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연, 본명 문희, 본명 조제, 진류현 (이 하남기현) 현인, 동한 여문학가 채용녀.
지식은 광범위하고 문학, 음악, 서예에 능하다. 나는 처음으로 위충도와 결혼했고, 남편은 돌아가신 후 집으로 돌아갔다. 남쪽 훈족 침공, 훈족 왼쪽 포로, 두 아이 를 낳았다. 조조가 북방을 통일한 후, 많은 돈을 써서 되찾고 동사와 결혼했다.
"수서경본지" 에는 "채문희집" 이라는 한 권이 실려 있는데, 지금은 이미 실전되어' 상서시 2 곡' 과' 후윤 18 박자' 만 남아 있다. 문희 귀한' 의 이야기가 널리 전해지고 있다.
확장 데이터
채문희의 업적.
문학
청대 화엄은' 문희가 한도로 돌아가다' 를 한 폭 그렸다. 채연은 한 () 에 돌아온 후 두 곡의 비분시, 한 수의 오언시, 한 수의 사오체시를 썼다. 그중 오언본은' 감상이별' 에 중점을 두고, 감정을 위도로 하는 서사시로, 중국시 사상 최초로 문인이 창작한 자서전 장편 서사시이다.
청대 시론가 장유고는 채연을 찬양하는 오언시를 쓴 적이 있다. "문희는 문군을 짓밟고 싶어,' 비분' 이 유유하다. 노두가 종조 7 부, 제향도 머리핀 치마에 달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채연의 재능은 한대 재녀 탁문군을 압도했고, 조식과 두보의 오언서사시도 채연의 영향을 받았다.
비분시는 사오체로 쓰여져 감정을 토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2 절은 후 부자의 회한이 포로가 된 경험을 간략하게 설명하고, 중간에 많은 자연경물로 채연이 고향을 떠나는 슬픈 심정을 표현했다. 풍경과 인정에 대한 이러한 묘사에서, 채연 (WHO) 는 그녀의 고향인 중국과의 차이점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중국과 다른 이 환경에서 그녀의 깊은 슬픔과 분노를 묘사했다.
음악
청대 화가 주신당이 그린' 문희정도' 와' 호가 18 박자' 는 1297 자의 중국 고대 악부 서정시로 18 곡으로 구성된 성악 세트곡이다. 본지 곽무겸' 송악부시' 볼륨 59, 주' 초사 평론' 볼륨 3, 두 글은 약간 다르다.
아명인 노세용은' 시경 통론' 에서 "도쿄의 바람이 쇠퇴하고 채문희는 영영에서 반드시 재능을 갖추게 된다" 고 말했다. 후예음' 을 읽으면 충격적이고, 모래바람이 흩날리며, 정말 치열하다. "
참고 출처: 바이두 백과-채문희 (한말 삼국 시대의 재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