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은 시의 중요한 표현기법 중 하나이다. 공감이란 먼저 사람의 주관적인 감정을 사물(즉, 이미지)에 전달하고, 감염된 사물을 이용해 주관적인 감정, 즉 대상과 내가 하나가 되어 장면이 어우러지는 것을 말한다.
예:
광활한 바다는 수백 피트의 얼음으로 덮여 있고,
어두운 구름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응축되어 있습니다.
——Tang Cen Shen의 "우 치안을 도성으로 보내는 흰 눈의 노래"
광활한 사막은 얼음과 눈으로 덮여 있고 눈은 겨울 구름으로 무겁습니다. 두껍고 조밀함. 눈은 그쳤지만 날씨는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는 시인이 우 판사에게 작별을 고하는 전형적인 가혹한 환경이다. '슬픔'이라는 단어가 장면에 녹아들어 장면을 슬프고 슬프게 만든다. 풍경은 암울하고 기분은 슬프다.
눈에 보이지 않는 추상 개념을 유형으로 만들기 위해 동사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역사는 서부 지역의 문에 머문다"와 "노력이 풍년을 결정한다"라는 두 문장에서 "방황하다"라는 동사는 "역사"를 무형에서 유형으로 변경합니다. "고정"이라는 동사는 "부지런함"을 변경합니다. " 및 무형의 "좋은 수확" 유형의 경우. 위에서 인용한 '증오를 옮긴다', '봄풍경을 옮긴다', '새는 봄풍경을 옮긴다', '가을을 가두다', 슬픔을 끊다, 사치를 버린다' 등 우리가 위에서 인용한 많은 예문은 모두 ~의 동사이다. 일하다.
그러나 눈에 보이지 않는 추상 개념을 유형화하는 것은 동사만이 아닙니다.
이백의 "아미산 달송": "어미산의 달은 반가을인데, 그 그림자는 평강 물에 비친다. 밤에는 맑은 물이 삼협으로 흐른다." , 그리고 당신이 나를 보지 않고 위저우에 갈 때 당신이 그리워요." 시에서 "반가을"은 변형을 의미합니다. "Qiu"는 가을을 의미합니다. '가을'은 추상적인 개념으로 '가을'을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서 눈에 보이는 것으로 바꾸는 숫자 '반바퀴'로 수정됐다. "반바퀴"는 물론 초승달의 반달에서 유래합니다. 여기서 초승달의 반바퀴는 가을을 교묘하게 사용하여 가을을 반바퀴의 이미지로 표현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숫자가 특정 상황에서 추상적 개념을 무형에서 유형으로 변환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당나라 이근우(Li Quny)는 '관중의 한가로운 강탑에서 친척과 친구들을 바라보며'라는 시에 "먼 홍가오가 한 무리의 슬픔을 멀리 보낸다"라는 구절이 있다. 이는 날아다니는 기러기에서 차용한 이백의 "어미산 반달 가을"과 다소 유사하며, "한 줄"은 슬픔을 수정하여 보이지 않는 슬픔에 선의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유우희의 당나라 '봄시': "새 화장을 하고 봄의 풍경과 안뜰의 우울함에 깊이 잠겨 있는 주루탑으로 내려가는 것이 더 좋다. 꽃 세러 안마당에 가면 맑은 파리가 옥 위에 날아와 머리를 긁는다.” 시에서 “봄풍경 속에 깊이 갇혀 같은 마당에 고민하다”는 것은 글쓰기의 변형이다. "Shensuo Chunguang"은 "봄 빛" 역할을 하는 동사 "shensuo"로, 봄 빛을 눈에 보이지 않는 것에서 유형으로 변화시키는 반면, 숫자 "一yard"는 슬픔을 수식하여 "슬픔"을 마당에 가둘 수 있는 형태를 줍니다. .
당나라의 대서륜의 『호남 장랑중으로의 장거리 여행』: “우리는 밀실 이웃이고, 북원인은 가난한 남원인을 불쌍히 여긴다. 그러나 매화에는 세속성이 없고, 그들은 벽을 가로질러 용수철 가지를 펼칩니다." 이 "용수철을 벽에 퍼뜨리는 것"은 기형적인 글쓰기 방식입니다. 스프링은 무형의 개념으로 숫자 "一가지"로 수정하여 가지의 형태를 띤다. 이것들은 모두 숫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