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uel Beckett, 1906년 4월 13일 - 1989년 11월 10일), 20세기 아일랜드 및 프랑스 작가. 그의 창작 분야에는 드라마, 소설, 시가 포함되며 특히 드라마 분야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차지합니다. 업적. 그는 부조리극의 중요한 대표자이다. 1969년에 그는 "새로운 형태의 소설과 드라마로 인간의 고통을 숭고하게 예술적 표현"한 공로로 노벨 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창작: 베케트의 창의적인 삶의 경험은 1952년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의 공연으로 표시되는 두 시기로 나뉜다. 초기에는 주로 소설을 썼고 후기에는 대본을 주로 썼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케트의 문학적 스타일은 크게 변하지 않았으며, 처음부터 현실주의 전통에서 벗어난 길을 선택했다. 소설: 언어와 구조의 실험
베켓은 초기에 의식의 흐름 문학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는 전통적인 사실주의 기법에 깊은 혐오감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는 한때 독자들이 "형식과 내용의 엄격한 분리"를 통해 "노력 없이"만 읽을 의향이 있다고 비난했으며 조이스의 소설과 같은 "직접 표현된" 작품을 받아들이기를 꺼렸다. 1937년에 그는 친구에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에게 표준 영어로 글을 쓰는 것은 어려워지고 심지어 의미가 없게 되었습니다. 문법과 형식! 그것들은 나에게 빅토리아 시대의 목욕 가운처럼 보이고 신사적인 매너는 똑같이 뒤떨어져 있으며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그래서 베케트의 초기 소설에서는 실제 사회생활 장면이나 구체적인 내용을 거의 다루지 않았다. 인간 존재의 혼란과 불안, 외로움, 상실 이후의 슬픔을 드러내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현대사회에서의 자율성. 그는 철학적 사고를 전달하기 위해 삶의 단편과 환상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의 소설에는 일관성 있는 줄거리나 감동적인 이야기가 없으며, 당시에 성행했던 의식의 흐름 소설만큼이나 모호하다.
베켓의 첫 번째 소설 '머피'는 1938년에 출간됐다. 소설에서 그는 '정신병적 유아론자'를 창조했는데, 이는 문학 창작에 대한 베켓의 성찰을 최초로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베켓의 초기 소설 중에서 가장 중요한 3부작 시리즈는 "Morowa"(1951), "The Death of Malone"(1951) 및 "Anonymous"(1953)입니다. 일류 소설가로서의 베케트의 지위는 이 세 가지 일관된 작품에 의해 확립되었습니다. 이 세 편의 소설에 표현된 주제는 기본적으로 『머피』와 유사하지만 형식 면에서 많은 혁신을 이루었다. 베켓은 상징주의와 의식의 흐름 기술을 포함하여 많은 프랑스 문학 학교의 요소를 그렸습니다. 내용적으로는 이야기와 줄거리가 완전히 희석됐고, 주인공은 아주 작은 공간에 국한됐고, 몸 자체도 대체물을 찾는 상징체계처럼 비인간화됐다. 이러한 특성은 모더니즘의 범위를 훨씬 뛰어넘었지만 이미 포스트모더니즘적인 기질을 어느 정도 갖고 있습니다.
베켓의 소설은 구조가 독특하다. 그의 소설 대부분은 줄거리가 끊임없이 증가하고 해체되는 순환형 폐쇄 구조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주요 플롯은 내러티브에 의해 완전히 해체될 때까지 끊임없이 매듭지어지고 찢겨집니다.
전반적으로 베케트의 소설 창작은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그의 작품은 언어와 구조에 대한 극단적인 실험으로 인해 해석하기 어려운 사적인 글이 된다. 1950년대에 들어서면서 베케트는 더 이상 소설 실험을 계속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드라마 창작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드라마: 부조리의 정점
부조리 드라마의 창시자이자 대가 중 한 명인 베켓은 일생 동안 30개가 넘는 무대 대본을 만들었습니다. TV 시리즈나 영화. 가장 중요한 세 작품은 "고도를 기다리며", "극의 끝", "아, 아름다운 날들!"입니다. 》.
고도를 기다리며(1952)는 베케트의 걸작이자 부조리극의 기초이다. 이 작품은 1953년 파리 바빌론 극장에서 초연되었으며 즉시 격렬한 논란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상대적으로 편협한 도시인 런던에서 상연된 후, 조롱을 받았고 심지어 비평가들의 공격을 불러일으키기까지 했습니다. 1956년 뉴욕 브로드웨이에서 상연된 이 작품은 미국 비평가들로부터 '출처를 알 수 없는 드라마'라는 조롱을 받았다.
1970년대가 되어서야 비평가들의 인정과 칭찬을 받아 20세기의 가장 중요한 대본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고도를 기다리며'는 단 5명의 등장인물이 출연하는 2막 연극이다. 전체 연극의 주제는 심심한 두 사람이 '고도'를 기다리고 있지만 고도는 결코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줄거리에는 전개가 없고 결말은 시작의 반복일 뿐이고, 단지 단서가 없는 대화만 있을 뿐입니다. 무대 배경도 투박하고 우울하고 숨이 막힐 것 같았다.
서양 평론가들은 <고도를 기다리며>에 대해 다양한 해석을 내놓고 있지만, 베케트는 늘 그의 작품에 대한 설명을 거부해왔다. 더 일반적인 견해는 Godot가 상징이며, "무", "죽음" 또는 추구되는 일종의 초월을 의미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고도는 공황상태에 빠진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사람들이 품고 있는 미래에 대한 막연한 기대를 대변한다. 영국 평론가 마틴 엘링스는 “이 극의 주제는 고도가 아니라 인간 존재의 본질적인 특징인 기다림”이라고 믿는다.
베켓의 후기 작품 <극의 끝> 등의 극은 기본적으로 계속된다. "고도를 기다리며"가 설정한 스타일과 톤. 어느 정도 베케트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사르트르와 같은 실존주의 철학자와 작가들로부터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와 이오네스코가 주도한 부조리극의 전통은 실존주의 소설의 극무대의 연장선으로 볼 수도 있다. 해롤드 핀터(Harold Pinter, CH, CBE, 1930년 10월 10일 – 2008년 12월 24일)는 영국의 극작가이자 연극 감독으로 무대 연극, 라디오, 텔레비전, 영화 작품을 포함합니다. 핀터의 초기 작품은 종종 터무니없는 연극으로 분류됩니다. 2005년 노벨문학상 수상자이기도 하다. 연극: 핀터는 런던 해크니의 유대인 노동계급 가정에서 태어나 지역 학교를 다녔고 잠시 왕립연극아카데미에 다녔습니다. 핀터는 어렸을 때 자신의 시를 출판하고 "David Baron"이라는 예명으로 무대에서 공연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 연극인 The Room은 1957년 브리스톨 대학교 학생들에 의해 공연되었습니다. 1958년 핀터는 'The Birthday Party'(생일 파티)를 완성했지만, '선데이 타임스'의 평론가인 해롤드 홉슨이 극에 대해 좋은 평가를 주었지만 대중의 반응은 좋지 않았다. 그러나 핀터를 유명하게 만든 1960년 <관리인>의 성공과 함께 <생일파티>가 다시 주목을 받았다. 이들 드라마의 줄거리는 무해한 상황을 터무니없는 상황으로 바꾸는 경우가 많고, 등장인물의 행동은 때로는 관객은 물론 극 속 다른 인물들에게도 혼란을 주기도 한다. 따라서 이 두 연극은 <귀향> 등 다른 초기 작품과 함께 '위협의 희극'으로 불리기도 하며 터무니없는 극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Samuel Beckett의 영향으로 두 사람은 나중에 친한 친구가되었습니다. 핀터는 1966년에 사령관 메달을 받았습니다.
영화 작품: 핀터의 첫 번째 영화 대본 <하인>은 1962년에 작성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The Go-Between 및 The French Lieutenant's Woman과 같은 영화의 대본도 썼습니다. 그는 또한 영화화되지 않은 마르셀 프루스트의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의 각본을 쓰기도 했습니다. 그의 연극 중 몇몇은 대형 스크린에도 각색되었습니다: "The Caretaker"(1963), "The Birthday Party"(1968), "The Homecoming"(1973), "Betrayal"(Betrayal, 19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