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일종의 문학 풍격으로 시인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러나 감정은 시가 아니다. 사랑에서 시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외부화 과정이 있는데, 이것은 하나의 이미지와 겸비한 이미지 구성 과정일 뿐만 아니라 사고와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의경 창조 과정이기도 하다.
시 한 편에 시 냄새가 있는지, 결국 이 시가 아름답고 교묘한 이미지가 있는지 보아야 한다. 한 편의 시가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이 시가 정경과 현실이 어우러지는 심미적 경지를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다. 이미지와 의경은 시인이 시와 비평가가 시를 쓸 때 자주 사용하는 두 가지 용어이다. 그러나 화동사범대학 출판사가 출판한' 쓰기', 우한 대학 출판사가 출간한' 쓰기 고급 자습서', 심지어 상당히 권위 있는' 새 원고 쓰기' 와 같은 권위 있는 교재 몇 권에서는 우연의 일치가 있었다. 예술적 개념의 창조를 강조하고, 이미지의 창조와 분석을 약화시키고, 어떤 장은 이미지 개념을 제시하지 않았다. 명가 작품의 경우 관람자가 자연스럽게 작품 속 의경에 끌리고 감염될 수 있다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다.
문학사나 감상의 관점에서 작품의 의경을 강조하는 것은 나무랄 데 없는 일이다. 그러나 교재를 쓰는 것은 문학적 역사적 사실을 재현하거나 작품을 감상하는 데 주력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필요한 작문 이론을 익히고, 상용문체의 기본 작문 법칙을 이해하고, 상용문체의 작문 기술을 단련하도록 하는 것이다. 흔히 볼 수 있는 문체 글쓰기에서, 시의 작문은 선생님이 학생들을 가르치기 어려운 것이다. 특히 많은 학생들이 정성껏 창작한 시가는 전문가의 눈에는 무미건조하고 간단한 결론은 시와 같지 않다! 시는 어디에서 오는가? 시를 쓰는 열쇠는 무엇입니까? 예술적 개념과 이미지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이 글에서 이 문제들을 토론하자마자, 일가의 말이 편파적일 수 있으니, 여러분이 지적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교과서는 시가 집필의 중점은 의경의 창조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의경의 아름다움은 시의 정취를 가득 채웠다. 나는 시가 글쓰기의 중점은 이미지가 조합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이미지들은 선택이 교묘하고, 서로 자연을 결합하고, 혼연일체이며, 자연의 경지가 독특하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의 글쓰기는 결국 이미지의 선택을 우선으로 해야 하는데, 의경은 전 시가 다 쓴 후에 드러난 하나의 전체적인 내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즉, 중국은 이미지 속에 있고, 종점은 의경 속에 있고, 시의 이미지는 닮지 않고, 시적인가, 시적인 것은 이미지에서 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 한 수가 아름답지 않은 것은 그것이 의미가 있는지 없는지에 달려 있다. 의미는 의경에서 비롯된다. 시미에서 시미까지, 사실 이미지에서 경지에 이르는 발굴 과정이다. 이미지가 없으면, 의경은 수동적인 물이 되고, 본본이 없는 나무가 된다.
시가 창작 과정에서 시인은 항상 생활 속의 어떤 현상에 대해 특별한 감동을 주고, 기이한 느낌을 주며, 첫 번째 이미지를 얻는다. 이는 왕왕 이 시가 만들어내야 할 핵심 이미지가 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이 첫 번째 이미지는 어떻게 형성되었습니까? 구체적인 작문 실천으로 볼 때. 일반적인 시에는 두 가지 표기법이 있다. 하나는 먼저 감정사상이 있고, 그 다음에 사물을 교묘하게 사용하는 것이다. 이를 감정사상의 물화라고 한다. 다른 하나는 시인이 먼저 무언가를 본 다음 물건을 들고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을 물건의 감정화라고 한다. 이미지가 관통력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이런 감정의 물화와 대상의 감정화에 달려 있다. 사물이 나와 하나가 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사물이 분리되면 독자의 * * 를 불러일으키기 어렵다. 따라서 시인들에게는 만족을 얻지 못하는 영감을 찾기 위해 애쓰는 것보다 맛있고 부패하기 쉬운 이미지를 포착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낫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