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가을 집"-마다이

마다이

는 원래 비바람이 정해져 늦게 기러기 행보를 본다.

낙엽타향나무, 한등 단독 야인.

빈 정원 흰 이슬방울, 외벽야승 이웃.

교외에 누워 있는 속표지를 오래 보냈는데, 몇 년 동안 이 몸을 만들었습니까?

이 시는 순전히 문을 닫고 적막한 느낌을 쓴다. 전체 시편은 한 폭의 이미지가 선명하고 예술이 뛰어난 화권과 같다. 우리가 천천히 열었는데,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원원 상공의 쓸쓸한 가을기였다. 사람을 슬프게 하는 가을바람이 저녁이 되어서야 그치고, 저녁이 깊어진 하늘에서 연이은 기러기 떼가 북쪽에서 남쪽으로 급히 날아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연이은 비바람으로 기러기들은 이미 많은 여정을 지체하여, 가까스로 비바람이 그치고 쉬었으니, 날이 어두워지기 전에 숙곳을 찾아야 한다. 여기에' 주파수' 라는 글자를 쓰면 기러기 떼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러기들이 서둘러 투숙하는 황급한 모습을 연상시킨다. 옛사람들은 기러기가 돌아오는 것을 볼 때마다 향수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다음으로 우리는 그림책을 계속 열었는데, 광경은 광대한 하늘에서 점차 지면으로 옮겨져 시 속의 주인으로 옮겨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비바람 속에서 노란 잎이 나무에서 떨어지는 것을 보았고, 독사에 거주하는 한 여행객이 홀로 고독한 등불을 마주하고 묵묵히 넋을 잃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낙엽타향나무" 라는 말은 매우 재미있을 만하다. 중국에는' 나무가 높고 잎이 뿌리내리고 있다' 는 옛말이 있는데, 시인이 타향에서 낙엽을 보는 광경은 감회가 없을 수 없다. 자신의 구금 오프 사이트, 언제 고향 동해 (오늘 장쑤 연운항시 남서쪽) 로 돌아갈 수 있습니까? 그 심정의 시큼함은 이 시의 행간에 완전히 스며들었다. 한등 독야인',' 한 자',' 한 자' 한 자,' 단독' 자, 손님 중 쓸쓸하고 외로운 상태 냄새를 적는다. 상상하기 어렵지 않다: 한 등불이 콩과 같고, 외로운 그림자가 동반된다. 밤이 깊어지고, 한기가 무겁고, 한기가 포위되면서 불빛이 더욱 어둡고 무력해 보였고, 시인의 외롭고 애처로운 심정도 한층 더 깊어졌다. "추위" 와 "단독" 은 서로 잘 어울리는 역할을 한다. 한등으로 인해 밤이 길고 견디기 힘들며 외로움 때문에 더욱 한기가 핍박함을 느낀다. < P > 5, 6, 6, 6, 6, 6, 6, 6, 6, 6, 6, 6, 6, 6, 6, 6, 6, 6, 6 이때는 밤이 깊어 가을벌레조차도 노래를 멈췄고, 이슬이 낙엽 위에 떨어지는 소리만 한 방울씩 이어서 한 방울씩, 비록 미약하지만 또렷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 빈원 백로방울' 은' 이동' 으로' 정적' 을 부각시키는 수법으로, 소리 없는 정적을 쓰는 것보다 환경의 적막을 더 잘 표현하고, 이슬 소리는 긴 밤의 적막을 찢지 않고 오히려 사람을 무섭게 한다. 이슬방울의 소리조차도 들을 수 있는데 이보다 더 고요한 것이 또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다음 문장' 외벽야승이웃' 도 똑같이 부각시키는 수법이다. 분명히 자기가 홀로 홀로 홀로 외롭고 의지할 데가 없는 것을 말하려 했으나, 기어코 이웃이 하나 더 있다고 말했는데, 이 이웃은 결국 속세를 없애고 한가운 두루미와 같은 스님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독서명언) 이런 야생승과 이웃하면 시인의 처지의 외로움이 더욱 두드러진다. 이 두 문장은 경치를 쓰면서 시인의 심경을 더 썼다. 가을밤 고독방 이슬방울 소리도 들을 수 있고, 그의 사조가 기복이 심하고, 긴 밤이 잠을 이루지 못한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웃과 단 한 명의 야생승만이 자신이 이미 세상 밖으로 내던져졌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언젠가는 이런 생활을 끝낼 수 있을지 모른다는 것을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바로 이 때문에 시의 마지막 두 문장도 앞의 묘사와 자연스럽게 맞물려 갑작스럽게 보이지 않는다. < P > 마지막 두 문장은 시인의 감개무량함을 직접 말했다. "교외로 누운 지 오래됐는데, 몇 년 동안 이 몸을 일으키는가?" " 시인은 관직을 얻기 위해 장안에 와서, 벼슬에 (또' 패상' 으로, 장안동) 이미 오랫동안 체류해 왔으며, 줄곧 진신의 계단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이곳은 직설적으로 재능이 만나지 못한 고경과 입신의 희망이 막연하다는 것을 나타냈다. < P > 이 시는 모두 눈앞에서 볼 수 있는 것으로, 떠있는 단어로 조각한 것이 아니다. 감정을 쓰고, 진정감에 중점을 두고, 무병 신음을 하지 않는다. 따라서 제재가 신선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상당히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