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물 파는 사람" 의 원문과 번역문에 대한 감사
원문
송가, 집에는 우물 관개가 없어 늘 혼자 산다. 그의 집은 우물을 건널 때 사람들에게 "우리 집은 혼자 우물을 건넜다" 고 말했다
듣던 사람이 말했다: "석정은 혼자 우물을 내려온 것이다." 중국 사람들은 알고 있다, 그들은 송군에서 들은 것이다.
정에게 질문을 받다. 석정이 그에게 말했다. "너 혼자 있으면 우물에 혼자 있어야 해."
냄새를 맡고 싶으면 냄새를 맡고, 냄새를 맡지 않으면 냄새를 맡지 마라.
주다주석을 달다
① 에서 \ "석록하춘심항란차전. \".
(2) 관개-우물에서 물을 길어 땅을 관개한다. 관개: 성거지, 관개. 희: 윤희 씨, 우물에서 물을 길어요.
3 과-등등.
(4) 중국 방식-수도인의 의론. 국가: 고대 국가는 "국가" 라고도 합니다.
⑤ 송군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다-이 일은 송군이 들은 것이다 .. 대명사는' 석정이 우물에서 한 사람을 건져낸다' 는 뜻으로' 냄새' 의 목적어이다. 유: 전치사: 알려졌을 때, 적극적으로 소개하다. 송군: 송국군.
6. 딩에게 물어보세요. 물어보세요. 유: 개사: 맞아.
⑦make-use 는 노동력을 의미한다.
번역
송국에는 정씨라는 가정이 있다. 집에 우물이 없어서,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물을 길어 바깥으로 물을 부어야 했기 때문에, 늘 혼자 밖에 산다. 그의 집에서 우물을 파낸 후, 그는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 "우리 집은 우물을 파서 한 사람을 얻었다."
누군가 그것을 들었을 때, "딩의 집은 우물을 파고 한 사람을 때렸다." 라고 전해졌다. 경성의 사람들은 줄곧 송왕에게 의론하였다.
송왕은 사람을 보내 정에게 물었다. 정씨네 사람이 대답했다. "한 사람의 노동을 얻어야지, 한 사람을 우물에서 파내는 것이 아니다.
2.' 우물을 파는 사람' 의 문어문 번역, 원문, 주석, 의미를 구하다
원래 송의 집, 가족은 관개할 우물이 없어 늘 혼자 산다. 그의 집은 우물을 가로질러 사람들에게 말했다. "나 혼자 우물을 건넜다." 소식을 듣고 온 사람이 말했다. "석정이 한 사람을 우물에 내려놓게 했다." 중국 국민들은 그들이 송군에게서 들은 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딩 질문. 석정이 그에게 말했다. "너 혼자 있으면 우물에 혼자 있어야 해." 냄새를 맡고 싶으면 냄새를 맡고, 냄새를 맡지 않으면 냄새를 맡지 마라.
송국에는 정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집에는 우물이 없으니 나가서 물을 길어야 한다. 그는 늘 한 사람을 밖으로 보내 물을 길으러 나간다. 그의 집이 우물을 팠을 때, 그는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 "우리 집은 우물을 파서 무료 인력을 얻었다." 누군가가 듣자마자 "정씨 집은 우물을 파고 한 사람을 팠다. 경성 안의 사람들은 이 소식을 서로 전하여 송국군이 이 일을 알게 하였다. 사람을 보내 정씨의 관련 상황을 묻다. 정씨의 대답은 "여유로운 인력을 얻으려면 우물에서 산 사람을 파는 것이 아니다" 고 대답했다. "아무것도 듣지 못한 것보다 이런 소식을 듣는 것이 낫다.
주다주석을 달다
2 관개 물 주입: 관개 덮개. 우물에서 물을 길어서 죄송합니다.
3 과: 기다려요.
4 중국인은 "각국 국민들이 이 이야기를 한다" 고 말했다. 타오: (이야기)
5. 전파를 들은 사람: "듣고 전파하는 사람: (전파)
5 유: 송국군에게 이 일을 알려 주세요. 냄새: (사람들에게 알려짐)
Q. d: 물어보십시오.
7 할 사람을 찾으십시오: (일하는 사람. ) 을 참조하십시오
드릴링: "드릴링" 및 "드릴링" 으로 해석됩니다
10 중국인: 수도를 가리키는 사람.
1 1 악에 대한 대답: 딩의 대답은 옳다: (대답)
12 명: 의 사람.
계발
1. 헛소문을 믿지 마라, 보는 것이 확실하다. 청문회는 비어 있다.
2. 자신의 조사 없이 말을 전하지 마라.
3. 귀담아듣지 마세요.
문장 번역:
1. 송가는 관개할 우물이 없어 늘 밖에서 산다.
송국에는 정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집에는 우물이 없으니 나가서 물을 길어야 한다. 그는 늘 한 사람을 밖으로 보내 물을 길으러 나간다.
2. 그의 가족이 이 우물을 지나갈 때, 그들은 사람들에게 "나 한 사람이 이 우물을 통과한다" 고 말했다
그의 집에서 우물을 파다가 그는 다른 사람에게 말했다. "우리 집에서 우물을 파다가 무료 인력을 얻었다.
3. 들은 사람: "석정이 혼자 우물에 내려갔어요."
"누군가가 들으면 전해진다." 정씨 집은 우물을 파고 한 사람을 팠다.
4. 중국인은 그것을 알고 송군으로부터 그것을 들었다 .....
경성 안의 사람들은 이 소식을 서로 전하여 송국군이 이 일을 알게 하였다.
5. 땡이 들었다. 석정이 그에게 말했다. "당신이 누군가를 원한다면, 당신은 혼자 우물에 있어야 합니다.
사람을 보내 정씨의 관련 상황을 묻다. 정씨의 대답: "한가한 사람을 얻어야지, 우물에 산 사람을 파는 거잖아."
(이 소재는 바이두 문고에서 나온 것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문어문' 가을' 의 번역은 짐승 가죽으로 만든 모든 옷을 모피 코트라고 합니다.
비싼 것은 밍크, 여우가죽, 싼 것은 양가죽, 스웨이드입니다. 수백 가지의 가격 등급이 있다. 밍크는 랴오닝 길림 등 국경 지역과 북한에서 생산된다.
밍크는 잣을 즐겨 먹는 것 같다. 중국 동부 소수민족의 사람들은 밤에 종종 나무 밑에서 관찰하고, 숨을 죽이고, 살금살금 촬영한다. 밍크 한 장이 1 평방피트도 안 되고, 밍크 60 여 장은 밍크코트 한 벌만 만들 수 있다.
밍크옷을 입은 사람은 눈밭에 서서 실내에 있는 사람보다 따뜻하다고 느꼈다. 회색 모래가 눈에 들어오니, 네가 밍크로 비벼서 나오니, 매우 값어치가 있다. 밍크에는 세 가지 색이 있는데, 하나는 은밍크라고 하는 흰색이고, 하나는 순흑이고, 하나는 어두운 노란색이다.
일반적으로 제비, 치, 요요, 변도 여우, 너구리를 생산한다. 순백색 여우 겨드랑이 모피 코트의 가격은 밍크와 비슷하다. 황갈색 여우 모피 코트는 밍크의 5 분의 1 에 해당하며, 보온 기능은 밍크보다 못하다.
일반적으로 동북의 여우는 여우 바닥이 청검은색인지, 내지의 여우는 불어서 흰색을 볼 수 있는지 봐야 좋고 나쁨을 구분할 수 있다. 양가죽, 양가죽이 싸고 양가죽이 비싸요.
임신한 사람은 세포양 (헤어스타일이 약간 나타난다), 갓 태어난 것은 포유양 (피부에 귀걸이 발 같은 털이 있음), 3 개월까지 자란 것은 달리는 양 (헤어스타일이 약간 펴져 있음), 7 개월까지 자란 것은 걷는 양 (모문이 점점 곧게 펴져 있음) 이라고 한다. 세포양, 젖양, 그리고 만든 가죽옷은 냄새가 나지 않는다. 고대의 양가죽 외투는 중급 관료가 입었는데, 지금의 북서 관료들도 비싸다고 생각한다.
늙은 양과 큰 양의 가죽은 망질로 무두질하여 가죽옷을 만든다. 가죽옷의 질감이 매우 무거워서 가난한 사람만이 입는다. 하지만 그것들은 모두 양가죽입니다.
남방 단모의 가죽이 질산염으로 만들어졌다면, 그 동물 가죽의 털은 화등으로만 쓸 수 있다. 양가죽 옷을 입은 사람은 오랫동안 생선 비린내에 익숙해졌고, 남방은 익숙하지 않으면 참을 수 없었다.
하지만 추위가 떨어지면 가죽옷은 쓸모가 없다.
4. 문어문 원문과 번역은 정판교문집에서 뽑혔다.
초가집 세 칸, 십리 봄바람, 창내란, 창밖 대나무. 얼마나 우아한지 즐기는 사람은 모른다. 싹트다
네, 잉크가 없으면 기쁨이 없습니다. 그러나 힘들고 가난하고 병환이 섞인 사람들은 갑자기 열흘의 휴가를 받고, 장작을 끄고 대나무 길을 쓸어 버렸다.
란팡에게 쓴 차를 마시며, 이따금 비바람이 불고, 나무 울타리와 오솔길 사이에 윤기가 나고, 속객이 오지 않을 때, 좋은 친구가 올 때, 이 날의 모처럼이 일이 적절하다는 것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내가 파랑, 대나무, 돌을 그릴 때마다 천하의 노동자들을 위로하는 데 쓰이는 것이지, 천하인민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 아니다.
번역:
세 칸의 오두막, 10 리 봄바람, 창문에서 산의 그윽한 대나무 숲을 내려다보는 것은 얼마나 우아하고 재미있는 일이지만, 이렇게 즐길 수 있는 사람은 자신도 모른다. 무지하고, 잉크에 대한 개념이 없는 사람들은 바로 이런 상황이며, 어디서 즐기는지 모른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노력한 사람만이 갑자기 며칠 65,438+00 의 여가시간이 있어야 장작문을 닫고 오솔길을 쓸고 향란, 품품고차, 때론 맑은 바람과 가랑비, 울타리 오솔길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그런 촌스러운 손님들이 없고, 단지 몇 명의 친한 친구와 지기들만 방문하니, 나는 매우 기쁘고, 이런 날이 얼마나 모처럼인지 경탄을 금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그래서 나는 난초, 대나무, 석두, 열심히 일하는 사람을 위로하기 위해 그린 것이지, 즐기는 사람을 탐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도겸은 성격이 뚜렷하고 고귀하며 박학하다. 총명하고 얽매이지 않는 임진이 득의양양하다. 품품' 오육선생전' 일: "고리 블록, 바람이 가리지 않는다. 짧은 갈색 매듭, 무당 벌레는 반복적으로 비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 읽어보기는 사람들이 전적이라고 부를 때 이렇다. 친척이나 친구나 술과 음식을 휴대해도 할 말이 없다. 。 매번 술에 취하면 편해요. 나는 결코 기쁨의 색채를 본 적이 없지만, 술을 만나면 마시고, 술이 없을 때, 나는 여전히 우아하게 노래한다. 성은 음을 알아듣지 못하고, 동물은 거문고, 현휘는 얻을 수 없다. 모든 친구는 술 한 세트를 가지고 있다. 그런 다음 그것을 애무하십시오, 하나님: "그러나 피아노 재미를 알고, 왜 쓴 문자열 상 음! 클릭합니다 ("진서" 에서 발췌)
번역:
도겸은 성격이 뚜렷하고, 젊었을 때 야심차고, 학식이 해박하며, 글쓰기에 능하다. 재자가 총명하고 소소한 일에 구애되지 않으니, 나는 본색을 낙으로 삼는다. 그는 일찍이' 오육선생전' 을 쓴 적이 있다. "내가 사는 환경을 봐라, 바람을 막아도 비를 피할 수 없다. 옷을 잘못 입었는데 자주 먹지 않고 마시지 않으면 어떡하지? " 그는 스스로 이렇게 말했고, 당시 사람들도 그렇게 말했다. 친척과 친구들이 먹을 것을 가지고 그에게 찾아왔지만, 그는 거절하지 않았다. 。 내가 술에 취했을 때마다 나는 아주 편안하게 잤다. 기분 좋거나 화난 표정을 짓지 말고 술만 보면 마셔요. 술이 없으면 경을 계속 읽을 수 있다. 그는 음악을 이해하지 못하지만, 그는 장소금 한 자루를 가지고 있는데, 그의 친구가 술을 마시러 올 때마다 그의 현을 조율하지 않는다. 그냥 피아노를 치고 노래를 부르면서 "피아노의 즐거움을 느낄 수만 있다면 음준이 정확하지 않을까 걱정하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
5. 고문인' 북추궁' 전문을 원문으로 번역합니다.
산릉 스킵 여행, 길에 남겨진 것을 보았다. 여름과 5 월에 어떤 사람들은 모피 옷을 입고 월급을 받았고, 계절에 돈을 지불하는 사람들은 "금을 거기서 가져가라!" 라고 말했다. 월급쟁이가 낫을 바닥에 내던지고 손을 한 번 쳐다보며 말했다. "그의 숙소는 얼마나 높고, 그의 용모는 얼마나 높고, 그의 언어는 얼마나 들까? "내가 여름과 5 월에 있을 때, 나는 모피 보수를 받을 것이다. 어떻게 금을 얻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코, 감사합니다. 성함을 말씀해 주세요. 월급쟁이는 "아이처럼 생긴 남자는 성을 가질 자격이 없다!" 라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무시했다.
번역
Yanling (Yanling, 고대 도시 이름, 중국 장쑤 상주시 고대 이름 중 하나) jizi (jiza, 봄과 가을 기간 wuwang shoulian 의 네 번째 아들) 외출, 길에서 다른 사람들이 잃어버린 금을 보았다. 5 월 한여름에 한 사람이 양가죽 외투를 입고 장작을 메고 이곳을 지나갔다. 기자는 그에게 "땅의 금을 주워라" 고 인사했다. 땔나무를 메고 있는 사람은 낫을 땅에 던지고 눈을 크게 뜨고 손을 흔들며 말했다. "너는 왜 그렇게 높은 직위가 그렇게 근시안적이고, 외모는 우아하지만, 말은 그렇게 저속하니?" 5 월의 나는 가죽옷을 입고 땔나무를 메고 있었다. 다른 사람이 잃어버린 금을 주운 사람인가요? \ "키코 는 그에게 감사 하고 그의 이름을 물었다. 장작을 메는 사람이 말했다. "당신은 겉모습만 보는 사람이니 이름을 직접 부를 가치가 없습니다!" \ "그래서 나는 고개를 돌려 가지 않았다.
6. 애모 반추문어 번역 여행, 가을을 반대하는 행인을 보고 "후진을 책임지나요?" 라고 말했다. 예: "나는 그의 머리카락을 좋아한다. 클릭합니다 후문이 말했다. "안에 무엇이 있는지 모른다면, 털은 악에 의지하지 않는가?"
위문후로 가는 여행에서 한 사람이 모피 코트 (털이 있는 면) 를 입고 장작을 메고 걷는 것을 보았다. 후문이 그에게 물었다. "너는 왜 모피와 땔나무를 거꾸로 입었니?" 그 남자는 말했다: "나는 모피의 털을 너무 소중히 여기기 때문에, 그것이 닳을까 봐 두렵다." 후문이 말했다. "모피 모피의 안감이 마모되면 모피 모피의 모피가 지지를 잃게 된다는 것을 모르십니까?"
가죽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옛말이 있는데, 털이 어찌 붙을까, 또 입술망치한이라는 사자성어가 있는데, 모두 사물이 생존할 기초가 없으면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전고는 경중을 모르고 본말이 전도된 사람들을 풍자했다. 피부는 기본이고 머리카락은 그것에 의지해야만 존재할 수 있는 물건이다.
7. 아야코 여행, 도로 및 왼쪽 을 참조하십시오. 여름과 5 월에 어떤 사람들은 모피 옷을 입고 월급을 받았고, 계절에 돈을 지불하는 사람들은 "금을 거기서 가져가라!" 라고 말했다. 월급쟁이가 낫을 바닥에 내던지고 손을 한 번 쳐다보며 말했다. "그의 숙소는 얼마나 높고, 그의 용모는 얼마나 높고, 그의 언어는 얼마나 들까? "내가 여름과 5 월에 있을 때, 나는 모피 보수를 받을 것이다. 어떻게 금을 얻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키코, 고마워. 성함을 말씀해 주세요. 월급쟁이는 "아이처럼 생긴 남자는 성을 가질 자격이 없다!" 라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그것을 무시했다.
산릉 스킵 여행, 길에서 금이 다른 사람에게 잃어버린 것을 보았다. 그것은 5 월의 여름이었고, 가죽 외투를 입은 나무꾼이 있었다. 치코가 나무꾼에게 소리쳤다. "그 땅의 금을 나에게 가져오너라!" " 나무꾼은 낫을 땅에 던지고 그를 노려보며 손을 흔들며 말했다. "너는 왜 직위가 이렇게 높지만 지식은 이렇게 비천한가? 너는 잘생겼는데, 말하는 것이 이렇게 예의가 없니? "? 나는 5 월 여름에 가죽옷을 입고 나무를 베러 갔다. 너에게 금을 주운 사람인가? \ "키코 는 그에게 사과했다. 그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나무꾼이 대답했다. "나무꾼이 말했다." 당신은 겉모습만 보는 사람인데, 당신의 이름을 말할 가치가 있어요! " 그래서 그를 떠나 다시는 뒤돌아보지 않았다.
제경공이 재임할 때, 며칠 동안 눈이 내렸지만, 날이 개지 않았다. 경왕은 하얀 여우 외투를 입고 법정의 계단에 앉았다. 안자는 법정으로 들어가 잠시 서 있었다. 공 징 (gong Jing) 은 "이상하다! 며칠 동안 눈이 내렸지만 춥지는 않았다. 클릭합니다 얀 닫아 대답했다: "춥지 않아? 클릭합니다 공 징은 웃었다. 안자는 "고대의 현군이 배불리 먹으면 다른 사람의 배고픔을 알 수 있고, 따뜻해지면 다른 사람의 추위를 알 수 있고, 편안해지면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알 수 있다고 들었다" 고 말했다. 이제 왕은 모른다. 클릭합니다 공 징 (gong Jing) 은 "잘 말했다! 나는 너의 교육을 이해한다. " 그래서 그는 사람들에게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사람들에게 가죽옷과 음식을 나누어 주라고 명령했다. 지휘: 길에서 그들을 만나니, 그들이 어디에 있는지 묻지 않아도 된다. 골목에서 보자, 그들이 어떤 사람인지 묻지 마라. 국가 통계를 순시하고 그들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한다. 직업이 있는 사람은 두 달 동안 음식을 받고, 아프고 졸린 사람은 2 년 동안 음식을 받는다. 공자는 듣고 말했다. "안자는 그의 소망을 천명할 수 있고, 경경은 그가 실현한 도덕정책을 실시할 수 있다."
제경공은 높은 무대를 세우고 많은 사람들을 동원하여 일하려고 한다. 고대가 완공된 후, 제경공은 이 시계를 재건하고 싶었다. 안자진은 "군주란 백성의 수고로 자신의 즐거움을 이룰 수 없다" 고 훈계했다. 군주는 자신의 욕망을 통제할 수 없고, 높은 탑을 건설하고, 지금은 또 종을 지어야 하는데, 국민에게 큰 부담이 되고, 인민은 기뻐하지 않을 것이다. 군주가 국민의 부담을 가중시켜 자신의 쾌감을 얻는 것은 좋은 방법이나 치국의 도리가 아니다. " 제경공은 시계 제조를 중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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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문어문 번역-천 원짜리 털은 여우의 가죽이 아니다. 태사공은 "여우의 겨드랑이 가죽이 아니라 천 원짜리 가죽옷" 이라는 말이 있다. 정자의 서까래는 나뭇가지가 아니다. 당시 하상주의 업적은 성인의 총명함이 아니었다. " 확실히 그래! 고조 봉기는 비천한 민간인으로부터 천하를 평정하며 계획을 세우고 군사로 싸우는 것은 최선을 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유정은 마차의 가로대를 내리고 황제를 한 번 만나 연설을 하였으며, 이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안정된 사업을 세웠다. 재능과 지혜는 어떻게 소수의 독점적일 수 있습니까? 촉은 관풍조타, 업무 측정, 예의법규 제정, 취사, 시대와 함께 발전하여 결국 한대 유학의 대가가 되었다. "가장 정직한 일은 구부러지고, 사물은 우여곡절로 전진한다" 는 것은 아마 내가 말한 것 같다.
천 원짜리 털은 여우의 가죽이 아니다. 대만 사원 중도리는 나무 한 그루의 가지가 아니다. 선왕의 법은 학자가 아니다.
지혜도. 따라서 심문자는 지혜의 기초이며, 사고자도 지혜의 길이다. 중용의 도리, "질문은 지혜에 가깝고, 수행은 인의에 가깝고, 수치심은 용감에 가깝다." 중니는 작은 것을 축적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학자, 그래서 안티 사랑 과 최선을 다하고, 친덕 그래서 독일; 친구를 사귀는 것도 마찬가지다. 시 속의 구름처럼, "초롱하고, 날카롭고, 맷돌 같다" 는 것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