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음악의 기본 지식

제 1 절 운율

운은 시가격법의 기본 요소 중의 하나이다. 시인은 시에서 운율을 사용하는데, 이를 운이라고 한다. 《시경》에서 후세에 이르는 시사는 거의 운치가 없다. 운을 맞추지 않는 민요는 없다. 중국 북방 전통 희곡에서는 운도 인용이라고 한다. 운을 맞춰 코디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시 한 편에 운율이 있는지 알 수 있다. 운율이 무엇인지는 그리 간단하지 않다. 하지만 ... 오늘 우리는 한어병음이 있어서 운의 개념을 잘 설명했다.

시 속의 소위 운율은 대략 한어병음 중의 소위 모음과 같다. 한자를 병음 글자로 철자할 때 일반적으로 성모와 운모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예를 들어 단어 "male" 은 g-ng 로 철자됩니다. 여기서 g 는 첫 글자이고 g 는 마지막 문자입니다. 이니셜은 항상 앞에 있고 모음은 항상 뒤에 있다. "동" 자, "통" 자, "용" 자, "종" 자, "시작" 자 등을 봅시다. 그들의 모음은 모두 길기 때문에 동음자이다.

어떤 압운의 단어라도 운을 맞출 수 있다. 운이란 두 개 이상의 운을 맞추는 단어를 같은 위치에 두는 것이다. 보통 운은 항상 문장의 끝에 놓여지기 때문에' 운발' 이라고도 불린다. 다음 예를 시도해 보십시오.

필승현서호

[송] 왕안석

처마는 늘 이끼 없는 것을 청소한다.

화초와 나무는 모두 수공으로 자란다

물로 밭을 보호하면 푸른 풀이

두 산은 일렬로 늘어서서 녹색 (l 圵 I) 을 보낸다.

여기에서 "이끼", "심기", "자" 운율은 그들의 모음이 모두 ai 이기 때문이다. "or" (Rao) 라는 단어는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or" 라는 글자는 오타, 모음은 ao 이고, "너무", "심기", "자" 와는 운율이 아니기 때문이다. 시 법칙에 따르면 이와 같은 네 편의 시는 세 번째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는다.

병음에서 a, e, o 앞에 I, u, u 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 ia, ua, uai, iao, Ian, uan, uan, uan, iang, ueng, ie, üe) 이 I, U, U 는 운이라고 불리며, 운율이 다른 단어도 동음자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사계절 전원잡티

[송] 범성대

낮에는 밭을 갈고 밤에는 마 (쌀 ×) 를 얻는다.

마을의 아이가 집안을 맡고 있다.

자손손주들은 경작과 방직에 종사하기 위해 해방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뽕나무 그늘에 멜론 (gu) 을 심는 법을 배웁니다.

"말", "자", "박" 의 모음은 모음이 정확히 같지는 않지만 모두 동음자이며 압운할 때도 똑같이 조화를 이룬다는 것이다.

압운의 목적은 압운의 조화를 위한 것이다. 같은 위치에서 같은 음악의 반복은 소리 순환의 아름다움을 형성한다.

그런데 고대인들의 시를 읽을 때, 왜 그 운율이 그다지 조화롭지 못하거나 심지어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시대가 다르기 때문이다. 언어의 발전과 발음의 변화에 따라, 우리는 현대의 발음으로 그것들을 읽을 수 없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산에서 여행하다

두목

한산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돌길이 비스듬하다.

백운 깊은 곳에는 사람 (지) 이 있다

나는 마차를 멈추고 단풍숲에 매료되었다

서리 잎은 2 월화보다 더 빨갛다.

Xié 와 Ji, Hu' 는 동음 이의어가 아니라 당대 siá(s (s) 의' 감사' 자 발음이 현대 상하이의' 감사' 자 발음과 같다. 그래서 그때는 화목했다. 또 다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남하의 노래

이이

제가 곡당 상인과 결혼한 이후로,

그는 매일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 (q: 및).

만약 제가 조수가 이렇게 규칙적이라고 생각한다면,

나는 차라리 강변 남자아이를 고르겠다.

이 시에서 "기간" 은 "아들" 과 압운된다. 만약 오늘 표준어로 읽는다면, Q 와 R 은 운을 맞출 수 없다. 만약 우리가 상해의 백화문에 따라' 아' 라는 글자를 보내면, 우리가' 아' 라는 글자를 n 현음 (고음에 딱 가까움) 처럼 보내면 매우 화목할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당연히 고음에 따라 고대인의 시를 읽을 수 없다. 그러나 우리는 이 이치를 이해해야 한다. 옛사람이 압송한 운율이 조화롭지 못하다는 의심을 면하다.

고대인들은 압운 책에 근거하여 운을 맞추었다. 고대인들이 이른바' 관운' 이라고 부르는 것은 조정에서 반포한 운서이다. 이런 운서는 당대에 이르러 회화와 거의 일치한다. 운서에 따라 운을 맞추는 것도 합리적이다. 송대 이후 음성이 크게 변하자 시인은 여전히 운서에 따라 운을 맞춰 불합리하게 변했다. 만약 우리가 오늘 옛 시를 쓴다면 당연히 운서에 따라 운을 맞추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우리가 고대인의 시를 읽을 때. 그러나 너는 고대인의 압운을 알아야 한다. 제 2 장에서. 이 문제로 돌아가 봅시다.

제 2 절 4 성

4 성, 여기는 고대 중국어의 4 품 소리를 가리킨다. 네 소리를 알고 싶으면 우선 네 소리가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알아야 한다. 그래서 말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성조는 중국어 (및 기타 일부 언어) 의 특징이다. 중국어의 성조는 음성의 높고 낮은 기복과 긴 길이로 이루어져 있으며, 높고 낮은 기복이 주요 요인이다. 표준어의 성조를 예로 들자면, * * * 달에는 네 가지 성조가 있다. 윤평의 성조는 고평조 (오르지 않으면 평평함) 이다. 상성은 상승조 (높지도 낮지도 않음) 이다. 상승조는 낮은 상승조 (때로는 낮은 평조) 이다. 탁음은 일종의 고성조이다.

고대 중국어에는 네 가지 성조가 있었지만, 오늘날의 표준어와 완전히 같지는 않다. 고대의 네 소리는:

(1) 평음. 이런 성조는 후세에서 윤평과 양평으로 나뉜다.

② 목소리에. 이 성조의 일부는 후대에 청음으로 변할 것이다.

(3) 거성. 이 말투는 후세까지 청음이다.

(4) 여생하다. 이 음은 단음이다. 현대 장쑤, 절강, 복건, 광동, 광서, 강서 등지에는 여전히 젖산이 보존되어 있다. 북방에도 많은 곳 (예: 산시, 내몽골) 이 유생을 보존하고 있다. 호남의 입성은 짧지 않지만 입성의 성조 범주도 보존하고 있다. 북방과 서남의 대부분의 구어에서 입성은 이미 사라졌다. 북방에서는 입성자가 평평하고, 어떤 것은 평평해지고, 어떤 것은 상승조로 변하고, 어떤 것은 하강조로 변한다. 표준어로 말하자면, 입성자는 가장 이중성이 있는 글자가 되었다. 다음은 양평이다. 가장 소리가 나지 않는 사람이 되다. 서남 방언 (호북에서 윈난까지) 의 입성자는 모두 양평으로 변했다.

고대의 네 번의 기복은 어떤 모양입니까? 지금은 자세히 알 수 없습니다. 전통에 따라. 평조는 중조, 상성은 상승조, 하강조는 하강조, 입성은 단조여야 한다. 강희사전 앞에는' 사성분법' 이라는 송공식이 있다.

평탄한 길은 낮지 않다.

위의 목소리는 사납고 씩씩하게 소리쳤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다.

다급한 소리가 짧고 가빠요.

이런 서술은 과학적이지는 않지만, 고대 4 성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를 우리에게 주었다.

사성과 운율의 관계는 매우 밀접하다. 운서에 있다. 성조가 다른 단어는 해음으로 볼 수 없다. 시에서. 성조가 다른 단어는 일반적으로 운을 맞추지 않는다.

운서에는 어떤 글자가 어떤 음조에 속하는지 아주 분명하게 말한다. 오늘의 중국어 방언에는 아직 입성이 남아 있다. 한 단어가 어떤 음에 속한다는 것은 상당히 분명하다. 한 글자와 두 글자를 읽는 상황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때때로 한 단어에는 두 가지 의미 (종종 다른 품사) 와 두 가지 발음이 있다. 예를 들어,' 위해' 라는 단어가 동사를 만들 때' 하다' 로 해석되고, 읽으면 평음 (상승조) 으로 해석된다. 개사로 쓰일 때' 원인' 과' 목적' 으로 해석하면 음이 음소거된다. 고대 중국어에서. 이런 상황은 현대 중국어보다 훨씬 많다. 이제 몇 가지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타고, 평평하게, 동사, 타고; 이중음절, 명사, 기병.

사고, 평성, 동사, 누락; 목소리, 명사, 사상 감정.

명성, 평성, 동사, 찬양 이중음절, 명사, 명성.

더럽고 평평한 목소리, 형용사, 더러움; 이중음절, 동사, 더러움.

수, 자음, 동사, 계산 이중음, 명사, 숫자, 운명; 소리 (초승달처럼 읽음), 형용사, 빈번하다.

무음을 가르치다. 명사, 계몽, 교육 평생, 동사, 만들기, 양보.

명령, 소리 없음, 명사, 명령 평생, 동사, 만들기, 양보.

금지, 침묵, 명사, 금지, 금지; 평생 동사는 설 수 있다.

죽이고, 소리를 내고, 동사를 죽이고, 탈음 (손처럼 읽음), 물동사보다 낮고, 희석하다.

어떤 단어들은 원래 평성 발음이었다가 나중에 이중음으로 바뀌었지만, 어의와 어성은 변하지 않았다. "희망", "한숨", "희망" 은 모두 이런 부류에 속한다. "왕" 과 "담" 은 당시 () 에 이미 발음이 있었고, "간" 자는 현대 정체시가 여전히 평성 () 으로 발음한다. 현대 중국어에서' 파수꾼' 이라는 단어를 제외하고' 봐라' 라는 단어는 항상 발음한다. 더 복잡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통과" 라는 단어가 동사로 사용될 때는 두 번 읽어야 합니다. 명사용에 관해서는, 잘못 해석될 때 다시 한 번 읽어야 한다.

네 음을 분별하는 것은 평조를 판별하는 기초이다. 다음 섹션에서는 균형 문제를 논의할 것입니다.

섹션 iii 플랫

사성이 무엇인지 알면 평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평정은 시격법의 한 용어이다. 시인은 네 소리를 두 종류로 나누고, 평정은 평정이고, 평정은 세 소리다. 음, 문자 그대로 설명하면 균일하지 않다는 뜻입니다.

어떤 기준으로 연습급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까? 평성은 오르지 않고, 길고, 다른 세 음은 확실히 오르지 않고 (입음도 약간 오르지 않을 수 있음) 짧기 때문에 두 가지 유형이 형성된다. 만약 이 두 음조가 시에서 엇갈린다면, 음조는 단조롭지 않고 다양해질 것이다. 옛사람들이 이른바' 우렁찬 소리' [1] 라고 불렀는데, 많은 신경을 썼지만 중요한 요소이기도 했다.

시 속의 평정은 어떻게 엇갈리는가? 우리는 두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배우자는 이 문장에서 번갈아 가며

(2) 대립에서 평평하게 돌아서는 것은 대립적이다.

이런 평정의 법칙은 율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모 주석의' 장정' 시의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

금사수가 구름절벽을 두드려 따뜻하게 하고,

대도교의 대들보는 춥다.

이 두 편의 시의 수준은 다음과 같다.

평면, 평면,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이 말에 있어서, 두 글자 모두 리듬이 있다. Pingping 의 문장 뒤에는 쑤 웨이, 쑤 웨이 뒤에는 pingping, 마지막은 쑤 웨이 입니다. 네가 문장을 시작할 때,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한 뒤에는 평평하고, 마지막에는 평평하다. 이것이 바로 교대입니다. 문장의 경우, "금사" 는 "대부분", "수파" 는 "다리 건너", "구름절벽" 은 "철소", "따뜻함" 으로 평평합니다. 이것이 바로 대립이다.

시의 규칙에 관해서는, 우리는 아래에서 상세히 토론할 것이다. 자, 어떻게 수준을 구별할 수 있는지 이야기해 봅시다.

만약 당신의 방언에 성조가 있다면 (예를 들어, 당신이 장쑤, 절강, 산시, 호남, 화남이라면) 문제는 잘 해결될 것이다. 입성이 있는 사투리에는 음양분뿐만 아니라 음양분까지 네 개 이상의 성조가 있다. 광저우처럼 성처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은 모두 매우 좋다: 그것들을 조합하면 된다. 예를 들면 음평과 양평을 하나의 평음으로 결합하고, 음상, 양상, 음출, 양출, 음입, 양진입을 하나의 평음으로 합치면 된다. 문제는 네가 먼저 너의 방언이 얼마나 많은 성조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말투를 아는 친구를 찾아 도울 필요가 있다. 국어 수업에서 사투리 성조와 표준어 성조의 대응 법칙을 배웠고, 자신의 방언의 성조를 분명히 알게 된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후베이, 쓰촨, 운남인, 구이저우인, 광시 북부인이라면, 당신의 방언의 입성자는 모두 양평에 귀속됩니다. 이렇게 하면 특히 양평자에 주의해야 하는데, 어떤 것은 고대에 입성자에 속한다. 어떤 단어가 입성에 속하는지, 어떤 단어가 상성에 속하는지, 사전이나 운서를 조사해야 한다.

만약 네가 북방 사람이라면, 평정을 구별하는 방법은 호북 등지와 약간 다르다. 표준어의 고입성자는 대부분 이중음으로 변하기 때문에 이중음도 연음이다. 다른 부분은 목소리가 바뀌고 목소리도 낮아졌다. 그래서 입력에서 변에 이르기까지, 입력에서 변에 이르기까지 이 몇 글자는 우리가 층을 구분하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입구가 평시 (윤평 양평) 일 때만 이평을 구분하기 어렵다. 우리는' 시법' 이 운율을 규정한 곳을 만났는데, 시인은 오늘 매우 평평하게 들리는 단어를 써서 우리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우리는 사전이나 운서를 찾아 풀 수 있다.

-n 또는 -ng 로 끝나는 단어는 모두 입성어가 아닙니다. 호북, 쓰촨, 운남, 구이저우, 계북의 경우 아이, 어, 오, 유럽의 운율은 기본적으로 소리가 나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입성 문제는 평정을 구분하는 유일한 장애물이다. 이 사람의 장애물은 사전이나 운서를 찾아 제거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연습급의 이치는 이해하기 쉽다. 그리고 중국의 절반 정도는 입성으로 남겨져 있는데, 그 곳의 사람들은 평조를 분별하는 데 문제가 없다.

제 4 절 대립

시의 이중성을 이중성이라고 한다. 고대의 의장대는 상대적이었는데, 이것이 바로' 대항' 이라는 단어의 유래이다.

이원성이란 무엇인가? 대구는 비슷한 개념이나 대립의 개념을 병행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항미원조조',' 항미원조조' 는 대구를 형성한다. 대구는 한 마디의 자정일 수도 있고, 두 마디의 대립일 수도 있다. 예를 들어,' 항미원조조' 는 서로 모순되는 반면,' 항미원조조 보위국' 은 반대이다. 일반적으로 이중성은 두 개의 상대적 문장을 가리킨다. 이전 문장은 한 문장이고, 다음 문장은 한 문장이다.

대구의 일반 규칙은 명사 대 명사, 동사 대 동사, 형용사대 형용사, 부사대 부사이다. 우리는' 항미원조조, 조국 보위' 를 예로 들었다.' 항항',' 원조',' 보호',' 보위' 는 모두 관계 동사,' 미',' 한',' 집',' 국가' 이다 사실 명사 쌍은 몇 가지 종류로 세분화될 수 있는데, 비슷한 명사는 상대적으로 정돈 대구 () 로, 간단히' 작업쌍' 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아름다움" 과 "슈퍼" 는 모두 고유 이름과 약어이므로 산업 쌍입니다. "집" 과 "나라" 는 모두 인민 집단이기 때문에 노동자이기도 하다. "보가위국" 은 "항미원조조" 에도 옳다. 문장이 스스로 정렬되기 때문에 두 문장이 똑같이 가지런할 필요는 없다.

대구는 일종의 수사 수법으로, 그 작용은 단정한 아름다움을 형성하는 것이다. 중국어의 특징은 특히 이중화화에 적합하다. 중국어에는 단음어, 심지어 이중음어가 많기 때문이다. 그 중 어소가 상당히 독립적이어서 이중음화를 일으키기 쉽다. 대구는 일종의 수사 수법이기 때문에 산문과 시가 모두 필요하다. 예를 들어, 이경은 "하나의 목소리로 응답하여 같은 정신을 찾는다" 고 말했다. ("고전 중국어") 노래 책은 말했다: "나는 과거에 죽었다, Liu yangyi; 오늘 생각하면 비가 많이 온다. " ("소야 채위") 이 대구들은 모두 수사적 필요에 적응하는 것이다. 그러나, 정체시의 대결은 그 법칙이 있어,' 시경' 만큼 자유롭지 않다. 이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문장과 대화는 반대입니다.

(2) 문장어와 이중어는 [2] 를 반복할 수 없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역경> () 와 시경 () 은 모두 예이며, 정체시 대결의 기준에 맞지 않는다. 모 주석의' 장정' 시에서 위에서 언급한 두 마디:' 금사강은 구름절벽이 따뜻하고, 대도교철란한' 은 정체시 대결의 기준에 부합한다.

대련은 율율시에서 진화했기 때문에 이 두 가지 기준에 적합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의 학문을 개조하라' 에서 모 주석은 한 쌍의 짝을 인용했다.

벽의 갈대는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볍고 얕다.

산속의 죽순은 입끝이 부러져 배가 비었다.

여기서 상련 (문장) 의 글자와 하련 (대결) 의 글자는 반복되지 않고, 단지 층이 반대일 뿐이다.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3].

수사적으로 말하면, 이 쌍도 매우 가지런하다. "벽" 은 방위가 있는 명사이고, 상응하는 "산" 도 방위가 있는 명사이다. "뿌리" 는 방위가 있는 명사이고, [4] 가 가리키는 "배" 도 방위가 있는 명사이다. "머리" 대 "입", "발" 대 "가죽" 은 모두 명사 대 명사이다. "무거운" 대 "뾰족한" 과 "가벼운" 대 "두꺼운" 은 형용사 대 형용사이다. "머리가 무겁고 발이 가볍다" 는 것이 딱 맞고, "입이 뾰족하다" 는 것이 바로 "낯가죽이 두껍다" 는 것이다. 이 말은 스스로 시정하고, 두 문장은 서로 마주치면 더욱 깔끔해진다.

이제 시의 대결에 대해 자세히 논의해 보겠습니다. 지금 여기까지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가명언

--

[1] "우렁찬 소리", 악기의 소리. 궁상이 조화를 이루다.

[2] 적어도 같은 위치에서 반복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나는 갔다, 버드 나무 yiyi; 오늘 생각하면 비가 많이 온다. 문장 중의 두 번째 글자와 대화 중의 두 번째 글자는 모두' 나' 로 같은 위치의 반복이다.

[3] 글자 밖에 원이 있으면 평평하거나 평평할 수 있음을 나타낸다.

[4] "루트" 원래 "루트" 는 병렬 구조입니다. "루트" 또는 병렬 구조를 씁니다. 우리는 명사가 방위어라고 말하는데, 왜냐하면' 바닥' 도 방위사를 만들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여기서는 확실히 대립을 형성하는 데 쓰이기 때문이다.

근체와 고체

고율시와 절구를 포함한 고율시는 고대인들이 근체시나 근체시라고 불렀는데, 우리도 지금이다

이런 방식이라고도 하는데, 실제로는 매우 오래되었지만 남북조에서 시작된 제량으로 당나라 초에 완성되었습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삶았다. 당 이전의 시는 이른바' 제량체' 를 제외하고는 모두 고풍이라고 불렀다. 당대의 이후 풍격에 맞지 않는 시.

고풍이라고도 합니다.

고체와 현대체는 구문, 압운, 평면에서 차이가 있다.

구문: 고문의 각 문장의 글자 수가 불확실하다. 4 자, 5 자, 6 자, 7 자, 심지어 잡자 (문장이 들쭉날쭉하다) 가 있다

제나라) 둘 다, 노래당 문장 수도 불확실하다. 두 문장부터 수십 문장, 수백 문장까지 다양하다. 근체는 다섯 글자밖에 없다.

칠언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율시 팔언, 절구 사언, 비교구 팔언 이상, 장법이라고도 한다.

운율: 고풍은 노래당 하나의 운으로, 두 개 이상의 운으로 운율을 바꿀 수 있습니다. 가까운

노래마다 한 운만 쓸 수 있고, 심지어 수십 문장의 배열도 바꿀 수 없다. 고풍은 짝문장에 쓸 수 있다.

운율, 짝수, 홀수 문장은 모두 운을 맞출 수 있다. 근체는 첫 번째 문장을 제외하고 짝수 문장에서만 운을 맞추었다.

Bet (평평한 소리로 끝나는 운율, 삐걱거리는 소리로 끝나는 것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다섯 글자는 걸지 않고, 일곱 글자는 걸지 않는다), 나머지는.

기이한 문장은 운율이 하나도 없다. 고풍은 평정운을 맞출 수 있다. 보통 근체는 평운만 사용한다.

평탄도: 고대와 현대스타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고대 스타일은 평탄도를 중시하지 않고 현대스타일은 평탄도를 중시한다는 것이다. 당나라 이후

고풍도 평준화를 중시하지만 불규칙해서 무시할 수 있다.

고전시는 기본적으로 모두 격율이기 때문에 아래는 현대시만 말한다.

압운

당대에 사용된 운서는 수루법언의' 절운' 이자 후세의 모든 운서의 시조이다.

송인증편' 절운' 은' 광운', 200 여운을 편성했다. 사실 당송 시대의 시인은 여태까지 운율을 다 써 본 적이 없다.

이 두 편의 운서에 따르면 왕진문유 편집장의' 평운수' 는 당송 시인의 운율을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미래에 시인이 압운을 사용하는 것은 대부분 평운수에 근거한 것이다.

평면' 은 106 운으로, 그 중 평성에는 30 운, 분위, 하반부, 상부라고 합니다.

평성과 평화 소리는 편곡의 편리함일 뿐, 음색에는 차이가 없다. 현대시만 걸다

평평한 운율, 우리는 이 몇 개의 평평한 운율 (각 운율의 첫 글자) 만 본다.

상평성: 한동, 이겨울, 삼강, 네 가지, 오미, 육어, 칠위기, 팔기, 구선, 십재,

11 진, 12 문, 13 원, 14 한, 15 삭제.

목소리를 낮추다: 하나, 둘, 쇼, 삼채, 사보, 오곡, 육마, 칠양, 팔경, 구청, 십찜,

11 세 이상, 12 세 이상, 13 세 이상, 14 세 이상, 15 세 이상.

이 압운만으로도 고음과 금음이 크게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것은 고대에는 달랐다

운율, 지금은 차이를 볼 수 없다. 예를 들면 동과 겨울, 강과 양, 물고기와 유, 진화문, 쇼, 그리고 요리가 있다.

호, 첫째, 소금과 짠 것, 더 청청, 추위와 삭제 등.

만약 우리가 각 운의 글자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그 반대의 상황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고대인들은 인정한다.

같은 운에 속하기 때문에 오늘은 전혀 운을 맞추지 않는다. 예를 들어 두보의' 삼절구' 의 첫 곡 (아래 참조)

시는 모두 두보 시를 블루본으로 하여 더 이상 명시하지 않는다.

가래나무는 향기롭게 바위에 기대고,

새로운 꽃술을 잘라서 날지 않았다.

왜 술에 취해 휴식을 취하지 않고, 바람이 불어와 구름이 솟아오르고,

깨어나면 비를 참을 수 있다.

"비" 와 "평수운에서는 오음에 속하지만 표준어에서는 운을 맞추지 않는다.

또 다른 예는 두 번째 노래입니다.

가마우지가 문 밖으로 걸어갈 수 있습니까?

모래머리가 갑자기 눈을 들여다보니 알아맞혔다.

지금부터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루에 백 번 돌아오다.

"추측" 과 "복귀" 는 평지에서 "10 회색" 에 속하지만, 지금의 표준어에서는 운율이 맞지 않는다.

고시의 운발은 동이동, 사계절, 네 가지와 오미와 같은 인운의 운발과 섞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함께 있으면 운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현대시의 압운은 같은 운의 단어만 엄격하게 사용해야 한다.

이 운부의 글자 수는 매우 적고 (좁은 운이라고 함), 다른 운부의 글자는 혼용할 수 없고, 그렇지 않으면 운부라고 부른다.

이것은 현대시의 금기이다. 그러나 첫 문장이 운을 맞추면 이웃 운을 빌릴 수 있다. 첫 번째 문장은 원래 도박을 할 수 있었기 때문이지, 그렇지 않니?

내기, 그래서 너는 좀 융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술에 취해 군대에서 팔신 유서 () 를 보내다."

술이 청강을 갈구하고,

어간수만정.

부드러운 모래사장에 앉아

냉씨가 술에 취해 깨어나다.

피크닉 테이블이 있습니다.

화음은 음악에서 유래했다.

나는 너를 몇 잔 볼 수 없다.

그들은 모두 심명으로 파견되었다.

이' 팅 웨이크 링 밍' 은 9 개의 음조로 이루어져 있지만, 첫 번째 문장은 바경의' 청' 을 차용했다.

이것은 이웃운을 빌려 만당에서 유행했고, 심지어 송대에서도 풍조를 형성했다.

현대인이 현대시를 쓰면 당연히 현대운을 쓸 수 있다. 전통에 따라' 평운수' 를 사용하고 싶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고대와 현대음의 차이, 특히 고시를 읽을 때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된다. 이러한 차이는 때때로 방언으로 표현할 수 있다

분별, 하지만 반드시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많이 읽고 외울 뿐이다.

문언음성의 4 성.

중국어는 네 소리가 있는데, 제량학자가 발견한 것이다. 양무제는 주혁에게 물었다. "너 여기 있어.

하루 종일 문인을 도와 네 번 이야기하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주씨는 기회를 틈타 아첨을 했다. "천자환" 이다

복' 이란 뜻이에요. "하늘은 평음, 아들은 정상음, 만물은 음, 복보는 음이다. 위로 올라가면 작문이 된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상성, 입성, 합성 등 네 가지 성조를 단성이라고 불렀다.

이 네 가지 성조 중 가장 문제가 많은 것은 입성이다. 양무제는 계속해서 물었다. "왜' 논자수시험' 은 안 되나요?"

네 소리인가요? "하늘, 구멍, 수명, 평면, 위, 아래, 하지만 시험에 들어가지 못해 당시 일반인이 할 수 없었다는 뜻이다.

입성이 무엇인지 알다.

그럼 유생은 무엇인가요? 다만 발음이 짧아서 목이 막혔어요. 하나는 소리를 멈추는 것입니다.

P, K 끝, 다른 하나는 후두음으로 끝날까요? 완성하다. 민남어와 광둥어에서는 여전히 고스란히 남아 있다.

오어의 네 가지 입성은 모두 덜 뚜렷한 입성으로 퇴화되었다. 끝났어. 입력은 t, p, k 로 끝납니다.

소리는 진짜 T, P, K 음이 아닙니다. 발음할 때는 먼저 목을 막고 나서 보내야 한다.

공기가 폭발하면 소음이 발생합니다. 들어오는 소리에서, 막기만 하고, 통기 폭파는 없고, 불완전 폭파라고 한다. 영어를 좋아해요.

미국식 영어는 P 라는 글자를 보낼 때 진짜 머리카락이 아니라 입을 다물었을 뿐이다.

음, 이것은 완전히 터지지 않고, 일종의 입성이라고 할 수 있다.

표준어에서 입성은 이미 사라졌다. 발음에 따라 운율이 다른 원시 입성자는 다음과 같다

오늘 읽어 보니 똑같다. 예를 들어, "을, 십억, 시" 는 평수운 입성의 4 성에 속한다.

13 첩 14 포운율은 다르다. 표준어로 읽어도 차이가 없다. (민남어로 읽으면 분명히 구분할 수 있다.)

Chu, 각각 ik, it, IP 로 읽음).

입성의 실종도 고금의 성조의 차이를 초래했다. 일부 고대 입성자는 지금의 상인이 되었다.

제거 단어는 여전히 침묵합니다. 우리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표준어 중의 일부 입성어는 오히려 되었다.

우리는' 핑핑' (윤평이나 양핑) 이라는 단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천자에게 경의를 표하다' 앞의' 복' 자

상황이 이렇다. 흔히 볼 수 있는 평정어는 다음과 같다.

한 폭의 그림: 한 폭

두 폭의 그림: 칠팔십

세 폭의 그림: 오서.

사화: 하인이 무슨 말을 하고 있습니까?

5 도: 자쉬석 축제의 흰 즙을 튀어나오다.

6 그림: 죽푸 수벌벌, 살살 혀, 결연 연택에서 시석을 먹는다.

칠화: 맨발로 졸고, 뿔반박, 파탄 나비, 즉 약탈함.

8 화: 주국학 아저씨는 부처가 굽고, 당기고, 긁고, 당기고, 협객을 직접 비난하며 나비가 촬영, 분석, 브러시를 선택하겠다고 위협했다.

구화: 감각 (각성) 급형

10 그림: 울음촉을 읽고, 적을 잡아 철인을 벗기고, 도둑오리를 꼬집다.

그림 1 1: 부계 가문의 모독자는 누구입니까? 그녀는 곽고의 피리 공격을 쪼아 간첩의 일을 받아들였다.

12 그림: 국화 송아지 속죄죽, 폭로, 갈목 베기, 미끄러짐, 치즐, 능선 깎기, 경작집, 젖은 검은 색, 뺨 넣기.

그림 13: 데이브 두보 우박, 사보 동굴 이희가 속눈썹 다이어프램이 무너졌다.

그림 14: 페인트를 칠하고, 모형을 끊고, 도마뱀을 줍는다.

그림 15: 성인 박쥐 실명의 이마, 벌거숭이 무릎과 나비.

16 그림: 귤눈이 얇아 설렘을 자아낸다.

17 폭의 그림: 귀뚜라미와 귀뚜라미

그리기 19: 너

20 폭의 그림: 일본인의 씹기.

방언을 말하는 사람이 소리를 지킨 사람을 끌어들이면 자연히 이런 입성자를 식별하는 어려움이 없다. 방언만 쓰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사투리명언)

읽어 보세요. 북방 방언을 하는 사람은 음측에 따라 유도해' 복복복 박쥐' 와 같은 인식을 도울 수 있다

"인센티브를 주는 것" 이지만, 대부분은 암기할 수밖에 없다. 현대인은 현대에 근거하여 옛 체시를 쓸 수 있다.

네 번 쓰다. 그러나 오래된 시를 쓰는 것은 원래 그렇게 오래되었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 고체의 네 소리에 따라 쓰려고 하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아니요, 그럼 이런 평평한 단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표준어로 고시를 읽는데, 어떻게 이런 단어를 만났습니까?

그래서요? 나는 성조의 조화를 유지하기 위해서, 우리는 그것을 하강조로 읽어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낮은, 그리고 짧은 읽기.

네, 소리가 좀 들려요. 사실, 어떤 사람들은 이런 입성자를 하강조로 읽는 것에 익숙하다.

예를 들어, "나, 폭, 방사선" 많은 사람들이 청음으로 발음한다.

고대에는 상승조가 있는 단어의 상당 부분이 표준어에서 하강조로 읽혀졌다. 상승조와 하강조는 모두 하강조에 속한다.

이런 말을 우리는 무시할 수 있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또 다른 변조가 있다: 일부 고대의 평조.

단어, 지금 삐걱거리는 단어로 읽어요. "썩은 우유" 처럼:

가을밤은 춥고, 이 정원의 라카 나무에 있습니다.

혼자 강성에 남아 있다.

나는 어둠 속에서 나팔 외로운 소리가 들려오는 것을 들었다.

달은 중천에 있지만 아무도 나와 나누지 않는다.

나의 사자는 비와 모래의 소용돌이에 의해 흩어지고

폐쇄와 억압은 어렵다.

그러나, 나는 10 년 동안 불쌍한 생활을 참았다.

여기서 서식목, 작은 나뭇가지 하나를 찾으면 오늘 밤은 안전할 것이다.

네 번째 문장의 운율' 보기' 는' 평성' 이라는 글자인데, 우리는' 윤평' 을 읽는 것이 가장 좋다

경비원의 "시계" 는 여전히 평조를 읽는다.)

또 다른 예는 \ "연회 주오 주앙 \" 입니다:

바람, 숲, 달이 지고

옷은 깨끗하고 피아노도 깨끗합니다.

어두운 물줄기 꽃길,

봄별이 초당을 띠다.

책을 찾고 촛불을 태우는 것은 짧습니다.

검을 보고 컵을 그리다.

시 후, 원 총리 우 사용.

배의 의미를 영원히 잊지 마라.

마지막 문장의 운율' 잊다' 도 평평하다. 평평하게 읽어야 힘들지 않을 것이다.

여섯 번째 문장의 시작 부분에 있는' 보기' 는 평평하지만 지금의 어조로 발음해도 상관없다.

"보고 잊어버리다" 를 제외하고, 이런 것은 보통 지금 읽고, 고대에는 평음 (또는 평음) 으로 읽는다.

그리고:

관수직 (동사) 명성 (동사) 을 두드려 푸젠의 서두름과 슬픔을 끝내고 각성과 승리 (곰) 를 가르친다

임신을 수락 (판매) 하다

이 단어들은 운을 맞추거나 문장의 관건에 있다면 평평하게 읽어야 한다.

숫자는 매우 적고, 지금은 평평하지만, 고대에는 "생각", "타기" 와 같이 평평했다

모두 하강음으로 읽혀졌다. "달까지 150 일" 처럼요.

노숙자 대 냉식,

눈물은 금빛 파도와 같다.

하지만 달의 중부에서는

맑은 빛이 더 많아야 한다.

분리 후 빨간색 코어를 방출하고,

파란 나방을 상상해보세요.

소와 여자들은 걱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너는 가을에 강을 건넜다.

일곱 번째 문장의 마지막 글자' 생각' 은 하강조로 읽어야 한다.

일반 문장

중국어는 비록 4 성이 있지만 현대시에서는 단어나 노래처럼 4 성을 구분할 필요가 없다. 대충 나누면 된다

평평하게 하면 돼, 두 번 해. 음조에 억양을 일으키려면, 평성과 평화음을 번갈아 사용해야 한다.

조정。 중국어는 기본적으로 두 음절을 하나의 리듬 단위로 하고, 악센트는 다음 음절에 떨어진다. 두 가지가 있습니다

현대시의 기본 문장은 격율문이라고 불리며, 평음과 측음이 한 음절 단위 내에서 얽혀 있다. 오연의 경우

예를 들어, 기본 문장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밋밋하다

또는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이 두 문장은 시작과 끝에서 같은 수준이다. 즉, 이른바 상층과 하층, 상층과 하층이다. 만약 우리가

점을 바꾸고, 계층을 바꾸고, 마지막 단어를 앞으로 옮기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

밋밋하다.

그것은 평평하다.

뒤에서 언급한 특례를 제외하고는 오언근체시가 어떻게 변하든 이 네 가지 기본 문장형을 찾을 수 없다.

칠언시는 단지 오언시 앞에 리듬 단위를 추가했을 뿐, 그것의 기본 문장은 다음과 같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매우 평평하고 평평하다.

밋밋하다.

칠언근체시가 아무리 고치더라도 이 네 가지 기본 문장을 알아보지 못한다.

이 문장형에는 한 가지 법칙이 있는데, 즉 각 쌍이 반전된다는 것이다. 네 번째 글자의 수준은 두 번째 글자의 수준과 반대되고 여섯 번째 글자는 반대이다

네 번째 단어와 반대로, 이런 반복은 리듬감을 형성한다. 하지만 주문서를 만날 때는 반대로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악센트는 짝수 음절에 떨어지지만 단수 음절은 상대적으로 중요하지 않다.

우리가 시를 쓸 때, 매 문장마다 기본 문장형에 완전히 부합하기 어렵고, 절구를 쓰는 것은 가능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8 개 문장 혹은 더 긴 문장을 얻고 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어떻게 유연해졌을까요? 희생도 그리 무겁지 않다.

더 중요한 2 번과 가장 중요한 마지막 글자를 유지하면서 1 번을 원한다. 그래서 이런 것이 있습니다.

공식은 "하나, 셋, 다섯, 둘, 넷, 여섯" 이라고 불린다. 즉, 첫 번째, 세, 다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