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안진경, 서예사에서 안진경은 2 왕에 이어 성과가 가장 높고 영향력이 가장 큰 서예가이다. 그의 장서는 광범위하고 학식이 해박하며, 고법을 개조하여 점잖고 소박하고 두터운' 면식' 이 되어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안체는 그가 천백년 해서체 역사상 불후의 리더십을 다졌다.
3. 조맹과 조맹영은 고금을 관통하는 대서화가이다. 그들은 학식이 해박하고, 시문, 경제, 공예 서예, 정화, 금석학에 능하며, 음률과 감상에 매우 뛰어나다.
특히 서예와 그림은 원대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거두며 새로운 화풍을 개척하여' 원인의 왕관' 이라고 불린다. 회화에서 산수, 인물, 꽃과 새, 대나무 돌, 안마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공필, 프리 핸드, 청록색, 수묵, 모든 것이 다 정밀하다. \ "돌 비행 흰색 돌 처럼, 쓰기 대나무 는 여전히 팔법 에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이 점을 알 수 있다면, 너는 서화가 같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조맹의 이 시는 이미 중국 서화계의 좌우명이 되었다.
조맹이 문화사에서 이룬 업적을 감안하여 1987 년, 국제천문학회는 조맹의 이름으로 수성 운석구덩이를 명명하여 인류 문화사에 대한 그의 공헌을 기념했다.
4. 류공권, 중국 서예사, 한 명가가 해서체에 능하며 강건하고 힘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것이 바로 모두가 아는 유공권이다.
류공권 성공의 월계관은 근면한 가시덤불로 짜여진 것이 아니라 거인의 어깨에 얹혀 있다. 그는 모든 서예가의 지혜와 성과를 흡수하고 그것들을 자신의 서예가로 바꾸는 데 능하다. 유공권은 안진경의 손에서 해서체 대기를 받아 스스로' 유체' 를 만들어 우뚝 솟은 풍비를 세웠다. 사람들은 이 비석을 보고, 그 책을 돌아보고, 그 책을 찬탄하며, 책과 사람은 불멸의 존재이다.
5, 왕 시안 (西安), 왕 시안 (西安), 왕 시안 (西安) 의 서예 그의 해서체는 나신부 13 행위로 대표되며 행서는 오리두환철이다. 초서 대표작' 중추첩' 은 청대' 삼희첩' 중 하나로 등재됐다.
6, 수시, 수시는 많은 문학 예술적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시, 시, 산문, 서예, 회화에는 모두 뛰어난 조예가 있다. 그는 우리나라의 걸출한 문학가이자 북송 시대의 문학 지도자로서 많은 문학적 성과를 거두었다. 산문과 구양수는' 당송 팔인' 중의 하나인 붕소라고 불린다.
수시의 행서는 황정견의 풋풋한 활력과는 달리 채향의 온완한 매력과는 다르지만 필묵이 풍부하고 둥글고 상쾌하다. 광범위한 수양 때문에 그는 순진하고 소박하며 품격이 고아하여 매력으로 이겼다. 그의' 황주한식스티커' 라는 책은 내용이 풍부하고 우아하며 기복이 심하며 감정이 풍부해' 천하 제 3 행서' 로 불린다.
6, 동치창, 동치창은 문민, 선리, 시문, 서화, 이론을 세심하게 소장하고 있습니다. 그는 중국의 문학 유파로 수십 년 동안 줄곧 걸출한 예술가였다. 그는 만명 중 가장 걸출하고 영향력 있는 화가이다.
동치창의 그림은 산수에 능하고, 사법 전통 기법을 중시하며, 소박하고 순진한 스타일을 추구하며, 필법은 잉크와 운에 신경을 쓴다. 먹색이 분명하고 단아하고 찰랑거리다. "회화사화요" 는 "동치창 산천 만수석, 행운수, 호정 만장" 이라고 평가했다. 펜이 나부끼기 때문에 본조가 제일이다. " 동치창의 그림은 명말 청초화단에 큰 영향을 미치고 현대화단에 파급되었다.
강희와 옹정을 앞두고 그의 서예는 다른 서예가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
8, 장욱, 시, 초서, 특히 긴 초서. 그의 초서는 당대를 널리 알리고 후세에 영향을 미치며 중국 서예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백의 시와 배문건과 함께 춤을 출 때' 삼절' 이라고 불리며 후세 사람들에게' 초성' 이라고 불린다.
9. 쌀과 쌀은 시문에 능하고, 서화를 잘하며, 감정도 정확하다. 그는 화가, 감정가, 수집가이다. 그는' 송사서가' (수, 쌀, 황, 채) 중 하나로 손꼽힌다. 그의 문필은 호방하고 법도가 엄격하다.
쌀은 평생 열심히 공부하여 서예에서 가장 큰 성과를 거두었다. 미완은 자신의 작품을' 고서집' 이라고 자처하며 고대 대사의 필법, 장법, 운율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으며, 이는 미진이 책 전통을 배우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그는 젊었을 때 얼굴, 유, 유럽, 추 등을 열심히 공부하여 탄탄한 기초를 다졌다.
10, 와이소,' 들풀' 로 유명하다. 와이소는 어릴 때 출가하였다. 명상 후, 그는 서예를 좋아하여 연못에서 열심히 연습했다. 그는 파초 잎으로 글씨를 연습했는데, 판자는 종이로 만든 것이다. 널빤지는 모두 망가졌고, 그의 대머리는 무덤에 묻혔다. 나중에 그는 용뱀 만영, 장욱과 함께' 점장대 광소' 라고 불렀다.
회소의 초서는 얇고 두껍고 자연스럽게 날리며 소나기 회오리바람과 같다. 그의 서예는 비록 변덕스럽고 변화무쌍하지만 법도가 있다. Huaisu 와 Zhang Xu 는 당나라 서예의 두 가지 주요 절정을 형성했으며 중국 초서 역사상 두 개의 높은 봉우리이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