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표면적으로 이 성어의 뜻을 이해하기 어렵지만, 아래에 나눔된 성어 이야기를 보면, 이 성어의 뜻은 사실 자기기만에 관한 현상임을 알 수 있다. 일은 이미 분명하게 말했다. 다만 우리는 믿고 싶지 않다. 여러 가지 핑계와 이유를 찾는 것은 너무 피한다. 그래서 바나나 사슴이 자신을 속이고 있다는 성어 이야기도 우리에게 모든 일은 실사구시를 중시해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성어는 중국 한자 어휘의 일부 정형구 또는 단문이다. 성어는 중국 문화의 큰 특색으로, 고정적인 구조와 고정적인 어구를 가지고 있으며, 일정한 뜻을 나타내고 문장에서 전체적으로 응용한다.
성어의 상당 부분은 고대에서 전승된 것으로, 단어에서 흔히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그들은 하나의 이야기나 전고를 대표한다. 성어는 일종의 기성어로 성어, 속담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성어에는 다음과 같은 기본 특징이 있다.
1, 구조적 고정
성어의 성분과 구조 형식은 고정적이어서, 일반적으로 마음대로 어소를 변경하거나 증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입술치한' 은' 입술치한',' 입술치한' 또는' 입술치한' 으로 바꿀 수 없다. 가슴에 잉크가 없다' 는' 가슴에 잉크가 없다' 로 추가할 수 없다.
또한 성어의 어순은 고정적이어서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예를 들어, "컨텍스트" 는 "컨텍스트" 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위대한 업적' 은' 위대한 업적' 으로 바꿀 수 없다.
2. 의미의 완전성
관용어는 의미에서 전체적이다. 그것의 의미는 종종 그 구성 의미의 단순한 가산이 아니라, 그 구성 의미를 기초로 한 전체적인 의미 (예:' 호가호위', 표면적으로는' 여우용 호위', 실제로는' 남의 권세에 의지하여 사람을 업신여긴다' 는 의미) 를 더 일반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