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합니다. 고대에는

첫째, 거세란 무엇인가

궁' 은' 남편이 권력을 깎고 여자는 궁에 관한 것' 으로 남성 생식기를 거세하고 여성의 생식 기능을 파괴하는 체벌이다. 궁형은 잠실형, 부패형, 음형, 교수형이라고도 불린다. 이 다른 이름들은 모두 이런 형벌의 잔혹함을 반영한다. 소위 누에방이란 당대의 안사고에 따르면, "누에를 기르는 사람은 누구나 일찍 길기를 원하기 때문에 누에방이라 짐승은 반드시 불을 지펴야 한다" 고 설명했다. 신탐형도 뇌졸중을 앓고 있어 밀실 (아마도 최초의 무균실 개념) 에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잠실귀라고 할 수 있다. " 거세 후 대부분 상처 때문에 뇌졸중에 감염되기 쉽다는 얘기다. 그들이 살아남으려면 잠실 같은 밀실에 있어야 하고, 바람과 햇빛이 없는 환경에서 수백 일 동안 쭈그리고 있어야 상처가 아물 수 있다. 거세는 부패라고도 한다. 피해자에게는 육체적 고통뿐만 아니라 정신적 모욕이기 때문이다. 이때부터 부패한 나무처럼 지팡이가 있어도 열매를 맺지 못한다. 궁형은 음형이라고도 하는데, 남성이나 여성이 외음부에 있는 형벌을 가리킨다. 통칭 형벌, \ "상서 \" 를 참조하십시오? 설문' 에 따르면' 루성편' 은 몽둥이로 치는 것을 의미한다. 마국한' 통경첩' 에 따르면 고대에는 나무 막대기로 여성의 하체를 때리고 생식 기능을 파괴하는 방법이 있었다.

둘째, 거세의 기원

거세의 출현은 중국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상서' 에는 오형과 궁형에 대한 언급이 몇 군데 있는데, 예를 들면' 요전' 에는' 오형봉봉' 이라는 말이 있다. 오늘 출토된 저우딩 김명 중에는' 관중복정' 이 있는데, 위에는' 관중복정, 자손이 영용한다' 라고 적혀 있다. \ "샹? "루형서" 에는 "궁중 의혹, 루형서 벌벌 600, 죄념" 이 있다. 또 구름: "첫 간음은' 오, 좋아' (즉 궁전) 와' 복' 이다. 또 구름: "순전 오형, 궁중. 클릭합니다 "신자" 책은 "오형을 두려워하고, 에비를 궁으로 삼는다." "이주" 는 "이화원 500 원" 이라고 말했다. 위의 기록으로 볼 때, 거세는 적어도 노을보다 먼저 나타난 것으로 생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거세, 거세, 거세, 거세, 거세) 주조에서는 거세된 사람을' 절인' 이라고 부른다. 절' 자는' 사' 와' 인치' 로 구성되어 있다. 고대에 "사" 는 남성 생식기의 상형자이고, 사서의 "사" 는 남성이고, "사녀" 는 남녀였다. "인치" 는 한 손에 칼을 들고 있는 것과 같고, "예" 와 "인치" 를 합치면 칼로 남성 생식기를 자르는 것이다. 남성은 거세되어 음경이 뿌리까지 끊어진 것으로 이해되지만, 고대 기록에 따르면 음낭과 고환을 파괴하는 사람도 있었다. 예를 들어, 「운」 (yun) 책에서는 이렇게 알려 줍니다. "외신은 기세로, 고자는 참수하다. 。 외신은 음낭과 고환을 가리킨다. 파괴되면, 사람의 성선은 더 이상 발육하지 않고, 음경은 발기할 수 없어 성능력을 상실한다.

셋째, 거세의 목적

고증에 따르면 궁형의 첫 번째 역할은 부당한 남녀 양성 관계, 즉' 여자 간통죄, 출궁 불가' 를 처벌하는 것이다. 남편이 간통죄를 하면, 그의 잠재력을 차단할 것이다. "부활서" 는 한 걸음 더 나아간다. "남녀가 의를 친구로 삼지 않으면 반드시 형벌을 받게 된다. "거세는 일부일처제 이후에 일어난다고 추측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부당한 남녀 성관계에 대한 처벌이 없을 것이다. 그리고 오형의 배열로 볼 때 궁형은 가장 무거운 육형으로 참수에 버금가는 것이다. 분명히 원시인들이 생식기 숭배에 미치는 영향은 당시 사람들의 마음 속에 여전히 존재했으며 생식기의 가치는 머리에 버금가는 가치였다. 전설의 요순시기는 대략 중국 종법사회가 계급사회로 전환되는 시기로 일부일처제가 점차 확립되면서 이때부터 궁형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거세의 첫 번째 역할은 부당한 남녀 양성 관계를 처벌하기 위한 것이었는데, 이는 당시 인간 결혼 제도가 문명의 문턱에 들어섰을 때 현실이었다. 그러나 노예주 계급과 봉건 통치자의 잔인한 통치 아래 거세의 범위는 원의와는 전혀 무관한 지경으로 확대되어 민간인과 이적을 진압하는 혹독한 수단이 되었다. 이런 확장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역사적으로 명확한 기록은 없지만, 주무왕 말기에는 이미' 오백궁죄' 를 규정했고, 서주에는 상당히 많은 투옥 죄명이 있었다. 징벌의 대상은 광대한 노예와 일반 민간인이었다. 노예주의 귀족에 관해서는,' 공무궁죄, 무단결석하지 않는다' 는 것이다. "그 종류를 자르지 않는다" 는 것은 그들의 후손들이 영원히 잘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노예주 귀족들은 궁죄를 범하더라도 형벌만 받을 수 있는데, 죄수는 까까까머리를 깎고 목을 잠그고 고역을 하는 것이다. "이렇게 하는 사람들은 왕과 가족이 될 것이다." 고대의 형벌은 뚜렷한 계급성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거세의 응용은 후세에 점점 더 널리 쓰이고 있는데, 예를 들면 전국 시대에 열자 () 와 같은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거세, 거세, 거세, 거세) 푸설편' 에 따르면 진왕은 인의로 치국을 하라는 권고를 받았고, 진왕은' 인의로 치국, 죽음의 길' 이라는 죄명으로 궁형에 처해졌다. 봉건통치자는 나라를 해치는 죄명으로 궁형에 처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기? 진시황연보' 에 따르면 진시황이 아방궁을 건설하여 산산을 건설했을 때 70 만여 명이 감금되어 노예가 되었다고 한다. 이곳의' 은궁' 은 거세를 가리킨다. 이 70 여만 명 중 거세된 사람이 많을 것이다.

넷째, 거세의 발전

진 () 나라 () 는 잔혹한 통치로 인해 곧 멸망하였고, 그에 따른 한나라 () 는 본질적으로 별로 좋지 않았다. 거세는 한나라에서 더욱 보편적이다. 한경제는 일부 사형이 궁형으로 대체될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한무제는 천성이 잔인하다. 그의 통치 기간 동안 사마천, 장합, 이연년 등은 모두 거세된 기록대신들 가운데 있었다. 한무제가 의견을 구했을 때 사마천은 진실을 말하고 이릉을 위해 흉노에게 투항하여 변호했다. "위폐로 옮기고, 두 사단을 남겨두고, 유세를 능으로 하고, 탐욕으로 옮겨라." 궁형에 처한다. 장합은 요행으로 태자를 지켰고, 태자는 패했다. 장합도 감금되었다. 동한 황제 조디도 법령을 반포했다.' 모반자를 외롭게 던지고 누에방을 들다' 는 법령은 법적으로 궁형의 범위를 넓혔다. 장관과 관원은 최고 통치자의 의지에 약간 어긋나면 고문을 당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이런 고문에 유린당할 것이다. 남북조 시대에는 여전히 궁형을 실시하고 있었다. 특히 북위 시대에는 궁형 집행에 대해 더욱 명확한 규정이 있었다. 동치 16 년의 규정에 따르면, 범법자는 "대역무도한 자는 목을 베고, 그 동포는 벌을 받고, 만 14 세 미만의 자는 벌을 받는다" 고 한다. 그래서 북위 시대에는 반항으로 여겨지는 사람의 후손에 대해 궁형을 많이 사용했다. 예를 들어 위서는 1994 년 평길에 감금되었다. 그의 아버지와 스님이 함께 반란을 일으켜 연루되었기 때문이다. 투옥된 사람의 범죄는 사형에 약간 버금가고, 사면을 받아도 노예로 정부에 보내진다. 예를 들어, 북제말년의 통치자들은 투옥된 사람들에게 자비를 베풀었는데, 일반적으로 관노가 면제되었다.

위의 역사에서 거세의 집행 범위는 확대되었지만, 반항자를 진압하는 수단으로 남녀의 부당한 성관계를 처벌하는 잔혹한 수단일 뿐만 아니라, 여전히 성관계와 관련이 있다. 즉, 수형자가 성능력을 상실하게 하여 자신의 자손과 손주들을 잃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가족명언) 이것은 아이와 자손을 매우 중시하는 봉건 사회에서 확실히 매우 가혹하다! 거세의 목적은 피해자의 몸과 정신을 파괴하는 것이다. 피해자는 평생 모욕을 당하고, 인생은 죽음보다 못하다. 사마천은 의지가 강하고 야심만만한 사람이지만, 투옥된 치욕을 생각할 때마다 땀을 뻘뻘 흘리며' 자살' 하고 싶어 더 이상 살고 싶지 않다. 이런 고문의 사용은 역사상 일부 정직한 사람들의 반대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동한 진중 공융 삼국위 왕랑 등 유명 인사들은 궁형 폐지 등 잔혹한 육형을 주장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공융, 왕랑 동시대의 종추, 진군과 같은 최고 통치자의 의지에 따라 거세하는 것에 집착하는 사람들도 있다. 수나라 개황시에는 궁형을 정식으로 폐지했지만 후세의 형사제도에서는 보지 못했지만, 명청시대까지는 일부 황제와 일부 귀족들이 마음대로 시행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안록산은 돼지라는 사람을 거세하여 피를 몇 리터 흘려 거의 죽을 뻔했다. 나중에 루산도 돼지에게 잘렸다. "당초 돼지머리는 단 부족의 한 소년 (안) 루산과 결혼했는데, 도시는 매우 깊었다. 여산은 칼날을 잡고, 피가 몇 리터나 나고, 죽고 싶어 하고, 여산은 잿더미 위에 들고, 해가 다하다. 환관 때문에 여산은 그들을 상당히 좋아해서 공로를 가장 본다. 여산은 키가 컸다. 그가 허리띠를 묶을 때마다 서너 명이 그를 도왔다. 두 사람은 배를 들고 돼지는 머리에 쓰고 나서야 치마띠와 허리띠를 하나 가져갔다. 현종은 여산을 총애하고 화청궁 탕욕을 해 돼지유 등이 옷을 푸는 것을 도왔다. 마지막으로 봐, 돼지.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주원장, 아민 태조춘은 그의 대대천에 엄한 법률을 많이 규정하고 있는데, 그 중 거세는 노예의 내용이다. 명나라 홍무는 9 년 남경궁에 친신사를 지었다. 주원장은 중급장인을 일급 장인으로 오인하고 2000 여 명의 장인을 모두 거세해야 했기 때문에 분노했다. 다행히도, 이 장인들을 비극적인 사고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러나 봉건 통치자의 궁형 사용은 임의적이고 임의적이라는 것도 알 수 있다. 명나라에서는 조정에서 궁형을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일부 고위 장군들도 직권을 남용했다. \ "만리 야화기 \" 기록에 따르면, yingzong 이 어딘가에서 싸울 때, 민간 어린이와 청소년은 노예로 거세되었지만, yingzong 은 이 일이 나중에 개입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것은 이 방법이 당시 허락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대에는 이른바 윤형 () 이 있는데, 즉 일부 형벌 체계에 명확하게 열거되지 않은 고문은 궁형이 없을 수밖에 없다.

다섯째, 거세 수술

초기 거세는 거세된 동물에게 영감을 받은 것일 수 있다. 그때는 당연히 무균 기술의 개념이 없었다. 상상할 수 있듯이, 상처 감염으로 생존할 수 없어 사망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중국의 생활은 고대든 오늘이든 정당한 중시를 받지 못했고, 아무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나라 이전에는 궁형이나 거세가 매우 거칠고 간단했지만 청나라에 이르러 궁형과 일맥상통하는 궁형 기술은 이미 극치로 발전했다. 내시의 아이가 되려면' 순신' 수술을 하기 전에 수술을 받고 자신의 생활에 대한 전적인 책임을 나타내는 계약서에 서명해야 한다. (이것은 아마도 최초의' 수술 전 동의서' 일 것이다. 서방보다 수백 년 앞선다, 하하). 계약을 마치고 아이는 수술대에 올려졌다. 수술대란 문판이다. 사방에 쇠고리가 있다. (마취가 확실히 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수술명언) 아이가 눕자마자,' 세정기' 는 아이의 사지를 쇠고리에 단단히 묶고 검은 천을 덮고 마 수프 한 그릇을 마취제로 채운 다음 (틀림없이 마비가 아닐 것임), 아이의 하체에 찬물 한 대야를 붓고, 아이의 머리가 마비될 때 다시 칼을 내린다. 어떤 사람은 수술을 할 수 없고, 부모는 스스로 한다. 만청환관 마드청은 아버지의' 수술' 경험을 회상하며 당시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몇 번이나 아픈지 모르겠어요."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사형 집행자는 밧줄로 피해자의 성기 (음낭 포함) 를 목 졸라 죽이고 혈액 순환을 차단하여 피해자의 성기를 자연적으로 죽게 하며 3 일 후 통증이 크게 줄어든다. 다음으로 향재로 지혈을 덮습니다. 마지막으로 요도에 거위 털 하나를 넣는다. 며칠 후, 그 사람의 조상이 덕행을 쌓으면 거세가 성공했다. 오줌이 안 나와도 소용없어요. (아마 요독증으로 죽었을 수도 있어요? ) 을 참조하십시오. 거세된 사람은 자신의 "보물" 을 잘 보관하고, 죽은 후에 시체와 "보물" 을 관 속에 넣는다. 즉 시체 전체를 보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잘게 썰어 석회로 가득 찬 항아리에 넣고, 집에서 비교적 높은 곳에 두는 것은' 걸음걸이가 올라가는 것' 을 상징한다. 악불군의' 이궁의 검' 은 아마도 고전 궁형의 최고 기술일 것이다. 그 정도의 피는 아무것도 아니다. 단지 작은 구멍일 뿐이다. 그리고 하자색의 신공 진기가 안에 있는데, 무슨 감염이 걱정될지는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러나 현대의 거세는 더 인간적이고 과학적이다. 노르웨이, 덴마크 등은 이른바' 화학적 거세' 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이는 심란하고 진심으로 참회하는 사람들을 위해 설계된 것으로, 화학적 수단을 통해 성욕을 거세하는 것이다. 그 모양을 지키고 그 영을 가는 것은 거세의 최고 경지이다.

여섯째, 여성 거세

여성에 대한 거세는' 밀실 공포증' 이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거의 알려지지 않은' 기술' 이다! 왕부의' 고지록' 은 "남자가 거세하고, 여자가 폐쇄하고, 폐쇄가 무슨 뜻인지 모른다고 한다" 고 말했다. 노신은 "병후 잡담" 에서 이런 징벌에 대해 "그런 방법을 언급하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어쨌든 결코 그녀를 가두고 꿰매는 것은 아니다" 고 말했다. 나는 최근에 조금 발견한 것 같아 그 방법의 잔인함, 적절함, 해부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 노신은' 밀실 공포증' 에 대해 자세히 말하지 않았다. 나는 그가 서스펜스이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차마 또는 정말로 선조의' 위대한 발명' 을 부끄러워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청대 사람들은' 검헌집' 을 받았고, 권 4 에는' 여자 폐쇄' 라는 문구가 있다. 작가는 명대 왕' 위석 유사' 의 한 구절을 인용해' 폐폐증' 을 나무망치로 여자의 가슴과 복부를 때리는 것, 즉 무언가가 떨어져 그녀의 방문을 가리는 것으로 해석했다. 그녀는 소변을 볼 수밖에 없었다. 인도적이었다. 밀실 공포증이 있다. 오늘 어떤 여자들은 우울하고, 어떤 것은 폐쇄되어 있고, 심지어 드러나고, 호리병박이라고 부르며, 평생 남편과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왕" 은 이런 해석이 "형부 외서공" 에서 나온 것이라고 주장하는데, 이것은 아마 믿을 만하다. 폐쇄공포증' 은 인위적인 자궁탈수와 여성 생식기 파괴에 대한 고문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린치에서 "밀실 공포증" 이 있습니다. 초인이 얻은' 검헌집' 에 따르면, 환인족들 중에는 시녀와 후궁을 학대하는 시녀들이 많았고, "그늘에서 마늘을 으깨서 밧줄로 꿰매었다" 거나 "송곳으로 잠그고 열쇠를 우물에 버렸다" 는 등의 내용이 있다. 이런 고문은 조정에서뿐만 아니라 관원, 신사의 집에서도 널리 퍼져 있음을 알 수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최초의' 폐쇄증' 기록은' 상서 명훈' 에서 볼 수 있다. 주진 () 에서 명청 () 까지 이런 형벌로 죽은 여성은 결코 적지 않을 것이다. 고대인들도 사후 고문으로 여겼다 ("한서 공안국전" 참조). 그래서 왕부의 말에 따르면, "나라가 처음 쓰였을 때, 여자는 자주 죽고, 실행할 수 없다." 이 때문에 이런 형벌이 점차 폐지된 것 같다.

일곱째, 거세의 생각

처음에 거세는 노예와 죄수를 길들이는 데 사용되었지만, 나중에는 주로 "성범죄" 를 처벌하고 예방하는 데 사용되었다. 황제의 첩이 많다 (비록 주조 황제의 첩이 후세의 72 개보다 적지만). 그러나 이주에 따르면 그는 여전히 12 명의 아내가 있다. 오늘날의 일부일처제 사회를 생각하면 어떤 정조 속옷을 발명하기 위해 머리를 쥐어짜는 사람도 있다. 우리는 열두 명의 아내가 있는 정상적인 남자의 두려움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 그들 중 누구도 탈선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증하기가 어렵다. 노예를 보내서 그들을 시중들고 감시하다. 그들 중 누구도 안에서 물건을 훔치고 싶지 않다는 것을 보증하기 어렵다. 확실하지 않은 이상 나도 녹색 모자가 되고 싶지 않다. 우리는' 천 명을 오살할지언정 한 명을 놓아주지 않는다' 는 원칙에 따라 노예를 하나하나 거세할 수밖에 없다. 역대 제왕의 후궁의 성독점에 위협이 될 수 없는 환관으로 만들었다. 이에 따라 궁형은 환관이 후궁성범죄를 예방하는 수단이 되는 것이지 징벌적 범죄의 형벌이 아니다. 가끔 징벌로 나타나더라도 육체음행을 처벌하는 데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시마 키안 (Sima Qian) 이 투옥 된 것은 결코 남녀가 혼란에 빠져 하렘에 영향을 미쳤기 때문이 아닙니다. 그러나 그는 사상적으로 한무제와 일치하지 않고, 말로는 한무제와 모순되기 때문이다. 한무제는 왜 채찍질을 하지 않고 사마천 혀를 베는 등의 형벌 (문혁 때 목을 베는 것까지 승화) 을 하지 않았는가, 아마도 한무제는 사마천의 행위가 정치 통치에 대한 일종의' 음탕한' 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일 것이다. 그것이 "난잡한 성교" 이기 때문에, 당연히 거세되어야 한다. 이데올로기상의 외설은 예로부터 역대 왕들에게 미움을 받았다. 일반 성범죄와는 달리, 간통을 침대에서 잡은 다음, 단번에 그 공구를 압수할 수 있다. 일종의 사상 범죄로, 은폐성이 매우 강하여, 막을 수 없고, 만연하기 쉽다. 통치에 대한 위협은 매우 치명적이다. 그래서 역대 통치자들에게 가장 골치 아픈 일이 되었다. 황제가 사람을 구속하는 행위는 쉽지만, 사람을 구속하는 사상은 어렵다. 한무제는 사마천의 육체거세를 견제하려는 시도였으나 효과가 이상적이지 않았다. 이런 시도는 사실 진시황이 한 것이지만, 책을 태우는 구덩이유의 효과는 결코 좋지 않다. 영원한 제국은 단지 두 세대 후에 끝났다. 아마도 한무제는 육체거세가 사상범죄자에게 효과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을 것이다. 이데올로기 거세로 전향했습니다. 군권신수',' 독존유술, 백가 파면, 독존유술' 등 거세 이론은 한무제의 요구에 부합한다. 이후 황제의 요구에 부합한다. 다만 송대 이전에는 이런 사상 거세가 미성숙했다. 송대 이후 주정리학은 유학을 유학으로 진화시켰다. 민족의 혈맥을 거세하는 날카로운 칼이 되었다. 독서인이 가장 먼저 돌진하면 지식이 많을수록 거세되는 것이 더 철저해진다. 과거제도는 이런 이데올로기 거세의 공범이 되었다. 관림에 들어가고 싶은 모든 문인들은 "칼을 휘두르며 궁궐에서 신통을 구해야 한다." " 정신적으로 거세된 사람은 수동적이든 능동적이든 거세된 소와 별반 다르지 않다. 나는 풀을 뜯고 일하는 것만 알고, 다른 것은 아무것도 모른다. 나는 살인을 해도 묶을 필요가 없다. 그리고 사람은 소보다 못하다. 죽임을 당하기 전에, 그들은 대부분 무릎을 꿇고 당신의 호의에 감사하다고 말한 다음 독을 복용하거나 자살하거나 목매달아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공무원뿐만 아니라 무장도 있다. "네가 나를 죽게 하면 나는 죽어야 한다." 라는 말이 주술처럼 그들의 머리에 씌워져 있다. 더 심각한 것은, 온 민족이 이런 이데올로기에 거세되어 인간성의 무감각함만 남아 있다는 것이다. 이로 인해 한 정권이 몽골인들에게 멸망하게 되었고, 심지어 몽골 기병도 시종일관 129000 미만의 병력에 불과했다. 청나라가 멸망했을 때 만청군은150,000 명에 불과했다. 그 전에, 그것은 다른 인종에 의해 완전히 합병된 적이 없다. 그러나 몽골 통치자들은 과거 제도가 통치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과거 제도를 폐지했다. 한족은 점차 일부 국민성을 회복하였다. 결국 식견이 없는 스님의 지도 아래 한 정권을 회복했다. 명나라가 과거제도를 회복하자 한족의 고태가 되살아났다. 십여 명의 해적들이 대륙의 배후지로 깊숙이 들어가 난징 주변에서 아무런 저항도 없이 교전을 벌일 수 있다고 한다. 이것은 항전 시대의 난징 대학살을 생각나게 한다. 학살당한 사람들은 종종 무표정하고 일렬로 늘어서서 죽임을 당하기를 기다리지만 반항자는 거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인간성의 무감각과 상무정신의 상실은 주성리학이 민족을 거세하는 성공을 증명했다. 그러나, 그것은 사회와 통치를 안정시키는 데 있어서 그것의 재앙적인 결과보다 훨씬 적은 역할을 한다. 인간의 욕망은 좋지 않은 면이 있지만 인간 문명의 진보를 촉진하는 동력이기도 하다. 바로 인간의 욕망이 사라지면서 한민족의 정신도 사라졌다. 그 이후로 한족은 더 이상 초기의 휘황찬란함이 없었다. 석양의 잔광 아래에서만 그 오래된 종이 더미에서 자존심을 찾을 수 있는 능력.

백가쟁명의 시대는 중화민족의 황금시대이며 중화민족의 생명력이 가장 왕성한 시대이다. 중국인의 사상 학술이 만발하여 상상력이 풍부하다. 무지개는 곳곳에 생동감 있는 영성과 풍부한 생명으로 가득 차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사상이 거세된 후부터 빛이 어둡다! 2000 년 동안 중국인의 학술 사상 저작의 90% 는 모두 수량이 제한된 고전 고서에 대한 재연구였다. 거의 모든 소위 학자, 전문가, 사상가들은 그 책들에 주석을 달고 있으며, 심지어 어떤 말이나 한 단어에 대한 고증도 하고, 서로 표절하고, 서로 인용하고, 연해로 쌓고, 결국 가난해지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하지만 그 후로 중국인의 사상이 통일되었고, 천인이 하나가 되어 하늘 주위에 굳게 단결하여 만민이 한마음으로 사상 만리장성을 이루었다. 반란을 일으키고 싶은 이단은 석두 계란을 던지는 것과 다름없다.

육체적 거세는 청조의 멸망에 따라 사라졌지만 사상적 거세는 그에 따라 사라지지 않았다. 지금까지, 우리의 교육이 생산할 수 있는 것은 사상 거세를 거친 사상태감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