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작가의 사상적 감정뿐만 아니라 사회문화, 상상력이 풍부하며, 언어에는 리듬과 운율이 있다. 전통시는 종종 구조형식에 대한 요구가 있다. 시는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암송하거나 다른 예술 형식의 공연을 결합하는 것이 특징이다. 시는 종종 특정한 이미지와 수법을 사용하여, 단어들이 표면적인 의미 외에 다른 의미를 가지거나 감정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 시의 리듬
전통적인 시는 운문이라고 불리는데, 그 독특한 구조, 리듬, 운율은 산문과 다르다. 유럽 언어의 단어와 음절이 다르기 때문에 서양시도 단어의 리듬에 특히 신경을 쓴다. 그리스 시대 이래로, 많은 시들은 억양이나 억양과 같은 격율로 구성되어 있다. 중국에서는 중국어 단어가 두 개 또는 세 단어로 구성될 수 있기 때문에, 예를 들어 일곱 구절의 시는 보통' 4, 3' 또는' 2, 2, 3' 구로 나눌 수 있다. 이 특성 때문에, 각 악구는 자연적으로 짧은 정지를 형성하여 중국시 특유의 리듬감을 형성하였다.
2. 시의 리듬
서양과 중국의 시가는 모두 단어의 음운을 중시하며, 늘 운율로 문장의 끝을 연상한다. 중국어 자체만으로도 평정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많은 시가 단어의 성조에 대해 일정한 형식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격율이라고 한다.
3. 시의 구조
전통시는 말마다 바이트 수와 문장 수에 대해 일정한 형식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단정한 문장이나 불규칙한 긴 단문으로 리듬의 미감을 얻는다. 예를 들면 서양의 14 행 시, 중국의 현대시는 오언절과 칠언율시를 사용한다.
4, 시 기술
시는 종종 단어, 문장, 단락의 조합을 이용하여 의미 수준과 연관성을 부여하고, 대결, 대비, 겹친 문장 등의 수법을 통해 아름다움을 표현한다. 리듬과 리듬은 음악적 효과뿐만 아니라 연상과 노래 기능도 실현한다.
내용에서 시는 종종 비유, 은유, 환유 등' 시성 언어' 의 문체 수법을 이용하여 일부 언어 외의 의미를 암시하고, 경물의 묘사를 통해 상상력을 증강시키고, 심지어 서로 잘 어울리는 두 가지 이미지를 만들어 시를 위해 다양하고 자유로운 해석공간을 남기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