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급: ui yi u ye ing (세밀함)
구리 등급: 오르가노 아이오 (소프트 등급)
운은 시에서 동음자가 서로 다른 문장에서 같은 위치에 있고, 운은 일반적으로 문장의 끝에 위치하기 때문에 운발이라고도 한다.
문장운은 암송과 기억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작품에 리듬과 음조가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예 (1): 산은 낮에 가려지고, 양은 금강을 배출한다. 백척간두로 한 걸음 더 나아가다
예 (2): 달빛이 땅을 비추다; 30 일 저녁에 나는 빈랑을 땄다. 달빛 (동요)
예 (3): 기압 때문이 아니라 당신의 지원 때문이다. 나의 자랑스러운 앤더스 리와 황위문의 가사.
예 (4): 당신은 "정밀" 하고, 나는 "정밀" 합니다. 죽엽청을 한 잔 마시다. "죽엽청" 광고 문구
시와 다른 운문의 문장 끝에 규칙적으로 해음어를 배치하다. 운을 맞추는 글자를 운율 발이나 운율 글자라고 한다. 압운은 시와 다른 운문의 언어 특징 중 하나이다. 그 주된 역할은 소리를 조화롭고 아름답게 하고, 부드럽고 달콤하게 외우며, 기억의 순환을 용이하게 하는 것이다. "운" 과 "모음" 은 정확히 같은 개념이 아닙니다. 동음자란 운위가 같거나 비슷한 모음을 가리킨다. 만약 운치가 있다면, 운미는 같고, 운미는 다를 수 있다. 운율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사람들은 해음과 운율 단어를 몇 개의 운율 부분으로 나누었다. 현대 베이징 음성학의 음운학에 따르면 가장 흔한 운율 부위는 18 운과 13 운 (18 운과 13 운과 표준어 모음의 대조표) 이다.
소개
압운 (압운과 엽운이라고도 함) 이란 압운이 같은 단어를 지정된 위치에 두는 것이다.
운부란 모음과 같은 단어를 한 부류로 분류하는 것을 운부라고 한다.
동운부의 글자는 모두 동음자이다. 어떤 시든 고금을 막론하고 압운을 요구한다. 차이점은 압운에 대한 제한이 얼마나 적고 엄격하고 넓다는 것이다. 이것도 시와 다른 문학 장르의 가장 큰 차이다. 비교적 많이 쓰이는 것은 108 평수운 ② 입니다.
압운은 시의 음악성을 증강시키는 중요한 수단이다. 현대시는 성조를 조화롭게 하기 위해 기억하기 쉽도록 운율을 중시한다. 고대인들은 보통' 당운',' 광운',' 예부운',' 페문운',' 시운통합',' 시운합벽' 등 운율을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관서를 사용한다. 그중 남송왕문옥' 신간' 운으로 가장 유행하고 있다. 이른바 108 평수운이다.
그러나 운치를 수용하기 위해 시의 본질을 파괴하는 것은 가치가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과거에 참가하지 않는 한, 간혹 한두 마디 운을 맞추더라도 고대인들도 허락했다.
규칙
현대시의 운율에는 엄격한 규정이 있어 첫 번째 문장은 담보할 수도 있고, 서약하지 않을 수도 있고, 다음 문장은 평평해야 한다는 것을 요약할 수 있다.
1, 짝수 구절 운율:
율시는 운율 2468 구, 절구 운율 24 구를 압운한다. 율시든 절구든,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양주 판관 한조 (두목)
청산은 은은히 물이 있고 강남 초목은 가을이 마른다.
달밤 이십사 다리, 옥인은 어디에서 구교를 가르치는가?
처음 124 문장 압운.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악유묘 (이상연)
저녁에는 기분이 좋지 않아 차를 몰고 옛날로 갔다.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고, 두 문장이나 네 문장의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오언시의 첫 구절이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은 흔히 볼 수 있고, 7 언시의 첫 구절의 압운도 흔히 볼 수 있다. 첫 문장이 압운인지 아닌지에 대한 규칙은 평평한 표 ④ 를 참고하세요.
2, 단지 운율 내기:
현대시는 압운만 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이것은 거의 사칙이다. 사실 현대시의 풍격으로는 압음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자각적으로 이 규칙을 지킬 수 있었다. 기억에는 반례가 없으니, 여기서는 더 이상 예를 들지 않는다.
3. 한 운은 끝까지 중간은 운으로 바꿀 수 없다. 고시 (고체) 는 중도에 운율을 바꾸는 것을 허용하고, 근체시는 허용하지 않는다.
첫 문장의 압운은 인접운을 빌릴 수 있다
고시의 운발은 동이동, 사계절, 네 가지와 오미와 같은 인운의 운발과 섞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함께 있으면 운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현대시의 압운은 같은 운의 단어만 엄격하게 사용해야 한다.
이런 운의 글자는 매우 적고 (좁은 운이라고 함), 다른 운에서 글자를 섞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운율이라고 부르는 것은 현대시의 금기이다. 그러나 첫 문장이 운을 맞추면 이웃 운을 빌릴 수 있다. 첫 번째 문장은 놓을 수도 있고 놓을 수도 있기 때문에, 너는 융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술에 취해 군대에서 팔신 유서 () 를 보내다."
술이 청강을 갈망하니, 위를 씻는 것이 더 좋다.
부드러운 모래가 자리에 기대고, 냉석이 술에 취해 깨어난다.
피크닉 동반자 계정, Huayin 자기 음악.
몇 개의 컵이 없어졌고, 그들은 모두 심명으로 보내졌다.
이' 팅 웨이크 링 밍' 은 9 개의 음조로 이루어져 있지만, 첫 번째 문장은 바경의' 청' 을 차용했다.
이것은 이웃운을 빌려 만당에서 유행했고, 심지어 송대에서도 풍조를 형성했다.
고운과 108 평수운 연결해 주세요.
피하다
1, 무거운 운을 피하십시오
즉, 같은 운자가 한 편의 시의 운에서 반복되는 것은 금기이다.
2, 동의어를 피하십시오.
예를 들어, 시는 동시에 "꽃", "꽃", "향", "향" 을 사용한다.
3. 운율을 피하다
옛사람들이 시를 쓰는 것은 대부분 관운에 따라 나왔는데, 우리가 동음자라고 생각하는 많은 단어들은 관운에' 겨울',' 동' 과 같은 서로 다른 운에 포함되어 있다. 같은 시에서 병행하면 압운이다. 이것은 주로 고금의 발음의 변화로 인해 오늘 이 점을 강조할 필요가 없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노래 한 곡 부르다
합창은 다른 사람의 시에서 쓰는 운에 따라 운을 맞추는 것으로,' 화운' 또는' 보운' 이라고 불린다. 크게 세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차운: 보운이라고도 합니다. 즉, 원시에서 같은 운자를 사용하고 순서가 같아야 하는 것이 가장 흔한 방법입니다.
2. 운율: 원래 시의 운율 단어를 사용하지만 반드시 그 순서대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3. 운율: 원래 시와 운율을 맞추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원래 단어를 사용할 필요는 없다.
① 18 운과 13 운과 표준어 운모 대조표
열여덟 운:
첫째,' 신화사전' 의 모음 A, ua, ia 는 같은 운부에 속한다.
두 번째 물결, 모음 o 와 uo.
세 곡, 모음 e.
네 개는 모음 ie, UE 입니다.
다섯 모음, I (성모 zh, ch, sh, Z, C, S, 제치와는 다름).
6, 모음 er.
기치, 모음 I (성모 B, P, M, F, D, T, N, L, J, Q, X, Y, 5 와 다름).
바미, 모음 ei, ui.
아홉 개, 모음 ai, uai.
열 이모 모음 U.
11 개의 물고기, 모음 v.
십이후, 모음 ou, iu.
13 호실, 모음 ao 입니다.
14 개의 차가운 모음 an, Ian, uan.
열 다섯 개의 표기, 모음 en, in, un, VN.
16 당 모음 ang, uang, ang.
17 경, 모음 eng, ing.
18 홀, 모음, 오그.
13 곡의 곡은 13 개의 운율 부분입니다.
꽃과 대마 18 운.
2 소파, 2 파 3 곡 18 운.
삼경사, 18 운의 4.
사복 패권, 18 운 567.
오회더미, 팔미운.
육회래, 열여덟 운구.
칠고모수, 18 운 10 고모수.
팔의패, 18 운 11 어.
구종구, 18 운 12 후입니다.
외진 바 열 개, 열여덟 채의 집 열 채.
11 자 전, 14 는 열여덟 운이다.
12 신, 18 운 15 점.
13 왕양, 18 운, 16 당.
14 중동, 17 궁 18 동운.
13 레일의 칠고모수와 팔의패는 10 구 11 어의 운율에 해당하기 때문에 합병은 13 레일이다.
③ 현대시의 기본 법칙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어떻게 완전한 현대시를 형성할 수 있는지 봅시다.
기본 문장 패턴 "모든 이중 반전"
현대시의 기본 문장은 두 음절의 편평함이 얽혀 있는 것이다.
오언문의 기본 문장은' 비 온 뒤 공산',' 소나무 숲 속의 달빛' 과 같이 평평하거나 평평하다.
칠언절문의 기본 문장은 다음과 같다.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며, 위의' 봉화가 야만달빛을 침범한다',' 산운은 주석이 바다를 떠받치는 만리장성 같다' 는 것이다.
네 번째 단어의 레벨은 두 번째 단어와 반대입니다. 여섯 번째 단어는 네 번째 단어와 반대이지만 각 단어는 반대 할 수 있습니다. 악센트가 짝수 음절에 떨어지면 단수 음절이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소위 연습급이라고 하는' 일삼오오, 이사육이 분명하다' 입니다.
평평한 "135, 246 명확함"
우리가 시를 쓸 때, 모든 문장이 기본 문장형에 완전히 부합하기 어렵고, 절구를 쓰는 것은 가능할 수도 있고, 여덟 문장 혹은 더 긴 율율시를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어떻게 유연해졌을까요? 그런 다음 중요하지 않은 자릿수를 희생하고 더 중요한 두 자리와 가장 중요한 마지막 글자를 보존해야 한다. 그래서 "하나, 셋, 다섯, 둘, 넷, 여섯" 이라는 공식이 있습니다. 즉, 첫 번째, 세 단어, 다섯 단어 (단 일곱 단어) 의 계층은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고, 두 번째, 네 단어, 여섯 단어, 이 공식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어떤 경우에는 1, 3, 5 는 반드시 토론해야 하고, 2, 4, 6 은 어떤 문장형에서는 그다지 명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것들은 아래의' 어려운 문장' 에서 상세히 이야기할 것이다. 마지막 글자의 평운은
문장 발 운율 "첫 번째 문장은 압압할 수 없고, 다음 문장은 반드시 압압할 수 있다." "
문장 발 운율 "첫 문장은 놓거나 놓을 수 있고, 다음 문장은 반드시 운율을 붙여야 한다."
첫 번째 대련을 제외하고, 다른 대련의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출 수 없고, 반드시 한숨으로 끝나야 하고, 다음 문장은 압운해야 하며, 평성으로 끝나야 한다. 첫 번째 문장은 놓거나 놓을 수 있고, 압운은 평성으로 끝나고, 압운은 하지 않으면 평성으로 끝난다. (이것은 기본법이지만, 사실 많은 운율시가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문장이 평평하고, "대구, 인접한 문장이 서로 달라붙어, 앞뒤가 맞닿는다." "
한 곡의 율시의 각 쌍은 두 문장이다. 같은 대련의 상구와 하구를 대구라고 하고, 이전 대련의 다음 문장과 다음 대련의 상구를 이웃구라고 한다.
모순: 같은 대련에서 상하 두 문장이 평평하고 대립하는 것을 말한다. 앞의 문장은 평평하고, 다음 문장은 평평하다.
인접한 문장이 함께 붙어 있음: 이전 연결의 다음 문장이 평평한 문장으로 시작되며 다음 연결의 첫 문장과 동일함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산중가을밤' 제 2 련의 다음 문장, 저녁 입추, 평평, 제 3 련의 마지막 문장, 달빛은 소나무 숲에서도 평평해야 하기 때문에 평평하고 평평하지만, 문장의 발은 평평한 목소리로 닫아야 하기 때문에 끈적끈적해진다.
앞뒤 대응: 첫 번째 문장은 마지막 문장과 같습니다. 예를 들어, 깊은 산속의 가을밤의 첫 번째 말은 비 온 뒤 빈 산이다. 평평하고 균일하다. 마지막 말은 네가 여기 있을 때, 아, 친구의 왕자? , 평평하고 균일합니다.
위의 네 가지 기본 법칙에 부합하는 것은 바로 합격한 율시이다.
하지만 그렇게 간단하지는 않습니다. 그것의 법칙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핑핑',' 운',' 맞아' 를 보세요.
오율 평등: 첫 번째 문장의 첫 글자와 두 번째 글자는 모두 평평하다.
오율은 처음부터 시작한다: 첫 번째 문장의 첫 글자와 두 번째 글자는 모두 발음하지 않는다.
칠률이 같다: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단어는 반드시 평평해야 한다.
칠율부터 시작: 첫 번째 문장의 두 번째 글자는 연음으로 해야 한다.
다섯 개는 확실히 첫 번째 문장의 압운과 같다.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정 (압운)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오행시의 첫 구절 운율
이 다섯 편의 시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첫 번째 문장과 첫 번째 문장의 운율.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정 (압운)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이 칠절시의 첫 구절은 압운이다.
이 네 줄의 시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오율은 첫 문장과 운율을 맞춘다.
오율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정 (압운)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오율 첫 문장의 운율.
오율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다.
공정성과 평탄함 (운율)
칠율 첫 문장의 운율.
칠률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정 (압운)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칠율 첫 문장의 운율.
칠률의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평정 (압운)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
시는 운율이 있고, 집에는 기둥이 있다. 기둥이 불안정하면 집이 무너질 것이다. 압운이 불안정하면 시는 좋지 않다. 그래서 초보자는 어떤 운율을 가르쳐야 하는지 꼭 알아야 합니다. 다음은 우리가 설명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째, 운율을 멈추세요.
풍속은 운이라고도 한다.
압운은 전체 문장의 의미와 일치하지 않지만 겨우 쓰기에 충분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예를 들어 당시' 황하인파' 에서' 이류' 라는 단어가' 떠' 라는 단어라면 압운이다. 초보자는 이 실수를 가장 쉽게 범하기 때문에 경고해야 한다.
둘째, 운율을 끊는다
운발에 떨어지는 것을 운발이라고 한다. 예를 들어, 시 한 수는 온몸이 하나의 운으로 가득 차 있고, 글자는 갑자기 모두 두 개의 운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운이운의 고운은 소통할 수 있지만 각종 고체를 사용할 때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운이다. 학자는 신중해야 한다.
셋째, 무거운 운은 금물이다
한 글자와 두 뜻이 한데 어우러져 중운이라고 한다.
귀가 이목구비 중 하나인 경우, 언어 보조 언어이기도 하다. 하는 것은 간섭의 의미이며, 해결의 방법으로 사용될 수도 있다. 한 시에서 두 가지 뜻이 함께 선서를 했는데, 이는 전대에도 있었지만 초보자는 결국 죄를 짓지 않는 것을 권리로 삼았다.
넷째, 운율을 끊다
멋을 뒤바꾸는 자는 글자 뜻을 뒤바꾸는 자이다. 예를 들어 고시에서' 새 책이 뒤에 놓이기 전에' 라는 말은' 앞 뒤' 를 뜻하는데, 이를 역운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 단어는 뜻에 해롭지 않으니 거꾸로 써도 무방하다. 만약 거꾸로 할 수 없는 단어 (예: 삼림 나무가 강건하다면, 불합리하게 느껴질 것이다.
다섯째, 벙어리 사용 중지
시를 쓸 때, 목소리가 우렁찬 운율, 자연의 음조를 선택하여 입신해야 한다. 말 못 하는 운을 쓰면, 단어가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시 전체도 그것 때문에 힘이 없다.
여섯째, 운율 사용을 중단하다.
독운 () 은 위험한 운이라고도 하는데, 첫 운의 * 글자처럼 훈련하기 쉽다. 둘째, Xiaoyun 자오 단어, 훈련 거리; 글은 의미 있고, 사용하기 쉽고, 그럭저럭 잘 할 수 있다. 하지만 만약 두 글자가 고전적이고 주제에 잘 맞는 것 같다면, 도박을 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곱째, 동의어 운율 사용을 중단하다.
운에는 여섯 마리의 꽃, 칠양의 향, 열한 번의 슬픔과 같은 숫자의 동의어가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만약 그것들을 한 편의 시에 넣으면, 반복되고, 사람을 짜증나게 한다.
여덟, 동의어의 운율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실어용 단어가 있는 사람도 있고, 허사용 단어도 있다. 동운의 풍사처럼, 반어의 풍사로 간주되지 않는다. 사사 () 와 사운 () 은 사사 () 의 의의가 아니다. 오용하면 운율, 끈적임 등의 폐단이 생길 수 있다. 초심자는 신중해야 한다.
"운" 에서는 같은 단어 "운" 을 문장 끝에 두어 음순환에서 조화감을 느낄 수 있도록' 운' 이라고 부른다. 압운자는 문장의 끝에 놓여져 있고, 압운할 때' 운발' 이라고도 불리는데, 각 문장 (느낌표와 물음표를 포함한 마침표, 문장임) 을 사용하거나, 짝절을 압운할 수도 있고, 한 문장마다 또는 몇 구절마다 압운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운율) 이것은 소위 운율 또는 "리듬" 입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운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