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성세관

설날은 과거에' 년' 이라고 불렸다. 그 출현은 달력의 출현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달력에 따라. 12 개월은 1 년이다. 12 개월이 지났을 때, 새해의 첫날은' 년' 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설날을 축하하는 것을 설이라고도 한다. 새해의 시작으로 고대에는 설날, 원일, 정원, 원삭, 삼원 등으로 불렸다. 19 12 중화민국 설립, 남경국민정부는 전국적으로 양력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양력의' 년' 과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음력 정월 초하루에는' 설' 으로 개명되었다. 하지만 영성에서는 정부 직원이든 일반인이든 설날을 진정한 해로 여기며 설날이라고 부르는 데 익숙해져 있다. 영성의 명절은 3 대 명절 중 1 위로 꼽히고, 매우 성대하고, 매우 신경을 쓰고, 기간도 길다. 전체 명절은 축제 전 준비, 정식 명절, 명절 연장이라는 세 단계로 나눌 수 있다.

다음 해를 보내다.

음력 섣달 그믐날 23 년이 지나면 축제 전 준비가 시작된다. 이날부터 설날 단계에 들어선 것을 의미한다. 어린 해의 주요 행사는 요리사를 사직하는 것으로, 부뚜막이라고도 한다. 부뚜막은 원래 고대 5 대 제사 중 하나로 여름에 있었다. 한 () 나라 은자 () 가 섣날 부뚜막 () 신을 보고 영양 한 마리를 제물로 바쳤다고 전해진다. 부자가 되다. 그래서 제사로는 섣달, 당송은 섣달 24 일로 정했다. 명대 제사일은' 군 삼민 4' 또는' 관삼민 4' 로 바뀌었다. 군과 정부는 23 일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고, 서민들은 24 일 아궁이에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당시 영성은 주둔군이 많았다. 두 명의 경비를 제외하고, 대부분의 군현은 모두 호위에 의해 해결된다. 주둔군의 영향으로 영성의 제사일은 섣달 22 일로 정해졌다.

부뚜막 왕자 () 는 부뚜막 왕자 () 와 부뚜막 왕자 () 라고도 하며, 옥황상제 () 가 선악을 감시하기 위해 파견한 신으로 전해진다. 본질적으로 그는 옥황상제가 집집마다 파견한 간첩과 간첩이다. 연초부터 연말까지, 그는 항상 집집마다 머물면서 일가의 언행을 감시한다. 섣달 그믐날, 승천하여 이 집의 선악을 보고하다. 옥황상제는 편신을 들었다. 주방장의 밀보에 따르면, 그는 이 가족에게 새해에 가져올 수 있는 길흉화복을 주었다. 이에 따라 부뚜막 할아버지를' 집안의 주인',' 동방셰프' 로 공경할 뿐만 아니라 그를 업신여기고 놀림까지 하는 것은 부뚜막 할아버지를 제사하는 의식에서 두드러진다.

부뚜막에 제사를 지내기 전에 먼저 새로운 부뚜막 () 을 하나 청하십시오. 영성 () 은' 부뚜막 ()' 이라고 불리는데, 사실 목각으로 인쇄된 달력입니다. "주방마" 는 주방왕의 우상 외에 1 년의 달력도 인쇄되어 있다. 캘린더의 내용은 캘린더가 지속적으로 개선됨에 따라 추가되거나 삭제됩니다.

부뚜막에 희생을 바치기 전에 먼저 부뚜막에 흰 진흙을 바르는 것은 "주방왕 나리" 의 얼굴을 깨끗이 씻고 긁어서 지하에 묻히지 않도록 하는 것을 의미한다. 저녁 식사 후, 공물-밥, 만두, 식탁 등. 아궁이 앞에 배열되어 있지만 맥아로 만든 멜론과 찹쌀국수로 만든 떡은 빼놓을 수 없고, 어떤 가정에서는 고구마 한 그릇을 넣는다. 달콤한 멜론을 먹고, 옥황상제를 보고, 듣기 좋은 말을 골라라. 끈적끈적한 빵과 술가루에 관해서는, 그것은 뇌물을 받지 않은 주방장에게 주는 것이다. 입을 다물고 나쁜 말을 하고 싶어도 입을 열 수 없다. 술주정을 먹은 취사 흙을 먹고, 술에 취해 졸려 잠을 자려고 하니, 고소할 마음이 전혀 없다. 제물이 잘 차려진 후, 가족들은 아궁이에 무릎을 꿇고 향을 피우고 경배를 하며 오래된' 주방마' 를 벗고' 곤봉' (수수짚) 으로 집어서 향에서 소각하고, 주방왕 나리는 말을 타고 하늘로 올라갔다. 이때 남자 주인은 불타면서 기도했다. "신언구경, 하세안."

늙은 부뚜막 왕이 승천하자, 새 부뚜막 왕은 까치의 보금자리를 차지하여' 일가의 주' 가 되어, 그것을 늙은 부뚜막 왕토의 위치에 붙였다. 영성부뚜막 왕의 위치는 일반적으로 앞 동솥대 위의 벽에 붙어 있고, 동리방 서벽에도 붙어 있다. 몇몇 사람들의' 주방마' 양쪽에는 대련이 붙어 있다.' 하늘이 좋은 말을 하고, 궁으로 돌아가 행운을 빌어라',' 일가의 주' 라는 말이 붙어 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주방왕에게 착실한 태도를 취하고 있다. 설 연휴를 제외하고는 평일에는 공경하지 않는다. 주방마머리' 는 사실 달력 역할만 한다.

부엌을 그만두고 신선이 하늘로 올라갔고, 백이 다 되어 각종 예의금기에 억눌린 사람들이 단번에 해방되어' 거리낌 없이' 설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죽이고, 물건을 옮기고, 예의의 금기에 얽매이지 않고 스스로 결정한다. 어쩌면 이것도 일종의 카타르시스일지도 모른다.

먼지 청소

철저히 청소하는 것입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작별 인사를 할 때, 새 해가 오고 있다." "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첫 번째 중요한 의제는 먼지를 청소하는 것이다. 시간상으로는 섣달 24 ~ 26 의 화창한 따뜻한 날을 선택할 수 있다. 1 년 동안 각종 금기와 습관의 속박으로 철저한 청소를 거의 하지 않았기 때문에, 회백의 날 온 가족이 함께 손을 댈 수 있는 물건이나 금기로 움직이지 않는 물건, 책상, 의자, 장롱, 옷 등 모두 옮겨지고, 어떤 것은 마당으로 옮겨지고, 어떤 것은 집으로 옮겨진다 온 가족이 청소하고 닦고, 집안을 위아래로, 안팎을 깨끗이 청소하고, 창문도 깨끗하게 청소했다. 탁자와 의자나 냄비 그릇과 바가지 대야는 모두 잿물로 씻어서 새롭게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쓰레받기로 쓸린 먼지를 주워 마을 머리의 도랑이나 길가에 부어 물이 떠내려가게 했다. 먼지 청소의 의미는 깨끗할 뿐만 아니라 1 년의 불운, 고민, 가난이 먼지처럼 쓸려 새해를 맞이할 것임을 예고하고 있다. 청재의 풍습은 영성산에서 유래가 오래되어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여러 해 동안 일본과 중국의 풍습은 점차 희미해졌지만, 재를 치우는 풍습은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심지어 90 년대에도 사람들은 농촌뿐만 아니라 기관, 공장 광산에서도 이를 즐겼다. 설 기간에는 사무실과 작업장을 청소해야 하고 문과 창문은 윤이 나게 닦아야 한다.

돼지를 죽이다

보통 섣달 267 에 열리는데, 일부는 25 일까지 앞당겨요. 과거에 농민들은 힘든 생활을 하며 일 년에 몇 번 고기를 먹지 않았다. 평일에는 돼지에게 똥을 먹이고, 연말에도 돼지에게 비료를 준다. 또 설을 쇨 때 돼지를 죽여 1 년 동안 바친 노동을 보상한다. 돼지를 죽일 때는 명절 전의 기쁨이 충만했다. 한 가족이 돼지 한 마리를 죽였는데, 온 마을 사람들이 에워싸고 구경하러 왔다. 특히 어린아이들은 더욱 흥분했다. 돼지이기 때문에 돼지의 주인은 대부분 돼지피를 남겨 먹고 영성은' 돼지피' 라고 불린다. 자신의 소비이기 때문에 돼지 피를 받는 데 어느 정도 중점을 두고 있다. 우선 대야에 찬물, 소금, 흰 밀가루를 조금 넣으세요. 도살용 칼을 뽑은 후, 피가 잠시 후에 다시 들도록 해라. 이렇게 하면 돼지 피가 깨끗해지고 응결도 빨라진다. 끓는 물을 우려낸 후 핏덩어리가 벌집 모양으로 되어 깨물어 먹으면 아주 맛있다. 중국에서 죽인 돼지는 어린 돼지든 아니든 모두 껍질을 벗긴 것이다.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은 정육점 (butcher) 이 부풀고, 개장하고, 껍질을 벗기는 것을 보고 있다. 킬러들도 자신의 정신을 과시하며 농담을 하면서 조작한다. 흥분하자마자 돼지 꼬리와 요포를 잘라서 구경꾼들에게 던져서 태웠다. 돼지의 주인은 책임을 가볍게 여기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장작까지 헛되이 사용한다. 돼지는 스스로 먹을 수 있는 것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돼지고기 반 벌만 남기고, 나머지 절반은 시장가보다 약간 낮아 돼지를 죽일 수 없는 친척과 이웃들에게 나누어 준다. 네가 설날에 쓰던 부채를 자르고 나머지는 일시적으로 돼지 가죽 가방으로 감아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돼지 껍질에 소금을 조금 뿌려 변질을 방지하다. 이런 처리 후 예비방에 보관하고 설날에 필요할 때 한 조각을 잘라서 필요 없을 때는 명절 후에 소금을 넣어 매일 먹는다. 이 풍습은 농업협력화까지 유지되고 있다. 농업협력화 이후 돼지고기는 계획적으로 공급되고 평일에는 국영식량소에서 공급된다. 설 때 생산대는 단체로 기르는 돼지를 도살하여 사원의 명절에 장부를 나누어 주었다. 개혁개방 이후 농민 소득과 생활수준이 꾸준히 높아지고 돼지고기도 공급을 개방하지만 살년돼지는 경제적이지 않다. 그래서 개인가구들이 돼지를 죽이는 현상은 기본적으로 사라지고, 대신 소와 양고기와 해산물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가 이어졌다.

두부를 갈다

보통 섣달 이십칠일, 청회 후에 진행된다. 예전에는 농민들이 설맞이 상품을 준비하는 것이 모두 검소하여, 돈을 쓰지 않고 가능한 한 쓰지 않고, 다음 해의 생산자금을 위해 남겨 두었다. 그렇다면 방학 생활에서 중요한 부식을 조절하고, 두부를 먼저 밀고 두부를 만들면 축제 전 준비의 주요 내용이 된다. 두부를 만드는 것은 시간이 많이 걸리고 복잡하기 때문에 이웃들은 서로 짜고 서로 도우며 농담을 하면서 생활하면서 축제 전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두부를 만들려면 먼저 마른 맷돌로 콩을 두 쪽이나 네 쪽으로 갈아야 하는데, 흔히' 콩찌꺼기' 라고 한다. 콩찌꺼기' 를 꺼낸 후 물줄기를 물에 담가 콩잎이 완전히 끓어 풀려나면 갈아낼 수 있다. 두부 맷돌, 속담에 물맷돌이나 젖은 맷돌이라고 하는 것은 영구적이지 않다. 설 명절을 앞두고 이웃 몇 사람이 와서 의논하여 낡은 맷돌로 먹여 살린다. 연삭반은 직접 지탱하고, 맷돌은 없다. 연삭기 아래에 큰 솥이나 낡은 냄비를 하나 놓다. 콩찌꺼기를 갈아낼 때 숟가락으로 물을 넣은 콩을 밀구멍에 밀어 넣으면 갈아낸 콩가루가 큰 솥이나 솥에 바로 빠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콩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콩, 콩, 콩, 콩명언) 큰 솥의 콩밥이 가득 차면, 다른 사람이 통에 떠서 집 냄비에 붓는다. 콩가루는 모두 갈아서 뜨거운 물로 희석한 후, 면봉투를 떠서 반복해서 문지른다. 영성 방언은' 그 두부' 라고 합니다. 이렇게 콩가루는 두유와 두부 찌꺼기가 된다. 콩국 수확은 냄비의 두부 침대에서 한다. 콩국이 솥에 직접 빠지다. 모든 콩가루가' 접수' 되면 콩국이 끓어 매우 깨끗한 항아리에 떠서 사용할 수 있다. 영성은 바다에 의지한다. 간수는 두부를 주문하는 데 쓰인다. 속담에' 점자' 라는 말이 있다. 점자 아래에 두부를 주문하다. 기술을 매우 중시하는데, 우선 펄프의 온도를 잘 파악한 다음' 젠자' 의 수량을 파악해야 한다. 간수를 너무 일찍 넣으면 두부가 늙고 굵다. 맛이 좋지 않고, 색깔이 노랗게 변하고, 두부가 적다. 간수가 늦게 첨가되고, 적게 넣고, 두부는 부드럽고 바삭하며, 식감도 좋지 않다. 그래서' 잔' 두부는 보통 경험 많은 노인 조작이다. "제임스" 이후 조작자는 항아리 안의 변화를 바짝 쳐다봤고, 온 가족이 숨을 참았고, 마치 숨을 한 번 들이마시면 두부를 다치게 하는 것 같았다. 항아리 안의 두부가 두부뇌로 변할 때까지 모두들 기뻐하지 않았다. 온돌 위에 숨어서 작은 눈으로 땅을 응시하는 아이들조차도 이제 입을 벌렸다. 부모는 아낌없이 아이의 기대를 만족시킬 것이고, 누구나 두부 한 그릇을 가질 것이다. 아이들이 게걸스럽게 먹을 때 어른들은 두부를 흰 자루로 덮인 바구니에 떠서 뚜껑을 덮고 석두 단추를 눌렀을 때, 온 가족이 혈장이 떨어진 수건에서 잠이 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정궁 2

섣달 이십팔, 집집마다 제물을 쪄야 하는데, 속칭 영성증제로 불린다. 제물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가족 제물, 천지제물 등이 있고, 크기도 다르다. 가장 큰 것은 집에서 제공하는 케이크입니다. 그 밑부분의 지름은 적어도 1 피트, 높이는 6 ~ 7 인치이다. 그것의 꼭대기에는 세 개의 개구부가 있는데, 대추는 각각 약 5 근씩, 흔히 대추떡이라고 불린다. 대추를 살 수 없는 소수의 사람들은 머리를 쪄서 쪄서 그 위에 붉은 점을 얹을 수 있다. 속칭 작은 떡으로 빛을 나타내지만, 크기는 대추떡과 같고, 수량은 10 개이다. 이렇게 큰 케이크는 찜면으로 찌면 부자들조차 찌지 못한다. 예전에는 농민들의 연간 지출이 주로 밀과 땅콩을 팔아서, 큰 떡을 찌면 노동력을 줄여 재료를 줄여야 했다. 반죽을 만들 때 첫 번째와 두 번째 면을 동시에 만든다. 케이크를 만들 때 먼저 반죽을 공으로 구겨주세요. 바깥 빵은 한 겹 뭉치이고, 위는 두껍고 아래는 얇습니다. 제물을 놓을 때 아래가 있고, 네 번째는 위에 있지만, 다섯 번째로 덮여 있어서 아무도 볼 수 없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케이크명언) 그러나 케이크가 너무 잘 쪄서 웃으니 사람도 이상하지 않다. 집집마다 이러하니 누구도 알아차리지 못한다. 천지는 주먹보다 작으며, 속칭 대추떡이라고 한다. 키가 작기 때문에, 모두 머리와 밀가루를 사용한다. 떡은 널빤지로 쪄서, 속칭 판까우라고 하는데, 대추를 꽂는 사람도 있고, 대추를 꽂지 않는 것도 있다. 빵면에 붉은 떡을 좀 시키면 밝고 예쁘다. 봉헌할 때, 같은 크기의 두 개의 정사각형으로 잘라서 함께 접어라. 집이 커서 찌면 서랍을 넣고 불을 태울 때는 향을 사용한다. 향 한 대가 이미 다 써버렸다. 케이크는 쪄요.

찜은 가장 바쁘고 체력이 가장 많이 소모되는 것, 특히 반죽이다. 이웃집 주부들은 모두 서로 돕고 싶어 하는데, 누가 먼저 누가 먼저 도와 줄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심지어 어린이와 노인도 유용합니다-날짜를 삽입하십시오; 제물이 쪄지면 이웃들은 서로 제물이 좋은지 아닌지 살폈다. 제물이 새며느리가 만들어 미소를 잘 지으면, 사람들은 그녀의 손재주를 자랑하고, 새며느리는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로 아름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물이 쪄진 후 접시와 쓰레받기에 넣고, 완전히 식어 버들가지 광주리에 넣고, 빨간 봉지를 덮어 설을 보낸다. 차갑지 않으면 케이크 중간에 달라붙어서 예쁘지 않아요.

설채를 만들다

섣달 전 마지막 날을 위해 준비하다. 옛날에는 사람들이 명절을 보내는 제물과 주식이 모두 준비되었고, 나머지는 설채를 만드는 것이었다. 신년 음식에는 인식과 신제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채소는 배추 무 시금치 양파 고수 등이다. 배추는 노엽을 벗기고, 무는 무실로 썰고, 시금치와 고수도 정선하여 잎을 제거한다. 이 외에도 연해 지역 사람들도 아스파라거스를 붉은색으로 염색했다. 섣달 29 일, 반제품을 만드는 사람과 신이 음식을 주는 것 외에 주로 튀김이다. 영어른은 설을 쇨 때나 경사스러운 큰일을 겪을 때' 용어' 를 먹는 데 매우 신경을 쓴다. 즉 사장의 어간이나 상어의 마른 물을 부드러운 몸에 담그고 잘게 썰어 작은 덩어리로 잘게 썰어 달걀가루를 넣어 반죽을 만들어 잘 섞는다. 사람들은 그것을 기름솥에 넣고 튀기며 배추와 함께 삶았는데, 사실 생선구이였다. 생선을 튀기려면 완자 튀김, 돼지고기 완자, 무완자, 두부완자 등 튀기고 싶은 모든 것을 아예 튀겨야 한다. , 친척 방문용 야키소바, 생선, 꼬임, 함께 가방을 눌러주기도 합니다. 이날 아이들은 나가서 놀고 싶지 않고 부엌 테이블 주위를 둘러보았다. 어머니는 아이를 너무 사랑해서 항상 튀긴 늙거나 예쁘지 않은 것을 아이에게 먹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저녁 식사가 끝났을 때, 이 작은 녀석들은 이미 딸꾹질을 했다.

음력 섣달 그믐날

섣달은 29 생일을 포함해서 영성은 습관적으로 섣달 그믐날이라고 한다. 가장 바쁜 날, 주요 활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련을 붙이는 것은 일반적으로 대련춘련이라고 불리지만, 엄밀히 말하면 대련을 붙이는 것과는 약간 다르다. 대련을 붙이는 것은 새벽이다. 어머니들은 새 옷과 새 모자를 준비하여 아이의 베개에 놓았다. 아이들은 깨어나 새 옷을 입고, 아버지와 함께 풀대야로 문을 열고, 먼저 폭죽을 터뜨리고, 불운과 가난을 날려버리고, 대련을 붙였다. 네' 의 내용은 시대감이 강하다. 청대의 많은 사람들은' 일원부흥, 만물부흥',' 양가의 첫봄은 늘 있고, 부자는 여유가 있다' 는 말을 사용한다. 심지어 세카이가 정권을 잡았을 때, 국장은 모두 오색으로 변했고, 사방팔방은 모두 국민의 깃발이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맞아' 의 내용은 대부분 당의 은정을 찬양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만리봄바람 그린 큐슈 당은'' 이곳 풍경이 독특하고 산천이 수려하다' 와 같다. "예" 가 일찍 붙이는 이유는 "년" 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년' 은 사나운 괴물로, 매년 섣달 그믐날에 사람을 먹고 살인을 한다. 어느 날, 그것은 막 한 마을에 도착하여 행범을 준비하다가 갑자기' 뚝' 하는 소리를 들었다. "년" 은 그것을 폭격하는 줄 알고 다리를 뽑고 달렸다. 사실, 소 채찍을 다투는 사람은 마을 사람들이다. 올해의 호흡은 불확실하다. 다른 마을 입구로 뛰어갔을 때 갑자기 붉은 빛이 번쩍이는 것을 보고 그를 한 번 불렀고, 놀라서 그는 사방으로 뛰어다녔다. 이번에 한 소녀가 그녀의 빨간 외투를 햇볕에 쬐고 있었는데, 마침 해 눈앞에 있었다. 이때부터 사람들은 해가 빨갛다는 것을 알고 폭죽과 춘련을 발명했다. 나이가 더 이상 마을에 들어가 사람을 다치게 할 엄두가 나지 않는다. 그러나 영성은' 맞아' 를 붙여서 빚을 갚는 것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과거에 가난한 집은 부잣집에서 돈을 빌려 혼상결혼이나 재난을 준비하곤 했다. 연말에 채권자가 채무를 청산할 때 사람을 채무자의 집으로 보내 빚을 갚게 한다. 섣달 그믐달에 들어서자 빚쟁이들은 더 타이트하게 빚을 독촉해야 했다. 섣달 그믐날 밤에 숨어서 문에 붙이기만 하면 채무자는 고개를 돌려 갈 수 있고, 채무자는 핑안 설을 보낼 수 있다. 바로 이런 이유다. 영성의 커플들이 아침 일찍 나붙었다. 민국 시대에는 장촌의 한 노인이 더 비참했다. 빚을 갚을 여유가 없었기 때문에, 그는' 어린 해' 에' 칼총' 이 와서 빚을 갚고, 바늘끝이 마이망에게 아직 못 미친다',' 내년 계획' 이라는 글을 붙였다. 그리고 나는 문을 잠그고 빚을 감추러 갔다. 설을 쇠고서야 집에 돌아오니 빚쟁이들은 어쩔 수 없다.

춘련은 다르다. 너는 아침 식사 후에 먹을 수 있다. 섣달 그믐날 밤, 너는 벼랑 끝에서 라면 찐빵을 먹어라. 요리는 매우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주름은 매우 가늘고 예쁘다. 도시의 삼선찐만두보다 나쁘지 않아 안전하고 풍성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벼랑북국수는 돈 꼬치라고 하는데, 내년에는 재원이 뒹굴며 돈을 입을 줄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것을 예고한다.

아침 식사 후, 부모들은 신을 숭배하느라 바빴고, 아이들은 벽에 있는' 고개를 들어 복을 본다', 궤짝 위에 있는' 생재의 길', 쌀사재기에' 오곡이 풍성하다', 가축울타리에 있는' 육축들이 번창하다',' 노새말이 무리를 이룬다' 와 같은 춘련을 붙였다. "복" 이라는 글자는 문패에 붙일 뿐만 아니라 곳곳에 붙어 있을 뿐만 아니라 일부러 "복" 이라는 글자를 거꾸로 붙여 "복이 왔다" 고 불렀다. 어린 소녀들에 관해서는, 창꽃을 붙이고, 무슨 벌레 (용용), 두 신선의 조합은 매년 넉넉하고, 기쁨이 넘치며, 전력을 다해 끊임없이 무늬를 새롭게 단장한다. 집에서 성인이 된 지 3 주년이 되지 않는다면, 보통 종이와 같은 빨간 종이 쌍을 붙이지 마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춘련을 붙이는 풍습은 지금까지 이어졌을 뿐만 아니라 내용도 늘렸다. 항일전쟁 시절부터 영성인민은 나라를 지키는 전사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열사 가족들에 대한 존중에서 섣달 그믐 날 징과 북을 치며 열사 가족을 위해 춘련을 붙이고 빨간불과 영광패를 걸어 숭상과 동정을 나타냈다.

아침 식사 후 주인은 탁자를 제공하는데, 보통 게스트 하우스에 놓는다. 게스트 하우스가 없으면 본실에 두세요. 책상을 닦고 자수 식탁보를 입다. 제단을 바로잡은 후, 족보를 사당에서 꺼내어 신단의 북쪽 벽에 걸어 양쪽에 대련을 붙였다. 족보이기 때문에 사당이 아니라 대련은 일반적으로 가문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지 않지만, 가훈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충직하고 성실하며 집에 전해지고, 시서는 오래간다", "진미 독서광음" 등 족보가 걸려 있을 때, 신주각의 벽당을 떼어서 족보 아래 시대에 따라 배열하지만, 신주의 그 세트를 벗지 마라 동시에, 술잔, 찻잔, 그릇, 접시, 접시, 향로, 왁스 테이블 등 신의 전용 그릇을 제사한다. , 깨끗이 씻고 닦아서 순서대로 배열하세요. 잘 차려놓은 후에 술을 따르는 사람은 술을 따르고, 술을 따르는 사람은 차를 따라야 한다. 향로에 모래가 가득 들어 향기를 꽂다. 촛불틀의 왁스 꼬치에 금빛 붉은 촛불이 꽂혀 있다. 주부가 제물과 요리를 완성할 때, 남자 주인은 그것들을 가지런히 늘어놓았다. 신에서 밖으로 뻗어나가다: 첫 번째 줄의 작은 차 손잡이, 작은 차 손잡이, 젓가락; 두 번째 줄의 쌀과 만두가 번갈아 놓여 있다. 세 번째 줄, 사채 사발, 사채는 생선 (비늘이 있는 생선이어야 함), 닭, 돼지, 돼지머리 네 그릇-보통 완자 튀김, 녹은 생선, 팔꿈치 버클, 파우더. 제물을 바칠 때 주부는 형식주의를 하는데, 특히 큰 그릇에는 모두 삶은 무실이 들어 있다. 위에 얇게 단 한 겹의 익은 음식만 넣고 고수와 아스파라거스로 나무 전체를 장식해 매우 예뻐 보입니다. 네 번째 줄은 사과, 대추, 은행 나무, 호두, 감 등 네 가지 과일 요리를 포함한 요리입니다. 예전에는 영성이 과일을 생산하지 않았고, 사는 수량이 제한되어 있었는데, 보통 사과 두 개, 금실 대추 여섯 개, 은행, 호두였다. 네 가지 간식: 복숭아수, 찹쌀바, 화초, 꼬임. 아들, 오행 가운데는 향로가 있고, 향로 양쪽에 왁스대가 있고, 왁스대 양쪽에 대추떡을 넣어서 각각 다섯 개씩 쌓는다. 다음 세 개는 핀 모양으로 직접 놓는다. 네 번째는 핀에, 다섯 번째는 네 번째 바닥에 있습니다. 이 배열은 비교적 견고하고 안정적이어서 흔들어도 굴러 떨어지지 않는다. 신들은 인간의 불꽃을 먹지 않을 수도 있고, 대부분의 제물은 반생불숙이다. 가장 많은 것은 닭이 끓는 물 속에서 뒹굴어 책상 위에 올려놓는 것이다. 주인과 아내가 물릴 수 있는지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 것 같다.

야식은 농업 생산에서 1 월 1 일까지의 담백한 사건으로 농한기에 들어섰다. 영성인도 이날부터 두 끼를 먹기 시작했고, 저녁은' 두 저녁' 이라고 불렀고, 시간은 3 시 30 분에서 4 시 사이였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는' 섣달 그믐날 밥' 이라고 불린다. 영성의 설야밥은 매우 신경을 써서 음식과 술이 풍부하다. 다른 점은 부자의 질이 좀 좋고 가난한 집의 질이 좀 떨어진다는 것이다. 그러나 반드시 접시와 그릇을 가득 채워야 한다. 수량은 짝수의 길상이다. 각각 이름이 있다. 네 가지 요리는' 사계절 부자', 여섯 가지 요리는' 육육대순', 여덟 가지 요리는' 핑안 무사' 라고 한다. 어차피 모두 길상말이다 설날에는 법적으로 손님을 대접하지도 않고, 손님을 초대하지도 않고, 이웃이 밥을 먹어도 나들이를 하지 않는 규칙이 있다. 가족만 뜨거운 온돌 위에 앉아, 동그란 밥을 먹고, 단주를 마신다. 주식은 쌀밥이다. 그것이 익기 전에 종이를 떠서 나누어 주고 끓여 먹는다. 아침의 만두, 저녁의 건밥, 초일의 만두를 포함한 설날 저녁마다 많이 삶고, 가족이 배불리 먹고, 배부르게 먹어야 한다. 남은 음식은 반드시 곡고에 보관해야 하고, 붉은 자루를 덮어야 하는데, 이는 "해마다 여유가 있다" 는 뜻이다.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 후 주부들은 만두지를 싸느라 바빴고, 남자 주인은 아이를 데리고 고소한 종이 제판을 들고 삽을 메고 회색 광주리를 들고 마당에 가서 제사를 지냈다. 제사를 지낼 때 먼저 분향지를 쓰다. 술과 숭배. 제사가 끝나자 주인은 삽으로 초목재를 삽질하고 마당에 원을 뿌리고 동그라미에 십자가를 긋고 십자 중앙에 곡식 한 움큼을 놓아' 곡물 저장' 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곡식, 곡식, 곡식, 곡식, 곡식, 곡식, 곡식, 곡식) 동그라미 옆에 재를 뿌려 사다리 모양으로 하여 곡식 사다리라고 부른다. 식량권이 너무 높아서 사다리를 밟아야 도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식량가게가 구조된 후,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절을 했다. 그들이 제단에서 돌아왔을 때 그들은 각자 문 앞에 곡식 창고를 흩어 놓고 그 위에 곡식을 얹어 내년의 풍작을 예고했다. 당신이 거리 문에 들어갈 때, 이미 준비한 복숭아나무 막대기를 문지방 앞에 가로지르면,' 문봉' 이라고 불리며, 보물을 막고 유출을 방지하며, 동시에 불운이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행운명언) 향종이 접시, 삽, 회색 바구니를 내려놓다. 남자 주인은 자기 처마 밑에 종이로 만든 형상, 긴 모양의 조각종이 제품을 꽂아 영성어로' 경경' 이라고 부른다. "끊다" 를 거는 것은 설을 정식으로 시작한다고 선언하는 것과 같다. 매달려 "교수형" 후, 자고, 먹고, 모든 노동 활동을 금지하는 것 외에도, 경작하지 않고, 짜지 않고, 씻지 않고 (옷을 가리킴), 꿰매지 않고, 잡지 않고 (물고기), 밀지 않고 (밀), 고르지 않는 (밀) 등 많은 금기가 있기 때문이다

신에게 물어 보는 것도 신에게 물어 보라고 하는데, 사실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설야밥을 먹고 제물을 바치니 날이 어두워졌다. 남자 주인은 아들을 이끌고 향지 접시와 제물을 들고 등롱을 들고 조상의 무덤에 가서 조상에게 설을 보내달라고 했다. 우선 제물을 차려 놓고 등롱을 놓고 세계 등급에 따라 각 무덤을 한 바퀴 돌다. 영성관 할머니는 할머니를 부르시면서 돌아설 때 경건하게 말했다. "집에 가서 설을 보내요. 집에 가서 설을 보내요." "모든 무덤이 다 가져갔고, 향종이판과 제물이 다 놓여졌고," 장인님 "이 제단이 놓여 있는 방, 속칭 봉신의 집으로 끌려갈 때까지 길을 계속 중얼거리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런 다음 등롱을 제단의 왼손 탁자에 박았고, 남자 주인은 먼저 신상의 메인 덮개를 벗겼는데, 이 신상은 고대에는 제조화라고 불렸다가 촛불을 켜고 종이를 태워 절을 했다. 이 절차가 완료되면 길을 안내한 등롱은 꺼지고 옮겨질 수 있다. 신을 청하기 전에 가족과 제물은 반드시 완비되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이 뭉치지 않고, 재산이 부족해야 하는 것도 온 가족이 함께 밥을 먹어야 하고, 외부인을 대접할 수 없는 이유다. 그 이후로, 제단의 촛불은 항상 밝고 향불이 감돌고, 매일 세 시에 종이를 태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향안 앞의 종이 부스러기는 쓸어버릴 수 없다. 동시에, 신을 청할 때, 후배는 반드시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고 책상 양쪽에 자리를 제공해야 한다. 누구도 조상과 자리를 다투지 않도록 잘 앉아서는 안 된다. 다투고 욕하지 마라, 선인을 놀라게 하거나 선인을 존중하지 않도록. 남은 물을 바닥에 쏟지 마라, 음료가 혼동되지 않도록. 신령에게 제사를 지낼 때는 아이의 이름을 큰 소리로 불러서는 안 된다. 문밖의 귀신이 듣고 그들의 생명을 빼앗아 아이를 키우기 어렵게 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신의 패위는 태고 (), 고 (), 쩡 (), 조상 (), 아버지 오 (), 태조 () 이하의 족보에 들어가 제물을 걸었다. 사망한 지 3 주년도 안 된 사람은 신이 모시면 안 돼, 그래서 집에 들어가지 않고 단독제단을 설치해 제물이 집당보다 간단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섣달 그믐날 급지, 급지, 재물신 인사, 옛말, 모두 한밤중에 일어난다. 아마도 이것이 연도를 보존하는 이유일 것이다. 종이가 천지 탁자 앞에 배포되었다. 섣달 그믐날, 마당 남쪽에 천지 한 상이 놓여 있다. 걷기가 편리하도록 천지 테이블은 일반적으로 육선표나 식탁을 사용한다. 제물은 신들의 주상만큼 번화하고 완전하지 않다. 간판에는' 하늘, 땅, 삼계, 만령의 신이 정말 살신한다' 고 적혀 있는데 제사 시간은 저녁 식사 전이다. 제사를 지낼 때 분향소주를 태우고 절을 하며 천지사부님의 가호를 빌었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음식 배달을위한 돈 보내기" 라고 말하면서 노란 시계를 태우는 것만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 신은 옥황상제일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백성들이 왜 그에게' 황곡 국세' 를 내야 하는가? 이것은 제천이라고 한다.

신이 돌아오자 온 가족이 온돌 주위에 둘러앉아 노년 생활을 관찰하기 시작했다. 옛날 사람들은 모두 밤새워 밤을 새웠다. 자정에 집집마다 떡과 만두, 밥, 술, 채소 등 천지의 탁자 위에 제물을 차려 놓았다. 부모는 온 가족을 이끌고 분향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먼저 천지의 신을 숭배하고, 문신, 부뚜막 신, 집당을 차례로 경배하고, 마지막으로 조상을 경배한다. 이런 의식과 함께 주부들은 중간에 배추 한 그루를 썰어 "배추 썰기, (집) 빨리 자란다!" 라고 읽었다. 배추를 썰고 난 후, 나는 참외를 하나 썰어 "네모난 음식을 썰어 먹는다" 고 읽었다. "영성방언은" 서두르다 "로 읽는다." " "변명색" 이라고 불립니다. 급지의 응석받이로, 요리를 할 때 옥수수나 짚을 태우고 싶다. 그가 보냈을 때, 그는 입에서 "강열은 농흥이다." 라고 말했다. 날은 참깨처럼 꽃이 피는데, 갈수록 높아진다. 서류를 배포할 때 너의 언어에 주의해라. 불길한 말을 엄금하다. 부모는 막 문을 통과한 아이와 며느리를 거듭 재촉했다. 종이를 보낸 후, 나는 가당에 가서 조상에게 제사를 드렸을 때, 일어나 제사를 지낼 때 미리 제단 옆에 두었던 승천을 가져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향판을 드리며,' 대추마두' 에 표시된 재물신의 위치에 따라 마을 밖에서 분향을 하고 제사를 지내다. 그런 다음 석두 한 조각을 집어 들고 (반드시 석두 일 필요는 없습니다. 흙덩이, 막대기, 부딪히는 것 등 손이 먼저 닿는 단단한 물건), 가볍게 리터에 넣고 돌아서서 집으로 돌아가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길에서 말하는 것을 금지하다. 집에 돌아온 후 장미를 제단 아래에 놓고 붉은 천으로 덮어 주세요. 어떤 곳은 집에서 재물신을 위해 책상을 세우고, 재물신상을 달고, 제물을 놓고, 분향제를 한다. 이것은' 부의 신을 환영한다' 라고 불린다. 재물신이 제사를 지내는 시간이 조상보다 길다. 재물신을 맞이하여 정월 16 대제까지 장미는 제단 아래에서 꺼낼 수 있다. 10 번째 5 개년 계획은 이미 지나갔고, 모든 것이 번창하고, 재물신은 한 가족의 번영을 보장할 책임이 있기 때문이다.

남자들이 부의 신에게 안부를 묻자 주부들은 집에서 만두를 빚고 만두를 끓인다. 과거에는 죽은 교자, 중학교 1 학년 교자는 모두 원보 모양으로 싸야 했는데, 속담에' 원보 자폐' 라고 한다. 만두는 곧 빚어질 것이고, 두 뿔은 번갈아 꼬집는다. 재물신을 환영한 후 온 가족이 둘러앉아 만두를 먹는 것을 작별 만찬이라고도 한다. 농업협력화 이후, 이러한 풍습은 점차 사라지고, 노후를 지키는 것도 형식으로 흘러간다. 보통 가족은 함께 앉아 상징적으로 포즈를 취하고, 종이를 보내지 않고, 재물신을 맞이하지 않고 각자 잠을 잤다. 요 몇 년 동안 인민 생활수준이 보편화되면서 텔레비전의 보급과 함께 TV 프로그램이 참신하고 매혹적이어서 만년을 지키며 사직한 응석받이가 다시 번영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춘완 보고 나니 벌써 한밤중에 한두 시가 되었다. 노인과 아이가 잠들었을지도 모른다. 젊은이는 어떻게 잠자는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까? 종이는 한밤중 12 부터 섣달 그믐날 아침까지 폭죽으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