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압운인가요?

현대시의 경우, 운율 요구가 가장 광범위하고 이미지 건설을 수단으로 하는 문체는 여전히' 시' 라고 불릴 수 있다. 다시 말해서, 현대시의 현재 주류 상태는 여전히 시의 범주에 있다. 현대시는 여전히 운율을 맞춰야 한다. 운율이 넓어도 언제든지 돌릴 수 있고, 이중문이 될 수도 있고, 다른 문장과 분리될 수도 있고, 심지어 혼란스러울 수도 있지만, 운율은 여전히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현대시는 운율을 중시해야 합니까?

시가 꼭 운을 맞춰야 하는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이미 대답했지만, 대부분 고전시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현대시는 향토 토양에 핀 한 송이 진기한 꽃이다. 근대 서학의 대규모 침공 시기에 심어졌기 때문에 근대 시는 전통문화에 대한 반항을 가지고 탄생했다.

고시는 평평하고 현대시는 절대적으로 비판적이다. 고대시는 대결에 대해 이야기하고, 근체시는 마음대로 분기한다. 고시 운율, 현대시는 당연히 버림받을 것이다.

하지만 포기하면 포기할 수 있다고? 반란의 길은 임중 길이 멀다.

평정과 장단 분기는 여전히 문언과 백화문의 차이에 세워져 있어 반항과 포기가 쉽다. 그러나' 운' 에서 벗어나는 것은 그리 쉽지 않다.

시는 운문이다. 국내외를 불문하고 항상 이렇다. 현대시의 어머니인 외국시에도 압운이 있다.

시는 왜 운을 맞추는가?

시, 시, 시는 처음에 음악으로 인해 생겨났다. 나중에 음악과는 별개로 존재하더라도 한자의 성조 (평조) 를 통해 멜로디의 명료함을 보장하고 암송하기에 적합하며, 심지어 작곡과 노래도 할 수 있다. 현대시라도 당대 가사로 부를 수 있다. 반면에 현대 시인이 창작한 작품은 시, 현대시의 일부이다.

어떤 가사가 운을 맞추지 않습니까?

물론 우리는 현상에서 결론을 추론하지 않는다. 시가 왜 음악이 없는' 제자 노래' 가 되었는지 봅시다. 아니면 운을 맞춰야 합니까?

리듬은 시의 원시 유전자이고,' 리듬' 은 시의 본질적인 속성이라고 말하는 것은 지나치지 않다. 물론, 리듬만이 시가 아닐 수도 있고, 시와 같은 다른 속성들도 있다. 예를 들면, 이미지로 말하는 것, 예컨대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사고를 중시하는 것 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명언)

그리고 우리가 음악의 반주를 잃었을 때, 시의 리듬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세 가지 이상의 점, 평평한 교대-억양 좌절; 박자를 정확히 찾다-리듬감을 읽다. 동시 끝-운율.

평정교대는 4 성이 있는 한자 간격으로 사용되어 문장에 높은 저음을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한다. 리듬은 위아래 문장의' 조화' 에 있다. 예를 들면' 태양-산', 다음 문장:' 황하-바다로 흘러들어간다', 문장식에서 같은 리듬으로 나누면 시를 리듬감 있게 만들기 쉽다.

운율, 고시에서' 문장읽기' 역할을 하며, 시가 여기서 끝난다는 것을 알려주며, 동시에 독자로 하여금 전반구에서 나오는 발음을 읽는 심리적 기대가 실현되었다는 것을 느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리고 양루김하' 를 읽을 때, 우리는 자연스럽게 문장 끝' 유' 에 대한 기대를 갖게 되고,' 전층' 을 읽을 때 역시' 층' 과' 유' 의 운율을 맞춰 독자의 심리적 기대를 만족시켜 인정받는 쾌감을 갖게 된다 이런 효과는 시의 표현을 크게 증강시킬 것이다.

그래서 고시는 반드시 운을 맞춰야 한다. 가장 나쁜 것도 이웃운을 걸어야 한다. 운율이 너무 터무니없다면 시라고 부를 수 없다.

현대시의 운율

서양시에도 격율체가 있지만, 언어 형식이 다르기 때문에 서양어는 운율과 리듬감에서 중국어와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이것은 또한 중국과 서양 시인들의 리듬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구성한다. 서양시의 이런 느슨한 리듬 형식은 원래 그 언어의 특징으로 인한' 단판' 이었지만, 당시 중국 시인들에 의해 현대시의' 장점' 이나' 특색' 으로 여겨졌다.

이런 가벼운 리듬감은 오히려 한자의 표현력을 크게 풀어 유례없는 특수한 심미 체험을 가져왔고, 점차 국민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고시의 특징을 하나하나 타파하다. 현대시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아니면 현대시가 아직도 따라갈 수 있는 흔적이 있습니까, 아니면 완전히 자유분방합니까? 차로 돌아가기만 하면 현대시를 쓸 수 있나요?

현대시의 생산 단계에는 여러 가지 시도가 있다. 처음에는 그들도 운율을 중시했지만, 운치가 비교적 넓어서 운에는 엄격한 규칙이 부족하다. 현대시의 리듬도 더욱 내성적이어서 독자 스스로 시도하고 파악해야 한다. 평정과 사성에 관해서는 완전히 폐기되었다.

초기에는' 신율파' 가 있었고, 격법과 현대시가 결합된 방식은 현대시인에 의해 무자비하게 버려졌다. 현대시가' 자유를 위해 태어났다' 는 기본 설정에 위배되기 때문이다.

더 이상 "시" 가 아닙니다

하지만 지금은 완전히 운을 버리는' 현대시' 가 있다. 사실 개념적으로 이것은 더 이상' 시' 가 아니다.

한 작품 속의 산문과 잡문화가 극단으로 치닫고, 심지어 운율과 내부 리듬을 포기했을 때, 사실은 시가 아니다. 문학사의' 푸' 형식은 사실상' 시' 와 고대' 산문' 을 결합하여 생긴 새로운 문체이다.

현대시와 현대산문의 결합은 새로운 문학 장르, 즉 산문시를 형성했다. 산문시는 산문도 아니고 시도 아니다.

현대시든 여전히 창작하고 있는 고시든, 이 세 편의 시의 본색, 즉' 운',' 변조',' 리듬감' 을 지킬 수 있다면, 다른 구조가 어떻게 바뀌든 우리는 그것을' 시' 라고 부를 수 있다.

한 작품이 이 세 가지 기본 속성, 특히 압운을 버리면' 시' 가 아니다. 산문시, 산문, 수필, 하이쿠, 농담, 금구, 마음대로 하세요. 하지만 더 이상 시가 아닙니다.

현대시는 여전히 운율을 맞추고 있다. 중시할지 말지는 시인의 글쓰기 특징을 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