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 시퀀스와 서사 텍스트의 기능

순차 내러티브와 그 기능

허순은 일이 발생하고, 발전하고, 끝나는 순서대로 쓴다.

순서 서사의 역할: 서사는 시작과 끝이 있고 한눈에 알 수 있다. 읽기가 매우 명확하고 인상적이다.

플래시백 및 해당 기능

거꾸로 서술-먼저 결과를 쓰거나 발전 과정의 두드러진 줄거리를 앞으로 가져온 다음 처음부터 서술한다.

플래시백 기능: 서스펜스 설정, 독자 유치, 독서 관심 자극 내러티브의 밋밋한 단조로움을 피하고 문장 생동감을 높이다. 주요 내용을 강조하고, 센터를 강조하며, 문장 생동감을 높이다.

예를 들어 초등학교 국어 6 학년 하권' 16 년 전의 추억' 은' 1927 년 4 월 28 일, 나는 그 날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우리 아버지가 고생하시는 날이었는데, 지금까지 벌써 16 년이 되었다. " 여기서' 지금' 은 이대박이 피해를 입은 후 1943 년, 즉 저자 이흥화가 이 문장 글을 쓴 시간을 가리킨다.

그런 다음 저자는 2 단부터 연대순으로 이대천 16 년 전 (1927) 살인 전, 살인 중, 살인 법정, 살인 후 표현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문장 (WHO) 는 이대천 체포 전후의 추억을 통해 혁명 선열의 혁명 사업에 충성하는 위대한 정신과 적들의 불요불굴의 고상한 자질을 역서순으로 보여 주었다. 16 년 전 일이 여전히 눈에 선하여 아버지의 피해에 대한 작가의 극도의 고통과 존경과 깊은 기억을 표현했다.

6 학년 하권의' 등' 과 같은 수업도 있습니다. 문장 는 역사 방식 으로 천안문 광장 의 불빛 부터 시작하여 과거 를 서술하고 불빛 으로 끝난다. 이런 표기법의 역할은' 빛' 을 강조하는 것으로, 혁명 영웅의 미래에 대한 아름다운 동경을 상징한다. 이런 강조는 혁명 영웅의 집념의 이상을 부각시키고, 전우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을 표현했다. 또한 누가 우리를 위해 오늘의 행복한 삶을 창조했는지, 그리고 그 혁명 선열들을 잊지 말라는 것을 잊지 말라는 것을 상기시킨다. 그들은 서두에서 짜임새가 치밀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보간과 그 역할

보간-줄거리를 전개하고, 서사 속의 인물을 묘사하고, 임시로 원래의 서사를 끊고, 원문과 관련된 글을 삽입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삽입 후 원래의 서술을 복원하다.

서술의 기능: 답변과 해석내용은 위의 답변과 연계해 원인을 밝히며 전문답변으로 줄거리를 보완하고, 문장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풍부하게 하며, 줄거리를 더욱 우여곡절시키고, 중심이 더욱 두드러지고, 독자를 끌어들이고, 독서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어,' 범카' 라는 문장, 범카의 비참한 처지를 이야기할 때, 작가의 서술, 범카의 편지, 그리고 그가 편지를 쓰는 과정에서의 추억이 서로 산재, 서로 비친다. 이 글의 베영에 대한 추억은 주로 농촌에서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고, 기조는' 음악' 이고, 문장 전체의 기조는' 고생' 이며, 불평을 주체로 하고,' 악' 을 대조하여 내용과 감정상의 대비를 형성하여 독자들이 반카의 내면의' 고통' 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게 한다. 그것은 중심을 돋보이게 한다.

보간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문장 내용을 풍부하게 하다. 백초원에서 삼담인월까지' 기사 7 항은 겨울 백초원의 무궁무진한 매력을 보여줬고, 또 한 용의 어머니가' 아름다운 뱀' 이야기를 해주셨다. 이 삽입된 작은 이야기는 파라쿼트에 신비로운 색채를 더해 주며 어린이 낙원의 즐거움을 풍부하게 한다.

중심을 두드러지게 하다. 범카' 라는 문장, 범카의 비참한 처지를 이야기할 때, 작가의 서술, 범카의 편지, 그리고 그가 편지를 쓰는 과정에서의 추억이 서로 산재, 서로 비친다. 이 글의 베영에 대한 추억은 주로 농촌에서의 즐거움에 관한 것이고, 기조는' 음악' 이고, 문장 전체의 기조는' 고생' 이며, 불평을 주체로 하고,' 악' 을 대조하여 내용과 감정상의 대비를 형성하여 독자들이 반카의 내면의' 고통' 을 더욱 깊이 느낄 수 있게 한다. 그것은 중심을 돋보이게 한다.

인물을 부각시키다. "고향" 이라는 문장 좀 더 보세요. 양둘째 부인을 소개할 때, "내가 어렸을 때, 확실히 양두 부인이 하루 종일 맞은편 두부 가게에 앉아 있었다. 모두들 그녀를' 두부 미인' 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백분을 발랐는데 광대뼈가 그렇게 높지 않고 입술이 그렇게 얇지 않아 하루 종일 앉아 있었다. 나는 이런 나침반 자세를 본 적이 없다? " 。 아주머니 양 20 년 동안의 신분, 외모, 성격에 대한 묘사, 눈앞의 아주머니 양 2 와의 비교를 통해 아주머니 양 2 세의 시옥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극의 전개를 추진하다. 우리가 배운 본문' 영양의 조각' 에서 "우리 엄마가 말한 영양은 우리 아버지가 아프리카에서 가져온 검은 목각 공예품이다" 고 말했다. 이 말은 영양 목각의 조형과 유래를 설명하고 목각의 가치를 부각시켜 아래 부모님을 위해' 나' 가 목각으로 돌아가 복선을 묻도록 강요함으로써 극의 발전과 구조의 우여곡절을 촉진시켰다.

서술한 내용은 중심 내용을 보완, 설명 또는 돋보이게 할 수 있어야 하며, 중심 내용의 필요에 따라 길거나 짧을 수 있지만, 표현 센터 사상의 범위를 벗어나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주의를 분산시키고 번거로워질 수 있다. 보간을 사용할 때는 중심 내용과의 연결을 잘 안배하여 전환을 자연스럽고 일관성 있게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