는 것 외에. 여행 중에도 글에는 시냇물에 대한 글이 적혀 있습니다. 글을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며 저자가 여행 중에 끊임없이 쌍룡을 탐구하는 모습을 보게 만든다.
(2) 이 글의 특별한 표현 방식은 다음과 같다. 예를 들어 모공 상황에 대해 글을 쓸 때 저자는 모공의 크기, 높이, 너비, 길이, 내부 상태가 무엇인지 직접적으로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처럼 보이지만 "어떤 배가 작은 배를 수용할 수 있는가"를 사용하여 구멍의 높이와 너비를 설명하기 위해 두 사람이 나란히 누워 있었는데 딱 맞았습니다. 제 3자를 위한 공간은 없습니다." 구멍 안의 상황에 대해 쓸 때 자신의 감정을 사용하여 다음과 같이 적으십시오. "바위가 나를 향해 압박하는 것 같았고, 내가 고개를 조금 들어 올리면 그가 그의 바위를 깨뜨렸음에 틀림없다고 느꼈습니다. 이마에 상처가 나고 코가 멍이 들었습니다. "바깥동굴의 크기와 모양을 적어라. "다리동굴 같다", "들어가면 마치 큰 홀에 있는 듯한 느낌이 든다... 천팔백명이 모여 회의를 하면 , 당신은 혼잡하지 않을 것입니다"등. 이런 식으로 작성하면 많은 추상적인 것들이 시각화되고 구체적입니다.
확장 읽기
Ye Shengtao 소개
예성타오(嘉承濤, 1894-1988)는 장쑤성 쑤저우 출신으로 중국 현대 동화 창작의 선구자입니다. 그는 중국 문화 및 교육 분야의 현대 작가이자 교육자, 문학 출판가이자 사회 운동가입니다.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에세이집 "발자취"가 있습니다. 허수아비'.
작품 스타일
예성타오 소설의 뛰어난 예술적 성취는 '회색의 삶'을 묘사한 데 있다. 작가의 냉정하고 객관적인 문체는 내면의 열정과 주관적인 의견의 표현을 배제하지 않으며, 예성타오의 소설적 문체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냉철한 시선이다. 옛 중국의 어두운 구석에 숨어 있는 모욕당하고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바라보며 그의 마음은 연민으로 가득 차 있었고, 글을 쓴 것처럼 상황은 숨겨져 있고 차갑고 미묘하여 의미는 종종 말로 표현되지만 감정은
진화 쌍용 동굴
진화 쌍룡 동굴은 진화시에서 약 8km 떨어져 있으며 해발 350이 넘는 북산 남쪽 경사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450m 바닥에 있는 쌍용굴 외에 중간층에 굴굴과 가장 높은 곳에 있는 조진굴도 있는데, 쌍용굴은 내부동굴과 외부동굴로 나누어져 있다. 5m 간격으로 거대한 석조 스크린을 두고 길이 10m, 폭 3m가 넘는 지하 하천 수로만 남았습니다.
수로 수면과 지하강 상층의 석회암 사이의 간격은 약 0.30m에 불과하며, 내부 동굴에 들어가려면 등을 대고 누워서 작은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합니다. 외부 동굴은 높이가 66m 이상, 길이와 깊이가 33m 이상, 면적이 1,200m2 이상으로 크고 밝습니다. 동굴 내부에는 돌 테이블과 의자가 줄지어 있어 수천 명의 사람들이 더위를 피해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Shuanglong Cave의 풍경이 매우 아름답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쌍용동(雙龍洞)은 절강성 금화시 북부 교외 금화산 남서쪽 기슭에 위치한 국가 중점 명승지입니다. 광대한 숲과 졸졸 흐르는 물이 있고, 연평균 기온은 도시보다 6°C 낮습니다. 산림을 배경으로 한 곳이다. 이곳은 지하에 흐르는 강, 카르스트 지형의 경이로움, 붉은 소나무로 이루어진 조상의 안뜰이 특징입니다. 주요 기능은 관광, 스포츠 및 레저, 여름 휴가 및 해외 순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