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야오 타오》의 단문이 천고에 전해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야오 타오

진 전: 무명씨

복숭아꽃이 활짝 피었고, 가지각색으로 붉게 달아올랐다. 이 아가씨는 시집갈 예정이어서 시댁에 행복하게 갔다.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열매가 셀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처녀가 시집가려니, 일찍 아이를 낳은 후계자가 출세할 것이다.

복숭아꽃이 만개하고 푸른 잎이 무성하여 영원히 떨어지지 않는다. 처녀가 시집갈 거야, Comix 가 화목해졌어.

이 시는 매우 유명하다. 몇 권의' 시경' 만 읽은 사람이라도' 복숭아꽃이 날아서 그 영광을 태운다' 는 것을 보편적으로 알고 있다. 왜 그럴까요? 나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시에서 형성된 이미지가 매우 생동적이다. 화사한 복숭아꽃으로 한 소녀의 아름다움을 비유해 정말 잘 썼어요. 이렇게 유명한 말 한마디를 보면 복숭아꽃처럼 찬란하고 작은 복숭아나무처럼 청춘이 넘치는 소녀의 이미지를 누가 보지 못할까? 특히' 불타는' 단어는 정말 눈앞에 밝은 느낌을 준다. 시경' 을 쓴 청대 학자 기항은 이 시가' 천고의 시를 열어 사람의 조상을 찬양하라' 는 것은 결코 지나친 칭찬이 아니라고 말했다. 둘째, 짧은 네 마디 말이 희색이 만면하는 분위기를 전한다. 이것은 매우 가치가 있다. \ "복숭아 부드러운, 그 후아 를 구울 수 있습니다. 아들이 귀국하면 집에 머무르는 것이 적당하다. " 자세히 읽어 보면, 일종의 즐거운 분위기가 행간으로 가득 차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 "부드러운 복숭아 가지, 밝은 복숭아 꽃. 그 아가씨는 오늘 시집가서 시댁에 기쁨과 아름다움을 가져다 줄 것이다. " 봐라, 얼마나 아름다운가. 이런 감정, 이런 소망은 인민 대중의 생활에 대한 사랑과 행복하고 아름다운 가정에 대한 추구를 반영한다. 다시 한 번, 이 시는 한 소녀가 복숭아꽃 같은 현란한 외모뿐만 아니라' 적당실',' 이케아' 의 내면미를 보여 준다. 이 시는 사람들의 결혼을 축하하는 것이지만, 다른 사람들의 결혼을 축하하는 시와는 달리 남자의 가족 배경이 얼마나 혁혁한지 자랑하거나 여자의 혼수가 얼마나 풍요로운지 보여준다. 오히려' 그의 집에 적합하다' 는 말을 몇 번이고 되풀이하여 가정을 아름답게 만들고 진정으로 우월하게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것은 공자의' 시경' 에 대한 찬사를 생각나게 한다. "시 300 곡, 한 마디로' 사순진' 이라고 한다." 공자의 말에는 당연히 매우 풍부한 내용이 있지만, 그것은 위에서 언급한 야오 타오에 반영된 사상도 포함됩니까? 천자전 선생은 "신해혁명 이후에도 농촌인들이 결혼식을 올리는 것을 보았는데, 파도 3 장을 불러야 하는데 ..." ("국풍선역") 이 시가 표현한 사상을 결합하면' 농민 결혼' 이라는 노래의 세 장' 야오 타오' 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야오 타오의 글쓰기도 매우 특별합니다. 몇 글자만 바꿔서 반복해서 부르는 것 같아요. 사실 작가는 매우 신경을 쓴다. 제 1 장은' 꽃', 제 2 장은' 실', 제 3 장은' 잎' 으로 복숭아나무의 세 가지 변화로 세 가지 다른 의미를 표현했다. 꽃을 쓰는 것은 신부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기 위해서이다. 현실주의와 글쓰기 잎은 독자들로 하여금 더 멀리 생각하게 하지 않겠는가? 빽빽한 복숭아, 무성한 복숭아잎이 정말 번영하는 광경이다!

이 시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지만, 그 속에 함축된 이치는 탐구할 만하다.

한 가지 질문은, 아름다움이 무엇이고, 파도 () 가 표현한 선진인의 아름다움의 개념은 무엇인가?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복숭아꽃이 날아가고, 그 영광을 불태워라", 아름다움, 복숭아꽃,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아름다움 하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한 아들은 그의 집으로 돌아가야 하고, 그의 가족은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이것이 유일한 완전한 방법이다. 이런 미의 관념은 당시 사회에서 매우 유행했다. 진선미의 개념은 춘추시대에 나타났다. 초무조와 초령왕은' 무엇이 아름다움인가' 라는 문제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오구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이 아름답고, 상하, 안팎, 크고, 작고, 멀고, 가깝고, 상처가 없기 때문에 아름다움입니다. 눈에 아름답다면, 금융용도로 전락하면 난처해진다. 사람의 이익을 모으고 스스로 자처하며 아이를 낳지 않는 사람이다. 후메이는 어떤 행동입니까? 클릭합니다 (국어 초어) 오조의 관점은' 무해, 미', 즉 선미' 라는 것이 분명하다. 그리고' 상하, 안팎, 크기, 거리' 는 각 방면에 분수가 있어야 하고, 무해해야 한다. 이런 관점의 주요 특징은' 선' 과' 미' 의 일관성을 강조하고, 미 대신 선을 사용하는 것은 사실상 미국에 강한 정치적, 윤리적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 "후진타오 메이 의 행동 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통치자가 부를 헤프게 쓰고, 인력과 물력을 낭비하고, 무절제에 빠지는 것은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관점은 어느 정도 정치적 의의가 있다고 말해야 한다. 그러나 그것은' 선' 과' 미' 의 차이를 부정하고, 미의 상대적 독립성을 부정한다. 그것은' 안관' 의 아름다움을 인정하지 않는다. 이것은 그것의 심각한 한계이다. 이런 아름다움의 관념은 당시 그 반대가 있었지만, 어떤 사람들은' 눈관' 의 아름다움을 알아차렸지만, 이런 선미의 관점은 선진미학에서 대표적이라고 말해야 한다. 선진유가의 미학관념은 주로 이 방향으로 발전한다.

공자도 이런 미적 관점을 가지고 있다. "시 300, 한 마디로," 사순진 "이라고 하는데, 그는" 시 300 "을 감상하는 것은" 순진 "때문이다. 그는 관화의 아름다움을 높이 평가했다. 왜냐하면 그것은'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다치지 않는다' ('논어 바촉') 가 선함의 요구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그는 사람을 평가할 때 "주공의 재기의 아름다움이 있으면 오만하고 인색하며 나머지는 부족하다" 고 말했다. ("논어 타이버") 선과 미, 선은 주도적 방면이다. 심지어 거처를 선택할 때에도 공자는 "인은 아름답다" 고 말했다. ("논어 입인") 네가 사는 곳, 인은 바로 "아름다움" 이다. 공자의 아름다움에 대한 판단은 선을 바탕으로 한 것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공자의 미관은 결국 선진적이다. 오조의 관점과는 달리, 이미 아름다움과 선을 구별하기 시작했고, 이를 두 가지 다른 기준으로 삼았다. "아들 이름은 쇼:' 다 예쁘다, 다 좋다'; 무':' 완벽한 사람, 불완전한 사람' 이라고 합니다. " 물론 샤오와 우에 대한 평가를 통해 완벽은 완벽할 뿐 아름다움이라고 할 수는 없고 완벽이야말로 근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다시' 타오' 라는 장을 돌아보면, 아마도 그것이 반영하는 미학 사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시 사람들의 사상적 관념 속에서 복숭아꽃처럼 현란하고 눈처럼 밝았지만,' 눈에 보이는' 아름다움에 지나지 않아' 완벽함, 완전함' 밖에 없었다. "집 지키는 집" 의 품성을 갖추어야만 아름다운 처녀, 합격한 신부로 간주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두 번째 문제가 뒤 따른다. 아름다움의 구체적인 내용은' 복숭아꽃처럼 화사하다' 뿐만 아니라' 살기 좋다', 즉 아름다움과 선의 결합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개념을 어떻게 이해하고 평가해야 할까요? 왜 진나라 사람들은 가정과 결혼을 그렇게 중요하게 여깁니까?

결혼 가정을 중시하는 것은' 파도' 뿐만 아니라' 시경' 전체에도 반영된다. 어떤 의미에서,' 시경' 은 이 방면을 최우선 순위에 두었다. "타오" 는 305 편 중 여섯 번째 편으로, "시경" 에서의 지위가 매우 두드러진다. 우리가 야오 타오 앞에 문장 다섯 편을 더 넣는다면, 결혼 가정 문제가 시경에서 확실히 비길 데 없는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더 잘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300 편의 첫 편은' 관화' 인데, 한 젊은이가 아름다운 아가씨를 사랑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는 밤낮으로 그녀를 그리워하며 그녀와 결혼하기를 갈망한다.

두 번째' 갈조' 는 한 여자가 고향으로 돌아가 부모님을 찾아뵙기 전의 감정과 근검하게 살며 부모를 공경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세 번째' 귀' 는 남편의 먼 여행과 아내의 그리움을 다룬다.

다섯 번째' 카츠' 는 다른 사람이 아이를 많이 낳은 것을 축하한다.

제 6 편, 야오 타오, 사람들의 결혼식을 축하하며 신부에게' 적당한 집이 있기를 바란다' 고 축원합니다.

이상은 300 조 중 처음 몇 개 (제 4 조 제외) 입니다. 그들은 사랑, 결혼, 부부 이별에 대한 그리움, 다자의 갈망, 집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하는 등을 쓴다. 결혼 생활의 주요 문제는 모두 이야기한 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한 편의 시경, 305 편, 처음 몇 편은 거의 모두 결혼 가정 문제에 관한 것인데,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는 것이 아닌가? 누가 편집한' 시 300 수', 공자가 시를 지우든, 시를 빼든,' 시 300 수' 를 위해 긍정적인 일을 했든, 결혼 가정 문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 문제를 어떻게 인식하고 논평해야 합니까? 춘추전국시대에는 생산력 수준이 여전히 낮았고, 가정은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였다. 사람마다 가정에 의지하여 어려움에 대처하고, 자연재해를 이겨내고, 행복한 생활을 쟁취한다. 물론, 그들은 가정이 화목하고 단결하기를 바란다. 결혼은 가족의 미래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큰일이다. 따라서 신인의 가장 큰 희망은' 결혼' 이다. 잘 이해하다.

자 방면에서는 훨씬 복잡하다. 예기 대학' 은' 야오 타오' 시를 인용해 "그 집에 적합하면 그 사람을 가르칠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정말 일침이 있다. 가정은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단위이며, 가정의 공고함은 사회의 공고함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한나라에는' 삼강' (군은 신하강, 아버지는 자강, 남편은 아내강) 과' 오상' (군, 신하, 부자, 부부, 형제, 친구 5 가지 관계) 이라는 학설이 나왔다. 삼강' 이든' 오상' 이든 모두 부부 관계를 기초로 한 것으로, 부부 관계는 인륜의 시작이며, 다른 네 가지 관계는 모두 이로부터 파생되었다. 송대 이학자인 주는 "천지가 있으면 만물이 있고, 만물 뒤에는 남녀, 남녀, 부부, 부부, 부자, 부자, 그리고 대신이 있고, 대신은 성쇠가 있고, 성쇠가 있고, 성쇠가 있고, 예의바르게 행동하는 것은 모두 옳지 않다" 고 말했다. 남녀는 세 가지 기본 원칙의 기초이며, 모든 것이 우선이다. " 이 토론에서 통치자가 왜 결혼 가정 문제를 그렇게 중요하게 여기는지 알 수 있다. 고락을 들으면 누울까 봐 귀찮아하지 않고 연을 듣는 또 다른 명언이 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집이 가난하면 좋은 아내, 나라가 어지러워지면 좋은 체면을 생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사당을 계승하고, 자손을 계몽하며, 만약 할 수 없다면, 마음을 쓸 수 없다면! " 이케아' 는' 곽이' 를 대표한다. 그들의 눈에는' 이케아' 와' 곽이' 가 원래 같은 것이었는데, 당연히 중요하다고 여겨진다.

\ "복숭아 부드러운, 그 후아 를 구울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훈고가가 파도에 대해 얼마나 많은 문장, 작은 복숭아나무, 온천 햇살 아래 복숭아꽃처럼 아름다운 소녀가 독자의 마음 속에 영원히 살고 있든지 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사람들은 진심으로 그녀에게 "그녀의 아들은 귀국해서 집에 있어야 한다" 고 축원합니다.

야오 타오를 암송하면 마시지 않으면 취한다.

청대 기항은 이 시를 논평하면서 "복숭아꽃이 가장 화려하기 때문에 여자를 묘사하는 데 쓰이는 것은 미인의 조상이다" 고 말했다. 。 예로부터 미녀는 항상 비범한 사랑을 받았고, 문학은 더욱 아낌없이 돈을 내고, 불에 기름을 붓는다. "작년의 오늘, 이 문에서 인면복숭아꽃이 서로 어울렸다." , 또는 "옥 손목 베개 향기로운 뺨, 복숭아 얼굴 오픈. 클릭합니다 , 그것을 읽고, 그것은 "복숭아와 부드러운, 불타는 꽃" 보다 더 심오하고 흥미 롭습니다.

몇 번 묵묵히 읽고 상상의 그림을 펴다. 천 년 전, 복숭아꽃이 만발했을 때 복숭아꽃이 만발한 곳에서, 천년의 바람이' 불타는' 복숭아숲을 가로질러 현란한 복숭아꽃과 아름다운 복숭아가지를 흔들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치 술취한 맑은 향기가 바람에 튀어나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당신은 그것이 무엇인지 말할 수 없습니다. 당신이 자세히 보면, 복숭아꽃 덤불 속에 한가하고 감동적인 여자가 있는데, 소녀의 향기가 꽃향기와 섞여 있습니다. 그것은 행복의 맛입니다.

그림 속의 여자는 얼굴이 붉어지고 수줍어하며 몸을 피하지만, 또 흥분을 참지 못하고 사방을 두리번거렸다. 복숭아꽃과 불타는 꽃을 배경으로, 사람이 복숭아꽃이라면, 즐거운 행복이 곧 가슴에 솟아오를 것이다. 너는 심지어 여자의 목소리까지 들을 수 있다. "나는 오늘 너와 결혼할 것이다. 나는 오늘 너와 결혼할 것이다."

아들과 귀환은 이 아름다운 신부가 결혼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돌아오자 여자는 시집온다고 했다. 시집갈 신부의 아름다움을 찬양한 후, 시가 뻗어나가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그들의 결혼 생활에 눈을 돌렸다. 그것은 어떤 것입니까? 시에서 부르는 노래는 "그의 집에 적합하다", "그의 집에 적합하다", "그의 집에 적합하다" 이다.

적당하고 조화롭고 행복한 것은 방이 부부가 사는 곳이고 집이 한 문 안에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신부의 용벽복숭아꽃에 대해 조금도 숨기지 않는 칭찬이라면, 여자의' 좋은' 을 즐거운 방에 숨기는 함축적인 방식이다. 부부가 문을 닫은 후 온 가족을 행복하고 화목하게 할 수 있다면 예쁜 얼굴만으로는 부족하다고 생각해 보세요. 너는 착한 마음을 가져야 너의 시아버지, 너의 고모 고모부, 너의 시댁, 너의 생활에 받아들여질 수 있다.

복숭아꽃에서 복숭아과, 복숭아잎까지, 세 가지의 변화가 대조되어 남녀 통혼의 흥성을 그려냈다. 고대인들은 복숭아꽃 같은 외적인 아름다움과 적절한 내면선을 교묘하게 결합시켜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을 표현했다. 시 300' 은 처음부터 사랑 결혼 생활의 모든 측면을 기록하며 가정과 결혼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이것은 인민 생활의 기대이자 집권자의 희망이다. 소위 "먼저 그 집을 키우고, 그 후에 그 백성을 가르친다." 솔직히 말하자면,' 이케아',' 스혁',' 쾌적함' 을 바탕으로 한' 곽의' 이다.

어쨌든' 타오' 는 중화민족의 축제이자 축복이다. 오늘날에도 우리는 복숭아꽃 같은 여자' 아들이 집에 돌아오다', 행복한 생활을 하고,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문대호' 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