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자 중' 명귀' 의 번역과 서술의 핵심 사상은?

원문

자묵자는 말했다: "3 대 성군이 잡히지 않고, 천하가 의리를 잃고, 제후들이 모두 정정하다. 그래서 신하로서 남편을 구하는 것은 불충실하고, 부자의 효도, 동생을 현으로 삼기에는 부족하다.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은 정치를 듣기에는 강하지 않고, 천한 사람이 되는 것은 정치를 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인간은 무기, 독, 불, 물, 무고한 사람을 도로 (2), 사리사욕을 위해 사람을 잡고, 말을 들고, 옷을 들고, 말리는 도둑이다. 여기서부터 세계는 혼란에 빠졌다. 왜 이것이 자연스러운가요? 그들은 모두 귀신의 차이를 의심하는데, 귀신이 선벌을 줄 수 있을지 모르겠다. 오늘날, 전 세계 사람들이 귀신이 선과 악을 벌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다면, 세상은 난장판이 될 것입니다! ...... 생략!

주다주석을 달다

(1) 귀신이 존재할 뿐만 아니라 선악을 상벌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묵자의 중요한 이론이다. 이 문장 속에서 그는 고대의 소문, 고대 성왕의 제사에 대한 중시, 고서의 관련 기록을 인용해 귀신의 존재와 효능을 증명했다. 오늘날의 안목으로 볼 때, 이런 미신을 선양하는 방법은 분명히 낙후되고 불충분하다. 하지만 묵자가 귀신을 분명히 밝히는 목적은 주로 슈퍼맨의 권위를 이용하여 당시 통치그룹의 잔인한 통치를 제한하는 것임을 알아야 한다. (2) "후퇴" 는 "가스" 로 간주되며 "유" 와 연결됩니다. 멈춰. (3) "혼란" 은 "또는" 을 의미합니다. (4) "밭" 은 "장소" 와 사냥과 관련이 있다. (5) 헤이: 활 가방. (6)' 정' 은' 진' 의 잘못이다. 하동하다. (7)' 삼정' 의혹은' 선경' 의 잘못이다. (8) "왕" 이라는 단어를 삭제해야 한다. (9) "조상" 은 "집" 을 의미한다. (10) "화" 는 "화" 로 이어집니다. (11) "■" 는 "당신" 의 실수입니다. (12)' 후' 는' 주' 를 의미한다. "쉬운" 은 "국가" 의 실수입니다. (13)' 여자' 는' 예' 를 의미한다. (14)' 연꽃' 은' 양육' 의 실수, 즉' 아기' 로 의심된다. (15) "비" 는 "노크" 와 같습니다. (16) "너" 를 "욕망" 으로 하는 외래어. "겸손" 과 "겸용" 입니다. (17)' 의' 는' 2' 의 오류다. (18) "루" 는 "파다" 와 같다. "색상" 과 "점" 은 같습니다. (19)' 제품을 우선시하라' 는 것은' 영원히 멸망하지 않는다' 는 잘못이다. "화살" 은 "맹세" 로 이어집니다. 후자 "제발" 은 "사랑" 의 외래어이다. (20) "동쪽" 은 "보라색" 의 실수이고 "보라색" 은 "성실" 을 의미한다. (2 1)' 의미' 는' 필살' 을 의미한다. (22) "통과" 는 "시작" 과 같습니다. (23) "길들이는 것은' Xi' 에게 무엇을 의미합니까? (24) "예" 라는 단어는 "예" 다음에 의심스럽다. (25) "짠" 은 "또는" 실수입니다. (26)' 갑자기' 는' 만약' 의 잘못이다. " 양' 은' 길조' 를 의미한다. (27) "참" 은 "양수" 의 차용어이다. (28) 청: 정세. "좋아요" 는 "오직" 이라는 뜻입니다. (29) 어깨를 스치고 지나가다. (30) "보옥" 은 "보옥" 으로 여겨진다. (3 1)' 자랑' 은' 살인' 의 잘못이다. (32)' 향' 의혹은' 송' 자의 실수이고' 송' 은' 송' 의 차용어이다. (33)' 원산' 은' 강상' 의 실수로 의심된다. "저항" 은 "저항" 을 의미합니다. (34)' 대중에 대한 범죄, 인민 성공' 의 혐의는' 여름 대중에 대한 범죄, 입입' 이어야 한다. ■' 는' 초점' 의 차용어이다. (35)' 후' 는' 손' 의 잘못이다. "새" 는 "잡을" 수 있다. (36) "기둥" 은 "균열" 과 연결되어 있다. (37) "추 독" 은 "뜸" 실수다. (38) "길" 은 ""단어의 실수, ""는 "제나라" 의 차용자이다. (39) "의미" 는 "억제" 를 의미한다. "충성" 은 "충성" 의 외래어이다. (40)' 자아' 는' 와' 의 잘못이다. "가스" 와 "억제" 는 동일합니다. "특별" 은 "직선" 이어야 합니다.

원역문

묵자는 말했다: "3 대 성군이 죽고, 천하가 의리를 잃고, 제후가 폭력으로 폭력을 제압한다." 그래서, 사람, 군주 는 충성, 아버지와 아들 은효, 장관 은 정치 치국 을 듣고 시도하지 않는다, 민간인 은 일을 시도하지 않는다. 사람은 음행, 혼란, 도둑을 저질렀다. 그들은 또한 무기, 독약, 불, 물로 도로와 길에서 무고한 사람들을 막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의 병거, 말, 옷, 모피를 강탈했다. 이때부터 이런 일이 함께 발생하여 천하가 크게 혼란해졌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사람들이 귀신의 구분에 대해 의심을 품고, 귀신이 선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지금 전 세계 사람들이 귀신이 선과 악을 보상할 수 있다고 믿는다면, 세상은 어떻게 어지러울 수 있습니까? ""

이제 귀신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귀신은 존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조만간, 이 단어를 사용하여 세계 사람들이 세계의 사람들 을 의심 가르쳐, 그래서 세계 혼란, 영혼 의 차이를 의아해 합니다. 그래서 묵자는 "지금 천하의 왕공군자, 만약 정말로 천하의 이익을 세우려면, 천하의 해를 제외하고는 귀신의 구분이 필수적이다" 고 말했다.

그렇다면, 우리가 (이 문제), 무엇이 정확한 해석이 될 것인가? 묵자는 "인간이 귀신의 존재를 감지하는 방법은 대중의 실제 후각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고 말했다. 만약 확실히 누군가가 냄새를 맡는다면, 귀신이 존재한다고 생각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만약 당신이 냄새를 맡는다면, 당신은 그것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렇다면, 왜 한 마을에 가서 물어보지 않을까요? 예로부터 귀신의 모양을 본 사람이 있는데, 귀신의 소리를 들은 적이 있는데, 그러면 귀신은 어떻게 안 된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못 들었거나 못 봤다면 귀신이 어떻게 있다고 말할 수 있겠어? ""

이제 귀신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세상에 귀신과 모양을 들은 사람은 무수히 많다" 고 말한다. 그렇다면 귀신의 (소리) 와 모양은 누가 듣고 보았을까? 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공 * * * 이 보이면 공 * * * * 이 들을 수 있다면, 전 두버의 경우와 같다." 주선왕은 그의 신하 두보를 죽였고, 두파는 무고하다. Dubo 는 말했다: "나의 군주는 주로 나를 죽이고, 나는 유죄가 아니다. 만약 내가 죽은 사람이 무지하다고 생각한다면, 그렇게 하자. 만약 내가 죽으면, 그럼 3 년 안에, 나는 반드시 나의 군주에게 결과를 알게 할 것이다. " 3 년째 되는 해에 주선왕은 제후들이 푸전에서 사냥을 하며 수백 대의 사냥차와 몇 명의 간부를 데리고 갔다. 군중들 사이에 산과 들이 꽉 찼다. 태양이 정중할 때, 두보는 백마차를 타고 빨간 옷을 입고 빨간 활을 들고 주선왕을 쫓아다니며, 차 안에서 화살, 정중왕현의 심장을 쏘아 척추를 부러뜨리고 활주머니에 쓰러져 죽었다. 이때, 뒤를 따르는 주나라의 사람들은 모두 보지 못했고, 먼 곳의 사람들은 듣지 못했고, 주조의' 춘추' 에는 기록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추, 춘추, 춘추, 춘추, 춘추, 춘추) 군주가 그의 조수를 가르치자 아버지는 아들에게 "조심해! 조심해!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사람은 누구나 불길한 결과를 얻을 것이다. 귀신의 벌도 이렇게 아프고 빠르다. " 이 책에 따르면 귀신의 존재를 의심할 수 있을까?

책에서 말한 것만이 아니다. 옛날에 진무공, 대낮의 정오, 한 신이 대문 안으로 들어간 후 왼쪽으로 갔다. 그는 새이고, 흰 옷을 입고, 검은 모자를 쓰고, 그의 얼굴은 정사각형이다. 진무공은 이 광경을 보고 겁에 질려 도망갔다.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두려워하지 마라! 하나님은 당신의 덕을 누리시고, 내가 당신에게 열아홉 살의 수명을 주시고, 당신의 나라를 부유하게 하시고, 자손이 번성하게 하시며, 영원히 진나라를 잃지 않게 해 주시옵소서. " 무공은 두 번 절을 하고 고개를 숙이고 물었다. "감히 당신의 신의 이름을 묻습니까?" " 하느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습니다. "나는 주문망이다. 클릭합니다 진무공의 개인 관찰을 기준으로 귀신의 존재를 의심할 수 있습니까?

이 책에서 말한 것만은 아니다. 이전에, 연건공이 그의 하인 장자의를 죽였는데, 장자의는 무고하다. Zhuangzi 이순신 말했다: "내 6 월 날 죽이고, 나는 무죄. 만약 죽은 사람이 무지하다면, 그것도 그만이다. 만약 죽은 사람이 알고 있다면, 3 년 안에 반드시 나의 군주에게 결과를 알게 할 것이다. " 1 년이 지나면 제비는 거택에 가서 제사를 지내게 된다. 연국은 거택을 가지고 있는데, 마치 제나라에는 사직이 있고, 송국삼림, 초국에는 운몽택이 있는데, 모두 남녀가 만나고 유람하는 곳이다. 정오에 얼굴이 거택으로 가는 길에 장자의는 마호가니 몽둥이로 그의 어깨를 때려서 차에서 그를 죽였다. 이 시점에서 \ "연 봄과 가을 \" 에 기록 된 \ "연 \" 사람들이 멀리 도 듣지 않았다, 연 을 따르는 사람들은 보지 못했다. 왕자들은 서로 말했다.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사람은 누구나 불행을 당할 것이다. 귀신의 벌도 이렇게 아프고 빠르다. " 이 책에서 말하는 것을 보면 귀신의 존재를 의심할 수 있습니까?

이 책은 이렇게 말했을 뿐만 아니라, 아주 오래 전, 가방 집권 당시 관곡이라는 대신이 한 절에서 제사 일을 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일단 신사에 갔을 때, 그는 주시의 몸에 붙어서 그에게 말했다. "관곡, 왜 작필은 예의제도의 요구에 부합되지 않는가?" 술이 진하고 더러운가요? 제물로 쓰이는 소와 양은 견고하지 않고 뚱뚱하지 않습니까? 춘하 가을겨울 제사는 제시간에 안 오나요? 이게 네가 만든 거야? 아니면 가방으로 만든 건가요? 관곡도는 "가방은 아직 젊다. 보물은 자신이 강보에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우리 집사 관곡 혼자 한 짓이다. " 주시는 그의 지팡이를 들어 그를 때리고 제단에서 그를 죽였다. 이때 뒤에 뒤따른 송인은 아무도 보지 못했고, 먼 사람도 듣지 못했다. 이것은' 송국춘추' 에 기재된 것이다. 왕자들은 서로에게 이렇게 말했다. "귀신의 벌은 공손하고 조심스레 제물을 바치는 사람들에게 이렇게 고통스럽고 빠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 책을 보면 귀신의 존재를 의심할 수 있습니까?

이 책은 이렇게 말할 뿐만 아니라, 과거에는 제장군의 신하를 왕건국과 중립의라고 불렀다. 이 두 사람은 3 년 동안 말다툼을 해 왔고 교도관들도 결정할 수 없었다. Qi jun 은 무고한 사람들을 죽이는 것을 두려워하여 그들 모두를 죽이고 싶어합니다. 나는 그들을 모두 석방하고 싶지만, 또 유죄인 사람을 놓아주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그래서 두 사람 * * * 을 양 한 마리로 만들어 함께 있는 신전 앞에서 맹세했다. 두 사람이 동의했다. 하느님 앞에 작은 도랑을 파서 양을 죽이고 그 안에 피를 뿌렸다. 왕립국을 읽다

선서가 끝났다. 아무것도 아니에요. 이리의 서약을 읽고 있을 때, 그 죽은 양이 뛰어올라 그를 만지며 발을 부러뜨리자, 신이 올라와서 그를 두드리며 그가 맹세하는 곳에서 그를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제나라는 아무도 보지 못했고, 멀리서 아무도 듣지 못했다. 이 점은' 제나라 춘추' 에 기록되어 있다. 제후는 "귀신의 벌은 진리를 믿지 않는 사람에게는 이렇게 고통스럽고 빠르다" 고 선언했다. 이 책을 보면 귀신의 존재를 의심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그래서 묵자는 이렇게 말했다. "심계노림 유계가 아무도 없어도 신중해야 한다. 현존하는 귀신들은 모두 보고 있다. "

지금 귀신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사람들이 목격한 사실을 근거로 문제를 판단하면 충분합니까?" 라고 말한다. 천하군자가 되려는 사람이 어떻게 남이 목격한 진리를 믿을 수 있단 말인가? 묵자가 말했다. "사람들이 목격한 사실이 의심을 받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한다면, 성현, 순, 우, 당, 전 3 대가 법을 배우기에 충분합니까? 그래서 이 문제에 대해 중간 스펙 이상의 사람들은 "전 3 대 성왕처럼 법을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고 말할 것이다. "만약 처음 3 대 성왕이 법으로 충분하다면, 성왕들이 한 일을 돌이켜 보자. 그 해 주무왕이 은상을 공략하고, 주왕을 죽였기 때문에 제후가 분신을 모시고," 같은 성제후는 사당 제사를 세우고, 이성제후는 자신의 산천을 제사해야 한다 "고 말했다. \ "그래서, 왕은 유령 이 존재한다고 생각 해야합니다, 그래서 음과 공격, 귀신을 잘라, 기다리는 모든 당사자가 서로 희생을 바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귀신이 없다면, 무왕은 왜 제물을 해산시킬까? 오왕뿐만 아니라 고대 성왕의 상도 사당에 있어야 하고, 처벌도 사직에 있어야 한다. 사당을 즐기는 이유는 무엇인가? 조상이 부여한 평균 수준을 보고하는 것입니다. 절에서 학살하는 원인은 무엇입니까? 탈옥을 보도하는 것은 공정하다. 이 기록은 이렇게 말할 뿐만 아니라, 역대 하상주의 성왕은 국유 도성을 짓기 시작할 때 도성의 주단을 선택해 사당으로 설정해야 한다. 우리는 클러스터 사회를 만들기 위해 나무가 높고 무성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 국내 부형의 선량, 효도, 성실, 선량한 사람을 제사의 복보와 조상으로 선택해야 한다. 육축 중 뚱뚱하고 단색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을 제물로 선택하고, 자신의 재력을 만족시키기 위해 옥 옥 옥 옥 옥 등 옥을 장식해야 한다. 오곡 중 향황색을 반드시 골라서 술로 삼아야 한다. 이렇게 하면 술이 세월에 따라 증감할 수 있다. 그래서 고대 성왕은 세상을 다스렸고, 그는 귀신을 인류 앞에 놓아야 했다. 이것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그래서 정부는 제물을 준비할 때 반드시 제물과 옷을 최우선으로 두어야 국고에 숨길 수 있다. 태조, 태종 등 관원들은 모두 조정에서 제각기 제자리에 있고, 제물로 선정된 동물도 전목군과 함께 있지 않다. 고대 성왕의 시정은 이렇다.

고대 성왕은 귀신이 존재한다고 생각했을 것임에 틀림없기 때문에 온갖 수단을 다해 귀신을 섬겼다. (그래서, 아무도 감히 어둠 속에서 방자하고, 귀신을 폭로하려 하지 않고, 벌을 받을까 봐 두려워한다. 그들은 후세 사람들이 이것들을 알지 못할까 봐 대나무 비단에 써서 후세 사람들에게 물려주었다. 아니면 부식, 좀나방, 멸종에 대한 우려로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기념할 수 없기 때문에, 채소단지에 새겨서 석두 위에 새겨 중시를 표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또한 미래 세대가 행운 때문에 순종을 존중할 수 없을까 봐 선왕의 책, 성인의 말, 심지어 한 자 비단서와 단순화서에서도 귀신의 존재를 거듭 언급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성왕은 최선을 다해 이 일을 해냈기 때문이다. 이제 귀신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귀신은 존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그것은 성왕의 최우선 임무에 어긋난다. 성왕의 중요한 일을 건드리는 것은 군자의 길이 아니다.

이제 귀신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어떤 전 왕의 책, 성인의 말, 한 자 비단서, 간서까지 귀신의 존재를 거듭 언급하는가?" 라고 말했다. 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것은 고전에 쓰여진 우아한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큰 치아 "는" 문왕은 위에 있고 공덕은 하늘에 있다 "고 말했다. 주는 비록 오래된 제후국이지만, 그것은 막 천명을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주조의 덕은 동그라미를 칠 수 있고, 하늘이 수여하는 것은 시기적절하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문왕은 죽은 후 신 곁에서 기복을 일으켰다. 조용한 문왕은 명성이 매우 좋다. "만약 귀신이 없다면 문왕은 죽는다. 그는 어떻게 하나님 곁에 있을 수 있습니까? 이것은 Zhou Shu 에 쓰여진 내가 아는 유령이다. 클릭합니다 싱글' 주수' 가 말했다.

유령, 하지만 \ "샹 \" 유령 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기 때문에 규칙으로 충분하지 않습니다. 이왕이면, 우리는' 상인서' 를 복습해 보자. 샹 는 말했다: "아이고! 고대 하조에서는 재난이 없을 때 다양한 야수, 파충류, 새들이 있었다. 게다가, 인간, 어떻게 감히 다른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까? 산과 강 귀신, 평온한 날이 없다. 성실을 존중할 수 있다면, 천하의 조화는 나라를 보전한다. " 산천 귀신을 조사하는 것은 안녕하지 못한 것은, 돕고 권고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이 바로 내가 아는' 상서' 중의 귀신이다. 그리고 \ "샹 \" 은 귀신만 언급하고 \ "여름 나무 \" 는 귀신을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규칙으로 충분하지 않다. 이 경우, 여름 나무를 검토해 봅시다. 고 말했다: "간이라는 곳에서 큰 전쟁이 일어나 약 6 명이 중국 군대에 내려가 서약을 들으라고 명령했다. 왕하 () 는' 모 호적 () 이 오행을 경멸하고 게을러서 삼정 () 을 버렸기 때문에 하늘이 그 큰 목숨을 앗아갔다' 고 말했다. 그는 또' 해가 이미 쳤으니, 이제 나는 유호씨와 오늘의 생사를 겨루겠다' 고 말했다. 가자! 너희 고향의 의사와 백성. 나는 호적한 밭을 원하지 않는다, 보옥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신을 벌할 의향이 있다. 왼쪽은 최선을 다해 왼쪽을 공격하지 않고, 오른쪽은 최선을 다해 오른쪽을 공격하지 않으면, 네가 복종하지 않는 것이다. 마부가 말을 잘 지휘하지 못하는 것은 네가 복종하지 않는 것이다. 그러므로 조상의 신 앞에서 그들에게 상을 주고 사묘의 신 앞에서 그들을 벌하라. ""사당에서 시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선조에게 운명을 분배하는 형평성을 알려주는 것이다. 사회묘에서 처벌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감옥이 합리적이라는 것을 설명하다. 그래서 고대 성왕은 귀신상현이 폭행을 벌한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래서 상은 사당에 있을 것이고, 벌은 사직에 있을 것이다. 이것은 여름 나무의 유령에 대한 나의 이해입니다. 따라서, 가장 먼 여름 나무, 두 번째는 상서와 주나무이며, 귀신의 존재에 대해 여러 차례 이야기하고, 반복하고 반복한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성왕이 여기서 분투했기 때문이다. 이 책들로 볼 때, 우리는 귀신의 존재를 의심할 수 있습니까?

옛적에 "정묘길일, (관우) 대왕은 사직의 신, 사방의 신, 세령의 신, 그리고 그 조상이 천하에 두루 퍼져 왕을 장수하게 하였다" 고 기록되어 있다. 그래서 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귀신이 선과 악을 보상할 수 있다고 믿어야 합니다. 이것은 국가와 국민이 마땅히 주어야 할 것이고, 진정으로 치국리민에 쓸 수 있는 것이다. " 따라서, 그 정부 관리들이 불성실하고, 남녀의 구분이 없고, 귀신도 볼 수 있다. 백성들은 비도덕적이고 어지러워졌다. 도둑은 병기를 들고 독을 들고, 불이야, 물, 길 무고한 사람, 다른 사람의 차마 옷을 들고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는 귀신을 모두 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따라서 관리들은 정부를 다스릴 때 부정직하거나, 좋은 사람에게 상을 주거나, 나쁜 사람을 처벌하지 못한다. 백성들은 호색, 간민, 도둑, 병기, 독, 불, 수로를 들고 무고한 백성들을 초대하여, 수레와 말을 강탈하고,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 이후로 세계는 멈췄고, 그래서 세계는 통치되었다.

그래서 귀신에 대한 지식은 외딴 곳, 광림, 깊은 계곡 (그리고 악행) 에 의지할 수 없다. 귀신의 지식은 반드시 그를 알게 될 것이다. 귀신의 징벌에 대하여 사람은 부, 힘, 용기, 강인함으로 반항할 수 없지만, 귀신의 징벌은 반드시 그를 물리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다음 참조) 그는 황제, 세상의 부귀였다. 그는 천제를 저주하고, 귀신을 모욕하고, 세상의 모든 사람을 죽이고, 신의 업적을 파괴하고, 신의 도를 거역했다. 그래서 이때 신은 상탕에게 명확한 벌을 주라고 하셨다. 수프에는 9 대의 병거가 있고, 새거위 대형은 이미 정해졌다. 당나라 여기, 짱, 여름 추격, 교외 공격. 왕당은 직접 도살장과 이 연극을 잡았다. 이전 왕 쌰 지에 는 황제, 풍부한 갑옷 세계, 용감한 푸시 드라마, 단어 살인, 라이브 호랑이 를 찢을 수 있습니다. 그의 백성은 조조, 억만, 산과 강을 덮고 있지만 귀신의 징벌을 막을 수는 없다. 이것이 바로 내가 귀신의 징벌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사람은 부, 힘, 용기, 강인함에 의지할 수 없기 때문에 반항한다. 하걸만이 유일한 것은 아니다. 이전 은왕은 천자, 부귀는 세상에 있었지만, 하늘을 저주하고 귀신을 모욕하고, 천하인을 죽이고, 어른을 버리고, 자식을 학살하여 무고한 사람을 벌하고, 임산부의 태아를 베어버리고, 백성들은 과부가 되어 고소할 곳이 없었다. 그래서 이때 하나님은 주무왕에게 명확한 처벌을 내리게 하셨습니다. 무왕은 정선된 병거 100 대와 무사 400 명을 이용해 적의 상황을 직접 관찰하고 동맹국의 선구자로 삼았다. 목엽과 상북군의 전투에서 무왕은 악과 악을 잡았다.

잊어 버려, 음군 대대는 탈북하여 실패했다. 무왕은 그들을 은궁까지 쫓아가서 만년 가래나무 한 그루로 주왕의 머리를 깨뜨리고, 그의 머리를 붉은 고리에 묶고 백기를 들고 천하제후를 위해 그를 죽였다. 옛날에 은왕은 천자, 부갑천하, 용맹하고 선전하는 장군, 예를 들면 피정, 오래, 충후호 등 마음대로 사람을 죽일 수 있었다. 그의 인민은 수조로 수택의 산들을 뒤덮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귀신의 징벌에 저항할 수 없다. 이것이 바로 내가 말하는 귀신의 벌입니다. 부, 힘, 용기, 강인함, 우리는 저항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감입니다. "새애" 는 "적선은 너무 겸손하지 않다. 악을 쌓고 종을 멸망시키고 고결한 것을 피하지 않는다. " 즉, 귀신은 상을 받아야 하고, 지위가 아무리 비천해도 상을 받아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귀신이 어떤 벌을 받든, 그들의 지위가 얼마나 존경을 받든, 반드시 처벌을 받아야 한다.

지금 귀신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은 "그래도 효자가 되는 것은 부모의 이익에 맞지 않아 해롭습니까?" 라고 말했다. 묵자는 "예나 지금이나 말하는 귀신은 다른 것이 아니다. 하늘에서 오는 귀신도 있고, 산천에서 오는 귀신도 있고, 죽은 후에 변하는 귀신도 있다" 고 말했다. 지금 아들이 아버지보다 먼저 죽고 동생이 형보다 먼저 죽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상의 상식에 따르면, 아버지가 죽거나, 어머니가 죽거나, 형제가 죽거나, 자매가 먼저 죽는다. 지금 술은 깨끗하고 왕성하여 공경과 신중제에 쓰인다. 만약 귀신이 정말 존재한다면, 이것은 부모의 형제자매에게 음식을 주는 것이다. 가장 큰 이득이 아닌가! 만약 귀신이 정말로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단지 그가 술을 빚는 부를 낭비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런 쓰레기는 더러운 도랑에 던져지는 것이 아니라, 안에 있는 일족과 밖에 있는 마을 사람들이 그들에게 먹고 마시라고 초대할 수 있다. 귀신이 정말 존재하지 않더라도 함께 모여 마을의 감정에 연락할 수 있다. 지금 귀신이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귀신은 원래 존재하지 않으니, 그 알코올 음료를 공급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번영과 희생의 부. 우리는 지금 이 재산들을 소중히 여깁니까? 희생은 무엇을 얻을 수 있습니까? "이런 견해는 인간 성왕의 책을 어기고, 백성의 효자의 집 여행을 위반하지만, 인간 상층부가 되고 싶다. 이것은 정말 상류 사회가 되는 영감이 아니다. 그래서 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제 우리는 음식을 도랑에 던지는 것이 아니라 귀신을 초대하여 함께 모여 파티를 열고 한 마을의 감정을 연결해 줍니다. "만약 귀신이 존재한다면, 그것은 우리 부모님 형제를 식사에 초대하는 것이다. 이것이 세상에서 가장 유리한 일이 아닌가? "

그래서 묵자는 "지금 천하의 왕공군자, 정말 천하의 이익을 높이고 천하의 피해를 없애려면 귀신의 존재를 존중하고 칭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이 성왕의 길이다. "

이데올로기 분석

명귀신의 핵심 사상은 귀신의 존재를 인정하는 것이고, 귀신은 악을 처벌하고 선을 키울 수 있다. 묵가의 10 대 사상 중 하나이다. 묵가는 귀신의 존재를 논증하는 것은 사랑론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며, 인류의 권위를 뛰어넘어 당시 통치그룹의 잔혹한 통치를 제한하기 위한 것이다!

천지의 핵심 사상, 즉 천도에는 뜻이 있고, 천도에는 뜻이 있다.' 천도는 의를 원하고 불의를 싫어하고',' 천도는 천하인을 모두 사랑한다' 는 것은 묵가가 서로 침범하지 않는 사상을 동시에 사랑하는 핵심 출발점이다!

천지귀신에 관한 묵가의 이론은 사랑을 겸하는 데는 반드시 천도가 있어야 한다는 것을 믿게 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천도의 징벌을 받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