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역사상 얼마나 많은 황제가 태산선 () 을 타본 적이 있습니까?

숭선은 중국 고대 통치자가 거행한 제사식이다. 그것을 제천의 장소로 봉하고, 선은 참배의 장소로 삼다. 폐관선은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선종이 언제 생겨났는지에 대해서는 두 가지 다른 설이 있다. 사마천 () 은' 사기 ()' 에서 선종 () 이 집에서 기원했다고 생각하는데, 푸 () 앞에 있다. 오화는 일찍이 태산과 선운운을 산으로 봉한 적이 있다. 춘추시절 제환공이 제후를 제패한 후, 그는 선수를 한 번 거행하고 싶었다. 관중은 옛날에는 72 명의 아버지가 있었고, 태산을 숭배하고, 양부의 아버지를 경배했다고 말했다. 유명한 것은 복희, 신농,, 황제, 전욱,,,,,,,,,,,,,,,,,,,,,,,,,,,,, 당 "그들은 모두 묵상을 요구받았다." 관종의 권유를 거쳐 제환공은 묵상을 멈추었다. 마단림은' 일흔두 집' 이라는 말이' 온유의 견해',' 시서에 실려 있지 않은 자는 사실이 아니다' 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진시황부터' 문학통시험' 에서 선선하고 있다. 선종 72 파가 실제로 일어났는지는 말할 필요도 없다. 선 () 의 사상이 일찌감치 형성되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적어도 제환공 () 보다 늦지 않을 것이다. 봉선은 사람들의 자연에 대한 숭배에서 기원한다. 계급 사회에 들어서자 선종은 통치 계급에 의해 이용되어 인민을 속이고 우롱하는 도구가 되었다. 풍과 선은 일반적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펭, 모두 태산에 있다. 태산이 동악, 동양의 주생, 만물의 시작, 음양이 번갈아 가는 곳이기 때문이라고 한다. 태산에 김옥공략이 있기 때문에 수명의 길이를 알 수 있다는 얘기도 있다. 선종은 태산 부근의 운운산, 정자산, 푸량산, 뱀의 수산, 고가문산에서 열리며, 회장산에서도 열린다. 선종의 폐관은 동시에 진행되지만 폐관식은 선례보다 더 중요하다. 하늘이 위에 있고 땅이 아래에 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하늘이 양이고, 땅이 흐리고, 하늘이 땅보다 높다고 생각한다. 사실 하늘이 땅보다 대중을 더 속일 수 있고 통치 계급에 더 유용하기 때문이다. 폐경식은 복잡할 뿐만 아니라 신비롭다. 전설에 의하면 하상주 시대에는 폐관선이라는 말이 있었지만 구체적인 기록은 없었다. 봉건 사회에 진출하는 것은 기록이 있지만, 각 조대의 폐관선례는 다르다. 여기서는 일일이 열거할 수 없고, 단지 몇 가지 예만 들 수 있다. 진시황이 폐관선을 준비할 때 태산 아래 유생 박사 70 명을 불러 폐관선의 예절을 물었다. 유교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한데, 어떤 사람들은 고대 황제가 선선을' 차' 에 가두는 것은 태산의 흙, 돌, 식물을 파괴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말한다. 어떤 사람들은 "바닥을 쓸어 참배하고 돗자리는 짚을 사용한다" 고 말한다. 진시황은 이 말들이 모두 쓸데없는 말이라고 생각하여 실행하기가 어려워 선례를 닫기로 했다. 그는 태산 남파에서 차를 타고 산꼭대기까지, "비석 짱 덕을 세우고, 명시 적으로 봉할 것" 이라고 밝힌 다음, 산북파에서 푸량산으로 가서 명상을 했다. 이런 예의는 큰 소망으로 하느님을 숭배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도장은 비밀이기 때문에 세상은 그것을 기억할 수 없다. 진시황은 태산에서 폭풍우를 만나 소나무 한 그루 아래에서 비를 피했다. 소나무는' 오관과' 라는 이름을 지었기 때문에, 5 대 부송이라고 부른다. 오늘 태산에 있는 오대부 송은 명나라 사람들이 보충한 것으로 알려져 진시황이 비를 피할 때의 소나무가 아니라고 한다. 진시황의 사색은 하나의 선이다. 한무제 봉선은 두 봉에 지나지 않는다. 그가 눈을 감고 묵상하기 전에, 그는 유생들을 소집하여 토론을 진행했다. 이 유생들도 선정 예절을 몰라 한 사람씩 말하기 어렵다. 한무제는 그들에게 준비한' 봉사기' 를 보여 주었는데, 그들은' 고시고서에 얽매여 있다' 며' 고대와는 다르다' 고 말했다. 어느 누구도 차이가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고대와 화목하게 지내는지 말할 수 없다. 그래서 한무제는 스스로 폐관선례를 제정했다. 그는 푸량산 제사지에 가서 태산 아래에 제단을 세우고 하늘에 제사를 지냈다. 제단은 너비가 10 피트, 높이가 9 피트이고 아래에' 옥서' 가 묻혀 있다. 의식이 끝난 후 한무제와 몇 명의 대신들이 태산 정상에 올라 다시 하늘에 제사를 지냈다. 이튿날 북쪽 비탈에서 출발하여, 나는 다시 태산 아래의 호연한 분위기 속에서 땅을 향해 제물을 바쳤는데, 마치 대지에 제물을 바치는 의식과도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제사를 지낼 때, 장화이 일대에서 생산된 삼등초 한 그루, 전국 각지의 진금이수, 꿩, 오색토로 봉사했다. 성대한 음악에서 한무제는 노란 옷을 입고 직접 몸을 굽혔다. 폐막식 후, 그는 책을 개원해서 제후들이 태산 아래' 치부' 를 하도록 했다. 앞으로의 조대, 선정은 기본적으로 이런 것이지만, 세부 사항은 다를 뿐이다. 중국 봉건 시대에 명상을 주재한 황제는 진시황, 한무제, 한광무제, 당고종, 당현종, 송신종이었다. , 유,,, 수문제, 당태종 등. 남송 이후 황제는 태산 숭선 () 에 올라 형식상 폐선 () 을 했지만, 실질적으로는 여전히 선선 () 이 남아 있었다. 이것이 후세의 황제가 선 숭배와 교외 예배를 결합한 이유이다. 영락 18 년 (1420), 명태조 성조가 베이징 남교에 천지단을 짓고 천지를 제사하다. Jiajing 년, 하늘과 땅 예배, 방택단 (즉 지단) 은 북쪽 교외에 지어졌고, 남교 원돔은 천단으로 개명되어 하늘을 기원하고 계곡을 기원하는 데 전념했다. 명대 교외에서 제사를 지낼 때, "제단 아래 진호구 돈곡" 이 태어났다. 청대에서는 천단도 천정과 계곡을 기원하는 데 사용되었다. 명상을 하는 데는 많은 돈이 든다. 정관 초기에 당태종은 숭선을 원했고, 위징건은 "폐하의 봉동은 각국을 짜게 하였다" 고 훈계했다. \ "당신은 수천 마리의 말을 타고, 계산서를 지불하고, 여러 주를 옮기고, 호적을 낮추어야 한다. 어떻게 줄 수 있어요? " 폐막식에서 "여러 주를 동원했다" 며 사람과 돈을 낭비했다. 아직도 정관 시대의 선수 비용을 지불하기가 어렵다니, 비용이 어마하다. 봉선은 정말로 황제에게 가드를 주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서진 역사학자 사마표 () 는 "황제가 후자보다 우월하다. 그 덕은 정말 사람에게 강요되어 봉하지 못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 당태종도 숭선을 원했지만, 그 자신은 "내가 성심성의라면 천하를 태평하게 할 수 있어 다른 사람에게 베풀기에 충분하다" 고 스스로 생각했다. 나는 숭선의 의식이 부족하지만 요순현덕보다 낫다. " 민 부족, 야만인 침입, 합선 악기, 수직 수리. "선종이 비용이 많이 든다면, 왜 역대 통치자들이 그렇게 열광하는가? 답은 간단하다. 선종은 봉건통치를 수호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들은 사람들에 대한 숭배를 이용하여 사기를 친다. 선종의 현혹인의 역할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왕조가 변경되었고, 새 황제가 천명을 받아들이고, 대천을 대신하여 인민을 통치한다고 신에게 알려준다. 일반적으로' 실링 후봉' 이다. 즉, 이씨 주인은 봉인만 바꿀 수 있고, 중흥 주인은 봉인만 할 수 있다. 동한광무제가 도장을 고치려 할 때 송량은 "반드시 고쳐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것은 하늘의 뜻이다" 고 애썼다. 광무제는 그의 건의를 받아들여 인도를 바꾸었다. 그러나 그는 어떤 상서로운 결과도 얻지 못했기 때문에 그는 송량의 책임을 추궁하고 그를 죽였다. 둘째, 명상은 태평을 미화할 수 있다. 역사적으로 봉건 통치자들은 폐경이' 태평성세', 즉' 폐경이 태평하다' 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했고, 덕정이 있는 황제만이 폐경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선 () 을 숭배하는 사람은 정치 공적이 있다. 관선은 또 황제의 공덕을 찬양하는 기회이다. 한무제는 제단에 3 피트 높이의 비석을 세웠다. 그 위에는 이런 말이 새겨져 있다. "예의로 일을 하고, 의립으로 몸을 세우고, 효로 일을 하고, 인육을 한다. \ "사위 내부, 군, 사이팔이, 함공, 그리고 하늘의 약속, 국민의 이자, 영수다." 셋째, 선정은' 콰이디' 가 될 수 있다. 선 (禅) 을 받을 때 "의제" 수장이 참석하면 왕조가 평화, 부귀, 천우를 자랑할 수 있다. 송 () 나라 재상은 일찍이 2 만여 명의 문무 관리와 승려 () 를 거느리고 신종 () 에게 선선 () 을 받을 것을 요구하였다. 은거지의 잃어버린 땅을 회수할 수 없다. 신종은 폐관선 (),' 천하 (), 자랑 ()' 을 통해 실지의 치욕을 씻고 싶어한다. 넷째, 명상은 요정이 될 수 있다. 황제는 선정으로 "선선" 이 되었다고 한다. 진시황과 한무제는 모두 장생불로약을 찾는 데 열중하고 있다. 그들은 "태산을 선신선으로 봉하고, 신방사의 말을 믿는다" 며, 장생불로약을 받고, 장생불로장생하기를 희망한다. 광무제 봉태산 () 까지 개명 () 하여, "그 뜻은 장수하고, 그 말은 보지 않는다" 는 것이다. 너는 영원히 살 수 없다, 적어도 너는 더 오래 살고 싶어한다. 이런 이유로 통치자들은 사람과 돈을 낭비한다 해도 기꺼이 그것을 가지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