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이미지 이론의 기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상 이론의 기본 특징은 오장을 중심으로 한 전체관과 시공관념이 있는 구조적 기능 모델이다.

구체적인 소개:

오장을 중심으로 한 전체관은 전체관이 장상 이론에서 드러난 것이다. 인체는 매우 복잡한 유기적 전체라고 생각하는데, 그 구성 요소는 형태적으로 분리할 수 없고, 생리기능적으로 서로 조화를 이루고, 물질대사에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병리 변화에 영향을 미친다.

이 인체 자체의 무결성은 주로 오장육부와 신체기관이 경락연계, 기혈연계, 기능조화종속을 통해 형성된 5 대 기능시스템이다. 둘째, 5 대 기능 시스템은 오행의 제약을 통해 서로 돕고 제약하며 전체 생명활동을 유지한다.

5 대 기능 시스템 중에서 오장장정, 주기화는 핵심 위치에 있다. 육부의 기능은 오장 () 에 종속되고, 기항부 () 에 저장된 정기도 오장 () 에서 비롯된다. 오장 기능이 왕성해야 인체의 다른 장기의 활동이 정상적이고 몸이 강해질 수 있다. 그래서' 수빈 맥은 미세론' 은' 오장, 위중' 이라고 말했다. "규칙을 얻으면 죽어야 한다."

자세한 설명:

오장중, 마음은 전신의 주재자이며, 마음의 지도 하에 전신의 각 기관의 기능활동이 조화를 이룰 수 있다. 그래서' 영추구문' 은 "마음은 오장의 주인이다" 고 말했다.

셋째, 오장의 생리활동은 사람의 심리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장상학설은 인체의 심리활동이 심장의 지배를 받으며 오장에 속한다고 생각한다. 수문현명오기' 는 "심장신, 폐장신, 간장혼, 비장의 의미, 신장장지" 라고 말했다

감정 변화는 오장, 심희, 간 분노, 비장사, 폐걱정, 신장두려움에 해당한다. 오장 * * * 정상적인 심리활동을 유지하다.

또한 오장을 중심으로 한 5 대 기능 시스템은 외부 환경에 해당하며, 주로 오장의 기능 활동을 통해 내외 환경의 조화와 균형을 조절한다. 결론적으로, 장상학설은 오장을 중심으로 인체의 오장육부, 생리경, 심리활동을 모두 오장 () 으로 돌리고, 오장 () 의 기능 활동과 그 상호 관계를 이용하여 인체 내 환경과 외부 환경의 조화를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