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우지의 어린 시절 이야기

모우지 (1811~1871) 구이저우 독산인, 본명 개정 만청시대의 비각가, 목록시인, 서예가, 송파의 중요한 구성원. 가사, 훈고의 학문 쓰기, 준이 정진과 함께' 서남 거유' 라고 부른다.

첫째, 본적은 양토끼장에서 모본적을 독산양토끼장에서, 증조부는' 모육전' 에서 왔다. 유지의 아버지 모옥추 (일명 유태인) 는 가경 10 년 (1805) 을 떠나 쓰촨 염원현을 떠나 귀상한 뒤 연로한 어머니를 돌보는 이유로 복직을 거부했다. 그는 고향에서 제자로, 독산자천서원에서 강의한다.

2. 모우지, 자현, 호고정, 호에서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저녁에 주용에 갑니다. 청가경은 16 년 (18 1 1), 5 월 초 3 일 구이저우독산부 (금독산현) 북쪽 30 리 토끼장에서 태어났다.

셋째, 농가가보가 태어났을 때 집에는 할머니, 오빠 세 명, 언니 세 명, 아주머니가 있었다. 온 가족 열두 식구, 농가가보가 꽤 풍부하다.

넷째, 초당 춘훈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세 살 때 책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가 책을 읽는 초당은 집 뒤뜰에 있어 환경이 아름답다. 때때로 아버지는 독산학원에 강의하러 가는데, 그의 삼형 방지는 집에서 가르칠 것이다.

5. 영산덕은 일곱 살 때 많은 시를 외울 수 있다. 어느 날, 그는 초당 밖 대나무 숲 속 깊숙한 곳에 은은한 먼 산의 그림자를 보았는데, 문득 진대 시인 시홀의 시' 죽외에는 여전히 그림자가 있다' 는 생각이 나서 아버지가 그들이 공부하는 초당을' 응산초당' 이라고 명명하게 했다. 그 이후로' 영산초당' 의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6. 학교에 다닐 때 네가 아홉 살 때 너의 할머니가 돌아가셨다. 아버지와 나는 아직도 자천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는데, 나는 친구와 선생님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다.

7 ~ 8 살 때, 그는 뛰어나다. 여덟 살 때 육경을 제외하고 네 권의 책을 읽고 창호자를 배우기 시작했다. 그는 총명하고 기억력이 강하며 진보가 빨라서 어른들의 칭찬을 많이 받는다. 게다가 어려서부터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마을의 호평을 받았다.

여덟째, 유료로 친척을 예약하던 어느 날, 아버지의 절친한 친구인 하홍시가 방문했는데,' 상서' 를 읽고 있다는 것을 알고 책의 성어를 인용했다. 그윽한 참지의 대답은 하이를 깊이 불렀고, 그녀는 즉시 자신의 세 딸을 유지와 결혼하겠다고 약속했다. 올해, 외천지자 열한 살.

9. 수영의 열세 살에 준으로 이주하여 부모와 탁과 함께 준이 교수로 선출되었다. 유지, 그의 어머니와 동생들 * * * * * 그의 아버지를 따라 준이 취임했다. 우리 엄마와 형은 아직 양토끼장 집에 있다.

10. 당인학성 교수과에' 당인서점' 이 있다. 여기서 공부할 때 그보다 다섯 살 더 큰 진실을 알게 되었다. 그녀의 아버지가 소박한 학습정신과 실사구시를 제창하고 문화유산을 배우는 엄격한 교육에서 그녀는 많은 책을 읽고 학습의 기초를 다졌다.

11. 귀향 학도광 6 년 (1826). 봄에 유지는 독산으로 돌아와 유명한 주설제자를 합격했다. 고향의 친척과 학우를 방문한 후, 우지는 준의로 돌아가 그녀의 학업을 계속했다.

12. 향시험 후 183 1 세, 우지 2 1 세 부여. 그는 성도 귀양에서 신무과의 성 시험에 참가하여 11 위 거인을 시험했다. 그 답안지는 (문자대원) 과 오 (자호량) 의 칭찬을 많이 받는다.

열세 살. 푸이 1832 년 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유즈가 결혼한 제철 딸 샤푸의입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그는 과거 공명을 담박하고, 서 () 정 () 의 학문을 연구하고, 역사를 연구하고, 백가시문을 연구하였다.

14. 준의현에 도착한 첫 제자인 후병균은 그해 수영의 아버지 거인이다. 그는 지식이 있는 학식을 매우 높이 평가했기 때문에, 아들 호창신을 묵가에게 보내어 지식으로 스승을 모시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유지는 스물네 살입니다.

15. 모쟁은 진실, 모우지처럼 함께 독서체험, 특히 공원 연구 분야에서 서로 격려했다. "그래서 당신은 유명합니다. 당신은 구이저우의 한어학자입니다. 사람은 정 모 (Zheng mo) 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16, 첫 번째 도광 16 년 (1836) 을 시도하고, 우호는 봄베이징에서 실패하려고 합니다. 그가 뒤에서 돌아오면 아버지도 아랑곳하지 않고 공부에 전념하라고 격려해야 큰일을 이룰 수 있다.

17. 두 차례 상경도광 18 년 (1838), 정진과 모우지가 다시 상경하여 무술변법 춘시험에 참가했지만, 모두 구직을 원하지 않아 실패했다. 이번 시험에 합격하여 과거제도에 대한 그들의 불만을 증가시켰다.

18. 순이로 돌아온 후, 편집생애는 구이저우 순무 제의가 지방지를 편찬하는 것과 일치한다. 준의지사 평한이 정 모 () 의 이름을 흠모한 지 오래되어, 특별히 두 사람을' 준의현지 ()' 편집장으로 초빙하였다. 이로써 우지는 몇 년 동안 바쁘고 안정적인 인터뷰 편집 경력을 갖게 되었다.

열아홉 살. 옥문제벽 1839 년 가을, 지혜롭고 진실한 사람이 준의탄 옥문사에 취재 자료를 받으러 갔을 때. 그들은 승려의 열렬한 대접을 받아 절벽에 가서 책을 쓰도록 초청되었다. 예서를 써서' 자천 모우지' 에 서명하는 것을 알고 있다.

20. 중국의 우국우민의 아편전쟁에서의 실패는 청정의 부패와 무능을 폭로했다. 유지는 한 문장 기사에서 이렇게 말한다. "경신이 떨어지고, 해파가 상승하고, 물 균형이 하소연하고, 반은 남동쪽에 있어 평온하지 않다." 그가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1. 지교 184 1 년, 지와 진짜 편집장의' 준의부지' 최종 원고가 새겨져 있다. 우지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연이어 사망하자 가정생활의 무거운 짐이 우지의 어깨에 떨어졌다. 1832 년 가을, 특히 그의 아버지에 이어 교양천 서원을 초빙하여 교직에 진출하였다.

22. 모호성 1845 년 겨울, 유지 부부는 고건, 마호테 (금마강) 로 돌아와 헤어진 지 10 년 된 시부모님을 찾아 기쁘게 이듬해 설날에 앉아 아쉬워하며 준의로 돌아왔다.

23. 일찍이 1847 의 춘시험을 묵묵히 예약했는데, 유지는 베이징에서 세 번째로 춘시험에 참가했지만, 여전히 통과하지 못했다. 어느 날 유리 공장 서점에서 나는 한림학원 조교강사 증국번 (그의 이름은 성디) 을 만났다. 우연히 국학의 문에 대해 이야기하자 곽돛은 깜짝 놀라' 구이저우에 고학자가 있다' 고 감탄하며 친구를 사귀었다.

24. 새집 짓기 1850 년 여름, 유지일가는 10 년 동안 임대한 낡은 관옥을 강제로 옮기고 준의벽운산 기슭에 대출을 받아 초가집을 지었다. 새 집이 완공된 후에도 유지는 여전히' 응산초당' 이라는 이름을 따르고 처마 밑에 서예 간판을 걸어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1852 년 외천지자의 시어머니와 시아버지가 연이어 세상을 떠났고, 외천지자는 두 번이나 그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감개무량했다. 1998 년 외천지자의' 정중시' 와 진짜' 둥지 시' 를 출판했다.

스물 여섯, 함풍 4 년 포위 (1854) 을 읽다. 통즈현 재교주 양봉이 반란을 일으켜 동자를 사로잡았다. 인회 후 대대적인 포위 공격 준의성. 몇 달 동안의 포위 공격 끝에, 유치는 그들 사이에서 공부하며 냉정을 유지했다. "그의 26 편의 시' 반란 연대기' 에서 장병의 인민에 대한 잔혹함, 봉기군의 부패 무능, 군기가 엄숙함을 진실하게 반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기, 군기, 군기, 군기, 군기, 군기, 군기)

27. 초당이 함풍5 년 (1855) 파괴되어 구이저우 각지에서 농민 봉기가 일어났다. 특히 고향의 토끼밭은 8 월에 불타고 영산초당과 집은 잿더미로 변했다. 이듬해 외천지자는 이 소식을 듣고 매우 슬펐다.

28, 귀양 코칭 1857, 귀양 지사 유수년, 진짜 소개를 거쳐 귀양부에서 과외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제 6 형 법정지도 귀양에서 사립당을 가르쳤습니다. 유즈는 혼자 귀양에 갔다가 육형 * * * 과 함께 살았고 사장의 존중까지 더해져 편안함을 느꼈다.

1 년 반 후, 29 세의 유지와 그녀의 둘째 아들 손승이 다시 베이징에 가서 춘시험에 참가했다. 이번에 합격하지 못했지만, 그들의 문재는 경성을 놀라게 했고, 옹동, 장지동, 곽송엽 등 여러 당대 유명 인사들이 앞다투어 여행과 교제했다.

30. 혼란 피해 두유지는 베이징에서 1 년 동안 내우외환이 깊어지는 것을 목격하고, 영국법 연합군이 천진탕구에 진입하여 정세가 긴장되는 것을 목격했다. 구동생 샹지가 안후이와이닝에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해서 모든 선생님 친구들에게 시를 지어 북경을 떠나 남쪽으로 가라고 했다.

(31), 혼자 나무 huairen 의 아들 은 하남 독수 역에서 중지, 베이징을 떠났다. 길을 따라, 그들은 마을의 청림에서 금빛 찬란한 감을 보았고, 줄손자는 모르고 강남귤로 착각하여 유치의 향수의 정을 불러일으켰다. 나는 오절과 6 곡의' 독보적' 시를 써서 그리움에 대한 나의 사랑을 표현했다.

서른두, 형제가 모이다1860165438+10 월 연구소의 사회질서가 안정된 것을 보고 기쁘고 안심이 되는 것은 상지가 잘 관리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33) 는, 후베이 () 의 후림익 () 을 추격하여, 일찍이 구이저우 () 에서 관직을 맡았는데, 이름을 무정 () 으로 지었다. 지우가 회녕상지에서 태호를 유람하도록 초청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아는 것은 둘째 아들 소손이 와이닝에 남아 태호에 야영을 하고 호수와 작별을 고하는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서른네, 무창학교서 몇 달 후, 후림익과 함께 무창으로 여행을 다녀왔고, 호지의 초청으로 부서총계원에 유숙하여 후교간지를 위해' 독서사와 병사' 를 출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먼저 선진부터 5 대까지의 책을 마흔여섯 권으로 엮어 장인에게 나누어 책으로 새기다.

서른다섯, 증모암방문 186 1 7 월 초, 유부자는 무창에서 배를 타고 유동대영에 도착했고, 헤어진 지 10 년 된 옛 친구 증국번을 만났다. 그가 조만간 그를 볼 수 있도록 알고 있기 때문에, 그를 위해 원고를 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알고, 막부에 지식을 남겨 객경이 되었다.

서른여섯 살. 부부 통일 원년 (1862) 가을, 유지가 안경으로 이주했다. 10 월 초에 장남이 쉽게 데리고 다니던 어머니 고모 동생 여동생이 도망쳐 장강을 따라 충칭을 지나 안칭에 도착했다. 우지는 마침내 헤어진 지 여러 해 된 처자를 만났다.

37. 안칭상지의 가족도 동시에 안칭에 도착했다. 이때부터 유지와 상지의 두 처자가 재회하여 모두 기뻐했다. 10 월 중순, 유치의 매부 여서창 (본명 춘재) 도 안칭 캠프와 유치와의 만남에 왔고, 특히 치희는 반가움을 금치 못했다.

38. 김릉을 남겨두고 3 년 (1864) 동안, 가을에는 유람하는 가족들이 금릉으로 이주하여 서재를' 응산초당' 이라고 명명하여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나타내고 조용한 독서 작문 생활을 하고 있다. 유지는 증국번 () 에 의해 금릉서점의 총교정원으로 초빙되었다.

초산이 금릉에 정착한 지 39 년 만에 진강 양주에 가서 유서를 찾았다. 도중에 그는 전쟁으로 황폐해진 금산시 () 와 나무가 울창하고 절이 멀쩡한 산관광휴양지 () 를 참관했다. 그가' 금산'' 초산' 을 쓴 것은 감정을 아끼기 위해서이다.

40. 소주와 항주를 가로질러 고대 유서를 찾는 과정에서 유지는 여러 차례 전장 양주 태주 남통 창수 쑤저우 상해 항주 등지로 가서 수확이 풍부하다. 동시에 그는 수십 편의 유랑시를 남겼다.

1869 년 겨울, 호북총재 호형부와 장지동은 무창에 문창서원을 설립하고 소장인 지단인을 초청하는 편지를 보냈다. 두 번째 차춘, 유지는 무창으로 가서 문창서원 진행자의 초청을 사절했다. 금릉으로 돌아온 후, 나는 나의 큰아들 손일이 반달 전에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이는 겨우 28 세였다. 그 결과, 노쇠한 이지는 극심한 정신적 타격을 받았다.

42. 흥화동치 10 년 (187 1) 으로 사망했습니다. 가을, 수영의 감기, 약이 죽어서 9 월 14 일 말 배에서 6 1 을 일기로 죽었다.

43. 혼귀청산 () 은 죽은 후, 영추 () 가 금릉모수호반 () 에 매달려 있고, 증국번 () 등 친구들은 영위 제사를 하러 갔다. 이듬해 봄, 오빠 상지는 강녕 현령을 사임하고 조카 손복수를 준청산에 안장하도록 보냈다.

유명한 석우지는 학술, 문학, 예술 등 다방면의 성과로 독특한 영산문화를 형성하여 구이저우 문화의 개척과 발전에 큰 공헌을 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서남대유' 로 불리며 역사상 혁혁하게 유명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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