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우 2 년 (1057), 수시 진사. 송신종은 봉상, 항주, 밀주, 서주, 호주에서 일한 적이 있다. 원풍 3 년 (1080), 우태시안이 황주로 폄하하여 영조해야 한다.
송철종은 즉위 후 한림학사, 독서학사, 예부 상서를 역임했으며, 항주, 잉주, 양주, 정주 등지에서 모두 알고 있다. 만년에 신당 집권으로 혜주 (), 여주 () 로 강등되었다. 송 Huizong 사면 자격, 북쪽으로 돌아 오는 길에 상주에서 사망했다. 송고종은 태사를 추수하고, 사후 호' 글' 을 수여했다.
수시는 북송 중기의 문학 지도자로서 시, 단어, 문, 책, 그림 등에서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글은 임의적이다. 그의 시는 소재가 넓고, 신선하고 건강하며, 과장된 비유에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며,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부른다.
그 단어는 호방하고, 신 기아와 함께 호방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 부른다.
그의 산문 창작은 풍부하고 분방하여 구양수와 함께' 오소성' 이라고 불리며,'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Su Shi 도 좋은 책은 "song sijia" 중 하나입니다. 문인화를 잘하는데, 특히 묵주 (), 기석 (), 고목 () 으로 자란다. 동포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소호죽석첩, 전세 고목괴석첩이 있습니다.
확장 데이터:
스시의 정치적 업적:
수시는 북송의 유명한 문학가이자 예술가일 뿐만 아니라 정치가이기도 하다.
수시의 정치 생애에서 그는 너무 많은 비바람과 우여곡절을 겪었다. 관원으로서, 수시도 북송 역사상 매우 중요한 인물이다. 송신종에서 송철종까지 송휘종까지.
수시는 3 대를 거쳐 여러 차례 중임으로 위촉되어 누차 비하되었다. 그러나 정치 발전사에서 그는 걸출한 공헌을 했다. 일심으로 국민을 위해, 두 소매의 맑은 바람이, 진심으로 백성을 위해 일을 한다. 유배되더라도 마음을 바꾸지 않고 착실하게 일을 하고 열심히 일을 한다.
수시의 시를 보면, 수시의 천성은 호방하고 사상은 세속을 돌파한다. 그러나 정치적으로 그는 보수파에 속하며 정치 개혁에 반대한다. 그 이유는 당시 그런 상황에서 스시는 왕안석 등의 변법이 너무 빨라 경솔했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그가 보기에 개혁은 점진적이어야 한다.
그리고 그 개혁에서 보수파의 주요 인물 (예: 사마광, 구양수 등) 은 모두 수시의 선배로, 수시에 큰 도움과 지지를 받았다. 이 때문에 많은 요인으로 인해 천성적으로 호방한 수시가 변법에서 변법에 반대하는 보수파를 선택했다.
사실, 스시의 벼슬길은 울퉁불퉁하고 울퉁불퉁하다.
그러나 그의 시와 일상적인 행동에서 그의 정치적 주장은 주로' 민 위주의' 중요한 사상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개혁을 제창하면 인민의 생활을 개선할 수 있지만, 한꺼번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안정을 제창하고 싶지는 않다.
주로 사람이 안정된 생활 환경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고려한다. 게다가, 그는' 인정' 을 주장하며 국가가 번영하기를 바란다.
바이두 백과-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