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상한 품격을 나타내는 시

1 .. 고상한 품성을 찬양하는 시

고상한 품성을 찬양하는 시 (고상한 품성을 찬양하는 시) 1 고상한 품격을 찬양하는 시

1, 대나무 돌

작자 정섭, 청나라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번역

청산은 긴장을 풀지 않고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천추백련을 거쳐 뼈는 여전히 튼튼해서, 동서를 불어 남북풍을 불게 할 수 있다.

2, 교환원 영매.

저자 육유, 송나라

다리 밖 다리 밖에는 매화가 고독하여 상관하지 않는다.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번역

우체국 밖의 부러진 다리 옆에 있다. 매화가 피었더니 적막해졌다. 아무도 그들을 감상하러 오지 않았다. 황혼에 혼자 있으면 충분히 슬퍼서 비바람에 날려갔다. 그것은 백화의 선두에 있지만, 그들과 봄을 다투고 질투를 하게 할 의도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꽃이 떨어져도 먼지와 진흙으로 뭉개져도 세상에 영원한 향기가 남아 있다.

라임 노래

작가는 유 키안 (유 키안), 명나라 (명나라)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번역

(석회석) 수천 번의 망치를 거쳐야만 깊은 산에서 채굴할 수 있다. 그것은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렵지 않다. 세상에 깨끗한 몸을 남기고 싶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4. 기해잡시 (5)

작가 공자진은 청나라에 살고 있다.

호탕한 이별의 슬픔이 석양을 향해 비스듬히 뻗어 베이징에서 멀리 떨어져 말채찍을 타고 동쪽으로 가는 것은 사람이 세상에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번역

이별의 창망한 슬픔이 먼 곳의 석양으로 뻗어 있다. 내가 북경을 떠날 때, 나는 나의 채찍이 동쪽으로 휘둘렀다는 것을 느꼈고, 나는 마치 세상 끝에 혼자 있는 것 같았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진 꽃처럼 생겼지만, 무심한 일도 아니었다. 봄의 토양으로 변해도 다음 세대를 육성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5. 랑토사

작가 유우석, 당나라

묵도의 비방은 파도처럼 깊고, 모옌 손님은 모래처럼 무겁다.

힘들지만 아직 황금이 되기 전까지는 미친 모래를 날려 버리기가 어렵다.

번역

참언하는 것을 거칠고 사나운 파도처럼 말하지 말고, 강직된 사람이 진흙처럼 물 속에 묻혀 있다고 말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천백번의 여과를 거쳐 천신만고를 거쳐 마침내 진흙과 모래를 쓸어버리고 반짝이는 금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2. 고상한 품격을 찬양하는 시

1. 죽석 작가 정섭은 청대에서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파암이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번역문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천추백련을 거쳐 뼈는 여전히 튼튼해서, 동서를 불어 남북풍을 불게 할 수 있다. 2. 부영매 작가 육유' 부러진 다리 밖의 송일', 적막한 개주.

황혼이 내리자 매화는 어쩔 수 없이 지쳐서 비바람을 견뎌야 했다.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우체국 밖의 부러진 다리 옆에 있다.

매화가 피었더니 적막해졌다. 아무도 그들을 감상하러 오지 않았다. 황혼에 혼자 있으면 충분히 슬퍼서 비바람에 날려갔다.

그것은 백화의 선두에 있지만, 그들과 봄을 다투고 질투를 하게 할 의도는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꽃이 떨어져도 먼지와 진흙으로 뭉개져도 세상에 영원한 향기가 남아 있다.

3. 석회 서정시 작가는 돈을 깎아 깊은 산을 밝히고, 불은 한가하게 타 버린다.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석회석은 수천 번의 단련을 거쳐야 깊은 산속에서 채굴할 수 있는데, 그것은 뜨거운 불을 태우는 것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석회석, 석회석, 석회석, 석회석, 석회석, 석회석)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렵지 않다. 세상에 깨끗한 몸을 남기고 싶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4. 기해잡시 (제 5 부) 작가 공자진 왕조가 청명하고, 애홍이 들판에 가득하고, 채찍이 천지를 가리킨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이별의 창망한 슬픔이 먼 곳의 석양으로 뻗어 있다. 네가 북경을 떠날 때, 너는 네가 세상의 끝에서 채찍을 동쪽으로 휘젓는 것을 느낄 것이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진 꽃처럼 생겼지만, 무심한 일도 아니었다. 봄의 토양으로 변해도 다음 세대를 육성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5. 랑토사 작가 유우석 당대의 비방은 파도와 같고, 모옌 손님은 모래처럼 움직인다. 힘들지만 아직 황금이 되기 전까지는 미친 모래를 날려 버리기가 어렵다.

비방은 거칠고 사나운 파도처럼 말하지 말고, 비하된 사람은 진흙처럼 물 속에 묻혀 있다고 말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비방명언) 천백번의 여과를 거쳐 천신만고를 거쳐 마침내 진흙과 모래를 쓸어버리고 반짝이는 금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사람들의 고귀한 시편을 찬양합니다.

영한송

범운 [남조]

장식 스트립 ① 브러시 레이어 ②,

밀엽장벽의 날 ③.

영봉 직금절 ④,

음설로 진심을 보다.

[주의] ① 가지 치기: 날씬한 가지.

② 레이어 한: 구름.

3 일 순찰: 지평선.

4 금가: 대나무가 가지를 만드는 곳, 충실함과 절개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곳.

가늘고 긴 솔가지가 흰 구름을 가볍게 스치며 빽빽한 솔잎이 푸른 하늘을 꽁꽁 가렸다. 찬바람이 매서울 때만 불요불굴하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눈이 무거울 때만 그 충성스러운 기운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평론] 이 시는 소나무가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불요불굴의 고풍의 명절을 노래한다.

주시

[청] 정섭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부서진 바위 속에 있었다.

열심히 일하고, 꾸준히 하고,

동 서 북 남풍.

4.

2.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돈? 두보의 "")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인 화가의 화가의 화가. 이 두 말은 내가 평생 음탕한 그림을 그렸지만 늙지 않았다는 것이다. 부는 나에게 하늘의 뜬구름처럼 무관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이 시는 유명한 화가 조패가 예술에 헌신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는 고상한 정조를 칭송한다. 3, 부귀는 음탕하지 않고, 남자는 여기에 호매하다.

노래? 성호) 부에 현혹되지 말고 가난에 안주해. 한 사람이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어야 영웅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지금은 뜻이 있는 사람이 명리를 구하지 않는 고상한 자질을 묘사하는 새로운 의미를 부여받았다.

4, 복숭아리는 말도 하지 않고 자급자족한다. (역사 기록) 경로 (xρ): 경로.

복숭아나무와 이나무는 말을 할 수 없지만, 그들의 향기로운 꽃과 달콤한 열매는 사람들이 하나하나 따는 것을 감상하게 하여 나무 밑에서 자연스럽게 길을 밟는다. (아리스토텔레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나무명언) 이 말은 인품이 고상한 사람이 자연히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는 뜻이다.

5, 냉막, 모호함, 조용하지 않음, 멀지 않음. 삼국? 슈? 제갈량 "계명서") 담박한 수양이 없으면, 너는 너의 포부를 깨끗하게 할 수 없다. 평온한 마음이 없고, 외부의 방해를 배제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제갈량은 슬림치학이 먼저 명리의 속박에서 벗어나 경솔함을 피해야 인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6. 만약 네가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다면, 너는 무지할 것이다.

("예기"? 혼자 공부하고 친구가 없으면 서로 공부하면 무지하고 지식이 적다. 7. 과거를 잊지 않고 미래의 스승이 되어라.

("전국 정책"? 조책일) 은 과거의 경험과 교훈을 기억하고 미래를 위해 참고한 것을 말한다. 8, 하지만 평류에는 석두, 항상 침 몰 했다.

당나라? 두순학의' 경계' 는 사람들에게 자만하지 말고 순조로울 때 조심하라고 경고했다. 침몰: 배가 침몰하고 익사하는 것을 말한다.

9, 악을 작게 하지 말고, 선을 작게 하지 마라. 나쁜 일은 작더라도 하지 않고, 좋은 일은 작더라도 해야 한다.

10,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논어") 매일 스스로 자신을 대하고, 잘못을 고치고, 실수가 없도록 독려한다.

다른 사람이 제기한 의견에 대해서도 우리도 이런 태도를 취해야 한다. 1 1. 근심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함은 죽을 수 있다.

노래? 오양수의' 오대사'? "정사" 순서) 고된 분투, 고된 분투, 큰일을 이루기에 충분하다. 만약 네가 안일을 탐하고 향락에 탐닉한다면, 너는 반드시 죽을 운명이다. 12, 약속을 지키며 하고 싶은 일을 하세요.

("논어") 말은 약속을 지키고, 일은 결단력 있고 철저하며, 사람의 원칙과 미덕이다. 13, 태산은 흙을 허락하지 않으므로 커질 수 있다. 강과 바다는 세세한 흐름을 가리지 않으므로 깊을 수 있다.

진? 리스' 권고 추방서' 장: 거부, 포기. 다만: 성취.

원래 비유는 현나사를 널리 모집하여 큰일을 이루었다. 학식이 해박하고 식견이 넓어 더 깊은 조예가 있음을 가리킬 수도 있다.

14,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노래? 루메이포 \ "통지 \") 매화는 눈송이보다 하얗고 눈송이는 매화향보다 못하다.

지금은 사람마다 장점이 있고, 사람마다 부족한 것이 있으니, 서로 배우고, 서로 참고해야 한다는 것을 형용할 수 있다. 15, 국가의 생사존망, 화복으로.

(청? 린 zexu "가족에게 수비대를 보러 가라") 할당: 그리고, 보내. 우리나라에 좋은 점이 있다면, 나는 목숨을 바칠 수 있다.

불행 때문에 피하고 행복을 위해 분투할 수 있을까? 시는 임측서가 국익을 중시하고 개인의 득실을 따지지 않는 고상한 심정을 표현했다. 16, 신발 안 받고 이미관.

오이밭에서 허리를 굽혀 신발을 들지 마라. 자두 나무 밑에서 손을 들지 마라.

의심받기 쉬운 곳에서 신중해야 하고, 자신을 조심하고, 자신의 행동을 규범화해야 한다는 것을 비유한다. 17, 당당한 사람은 정정당당하고 소인은 늘 같은 배를 타고 공조한다.

군자는 도덕적인 사람을 가리킨다. 소인은 품성이 좋지 않은 사람을 가리킨다.

이 두 말은 군자가 당당하고, 마음이 넓지만, 소인은 늘 어색하고 괴로워하는 것이다. 18, 산이 일어나고 풍경이 끝난다.

("시경"? Xiaoya) 징 징 (h 嗽 ng): 도로. 중지: 보조 단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두 문장의 원래 의도는 산을 만나면 고개를 들고, 길을 만나면 순조롭게 통과한다는 것이다. 나중에 "산" 은 고귀함을 비유하고, "경" 은 공명정대한 것을 비유한다.

품성이 산처럼 숭고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행동이 공명정대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모방당할 것이다. 19, 연꽃은 비를 가리지 않고 국화는 여전히 자랑스러운 서리 가지를 가지고 있다.

(소식 "선물") 녹색 (qíng): 들어 올리고 들어 올립니다. 비 뚜껑은 연잎을 가리킨다. 왜냐하면 그것은 펼쳐진 우산과 같기 때문이다.

두 마디로 연꽃이 시들면 우산처럼 높은 연잎도 시들어간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그러나 국화는 시들어 버렸지만, 그것은 여전히 가지를 남겨두고 엄서리 속에서 오만하게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속에 국화를 받쳐 친구의 고상한 정서에 대한 경모를 표현했다.

20.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 향을 떠서 죽는 것이 낫다. 노래? 정사쇼의 그림' 국화') 는 차가운 북풍에 쓰러지기보다 가지 끝에서 향으로 죽는 것이 낫다.

시인은 국화로 영회하며, 절개를 지키며 변함없는 애국적인 심정을 표현했다. 2 1,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논어") 신용을 지키지 않는 사람이 되는 법을 정말 모르겠다. 부정직은 좋은 점이 없다.

22. 군자는 성인의 아름다움이 아니라 성인의 악이다. 군자는 다른 사람이 좋은 일을 이루도록 도와주고, 다른 사람이 나쁜 일을 하도록 돕지 않는다.

23.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라. 사람들은 구리를 거울로 사용하여 옷을 입을 수 있습니다. 고대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볼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자감) 다른 사람의 경험과 교훈을 잘 흡수하여 자신의 언행을 대조한다면,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5.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반지가 있다.

"돌창? 서문) 의견을 제시한 사람은 무죄이고, 의견을 듣는 사람은 경계로 삼을 수 있다. 26, 만약 네가 내가 아니라면, 나의 선생님도 마찬가지다. 나야, 내 친구; 나를 아첨하는 사람은 도둑이다.

(Xunzi) 내 잘못을 정확하게 비판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나의 장점을 적절하게 긍정하는 것은 나의 친구이다. 맹목적으로 나를 아첨하는 사람들은 나를 해치려는 도둑이다. 이것은 견자의 처세 원칙으로, 수천 년 후에도 여전히 우리가 배울 만한 가치가 있다.

27.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돈? 왕창령' 부용여관과 신건이별') 영롱한 마음이 안에 숨어 있어 옥주전자처럼 고결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