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자가 말했다: "항상 공부하면 안 될 것 같아!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남이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니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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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열심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복습하면 즐겁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을 원망하지 않는다. 나도 신사야! ""
2, 공자는 말했다: "영리한 단어 색상, 신선한 자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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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달콤한 말, 자미선목, 이런 사람은 거의 인자하지 않다!" 라고 말했다. ""
3. 증자타오는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구할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하다" 고 말했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배울 수 없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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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하루에 여러 번 자신을 점검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조언을 하고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하는 것이 충성입니까? 친구를 대할 때, 당신은 진심으로 신용을 지킵니까?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지식을 복습했습니까? "
4. 아들은 말했다: "만리길을 걷고, 일을 존중하고, 재물을 절약하고 사랑하는 나라, 그래야 사람들이 시간을 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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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1000 대의 병거가 있는 제후국을 다스리는 것은 신중하게, 정치 사무를 열심히 처리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고 말했다.
신용을 엄수하다 재정 지출을 절약하고 국민에게 관심을 가지다. 농번기 여가에 따라 인민을 위해 봉사하다. ""
5. 아들은 말했다: "제자, 들어가면 효도하고, 나가면 동생이 나온다. 당신은 진심으로 당신이 대중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여분의 정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가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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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아들, 집에서 부모에게 효도해야 하고, 외출할 때는 형을 존중해야 하고, 언행은 신중해야 하며, 사람과 선하고, 사람과 선하게 해야 한다." 。 이렇게 하면 각종 문화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여력이 있다. ""
6, 여름 보라색 말했다: "서안 xianyi se; 부모는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군자가 되면, 그 몸을 통과할 수 있다.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키다. 나는 배우지 않지만, 나는 그것을 학습이라고 부를 것이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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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자이는 "현혜로운 사람을 존중하고 아름다운 여자를 경멸한다" 고 말했다. 부모를 모시고 최선을 다하다. 군을 위해 효력을 발휘하면 봉사 정신을 가질 수 있다. 친구와 교류하고 성실하게 신용을 지키다. 이런 사람이 아무것도 배우지 않았다고 해도, 나는 그가 배운 적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무겁지 않고 강하지 않다. 주신실. 친구가 없는 사람은 자신보다 더 나쁘다. 지나면 고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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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신사 [의식] 가 엄숙하지 않으면 위엄이 없다. 군자 [상태] 가 점잖지 못하면 배움이 굳지 않다는 것을 안다. 사람이 되는 것은 주로 충성과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자기보다 못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지 마라. 실수가 있다면, 시정을 두려워하지 마라. 클릭합니다
8. 진자는 자공에게 물었다. "사직에 관해서는, 주공이 당연히 그 정치에 대해 듣게 될 것이다. 고생을 사서 하는가? 참아? " 자공은 말했다: "스승님, 온량하고 검소하게 해 주세요. 주인의 요구도 다른 모든 사람의 요구의 합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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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 자는 자공 () 에게 물었다. "우리 선생님은 매번 제후국 () 에 갈 때마다 그 나라의 정치 사무를 꼭 알 것이다. 그는 자발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배운 것입니까, 아니면 다른 사람이 자발적으로 그에게 말한 것입니까? " 자공은 말했다: "스승은 온량하고 검소하게 양보하고, 기복례를 하고, 기복례를 한다. [얻는 것이라고 할 수도 있지만] 선생님이 얻는 방법은 다른 사람이 얻는 방법과 다를 가능성이 높다? "
9.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배불리 먹고 싶지 않고, 안생을 생각하지 않는다. 민감하고 신중하면 긍정적이고 올바르며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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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군자는 배불리 먹고, 편안하게 살고, 부지런하고 민첩하며, 말을 조심하고, 도덕적인 사람을 따라잡고, 늘 자신의 결점과 잘못을 바로잡는다. 그는 배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할 수 있다. 클릭합니다
10, 공자는 "모르는 자는 아프지 않고 모르는 자는 아프지 않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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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말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찬반 양론] 을 모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이 다른 사람의 [찬반 양론] 을 모르는 것을 두려워한다. ""
제 2 편의 정치 문장
1, 공자는 말했다: "시 300. 한마디로' 생각은 무고하다' 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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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한다. "'시경' 에는 300 [05] 편이 있는데, 한 마디로 요약하면' 사순진' 이라고 할 수 있다." ""
2. 공자는 "도는 정으로, 형제는 형벌로, 백성은 자유롭고 파렴치하다" 고 말했다. 도리는 덕으로, 화는 예의로, 부끄러움으로 삼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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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행정 명령을 통해 범죄를 피하고 형법을 통해 처벌할 수는 있지만, 그들은 여전히 [범죄] 가 수치스럽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알고 있다" 고 말했다. 덕육으로 다스리고, 예제로 사람을 제압하면, 사람을 수치스럽게 하고, [자각적으로] 고치게 된다. ""
3. 아들은 말했다: "십중팔구, 지재학, 삼십, 사십, 불혹함, 오십, 천명, 예순, 귀, 칠십, 내가 원하는 대로, 순간을 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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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나는 열다섯 살 때부터 공부를 시작했다. 서른 살, 나는 자립할 수 있다. 마흔 살, 일에 부딪치면 미혹되지 않는다. 50 살 때, 나는 운명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 예순 살 때, 나는 다른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네가 70 세가 될 때까지 기다려라, 네가 하고 싶은 대로 해라, 시간을 초과하지 마라. ""
4. 공자가 말했다: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이 무엇인지, 그것의 안전이 무엇인지 보아라. 어떻게 사람을 난처하게 할 수 있습니까? 어색한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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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사람을 이해하려면) 그의 언행의 동기를 보고, 그가 채택한 방법을 관찰하고, 그가 안심하고 무엇을 하는지 보아야 한다" 고 말했다. 。 사람이 어떻게 숨길 수 있단 말인가? 사람이 어떻게 숨길 수 있단 말인가? ""
5. 아들이 말했다: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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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말했다: "수시로 배운 것을 복습하여 새로운 더 깊은 지식을 얻음으로써 스승이 될 수 있다."
6. 공자는 "군자는 일주일만 못하다. 소인은 일주일만 못하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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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군자는 [도덕적으로] 사람을 단결시킬 수는 있지만 [개인적인 감정을 통해] 서로 결탁할 수는 없다. 소인은 결탁에 집착하고, (도덕적으로) 사람을 단결하지 않는다. "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라고 말했다. 무술한 사고를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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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꿈만 꾸고 공부하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공자가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알고 있습니까? 그것을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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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중유, 내가 너에게 무엇을 가르쳐 주는지 알아? 클릭합니다 -응?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런 태도는 현명하다. ""
9. 애공이 물었다: "민봉사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실수를 하면, 사람들은 복종할 것입니다. : 네가 틀렸다면 사람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거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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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 애 공 (Lu aigong) 은 물었다: "사람들이 순종하도록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대답했다. "정직한 사람이 뽑혀 악한 사람 위에 놓이고, 인민이 제복되었다. 악한 사람을 선택하고 그들을 정직한 사람 위에 배치하면, 인민을 불만스럽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10, 공자는 "사람은 믿음이 없고, 할 수 있는 것을 모른다" 고 말했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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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말했다: "사람은 신용을 지키지 않으니, 정말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클릭합니다 [마치] 버스에는 선로가 없고, 자동차에도 선로가 없다. 그것은 무엇으로 걷는가? ""
1 1, 공자는 "귀신이 아니면 모시는 것은 들어올리는 것" 이라고 말했다. 의리를 보아도 그것을 할 수 없고, 용기도 없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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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당신의 조상 희생 또는 아첨. 클릭합니다 정의에 맞는 일을 하지 않으면 용기가 없다. ""
여덟 편의 산문의 제 3 장
1, 공자는 희씨: "정춤은 참을 수 있는데 왜 안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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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노가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가 그의 사당 마당에서 음악으로 춤을 춘다고 말했다. 만약 이런 일을 참을 수 있다면, 또 무엇을 참을 수 없습니까?
2. 공자는 "관화" 는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 책이라고 말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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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관화' 에서, [그 주제는] 방탕이 아니라 행복하다. 슬픔이지 슬픔이 아니다. "
3, 장례식 공공 요청 기관 날 죽일. 수재가 나에게 말했다: 소나무를 위하여, 은인은 백나무이고, 주는 밤으로, "사람을 전율하게 한다. 아들이 듣고 말했다. "일이 이미 이 지경에 이르렀으니, 네가 말하지 않으면 더 이상 언급하지 말고, 과거가 지나가게 해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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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애공은 나에게 어떤 나무로 토지신을 제사할 것인지 물었다. 나는 대답했다. "하인은 소나무를, 상조는 백나무를, 주조는 밤나무를 사용한다. [밤의 의미] 는 말했다: 사람들을 떨게 하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듣고 나서 "네가 요구한 것을 말하지 말고, 네가 한 일을 충고하지 말고, 네가 한 일을 책망하고 추궁하지 마라" 고 말했다.
제 4 장 입인
1, 공자는 "인은 아름답다. 만약 불인자를 선택한다면,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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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인자한 곳에 사는 것은 아름답다" 고 말했다. 인자한 곳을 선택하지 않으면 어떻게 현명하다고 할 수 있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무정한 사람, 오래 갈 수 없고, 즐거워할 수 없다. 어진 사람은 인심, 아는 사람은 인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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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인심이 없는 사람은 오랫동안 가난한 생활을 할 수 없고, 오랫동안 행복한 생활을 할 수도 없다" 고 말했다. 어진 사람이 있어야 안심하고 인심을 실천할 수 있고, 지혜로운 사람이 있어야 인심을 마음껏 쓸 수 있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 xide, 악당 xitu;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이익을 품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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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군자는 도덕 교육에 관심을 갖고 소인은 현지 농지에 관심을 갖는다" 고 말했다. 군자는 법도에 신경을 쓰고 소인은 이익에 신경을 쓴다.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아무데도 걸리지 않으면 고통 받는다. 나는 내가 무엇을 알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알고 싶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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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나는 관직은 걱정하지 않지만, 걱정은 입신의 용도 [식술] 가 없다." 아무도 자신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걱정하지 말고, 단지 다른 사람이 알 만한 사람이 되라고 요구하기만 하면 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아들은 말했다: "신사 의미, 악당 이익.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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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의를 알고, 소인은 이익을 안다. 클릭합니다
6. 아들은 말했다: "현사치연 () 을 보고, 자성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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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했다. "당신이 성인을 볼 때, 당신은 그를 존경해야 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부도덕한 사람을 볼 때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천천히 말하고 빨리 걷는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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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말을 조심하고 행동한다. 클릭합니다
제 5 장 공공 총독
1, 낮에 도살해서 자요. 아들은 말했다: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 벽은 더럽혀서는 안 된다. 처벌이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나는 다른 사람부터 시작한다. 나는 그들이 말하는 것을 듣고, 그들이 무엇을 하는지 믿는다. 오늘 저는 남자입니다. 저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봅니다. 주는 것과 바꾸는 것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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낮에 잠을 재우다. 아들은 말했다: "(정말)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그릴 수 없다. 왜 우리는 이 사람이 그를 죽였다고 비난해야 합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또 말했다. "처음에 나는 그의 말을 듣고 사람의 행동을 믿었다. 지금 사람에게 나는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관찰한다. 이 사람을 죽이면 내가 사람을 관찰하는 방식이 달라진다. "
2. 자공이 물었다. "공자가 왜' 문' 이라고 부르는가?" 아들은 말했다: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고,' 문' 이라고 부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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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공이 물었다: "공자 (사후) 는 왜 문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그는] 똑똑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으므로' 문' 이라고 부른다."
3. 기아야코 는 두 번 생각 한 후 진행합니다. 아들은 듣고 말했다: "다시, 괜찮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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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야코 는 일을 하기 전에 심사숙고해야 한다. 공자는 듣고 말했다: "심사숙고한 후에 가면 된다. 클릭합니다
옹도 제 6 조
1, 공자가 말했다: "좋아, 돌아와! 한 숟가락은 먹고, 한 숟가락은 마시고, 뒷골목에서는 차마 걱정할 수 없고, 돌아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야, 네가 돌아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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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좋은 성격, yanhui! 대나무 통에는 밥, 물 한 바가지, 허름하고 좁은 골목에서 생활하는데, 보통 사람들은 이런 고난과 슬픔을 견디지 못하지만, 안회는 그의 기쁨을 바꾸지 않는다. 품성이 좋고 안색이 좋다! "
공자는 "질은 문보다 낫다. 글은 질보다 낫다" 고 말했다. 온화하면 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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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내면의] 소박함이 [외적인] 문채보다 낫다. 이것은 상당히 무례하다. [외부] 문채가 [내부] 단순함보다 낫다. 이것은 비교적 과장되고 위선적이다. 문채와 소박함을 결합해야만 군자가 될 수 있다. ""
3. 아들은 말했다: "인생은 곧고, 태어나고 싶지 않은 사람도 운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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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사람이 생존할 수 있는 것은 정직 때문이다. 성실하지 않은 사람은 생존할 수 있지만, 바로 운 때문에 재난을 피할 수 있다. ""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선한 사람보다 못하다. 선한 자는 악인보다 못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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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어떤 사업이든 아는 사람은 사랑하는 사람보다 못하다. 그것을 사랑하는 사람은 그것을 실천하는 사람보다 행복하다. ""
아들은 말했다: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자는 즐겁고, 어진 자는 장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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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지혜로운 사람은 물을 사랑하고, 산을 사랑한다. 현자와 현자는 활발하고 인자는 조용하다. 총명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영원히 즐겁고, 인심이 있는 사람은 장수한다. "
6, 공자는 말했다: "중용도 일종의 미덕이고, 게다가 매우 난처하다! 민구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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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중용은 도덕으로서 가장 고상하다! 국민들은 오랫동안 이런 도덕이 부족했다. 클릭합니다
문장 제 7 부
1, 공자가 말했다: "말로는 할 수 없고, 편지로는 옛것을 믿으며, 도둑질은 나의 펑보다 못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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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나는 [오래된 문화 고전] 만 전하고 [새로운] 은 만들지 않는다" 고 말했다. 나는 고대 문화를 믿고 사랑한다. 나 자신을 펭에 비유한다. "
2. 아들은 말했다: "나는 배우지 않고 묵묵히 배우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이것은 좋은 것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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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했다: "나는 (이 세 가지 방면에서) 무엇을 했는가?"
3. 아들은 말했다: "노여워하지 않으면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으면 노여워하지 않고, 노여워하지 않으면 노여워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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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학생을 가르치라) 그가 이미 열심히 생각할 때까지 그를 계몽하지 마라, 여전히 이해할 수 없다. 그가 말하고 싶어도 말할 수 없을 때까지 그를 깨우치지 마라. 그에게 [정사각형] 뿔 하나를 알려주면, 그는 이것으로 다른 세 뿔을 추론할 수 없으니, 더 이상 그를 가르치지 마라. ""
4. 아들이 안원에게 말했다. "쓰세요. 그럼 하세요. 포기하세요. 그럼 숨기세요. 하지만 남편이 있어요!" 루즈가 말했다. "만약 당신이 삼군에 가입하면, 누가 당신과 합류할 것입니까?" 아들이 말했다: "죽어도 여한이 없는 자,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나도 물건을 두려워할 것이고, 잘하는 사람도 성공할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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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Yan yuan 에게 말했다: "당신이 나를 사용하면, 나는 그것을 사용할 것이다; 내가 필요 없어, 숨으면 돼. 너와 나만 할 수 있어! 루즈가 끼어들어 말했다. "(선생님) 만약 당신이 삼군을 지휘한다면, 당신은 누구와 함께 있을 것입니까? 아들은 말했다: "나는 맨주먹으로 호랑이를 때리고, 배는 강을 건너지 않는다. [이렇게] 나는 죽어도 여한이 없는 사람과 함께 있지 않을 것이다. [나는 * * * 사람이 되고 싶다] 신중하고 진지하며 전략 기획에 능하며 성공을 쟁취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
5, 공자는 말했다: "덜 먹고 더 많이 마시고, 팔 베개를 구부리고, 즐거워. 클릭합니다 불의한 부귀는 나에게 뜬구름 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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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거친 음식을 먹고, 찬물을 마시고, 팔을 베개로 구부리면 즐거움이 무궁무진하다. 불의한 재물은 비싸고, 나에게는 뜬구름 같다. "
예공은 공자에게 루즈에게 물었지만 루즈는 틀렸다. 아들은 말했다: "여자는 말하지 않고, 사람됨이기도 하다. 그녀는 화가 나서 밥 먹는 것을 잊었고, 그녀는 즐겁게 고민을 잊었다. 노년이 올 줄은 몰랐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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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공은 루즈에게 공자에 대해 물었지만 루즈는 대답하지 않았다. 공자가 말했다. "너는 왜 말하지 않느냐: 그는 사람이니, 화가 나면 밥을 먹는 것을 잊는다. 네가 행복할 때, 너는 슬픔을 잊는다. 나는 노화가 올 줄도 몰랐다, 그것뿐이다. ""
7, 공자는 말했다: "나는 태어나지 않고, 선고, 민구.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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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나는 선천적으로 지식이 있는 것이 아니라 고대 문화를 사랑하고 부지런하고 민첩하게 지식을 찾는 사람이다" 고 말했다.
8.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을 것이다: 선을 택하고, 그것을 고치고, 악을 고치고, 그로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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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말했다: "[만약] 세 사람이 동행한다면, 반드시 한 사람이 나를 위해 스승이 될 것이다. [학습] 과 함께 자신의 강점 을 선택; 당신이 나쁜 것을 볼 때, 당신은 (자신을 반성하고) 그것을 바로잡을 것이다. "
9. 공자는 네 가지를 가르친다: 문, 행, 충성, 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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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역사 문헌, 행동 규범, 충후성실, 신용의 네 가지 방면에서 학생들을 교육한다.
10, 공자는 "정직한 사람은 개방적이고 태연자약하다. 마음이 좁은 사람은 초조하고 걱정스럽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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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당당하고, 마음이 넓고, 소인이 비좁아서 늘 슬프다."
1 1, 강건하고 부드럽고, 힘있고, 흉악하지 않고, 공손하고 온당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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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부드럽고 엄숙하며, 단정하고 사납지 않고, 공손하고 점잖다.
타이버 제 8 장
1. 증자가 아팠기 때문에, 그는 그의 동생을 불러 "충분하다! 여카이수! " 시품' 은' 살얼음을 밟는 것처럼 전전긍긍긍한다' 고 말했다. 때때로, 나는 내가 남편으로부터 벗어났다는 것을 안다! 좋은 녀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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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자가 곧 죽게 되자, 그는 제자들을 불러 "(이불을 젖히고) 내 발을 보고 내 손이 다쳤는지 확인해 봐." 라고 말했다. 。 《시경》은' 심연의 가장자리에 서 있는 것을 두려워하는 것은 살얼음을 밟는 것과 같다' 고 말했다 이제부터 나는 [내 몸] 이 다치지 않을 것을 알고 있다. 제자 여러분! ""
2, 질병 이있다, 멩 물었다. 쩡 지 (Zeng zi) 는 말했다: "새는 죽을 것이고, 그 노래는 슬프다. 죽어가는 사람이 진실을 말하다. 군자는 길보다 귀하다: 용모로 움직이고, 멀리서 폭행으로 느리다. 정색, 글자에 가깝다. 만약 네가 말한다면, 너는 더욱 비열해질 것이다. 콩에 대해서는 비서가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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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이 나서 맹자가 그를 보러 갔다. 증자가 그에게 말했다. "이 새는 곧 죽을 것이다. 그 울음소리는 매우 슬프다. 사람이 다 죽어 가는데, 그가 말한 것도 호의다. 군자는 세 가지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 자신의 외모를 엄숙하게 하여 무례하고 무례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자신의 얼굴을 엄숙하게 만들어서 성실함에 가깝다. 너의 언사와 말투에 주의해라, 이렇게 하면 무례하고 이성적이지 않은 것을 피할 수 있다. 제사와 의식은 이 사무를 담당하는 관원이 책임진다. ""
3. 증자타오는 "6 피트 고아를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명절은 빼앗을 수 없다" 고 말했다. 신사와 남자? 군자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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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어린 고아를 맡길 수도 있고, 나라의 운명을 맡길 수도 있습니다. 중대한 시련에 직면하여, 너는 너의 복종을 흔들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신사입니까, 아니면 무엇입니까? 군자야! "
쩡 지타오 (Zeng zitao) 는 "학자들은 자기 개선, 임중 먼 길을 가야 한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은 후에는 그리 멀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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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자는 이렇게 말했다. "한 학자가 강인하고 굴하지 않을 수 없다. 그는 책임이 중대하고 임중 길이 멀기 때문이다. 인심을 실현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생계를 위해 분투하고, 죽음을 위해 분투하는 것은 그리 멀지 않습니까? "
5. 아들은 말했다: "백성은 그것을 만들 수 있지만, 사람들에게 알려서는 안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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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일반인들에게는 통치자가 지적한 노선에 따라 가도록 할 수 있지만,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그들에게 알려 줄 수는 없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기관리명언)."
아들은 말했다: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추구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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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에 대해 묻지 마라.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무섭다. 순과 우가 천하를 얻었지만 개의치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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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얼마나 키가 큰가! 순, 우득천하, 사리사욕을 추구하지 않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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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 문제
《논어》에는 독서에 관한 명문이 어떤 것이 있습니까?
새로 발견한 이런 사람은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공자는 "독서는 생각하지 않고, 사람을 미혹시키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고 말했다. 꿈만 꾸고 책을 읽지 않는 것은 해롭다.
20 16-0 1-07
여섯;육
《논어》의 명언
공부와 글쓰기의 첫 번째 1 공자가 말했다. "공부는 수시로 해도 즐겁지 않다! 친구가 먼 곳에서 오니, 역시 즐겁지 않다! 남이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는 것은 군자가 아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열심히 공부하고, 부지런히 복습하는데, 왜 즐겁지 않느냐? 클릭합니다 !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
20 14-09-04
1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명언.
논어 논문 2000 자
책 속의 명언
명언
명인의 명언 전집
명작과 명언
인민의 명언
니체의 명언 명문 전집
논어의 고전 명문
집주인처럼 진보하는 사람이 더 적다! 《논어》의 명언은 1 이다. 아들은 말했다: "시대와 보조를 맞추는 것이 낫지, 안 그래? 클릭합니다 친구가 있는 것은 위험하다 ... 배우지 않고 생각하다. 공자는 "배울수록 더 혼란스러워진다" 고 말했다. : 책을 읽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
20 13-04-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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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의 논어의 유명한 말 (설명 포함)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결탁하지 않고 연합하고, 소인은 결탁하고 연합하지 않는다." 10,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고 말했다. 공자는 "독서는 생각하지 않는다. 배울수록 더 혼란스러워진다. 책을 읽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효과가 있다. ...
20 13-04-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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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점. 속도! ! 《논어》에는 독서에 관한 명언이 많다. 。 。 1 학년 정보 ...
방법: 온화하고 새로운 것을 알아야만 스승이 될 수 있다. 태도: 배우면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고, 죽어도 배우지 않으면 위태롭다.
20 13-08-08
여섯;육
논어의 명언
《논어》의 전문과 해석
명인의 명언 전집
명언
《논어》의 명언경구
《논어》의 명언
《논어》의 명구를 논하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죽어도 배우지 않으면 게으르다. 세 사람이 있으면 반드시 한 사단이 있을 것이다. 네가 아는 것은 네가 아는 것이다. 네가 모르는 것은 네가 모르는 것이다. 아는 자는 선한 자보다 못하며, 선한 자는 즐거운 자보다 못하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20 14-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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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어》의 10 대 명문은 무엇입니까?
이렇게 하면 너는 선생님이 될 수 있다. 공자는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라고 말했다. 무술한 사고를 배우지 않는 것은 위험하다. " ("정치") 공부만 하고 생각하려 하지 않으면 혼란스러울 것이다. 만약 네가 단지 꿈일 뿐, 공부를 거부한다면, 너는 의심을 품게 될 것이다. 여기서 설명하겠습니다. ...
20 13-06- 18
육십팔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의 명언
명언은 아침에 들으면 밤에 죽을지도 모른다. 아침에 진실을 알 수 있다면 밤에 죽어도 후회가 없다. 학자들은 홍의가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아직 갈 길이 멀다. ("논어 타이버") 독서는 대의를 해야 한다 ...
2014-11-22
다섯;오;5
논어의 명언
공부하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공자는 "독서가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배울수록 더 혼란스러워진다. 책을 읽지 않는 것을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 자신이 체면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으면' 문' 이라고 부른다. 공자의 논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경구와 그 번역: 60 건 (2) ...
20 13-03- 14
육십팔
공자는' 논어' 에서 독서인의 책임이 중대하고, 길이 멀고, 마음이 넓다고 천명했다. ...
학자들은 홍의가 되지 않을 수 없다. 그들은 아직 갈 길이 멀다. 인심이 자신의 책임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까? 죽음에서 멀지 않은가? 이것은 타이버의 논어에서 증자의 언어이며, 너의 문제에 가장 잘 맞는다. 쉐어, 16 장을 포함해서 여러 가지 측면이 있지만, 하나도 없다. ...
20 15-02-26
돈을 버는 방법에 대한 명언.
논어의 명언
공자의 명언
명언과 진실한 문장
논어의 명언
공자의 논어에서의 정직과 신용의 명언
고대의 명언을 격려하다.
고대 영감의 격언 100 문장 1. 군자, 자강불식. 신사로서, 너는 ... 책을 많이 읽는 한 입, 이 세 가지를 모두 제자리에 두는 것이 진정한 독서다. 45. 배움에는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는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번역 ...
20 13-06-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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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는 왕관이' 논어' 중 어느 명구를 성취했다고 생각하니? 왜 그렇게 생각하세요? ...
예를 들어,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다", "묵묵히 알면서도 배우기를 싫어하지 않는다", "아는 것이 행보다 낫고, 행행이 낙보다 못하다" 는 것은 모두 왕관에 드러날 수 있다. 견우로서, 그녀는 자발적으로 학교 강당에 들어가 학생들의 배서를 듣고 그녀를 설명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