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 뒤에는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 시 전체에 대한 감상.

즉, 안개가 짙고, 구름이 짙고, 날이 슬프고, 황금짐승 향로에 용연향이 남아 있다는 뜻입니다. 또 중추절이 다가오고, 옥베개를 깐 거즈 텐트에 누워 있는데, 한밤중의 시원한 공기가 온 몸을 적시네요. 동쪽 담장 옆에서 해가 질 때까지 술을 마시니 은은한 노란 국화 향기가 소매에 가득했습니다. Qingqiu가 우울하지 않다고 말하지 마십시오. 서풍이 구슬 커튼을 걷어 올리고 커튼 안의 사람들은 노란 꽃보다 더 가늘습니다.

출처 : '취화음 · 안개 짙은 구름과 슬픈 구름 영원히 날'은 송나라 여성 시인 이청 조의 작품이다. 이 시는 작가가 결혼 후 지은 시로, 중구절에 술과 국화를 즐기는 모습을 묘사하여 쓸쓸하고 쓸쓸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남편을 그리워하는 작가의 쓸쓸함과 쓸쓸함을 표현하고 있다. 1부에서는 명절을 노래하며 슬픔에 대한 이별을 기술하고, 2부에서는 국화를 감상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작가는 자연풍경의 묘사에 자신만의 강렬한 감성적 색채를 더해 객관적인 환경과 인물들의 내면의 감정이 뒤섞이고 얽히게 한다. 특히 마지막 세 문장에서는 노란색 꽃을 사용하여 사람의 초췌함을 표현하고, 날씬함을 사용하여 상사병의 깊이를 암시하며, 그 말은 포괄적이지만 그 의미는 무궁무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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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에서 이 단어의 특징 중 하나는 날씨부터 황금짐승, 옥베개와 거즈 주방, 그리고 커튼 밖의 국화 , 시인은이 모든 것을 우울한 기분으로 바라보고 모든 것이 슬픈 감정의 층으로 그려집니다. 구조적으로는 "소매에 은은한 향기가 난다"라는 문장의 시작부터 서술형이 모두 서술적이며, 마지막 박자에는 축제를 떠나는 진심과 애틋한 감정이 남아있어 마치 정점.

'혼을 잃을 리가 없다, 커튼 뒤에는 서풍이 불고, 사람은 노란 꽃보다 가늘다'라는 말이 전체 기사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대사가 됐다. 꽃과 나무의 얇음은 사람보다 가늘다는 뜻이다. 시에 비슷한 문장이 많이 나오는 것은 바로 이 세 문장이기 때문이다. 노란 꽃보다 가늘다." 늦가을의 쓸쓸하고 쓸쓸한 그리움.

'영혼을 파멸시키는 길은 없다'는 '술을 안고 있는 동리'라는 비유를 직접적으로 계승해 단어 전체의 이미지와 결합시킨 것이다. "서풍에 막이 걷힌다"라는 문장은 "사람은 노란 꽃보다 말랐다"라는 문장의 분위기를 직접적으로 표현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그림을 상상하게 만듭니다. 중구절의 아름다움은 서풍의 얇은 국화 앞에 홀로 서 있습니다. .

계절적, 환경적 분위기와 함께 '노란 꽃보다 사람이 말랐다'는 말은 더 깊은 생명력을 갖고 있는데, 이 문장은 오랜 세월을 거쳐 전해지는 좋은 명언이라 할 수 있다.

이 단어의 또 다른 특징은 암시적이라는 점입니다. 당나라의 사공도는 암묵의 주요 특징을 “말이 없으면 낭만적일 수 있고, 말하지 않으면 참을 수 없다”(시·암묵)라고 믿었다. 시 '술취한 꽃음'에는 이별의 아픔, 서로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쓴 시가 있는데 자세히 보면 그 한 마디 한 마디가 다 담겨 있다.

루이 나오가 향로에서 얼마나 불타고 있는지(즉,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확인하기 위해 자주 찾는 디테일에서 독자들은 그녀의 하루가 세월과 같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낮에는 그럭저럭 버틸 수 있었지만 밤에는 더욱 힘들었습니다.

리칭자오는 “연휴가 되면 가족이 더 그리워진다”는 글을 직접 쓴 것이 아니라 불면증에 대해 글을 썼고, 자정까지 잠이 오지 않는다고 썼다. 육체적으로 추운 것뿐만 아니라 마음도 추운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가 자오밍청에 대한 그녀의 그리움이 대사들 사이로 넘쳐흘렀다. 시를 다 읽고 나면 이별의 아픔을 견디지 못하는 젊은 여성의 모습이 독자 앞에 생생하게 떠오른다.

전체 단어가 말처럼 명확하고 차갑거나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없지만 표현되는 감정은 매우 깊고 섬세합니다. 부드러움과 심오함의 결합은 이청조 시의 중요한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