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는 한 민족의 영혼이며, 한 나라 발전의 무진장 동력이다.
중국 문화는 유래가 길고, 넓고, 심오하며, 성어는 바로 중국 문화에서 찬란한 명주이다. 그것은 우리 조상의 지혜의 결정체이며, 중국 언어의 농축된 표현이다.
모든 성어 뒤에는 알 수 없는 이야기가 있다고 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성어' 아침저녁' 뒤에는 어떤 알 수 없는 이야기가 있을까? 기층이 여러분을 데리고 가서 한 번 봅시다!
중국은 찬란한 역사와 깊은 문화 유산을 가지고 있다. 생활의 모든 방면, 역사에는 모두 원인과 이야기가 있는데, 이것도 중국인의 자랑이다.
전국시대 (기원전 475 년-기원전 22 1 년) 는 춘추에 이어 중국 역사상 큰 변화의 시기이다. 춘추시대 (기원전 770-기원전 476 년) 는 오랜 기간 쟁탈전을 거쳐 주나라 제후국의 수가 크게 줄었다. 기원전 453 년까지 한 (), 조 () 위 () 가 지씨 () 를 무너뜨리고, 삼족 분진 () 을 표지로 전국 칠웅 () 구도가 정식으로 형성되었다.
춘추 초기의 140 여 개 제후국에서 360 여 년의 합병전쟁을 거쳐 전국 초기까지 20 여 개밖에 남지 않았다. 그중 서에는 진 () 이 있고, 동에는 제나라 () 가 있고, 중원 삼진 () 이 있고, 남에는 초국 () 이 있고, 북에는 연국 () 이 있으며, 실력이 가장 강하다. 역사는 "전국 칠웅" 이라고 부른다.
춘추에서 전국까지의 경계에 대하여 역사적으로 줄곧 정론이 없고 논쟁이 그치지 않았다. 춘추 연대기는 기원전 479 년에, 좌전 연대기는 기원전 468 년에, 전국 연대기는 기원전 475 년에 시작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기원전 475 년을 전국 원년으로 삼는 습관이 있는데, 이것은 사서에 기재된 전국 사적에 근거한 것이다. 이렇게 하여 기원전 467 년부터 기원전 476 년까지 거의 10 년의 역사가 서로 겹쳤다. 따라서 춘추전국국의 분계선을 기원전 467 년으로 나누는 것은 합리적이다. 물론 한 집안의 말일 뿐이다.
전국 시대는 중국 문화 형성의 중요한 시기였다. 전란이 빈번하고 열정이 넘치지만 문화 분야는 백가쟁명, 백화제방 번영의 정경을 보이고 있다.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치는 성어' 아침저녁' 은 이 시기 문화의 축소판으로 어느 정도의 대표성을 가지고 있다.
성어' 아침저녁으로' 는 아침에도 진나라를 선호하고 밤에는 초나라에 편향한다는 뜻이다. 비유입니다. 한 사람의 태도가 흔들리고, 바람이 불고, 거기에 떨어집니다.
이 성어는 북송 () 의 저명한 문학가 () 가 보보 () 의' 이직기 주봉정 푸 ()' 에서 유래한 것이다. "생리는 사방에서, 진 () 은 어두운 곳에 있다." 이 성어는 전국 시대에 일어난 일을 다룬다.
전국 시대에 진추 () 라는 두 대제후국은 서로 대립하여 자주 싸웠다. 일부 제후국들은 자신의 이익과 안전을 위해, 때로는 진 () 을 선호하고, 때로는 추 () 를 선호한다. 성어' 진나라' 의 뜻은 삼심 이의를 비유하며 변덕스럽다.
아침저녁이라는 성어에 대해 나중에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가 나왔다. 오늘 풀뿌리는 여러분과 함께 나누겠습니다.
첫 번째 이야기는 성어' 아침저녁' 에서 유래했다
엄밀히 말하면' 진 () 은 진 () 이 있고 추 () 는 진 () 이 있다' 는 성어 뒤의 이야기는 진 () 추 () 와 초국 () 과 두 초강대국 사이에 끼어 있는 한국 () 진추
전국 시대에는 진, 한, 조, 위, 추, 연, 제오국이 눈에 띄었지만 진과 초만이 가장 강했다. 전국시대의 대부분의 충돌도 진초와 중국 사이에 있었다. 진초와 중국 사이에 끼어 있는 한국은 의심할 여지 없이 진추 헤게모니의 가장 큰 피해자이다.
남한은 황하 중류에 위치하고 동부와 북부는 위국에 둘러싸여 있고, 서부는 강진, 남부는 초국이다. 그 지리공간은 좁고 선회의 여지는 크지 않다.
진추 () 에서 전쟁이 일어났을 때 한국은 지리적 위치가 두드러져 진추 () 에게 이용되고 끌어들이는 경우가 많았다. 한국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이 두 나라 사이를 헤엄쳐야 했다. 마치 벽에 평생 자란 쑥처럼 좌우로 흔들렸다. 아침에도 진나라의 제후였다가 저녁에는 초나라의 품에 뛰어들었다.
이것이 바로 이 성어의 배경이다. 이 성어에서 우리는 대국 사이에 끼어 있는 작은 나라가 틈새에서 살아남는 것이 얼마나 어렵고 어쩔 수 없는 일인지 깨달았다. 사실 예나 지금이나 온 나라 사이에는 영원한 적도, 영원한 동맹도 없다. 모든 것은 단지 생존을 위한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원수명언) 약소국가가 생존을 위해 부업 팀을 선택하는 것이 생존의 길이다.
두 번째 이야기는 성어' 아침저녁으로' 에서 유래했다
전국 시대에 진나라와 초국은 당시 가장 강했던 두 제후국으로, 두 나라의 국력이 모두 강했지만 한때 대립하여 전쟁이 잦았다. 원래 전국 시대에는 전쟁이 가장 흔한 일이었다. 전국이 전국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전쟁이 가장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다!
진추 헤게모니는 상당히 긴 기간 동안 주로 가시관쟁을 겨냥했다.
2000 여 년의 역사를 지닌 가시관은 중국 역사 문화의 명진으로, 하남 호북 산시 3 성의 경계에 위치하여' 일발 3 성' 으로 불린다.
사료에 따르면 가시관 초기에 발생한 영향력 있는 전쟁은 진추 사이의' 단양의 전쟁' 이어야 한다. 전국 시대에는 진나라와 초국이 교전이 잦았다. 당시 가시관은 진나라와 초나라의 국경이었고, 일부는 진나라로, 일부는 초나라 단양군으로 돌아갔다. 기원전 3 12 년 진추 사이에' 단양전' 이 발발했다. 한편 가시관은 진나라와 초나라 전쟁의 최전방에 있으며 양국은 이곳에서 자주 교전한다.
정상적인 전쟁에서, 승리한 쪽은 땅을 점령했을 뿐만 아니라, 땅의 인민도 점령했다. 가시관의 백성들은 진초와 중국의 줄다리기 때문에 가장 큰 희생자가 되었다. 전쟁은 종종 잔인하고 격렬하기 때문에, 진 () 나라는 아침에 관협 () 에서 초나라의 땅을 빼앗았지만, 밤이 되자 초나라 () 는 또 잃어버린 땅을 되찾았다. 그 지역에 사는 사람들은 몹시 괴로워합니다!
생존을 위해, 진나라가 부름을 받았을 때, 그들은 진나라의 깃발을 꽂고 진나라의 옷을 입었다. 저녁에 초군이 전화했을 때 초나라의 깃발을 걸치고 초인의 옷을 입었다. 몇 번이고, 현지인의 생존 지혜는' 아침저녁' 이야기로 해석된다.
세 번째 이야기는 성어' 아침저녁으로' 에서 유래했다
이 성어는 나중에 여자가 자신에 대한 감정이 독특하지 않다는 것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었다. 전국시대에는 이런 여자가 있었고, 이 성어의 형성과도 일정한 관계가 있었다고 한다.
전국시대에는 진초와 접해 있는 국경 근처에 큰 한국 가문이 있었다고 전해진다. 집에는 28 세의 아름다운 소녀가 있었는데, 원근으로 유명하다. 수많은 사람들이 청혼하러 왔다. 이 대가족은 늘 차들이 많아 청혼하러 오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여러 날이 지났는데, 소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어느 날, 소녀의 어머니가 초조하게 그녀에게 물었다. "얘야, 벌써 며칠째야. 당신 마음속에 만족스러운 인선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가씨는 수줍어하며 낮은 소리로 말했다. 어제 오전에 티혼을 하러 온 성서진 공자는 용모는 평범하지만 집안은 풍요롭고 매우 부유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앞으로 결혼할 것을 기대할 때 매우 만족한다. 어머니는 기뻐하며 그것이 진의 아들이라고 말했다.
누가 알겠는가, 아가씨는 계속해서 말했다. "어젯밤에 청혼하러 온 성남 초공자는 돈이 많지는 않지만, 그는 키가 크고 잘생겼고, 온화하고, 기품이 비범하여, 나는 매우 좋아한다.
여자아이가 이 말을 하자, 그야말로 충격적이어서 주변 이웃들의 적지 않은 비판을 불러일으켰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이 처녀가 너무 열정적이어서 청혼하려는 사람은 감히 다시 오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큰집 아가씨도 우유부단해서 명예를 잃고 명실상부한 골드미스가 되었다!
여기까지 쓰니, 기층은 참지 못하고 몇 마디 말을 하고, 갓 젊은 미녀들에게 충고한다. 인생은 짧고, 청춘은 값진 것이니, 소중히 여겨야 한다! "열정" 과 "딴생각" 을 하지 마라.
비록' 아침저녁' 은 전국 그 특정 시기에 생겨난 성어이지만. 풀근은 이 성어가 지금의 우리에게 어느 정도 계시작용이 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