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 제 17 장에서 제 20 장 명구! ! !

양품 열일곱 번째.

양품은 공자를 만나고 싶었지만 공자가 그를 보지 못했을 때 공자의 돌고래로 돌아갔다. 공자는 죽었고, 그를 경배하러 갔다. 그가 여러 가지 방법을 만났을 때, 그는 말했다. "자, 너의 말을 나에게 줘. 왕위: 저는 우리나라와 제 부에 매료되어 있습니다. 어진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 "안 돼", "네가 잘할 때, 네가 졌으니, 너는 또 알 수 있겠니?" " 고 말했다: "아니오", "태양과 달 빛, 년 내 되지 않습니다." " 아들은 말했다: "약속. 나는 벼슬을 했다. "

아들은 말했다: "성적 유사, 멀리 배웁니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나는 똑똑하고 어리석다" 고 말했다.

현노랫소리를 듣고 주인은 웃으며 말했다. "소칼을 죽이고 닭을 자르는 것은 소용이 없다." Ziyou 는 그에게 말했다: "qianyan 은 또한 주인이' 신사는 애인을 배우고, 악당은 길을 배우기 쉽다' 고 말한 것을 들었다. 아들은 말했다: "이삼자, 억제된 말. 서문, 연극의 귀. "

공은 방문하고 싶고, 아들도 가고 싶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끝내야 할 것은 다 끝났는데, 공산 일가는 왜 거기에 있는가!" 아들은 말했다: "내 남편은 내가 왜 제자를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네가 나에게 유용하다면, 나는 동주이다! 클릭합니다

장자가 공자에게 인을 묻자 공자는 "천하 오사를 위해 할 수 있는 것은 인자하다" 고 말했다. 질문하세요. 그는 "존중, 관용, 신빙성, 민감성을 가져야 한다. 존경은 모욕이 없고, 넓으면 대중을 얻고, 편지는 책임을 지고, 민이는 공로가 있고, 넓으면 사람을 만들 수 있다. "

부처님이 부르시자 아들은 가고 싶었다. 루즈가 말했다. "나는 대사들이 네가 나쁜 사람으로 그에게 접근하면 군자가 들어오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을 듣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부처가 중모해안에 있는데, 아들의 귀착점은 무엇입니까? 공자는 "물론. 딱딱하지 않고 인이 없다는 말이 있다. 헛되이 말하지 마라, 열반은 열반이 아니다. 내 포자과는요? 밥을 먹지 않고 어떻게 묶을까? ""

아들은 말했다: "예, 6 자 6 개 커버 다운 냄새? 클릭합니다 예: "아직 없습니다." \ "집, 나는 너에게 말한다. 선인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커버도 어리석다. 잘 알고, 잘 배우지 못하면, 너의 명목은 흔들린다. 성실은 배우기 쉽지 않고, 그 뚜껑도 도둑이다. 직판은 배우기 어렵고 표지도 왜곡되어 있다. 만약 네가 용감하고 열심히 공부한다면, 너의 표지는 매우 혼란스러울 것이다. 이것은 배우기 어렵고 미친 짓이다. ""

아들은 말했다: "왜 아이가 시를 배우지 않습니까? 시는 감상할 수 있고, 관찰할 수 있고, 그룹으로 나눌 수 있고, 원망할 수 있다. 너의 아버지는 사물이고, 너의 아버지는 먼 물건이다. 새, 동물, 식물의 이름을 더 잘 알고 있다. "

아들이 파도에게 말했다: "당신은 주남을 찾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주남인은 남하를 모집하지 않지만, 그들은 여전히 성벽 위에 서 있다. ""

아들은 말했다: "리 liyun 윤, 옥 실크 구름? 음악 운율, 종 드럼 구름? 클릭합니다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악당이지만, 당신은 도둑입니다.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귀향은 덕을 훔치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공자는 "귀담아들으며 미덕의 포기를 초래한다" 고 말했다.

아들은 말했다: "키안 남편, 나와 함께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얻지 못하면 얻을 수 있다. 네가 얻는 것은 무엇이든지 잃는다. 득실을 앓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 ""

아들은 말했다: "고대인들은 세 가지 질병을 앓고, 지금은 죽을 것이다. 고대의 광기도 창궐했고, 지금의 광기도 흔든다. 고대의 연민도 비천하고, 지금의 연민도 씁쓸하다. 옛날의 어리석음도 곧고, 지금의 어리석음도, 사기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아들은 말했다: "교묘한 말은 색깔을 신선하게 한다.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사악한 보라색 캡처 주홍, 악한 혼란 또한 우아하고, 악한 입 커버 국가.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나는 말문이 없다. 클릭합니다 자공은 말했다: "말하지 않으면 이미, 말을 할 수 있을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하늘은 무엇을 말할 수 있습니까? 네가 4 시에 있을 때, 모든 것이 탄생했다. 하늘이 뭐지! "

유학자는 공자가 슬퍼하는 것을 보고, 공자가 험담을 하고, 집을 나서서 노래를 부르며, 그것을 들었다.

정육점은 나에게 물었다: "3 년간의 애도는 길다. 군자는 3 년 동안 예의를 지키지 않으면, 예의는 나쁘다. 3 년 동안 재미를 찾지 않고 재미를 찾다. 낡은 계곡은 이미 가고, 새 계곡은 떠오르고 있고, 시기는 이미 지났다. " 아들은 말했다: "남편 쌀 음식과 브로케이드 평화? 클릭합니다 "앤" 이라고 하더군요. " \ "응우 엔 웨이. 부부가 상복하고, 밥을 먹기 싫어하고, 음악을 듣고 싶지 않고, 살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에 하지 않는다. 이제 너는 안전해, 가서 해. " 나를 죽일 때, 아들은 말했다: "자비 롭다. 아이가 태어난 지 3 년 만에 부모의 품에서 벗어났다. 남편 한 명을 잃은 지 3 년이 되면 전 세계를 잃는 것이다. 3 년 동안 부모님을 사랑하셨습니까? ""

아들은 말했다: "하루 종일 먹고 무심코, 무슨 부끄러움! 게이머가 없어도 여전히 현숙하다. "

루즈가 말했다. "그럼 상용씨는요?" 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의를 위로 생각하고, 군자는 용감하고 의리가 없는 것은 난잡하고, 소인은 용감하고 의리가 없는 것은 도둑이다."

자공은 말했다: "신사는 악을 가지고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이 말했다: "악이 있다. 악은 사람의 악이라고 하고, 악은 비열하고 교만하며, 악은 용감하고 무례하며, 악은 과감하게 억제한다. " 홀뮴: "부시도 악이 있다. 악한 자는 자기가 안다고 생각하고, 악한 자는 자기가 용감하다고 여기고, 악한 자는 자기가 옳다고 여긴다. "

아들은 말했다: "오직 여자 악당 은 기르기 어렵다. 가까우면 손자가 아니고, 멀면 원망한다. "

아들은 말했다: "마흔에 악을 보면 이미 수행한다. 클릭합니다

우뚝 솟은 아들 18 세

위자 () 는 희자 () 를 노예로 삼고 간언하여 죽었다. 아들이 말했다: "은유삼인."

류하혜는 판사로, 그가 세 살 때 사람들이 물었다. "가도 될까요?" "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직남이고 봉사한다면, 어떻게 세 가지 잘못을 범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너는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할 때 왜 부모님의 나라에 가니? ""

Qi jinggong 은 공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Ji jiajia 가 씨라면, 나는 할 수 없다. 나는 희와 맹자 사이에서 그것을 대할 것이다. " 왕위: "나는 나이가 들어서 쓸 필요가 없다. 클릭합니다 공자 여행.

제나라 는 여성 음악, 지 여성 음악 에 속한다. 그가 사흘간 왕조에 오르지 않으면 공자는 반드시 할 것이다.

추 미친 노래 에 이어 공자 는 말했다: "풍풍, 하덕의 쇠퇴. 지난날의 충고는 하지 마라, 온 사람은 쫓아와도 된다. 다만 오늘날의 정치인들은 위험에 처해 있다. " 공자와 이야기하려면 피해야 하고, 그와 이야기하지 말아야 한다.

용새끼가 물에 빠져 농사를 짓고 공자가 건너서 루즈를 흥미롭게 했다.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누가 통치자입니까? 클릭합니다 루즈가 말했다. "공구를 위해서." 왕위: "설마 화루야?" 고 말했다: "네." 그는 "나는 천진을 안다. 클릭합니다 지에 익사 질문, 지에 익사 는 말했다: "아들 누구? 클릭합니다 악: "부차적인 이유예요." 그가 말하길, "당신은 루의 제자입니까? 클릭합니다 예: "물론이죠." 그가 말하길, "말하는 사람은 세상에 다 있는데, 누가 거래할 수 있습니까?" 。 은둔자가 되는 대신 어떻게 은둔자가 될 수 있습니까? "절대 멈추지 마. 루즈가 경고를 하자 주인은 갑자기 이렇게 말했다. "새와 짐승은 같은 집단에 있을 수 없다. 내가 스리랑카 신자가 아니라면 누가 나와 함께 있을 수 있을까?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만 두렵다."

루즈가 도착했을 때, 그는 장인어른을 만나 막대기 하나와 이불 하나를 가지고 있었다. Q: "아들은 주님을 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시아버지는 말했다: "네 몸은 부지런하지 않고, 오곡은 구분하지 않고, 누가 주님이냐?" 그것을 심은 직원들을 키우고 키워라. 아치 스탠드, 스와 중지, 기장 과 음식 에 닭을 죽이고, 둘째 아들 을 참조하십시오. 내일 루즈는 공자가 "은둔자도." 라고 말할 것이다. 루즈가 그것을 반대하게 하면 된다. 루즈는 "벼슬은 의미가 없다. 젊은이와 노인의 명절은 폐지될 수 없다. 군신의 의로움, 어떻게 폐지할 것인가. 그의 몸을 치우려고 또 혼란스러웠다. 군자의 관도 그 의를 다하지만, 도리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일민, 박예, 서기, 재중, 이일, 장저, 류하혜, 소연. 아들은 말했다: "뜻을 굽히지 않고, 몸을 모욕하지 않는다. 버이, 서기? 클릭합니다 류하혜와 소옥은 "너의 야망을 잃는 것은 수치스럽다" 고 말했다. 이것은 단지 언어와 행동의 문제일 뿐이다. 재중, 이가 말했다. "은둔, 창언, 신명, 폐지권." \ "나는 다르다, 아무것도 할 수 없다. ""

순우장성성 적당함, 아미간 적추, 세 끼의 현시 채채, 네 끼의 식사가 진 () 이 부족하다. 방숙이 강에 진입하고, 한구 무예, 양, 지상이 바다로 들어간다.

주공이 노공에게 말했다. "군자는 친분을 맺지 않고 신하들이 그가 찬성하지 않는다고 원망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늙어서 큰 이유가 없다면 싫어하지 마라. 혼자서는 준비할 것이 별로 없다. "

"주" 에는 보다, 중토, 중후, 야숙, 하숙, 계절세, 계와라는 여덟 명의 학자가 있다.

장자 19 세

장자는 "한 학자가 위험과 치명적인 것을 보면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 수 있다" 고 말했다. 존중을 희생하고 애도를 표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

장자는 "도덕을 지키지 않고, 도덕을 믿지 않고, 어떻게 존재할 수 있고, 어떻게 죽을 수 있는가?" 라고 말했다.

여름보라색의 한 제자가 그것을 장자에게 건네달라고 요구했다. 장자가 말했다. "하자색의 구름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예: "샤자시가 말했다: 너는 그것을 따라갈 수는 있지만, 그것을 거절할 수는 없다." 장은 "나는 들어 본 적이 없다. 군자는 현자를 공경하고, 대중을 용인하며, 가선은 뉘우치면 안 된다. 나는 거룩한, 아무도 나를 용납 할 수 없다; 만약 내가 현숙하지 않다면 사람들은 나를 거절할 것이다. 내가 어떻게 다른 사람을 거절할까? "

샤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오솔길이지만, 분명히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수렁에서 멀리 떨어진 것도 군자이다. "

샤자지가 말했다. "나는 그가 그날 죽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나도 그가 그 달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결코 잊지 않았다. 배우기를 좋아한다고 할 수 있다. "

샤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는 지식이 해박하고 의지가 확고하며, 질문을 제기하고 이런 질문들에 대해 생각하기를 갈망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인자가 그 안에 있다. "

샤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100 명의 노동자들이 네 곳에 살면서 목표를 달성하고, 한 신사가 그의 방식을 배운다."

샤지는 "소인의 실수는 반드시 써야 한다. 클릭합니다

샤지는 "신사는 세 가지 변화가 있다. 그는 그것이 어떤 모습인지, 그것이 따뜻하더라도, 그가 말하는 것을 듣는다" 고 말했다.

샤지는 이렇게 말합니다. "군자는 믿고 그의 백성을 위해 열심히 일하지만, 만약 그가 믿지 않는다면, 그는 자신이 이기적이라고 생각한다. 믿고 항의하다. 만약 네가 믿지 않는다면, 너는 네가 너 자신을 비방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

샤자지는 "대덕은 한가함을 넘지 않고, 소덕은 왕래한다" 고 말했다

자유회는 말했다: "하주, 꼬마야, 쓸어 버릴 때 진퇴에 대처할 수 있어. 만약 네가 끝까지 억압한다면 이런 일은 없을 것이다. 왜요? " 문은 말했다: "아아, 말은 이미 지나갔다! 군자의 길은 먼저 흩어지고, 나중에는 피곤하다. 예를 들어 식물과 지역은 다르다. 군자의 도리는 무고해서는 안 된다. 시작 군인, 만 성자 평화? 클릭합니다

샤지는 "벼슬을 하면 배워야 하고, 배우면 벼슬을 해야 한다" 고 말했다

아들 여행은 말했다: "슬픔은 슬픔에서 멈춘다."

아들 여행은 말했다: "내 친구 장계 어려운 에너지, 자비 도 아니다. 클릭합니다

쩡 zi 는 말했다: "장계 와 너무 어렵다. 클릭합니다

쩡 Zi 는 말했다: "나는 모든 주인을 들었다: 한 사람이 스스로 발생하지 않으면, 또한 프로 평화를 잃을 것인가?"

증자가 말했다. "저는 각 길의 주인이 맹장자가 효도하고 또 다른 가능성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대신과 정치를 바꾸기가 어렵다. 클릭합니다

멩 바이양 하우스 부문, 질문, 쩡 닫아 말했다: "사람들은 오랫동안 독일을 잃었다. 만약 네가 너의 감정을 얻었다면, 너는 슬프고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자공은 말했다: "나쁘기보다 나쁘다. 군자의 악으로 땅에 거하고, 천하의 악은 모두 돌아온다. "

자공은 말했다: "군자는 일월의 음식과 같다. 너무 많이, 모두가 그것을 보았다; 더구나 모두들 매우 추앙하고 있다. "

Wei gongsun sheng 은 자공에게 물었다: "zhongni 는 어떻게 배웠습니까? 클릭합니다 자공은 말했다: "문무의 길은 땅에 떨어지지 않고, 사람에게 있다. 성인은 그 크기를 알고, 지혜로운 사람은 그 크기를 안다. 문무를 겸비한 방법은 전혀 없고, 스승은 배우지 않지만 스승은 없다! "

숙손무술이 조의사에게 말했다. "자공선은 중니에 있다." 서브 밴드 킹 보 보고서 자공, 자공 은 말했다: "궁전 벽보다. 이 벽도 어깨를 나란히 하여 방의 아름다움을 한눈에 볼 수 있게 한다. 주인의 벽에는 여러 도로가 있지만, 너는 문으로 들어갈 수 없다. 사당의 아름다움을 볼 수 없고, 백관의 부를 볼 수 없다. 문을 얻은 사람은 배우자를 잃은 것이다. 대사의 구름이 맞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숙손 무술 제거 중니, 자공 은 말했다: "나는 모른다. 중니, 그것은 난공불락이다. 다른 사람의 성현, 산꼭대기는 여전히 초월할 수 있다. 중니, 태양, 달은 아무것도 얻지 못했다. 사람은 비록 자해하려 하지만, 왜 해와 달을 다치게 하는가? 더 흔한 것은 그것을 알 수 없다는 것이다. "

첸 Zigong 는 말했다: "Zijing. 중니는 성인인가 아들인가? " 자공은 이렇게 말했다. "군자는 자기가 한 글자를 안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자기가 한 글자를 모른다고 생각한다. 너는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고수의 높은 것은 올라갈 수 없고, 천도의 높은 등반과 절절 상승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수명언) 승주의 주인, 즉각 주, 도진, 수이, 근면. 그의 일생도 휘황찬란하고, 그의 죽음도 슬프다. 어떻게 하면 도달할 수 있을까? "

야오 월 20 일

야오는 말했다: "상담 엘순, 활에 일 수,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온 세상이 가난하고 천로가 끝이 없다. " 순은 또 "소년에게 신발 한 짝을 주고, 감히 현수를 사용하고, 황제와 황후를 고소하고, 유죄는 용서할 수 없고, 황제는 비호하지 않을 것" 이라고 명령했다. 황제의 마음속에는 간단하다. " 나는 죄에 고개를 숙이고, 만 평방미터도 없고, 만 평방미터도 죄가 있고, 죄는 나에게 고개를 숙였다. 주에는 에봇이 있고, 좋은 남자는 돈이 있다. 주중에는 친척이 있지만 그래도 착해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인민은 이미 그것을 얻었고, 그들은 그것을 한 사람에게 주었다. 권량법 폐지관을 존중하고, 어떻게 중주 정치를 진행할 것인가. 부강하여 나라를 멸망시키고, 절세를 따르고, 백성을 부양하고, 천하의 백성들이 귀심한다. 백성을 중시하고 상제를 먹다. 넓으면 공을 얻고, 편지는 국민을 위해 하고, 민이는 공을 세우고, 공칙은 말을 한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

장자가 공자에게 물었다. "왜, 스는 정치를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자가 말했다: "오미를 공경하고, 사해를 걸러서 정치를 할 수 있다." 장자가 말했다: "오미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이른바' 군자는 이득을 보고 일하지 않고, 소인은 욕심을 부리지 않고, 소인은 교만하지 않고, 소인은 강하지만 흉악하지 않다' 는 것이다. " 장자가 말했다. "돈을 쓰지 않으면 이득이 되는 게 뭐지?" 아들은 말했다: "국민의 이익을 얻는 것은 은혜가 아닌가? 만약 네가 노력하기로 선택한다면, 누가 불평할 것인가? 자비, 어떻게 욕심을 낼 수 있니? 군자는 작지도 크지도 않고, 감히 느리지도 않다. 그가 잘난 체하는 것이 너무 좋지 않니? 군자는 옷차림을 하고, 그 선견지명을 존중하니, 좀 두려운 것 같다. 핍박하지는 않지만 흉악하지 않나요? " 장자가 말했다: "네 가지 해악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죽이지 않고 가르치지 않고, 학대라고 하면, 자기도 모르게 폭력으로 여길 수 없다. 도둑이 느려서 다른 사람과 함께 있으면 계산원이 인색하다. "

아들은 말했다: "나는 그 삶을 모른다, 신사를 생각하지 않는다; 예의를 몰라 참을 수 없다. 무슨 말을 해야 사람을 알 수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