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 역사적 배경이 있습니다.
서쪽으로의 여행은 중국의 4 대 고전 소설 중 하나입니다. 중국인의 도덕관념은 비교적 전통적이다. 주변 사람들에게 셰익스피어의 네 가지 비극을 읽어본 적이 있냐고 물으면, 그는 무안한 얼굴로 말할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그에게 중국 4 대 고전 소설을 읽었는지 물어본다면, 그는 아마 그에게 의견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서유기' 는 많은 시청자들이 4 대 명작을 읽을 시간과 정력이 없지만 드라마를 통해 중국의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데 더 관심이 있다. 그래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중국인이라면 원작을 보지 않는 한 드라마를 즐겨 본다.
가장 신화 된 색상: 모든 연령대가 적합합니다.
서유기' 는 중국 역사상 가장 신화 색채가 있는 소설이다. 안에 있는 모든 괴물은 일정한 현실 원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이 드라마를 볼 때, 아이의 잠재 의식에서 요괴는 악당이고, 어른의 잠재 의식에서는 요괴가 탐관이고, 노인들은 요괴를 물리치는 것을 자신의 젊은 상징으로 여긴다. 괴물의 패전은 중국인의 도덕관과 완전히 일치하며, 물론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즐겨 보게 한다.
3. 꿈 만들기 메커니즘: 모두가 초자연적인 힘을 맛보게 한다.
중국인들은' 강희미복 사방' 과' 주환공주' 를 즐겨 본다. 중국인은 예로부터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는 분노가 있었기 때문에 내가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이런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들의 불균형한 마음은 극중 이미지 세계의 꿈 형성 메커니즘에서 빠르게 석방될 수 있으며, 관객들은 연극을 보면서 황제, 공주, 전능한 손오공이 될 수 있다. 연극이 끝나자 실망감도 컸다. 그래서' 서유기' 가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매 회 말 네 명이 폭포 위를 걷는 장면이었다. 더 많은 악마를 물리치는 것은 나에게 극미 자극보다 못하다. 이 때 나는 또 평범한 사람이 되었기 때문이다.
4. 나타나는 연대는 특별하다: 어린 시절의 기억을 창조하라.
서유기 1988 촬영이 끝나고 그 문화가 부족한 시대에 출현한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요한 정신적 양식이다. 그 시대에는 사람들에게 남겨진 것이 거의 없었다.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나.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래서 당시 연극을 본 사람들은 완전히 자신의 어린 시절이나 사춘기의 기억을 만들고 있었다. 서유기' 속편은 왜 원반 인마가 리메이크해야 합니까? 아주 간단합니다. 사람들의 기억을 되찾기 위해 이것을 사용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더 이상 오래된 서유기의 오래된 드라마 느낌, 간단한 스턴트와 졸렬한 자막, 관객이 그에 대한 냉막, 마치 새로운 무협극을 대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요즘처럼 노인들은 쓴 야채와 옥수수 가루를 즐겨 먹는다. 맛이 좋기 때문이 아니라 그 순간 그가 과거로 돌아왔기 때문이다.
물론 6 소령동, 허 등 배우들의 묘묘한 연기, 양걸의 정성스러운 디자인, 고달픈 현장 촬영 등도 있지만, 이들은 전체 환경에 비해 부차적이라고 생각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