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도시는 고대시의 주제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남편이 죽은 아내를 애도하는 작품으로 서진판안의 애도시 세 곡에서 시작된다. 그중에 우수한 작품이 적지 않다.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중당 시인 원직은 아내 위규가 죽은 후 5 곡의 애도시를 썼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네 번째다.
너는 바다 속의 물, 무산의 구름이다. 네가 떠난 후에 물은 물이 아니고 구름도 구름이 아니다. 나는 꽃밭을 지나다가 뒤돌아보기에는 게으르다. 반은 내가 스님이기 때문이다. 반은 내가 너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여기서 내가 말하는데, 원직은 역사상 경박하고 낭만적인 사람이다. 그는 이 시를 쓴 지 2 년 만에 또 다른 여자와 결혼했지만, 이것은 그가 이 시를 쓸 때의 진실성에 영향을 주지 않았다.
수시 (1037-1101년 메이저우 미산 (현재 쓰촨 미산시) 사람, 허베이 루안시인, 북송 문학가, 서화가, 역사 치수 유명인. 아버지는 소경이고, 동생은 소경이고, 부자는' 삼수' 라고 불린다.
주요 영향
소시의 사회에 대한 견해와 인생에 대한 사고는 그의 문학 작품에서 조금도 숨기지 않고, 그중에서도 시로 가장 통쾌하다. 2700 여 수의 수지 중에서 사회현실에 개입하고 인생을 생각하는 주제가 두드러진다.
사회 현실의 각종 불합리한 현상에 대한 수시의 태도는' 시기적절하지 않다' 로, 그는 시종 현실을 비판하는 것을 시의 중요한 주제로 삼았다. 더 중요한 것은, 스시의 사회에 대한 비판은 뉴딜이나 현재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봉건 사회의 오랜 존재의 폐단과 나쁜 습관을 비판하여 더욱 깊은 비판 의식을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