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언지, 경서정적인 시 1 에 대해서. 20 곡의 차용 언지나 서정적인 고시 (120) 를 감상할 필요가 있다
선어 시남
물방울이 구슬로 떨어지고 이슬이 새고, 흐르는 물소리가 오동과 같다.
멀리서 말하는 것은 가을바람을 빌리지 마라
심연강강
지난 일을 한탄하며, 경치가 여전히 정원에 있다
이번 봄에는 새꽃 향기가 변경에서의 나의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쓸쓸한 슬픈 베이징 사람들은 남쪽으로 도망쳤다
Xiangjiang 이 북쪽으로 흐르는 것과는 다릅니다.
탱의시 "왕 보"
왕 탱 Linjiang 주홍, 명나라 루안 춤 갔다.
화루는 남포운에, 주렴은 황혼 서산비를 휘감고 있다.
한가한 구름못의 그림자가 길어서, 물교환성이 몇 년 동안 이동했다.
오늘 내각의 황제는 어디에 있습니까? 문턱 밖에서는 장강이 스스로 흐른다.
장구령을 만나 보세요.
봄에는 여리여리한 난초 잎, 가을에는 화사한 고기 계화.
생명처럼 스스로 하나가 되는 것은 그것들이 계절에 맞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런데 왜 당신은 숲 은둔자가 달콤한 바람에 이끌려 아름다움에 만족한다고 생각합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다른 어떤 자연 꽃보다 이식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요?
벼랑 호수에 봄배가 잠수하지 않으면.
심사숙고한 기쁨은 끝이 없다. 무슨 일이 있어도 나는 계속할 것이다.
나와 나의 배는 저녁 바람 앞에서 꽃을 스쳐 호수로 들어갔다.
황혼 무렵 서쪽의 계곡으로 돌아섰는데, 그곳에서 나는 산 너머의 남성을 볼 수 있었다.
엷은 안개가 피어오르고 부드럽게 선회하며 낮은 달이 숲을 비스듬히 지나갔다.
나는 모든 세속적인 일을 버리고 낚싯대를 든 노인만 하기로 했다 .....
나는 지천의 오두막에서 배디 왕비에게 편지 한 통을 보냈다.
산은 지금 춥고 파랗고 가을물이 하루 종일 흘렀다.
나의 초가집 입구에서 나의 지팡이에 기대어, 나는 저녁바람 속의 매미 울음소리를 들었다.
석양이 나루터에서 떨어지자 야식 연기가 집에서 뿜어져 나왔다.
오, 내가 언제 다시 위대한 은둔자에게 소원을 빌고, 버드나무 다섯 그루 아래에서 야생시 한 곡을 부를까? 。
아카시아 왕위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나는 네가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좀 더 수집할 것을 건의한다.
촉도난학자 이백
오, 오, 오! 위험성이 높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을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제로 통과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있어 아미를 통과할 수 있다.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색 점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백보 10% 접어서 암석을 감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의 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전방의 무서운 길이 점점 어두워지고, 심지어 더 어두워질지 의심스럽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야월, 우리에게 오는 것은 두쥐안 우울한 목소리, 슬픈 빈 산이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그것을 들어도 볼이 창백해진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천 개의 폭포가 연이어 앞으로 돌진하여 만 개의 계곡에서 회전 석두 우레가 울려 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이 모든 위험들이 뒤따르는데, 왜 안전거리에 사는 사람들이 여기에 올까요? !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무서운 배고픈 호랑이가 있고 밤에는 독이 있는 파충류가 있다. 이빨과 뾰족한 이빨을 가지고 마처럼 사람을 죽이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이런 여행은 푸른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서쪽을 비스듬히 바라보며 가르침을 구하라!
2. 경서정, 영물 서정시를 빌린다.
서정을 빌려 눈앞의 풍경이나 장면을 만날 때의 느낌을 말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경물을 이용하여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1. 이백의' 봄밤 로스앤젤레스가 피리 소리를 듣는다' 는 중' 누구의 집이 감당할 수 없다' 는 시인은 류피리의 피리 소리를 듣자마자 향수병을 참을 수 없었다.
2. 백거이의' 강남의 추억' 에서 "강중화는 해돋이가 붉고 봄강은 파랗다" 고 말했다. 시인은' 강중의 꽃' 과' 강물' 을 통해 강남수향에 대한 오랜 동경을 표현했다. 무언가의 특성을 이용하여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는 것은 종종 자신의 감정-1을 표현하는 것이다. 명대 시인 우겸의' 석회' 시: "천망치가 깊은 산을 뚫고, 불이 한가로이 타올랐다.
산산조각 나고 뼈가 으스스한 것은 두렵지 않으니, 세상에 남아야 한다. "석회를 써서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숭고한 정신과 기꺼이 희생하는 미덕을 통해 시인은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 영웅의 심정을 표현했다.
2. 송대 왕안석' 매화도'' 각에는 수매가 있고, 도영릉은 혼자 열린다. 나는 멀리서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은은한 향기가 있기 때문이다. "
매화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는 고상한 품격에 대한 감상을 통해 시인의 강인하고 고상한 인격이 큰 매력을 지니고 있다. 위의 두 가지 예를 들어 봅시다. 만약 우리가 차용 비유와 차용 표현의 내포를 이해한다면, 우리는 많은 주의사항을 발견할 수 있다. 우리는 차용 표현과 차용 표현의 차이에 주의해야 한다. 사물로 표현하는 것은 어떤 물건의 어떤 특성에 의존한다. 풍경으로 표현하는 것은 어떤 것이 아니라 자연 경관을 가리킨다.
서지모는 어떤 서정적 시가 있습니까?
캠브리지에 작별하다
나는 가볍게 떠났다.
내가 살며시 걸어올 때;
나는 가볍게 손을 흔들었다.
서양의 구름과 작별하다.
강가의 버드나무,
석양의 신부인가?
파도 속의 그림자,
마음속에 출렁이다.
부드러운 진흙 위의 푸른 잔디,
기름이 번지르르한 것이 물 밑에서 흔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기름명언)
호강강의 부드러운 파도 속에서
수생식물 한 그루를 만들고 싶습니다!
느릅나무 그늘 아래의 연못,
맑은 샘이 아니라 하늘의 무지개입니다.
떠다니는 조류 사이에서 부서졌습니다.
무지개 같은 꿈이 가라앉다.
꿈을 찾으세요? 긴 막대기를 들어 올리고,
더 푸른 초원으로 돌아가다.
별빛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별빛이 찬란한 곳에서 노래를 연주하다.
하지만 저는 노래를 부를 줄 모릅니다.
조용한 것은 송별한 피리이다.
하충도 나를 위해 침묵했다.
침묵은 오늘 밤의 강교다!
나는 살금살금 떠났다.
내가 조용히 온 것처럼;
나는 소매를 흔들었다.
구름 한 송이를 가져가지 마라.
4. 풍경의 서정적인 시를 빌려
맹호연' 건덕야박', 나의 작은 배가 안개 속에서 앞으로 나아갔고, 낮이 짧아지고, 옛날의 추억이 시작되었다.
광야의 무한대는 나무보다 더 깊고 달은 달과 매우 가깝다. 이것은 추강의 황혼을 묘사한 시이다.
먼저 유숙을 쓰고, 해가 지는 것을 알고 근심을 더하는 말을 한다. 그리고 나는 우주의 광대함과 고요함을 썼고, 밝은 달은 사람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하나는 은밀하고, 하나는 현재, 허실이 번갈아 가며, 두 가지가 서로 어우러져, 서로 잘 어울리며, 일종의 특별한 경지를 형성한다.
시에는' 근심' 이라는 글자는 없지만 청강은 광대하여' 가을빛' 이 선명하다. 시 전체가 담백하고 아늑하며, 함축되어 있지만 드러나지 않는다. 자연 유출, 자연 운율, 꽤 특색 있다.
단풍교 (장계) 부근의 어느 날 밤, 달이 떨어지면 하늘은 서리로 덮여 있고 강단풍은 잠을 자는 것을 걱정했다. 쑤저우성 외곽의 외로운 한산사, 한밤중에 울리는 종소리가 여객선에 전해졌다.
단풍교 야박' 은 시인 장계가 국가 전란, 낙제, 고통, 방황, 슬픔, 무력할 때 한 서정시이다.
5. 서정적인 방법으로 한마디 씁니다.
물건을 들고 자기의 뜻을 표현하다.
시:
그가 아직도 노래를 부르고 있는지 누가 압니까? 누가 또 내 말을 들어줄까? 。 -"정치범이 매미를 듣는다" 루오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미화왕안석
단어:
송백: 추위란 무엇입니까? 중요한 것은 생존이냐, 추위냐 하는 것이다.
한 장면을 이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다
시:
나는 고개를 들어 달을 응시하고, 고개를 숙이고, 향수의 정이 저절로 생겨났다. 하늘 밝은 달을 올려다보고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그리워하다.
명월은 언제 있어요? 하늘에 술을 요구하다. 아름다운 달이 있을 때, 술잔을 들고 하늘에 물어보세요.
단어:
연못가에 앉아 있는 주위는 모두 대나무 숲이고, 외롭고 텅 비어 있고, 슬프고 춥고, 조용하고 조용하다. 관복팔릉승은 동정호에 있다. 산은 멀고, 장강은 삼키고, 국은 넓고, 하늘가는 끝없이 펼쳐져 있고, 아침양은 텅 비어 있고, 기상은 만만하다.
6. 풍경에 서정적인 시를 빌려
서정적인 의미를 차용하다.
경정 서정과 토물 서정은 다르다. 작가는 강렬한 주관적 감정으로 객관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자신이 표현해야 할 감정과 자신이 알고 있는 감정을 이 장면에 두고, 이 장면과 이 사물을 묘사함으로써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이런 서정적 방식을 차용이나 차용물 서정이라고 한다. 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일종의 작문 수법이다. 그 특징은' 정경생정, 정서생경' 으로, 정경이 융합되어 혼연일체가 되는 것이다. 문장 속에는 경물만 쓰고, 직접 서정은 하지 않고, 감정 표현 대신 경물 묘사를 사용한다. 즉, 왕국위가 말한' 모든 경물 단어는 모두 감정사이다' 이다. "
예를 들어 왕위의' 심산가을밤' 처럼요.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달빛은 소나무 숲에 뿌려지고, 힘은 청천석 위에 흐른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봄의 봄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고, 가을의 태양은 언덕에 오래 머무를 수 있다.
7. 문어문 한 편을 구해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경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합니다.
후 아이 린 는 말했다
원문:
육지와 수상 식물의 꽃은 매우 향기롭다. 도금연명은 국화꽃을 혼자 좋아한다. 이당이 온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한다. 연꽃만 사랑하고, 흙은 묻지 않고, 맑고 요염하지 않다. 바깥은 곧고, 엎드리지 않고, 향은 멀고 맑다. 그것은 날씬하고 우아하기 때문에, 너는 멀리서 그것을 보고 우습게 보이지 않을 수 있다. Yuhuan 국화, 꽃의 은둔자 도; 모란, 꽃 피는 부귀; 연꽃, 꽃의 군자도. 이봐! 국화 사랑, 타오 후 거의 듣지 않았다; 누가 연꽃의 사랑을 주었습니까? 모란의 연애는 많은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번역:
물과 육지에는 많은 초본식물과 목본화꽃이 사랑받을 만하다. 도연명은 진나라의 국화만 좋아한다. 당나라 이래로 세계 각지의 사람들은 모란을 매우 좋아했다. 나는 연꽃이 진흙에서 자라는 것만 좋아하지만 진흙에 오염되지 않고 맑은 물로 깨끗이 씻은 후에도 요염해 보이지 않는다. 그것의 줄기는 중간에 관통하고, 모양은 직선이며, 가지와 가지가 없다. 향기가 갈수록 멀어질수록 더 아름답다. 그것은 곧고 깨끗해서 사람들이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까운 곳에서 놀 수는 없다. 제 생각에는 국화는 꽃 속의 은둔자입니다. 꽃 속에 모란이 많다. 부용은 고귀한 신사이다. 아아! 느낌표는 여기서 보조어로 말투를 강조한다. ) 국화에 대한 사랑, 도연명 이후 거의 듣지 못했다. 또 누가 나처럼 연꽃을 좋아하니? 모란을 사랑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