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기" 는 "물어보기" 입니다. 이 곳에서 "그것" 은 "방당" 을 가리킨다. 시인은' 방당' 이 얼마나 깊은지 말하지 않았다. 세 번째 시는' 청' 자를 강조하고,' 청' 은 이미' 깊이' 를 포함하고 있다. 연못의 물이 일정한 깊이가 없다면,' 맑다' 고 해도' 하늘이 높고 구름이 옅다' 는 정태가 드러나지 않기 때문이다.
시인이' 깊은',' 맑은' 연못의 물을 잡는다면' 천경운담함' 의 특징을 드러낼 수 있다. 그러나 시인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그는 한 가지 더 문제를 제기했다. "그" 방당 ""그렇게 명확한가요? "" 왜 이렇게' 맑음' 이' 하늘과 구름' 을 나타낼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고립적으로 이 방당을 보는 것은 이 질문에 대답할 방법이 없다.
시인은 눈을 뜨고 멀리서 보았다. 마침내 그는' 방당' 의' 원천' 을 보고 답을 찾았다. 방당은 수동적인 물이 아니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원천' 을 가지고 있어 끊임없이' 생수' 를 수송하고 있다.
이' 방당' 은' 근원생수' 의 끊임없는 입력으로 영원히 고갈, 진부, 더러운, 깊고 깨끗하지 않을 것이다. 청' 은' 하늘과 구름' 뿐만 아니라' 하늘과 구름' 과' * * * 배회' 와 같은 섬세한 정태도 반영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이 작은 시의 이미지와 사상의 의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