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클래식 음악의 유래는 무엇인가요?

첫 번째 단계는 고대 그리스의 음악 문화로, 기원전 12세기부터 기원전 5세기까지의 기간을 가리킨다. 최초의 관악기는 갈대로 만들어졌습니다. 두 번째 단계는 중세의 음악문화이다. 이 단계는 주로 서기 5세기부터 13세기까지 지속되었으며 이때 많은 교회가 출현했는데, 이는 기독교 문화라고도 할 수 있다. 당시에는 주로 음악과 칸타타를 가르치는 데 중점을 두었고, 건물에 설치하는 파이프 오르간 등 악기의 크기도 점점 커졌습니다. 세 번째 단계는 르네상스의 음악문화이다. 이 시기는 주로 14세기, 15세기, 16세기에 걸쳐 지속되었다. 이 300년 동안 유럽은 문화 번영의 시기를 겪었다. 류트 피아노, 하프, 비보(프렛, 6현, 나중에 바이올린으로 대체됨). 네 번째 단계는 바로크 시대로 1600년부터 1750년까지 지속되었다. 당시의 악기는 주로 하프시코드, 오르간, 기타 등이었다. 다섯 번째 단계는 고전주의 시대로, 1750년부터 1827년까지를 가리킨다.

베토벤의 죽음 이후에는 교향악단과 오케스트라의 형성이 점차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인상주의 시대에는 서양악기가 활현악기군, 목관악기군, 금관악기군, 타악기군, 건반악기군 및 기타 장식악기(하프, 실로폰, 첼레스타, 벨)를 형성했고, 전자시대에는 전자악기군이 형성됐다. 키보드, 신디사이저, 컴퓨터 음악 사운드 생성기 등이 다시 등장했습니다. 그 이후로 비교적 완전한 서양 악기 세트가 형성되었습니다.

(1) 그리스 음악의 주요 특징: 단순하고 관대하며 단순한 악기 반주를 갖춘 단일 부분 멜로디, 대부분 즉흥 연주로 음악, 춤, 시의 "삼위일체"를 형성합니다. ; 세속성과 현실성을 강조한 작품의 대부분은 고대 그리스인의 풍부한 사회 생활과 국가 역사를 직접적으로 반영합니다. 고대 그리스 음악은 극소수만 보존되어 있지만 그 의미는 특정 작품의 확산에 있는 것이 아니라 후대 음악의 번영을 고취했다는 데 있습니다.

(2) 음악 현상: 신화 음악, 호머 서사시, 고대 그리스 드라마.

2. 고대 그리스 시대 음악의 사회적 기능에 대한 이해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고대 그리스 이론가들은 "음악은 세 가지 방식으로 의지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마음의 균형을 무너뜨리고, 결국 당사자의 의지력을 방해하여 사람들이 자신의 행동을 의식할 수 없게 만드는 것처럼 몸과 마음도 마찬가지다. 그러므로 청소년과 일반 대중의 교육과목에 있어서 정규적이고 지도적인 음악교육이 확립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음악연주에서도 질서와 존엄, 용기와 활력이 고양되어야 한다. 음악의 목적은 오락일 뿐만 아니라 플라톤이 말했듯이 "조화의 함양, 영혼의 완성, 열정의 중화"입니다.

고대 그리스 이론가들은 음악의 이론적 가치 지향을 강조하며 음악이 사람의 성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믿었습니다.

음악 생활이 번영하고 발전하면서 새로운 상황에 직면하여 음악이 새로운 것을 소개하고 계속해서 전진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여전히 '영적 정화'가 지배적이었습니다. 플라톤으로 대표되는 철학자들의 이론''은 음악이 너무 음악적이지도, 너무 복잡하지도 않으며 혁신을 추구해야 한다고 믿는다. 영혼을 정화하기 위해서는 단순해야 한다.

그러나 고대 그리스 음악 개념은 음악의 사회적 역할을 강조했으며, 음악에 대한 평가는 순전히 미학적 경험이 아니라 어떤 실용적인 목적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음악이 규칙을 준수하고 균형 잡히고 엄숙하며 단순한 음악을 제공해야 한다고 믿었으며, 이는 의심할 바 없이 후대 서양 음악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레고리오 성가는 8세기와 9세기에 형성되었으며 교황 그레고리오 1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으며 로마 카톨릭 성가 전례의 합의된 규범이자 최고 권위가 되었습니다.

기본 기능: ① 반주가 없는 순수한 인간의 목소리(남성 목소리)의 단성 음악 형식입니다. ②라틴어 가사. ③ 즉흥 연주 스타일에는 뚜렷한 리듬 특성이 없습니다. ④ 단순 온음계를 기준으로 합니다. ⑤가사는 주로 성경과 시편에서 따왔습니다. ⑥선율은 잔잔한 톤으로 진행과 3도를 중심으로 한다. 7음역이 좁다.

모테트의 출현은 디스카운트의 다성적 글쓰기 기법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모테트의 서정적 특성은 어느 정도 가장 중요한 특징이 되었으며, 13세기의 가장 고전적인 모테트는 처음에 윗부분에 붙은 가사가 라틴어로 되어 있었다. , 종교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후 윗부분의 가사가 방언화되기 시작했고 프랑스어 모테트가 등장해(상부 모두 프랑스어 가사를 사용), 부분마다 다른 가사를 부르는 독특한 모테트 '복잡한 가사' 현상이 형성됐다. 두 개의 프랑스어 가사는 일반적으로 댄스 노래와 사랑 노래입니다. 가사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기 때문에 모테트의 각 부분은 리듬 패턴에서 일정한 독립성을 유지하며, 리드미컬한 움직임은 다성음악에서 전례 없는 긴장감을 가지고 있으며 각 부분이 만들어내는 자음 간격에서만 느낄 수 있습니다. 모테트의 다성적 구조는 매우 합리적이다.

모테트는 종교음악과 세속음악의 상호 영향을 반영하며, 가사에는 종교와 세속적인 내용이 혼합되어 있거나 완전히 세속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14세기 프랑스 음악의 새로운 스타일은 새로운 세기에 나타난 음악 창작의 새로운 경향을 나타냅니다. (1) 새로운 표기법 (2) 다른 리듬 기법의 적용 (3) 종지의 변화

마샤오(Ma Xiao: 1300-1377), 서양 음악 역사상 음악 작품이 완전히 보존된 최초의 음악가. 그의 작곡은 모테트, 미사, 수많은 세속 노래를 포함하여 14세기의 거의 모든 중요한 음악 장르를 망라합니다. ***주로 3부분으로 구성된 23개의 모테트가 만들어졌습니다. 미사 예식에서 자비, 대영광, 신조, 성경, 어린 양은 종종 하나의 음악 세트로 간주되며 나중에는 전례에서 독립적으로 구성됩니다.

초기 르네상스 음악의 특징: 추상적 이론의 제약을 덜 가르치고, 민속 음악과의 자연스러운 연결을 유지하며, 주요 음조와 주조 스타일을 추구하며, 종종 3도와 6도의 간격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조화롭고 조화로운 음악을 만들어냅니다. 풀 사운드.

대표인물 : 라이오넬 보로, 존 던스터블, 파버튼.

16세기 독일 종교개혁의 가장 중요한 음악적 성취는 개신교의 음악 형식인 루터교 찬송이다. 처음에는 모노포닉의 분할된 노래였습니다. 이후 점차 화성과 대위법이 추가되어 4개의 합창으로 확장되었다.

의의: 칸타타, 크리스마스음악, 수난곡, 오라토리오 등의 형성을 풍부하게 하고, 개신교 음악을 점차 성숙하고 강력하게 만들어주며, 세계에서 대규모 성악이나 기악음악 창작의 길을 열어준다. 바로크 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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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나(1529-1594): 그는 로마 근처의 작은 마을 파트리나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그의 출생지로 부르곤 했습니다.

그는 인생의 경험을 종교음악에 바쳤다. 그의 음악은 어느 정도 보수적인 경향이 있지만, 그는 르네상스 음악의 발전 방향에 순응하여 다성 음악을 만들 수 있었다. 반종교개혁. 그의 작품은 주로 104개의 미사곡과 250개의 모테트를 포함한 종교음악 작품이다. 50곡이 넘는 종교 목가곡과 100곡 이상의 세속 목가곡이 있습니다. 그의 음악 스타일은 다성음악 아카펠라 스타일이다.

바로크 시대 이탈리아 오페라 발전의 주요 맥락.

(1) 음악 역사상 최초의 오페라: 16세기 말, 일단의 문인들이 이탈리아 포로사에 있는 바르디 백작의 집에 모여 고대 그리스 문화를 연구하고 고대 그리스 드라마와 음악의 진정한 본질을 복원하기 위해 작곡가 펠리와 시인 누헬이 협력하여 최초의 오페라 '다프니'를 작곡했으나 오랫동안 악보가 유실되었으며, 현재는 오페라 '에우리디체'만이 작곡되어 있다. 그들에 의해 전해진 유일한 것입니다. 하프시코드와 단순한 하모니를 동반합니다.

(2) 로마의 오페라: 포로사 오페라의 영향을 받아 17세기 전반에 로마에서 오페라가 제작되었으며, 주로 종교적인 주제를 사용하고 종종 합창을 추가했으며 뚜렷한 서정성과 낭송적인 구절들에서 드라마는 종종 만화 하인 캐릭터를 삽입합니다.

(3) 베네치아 오페라: 17세기 전반 산 카시아노에 최초의 오페라 정원이 등장하면서 베네치아 오페라의 발전은 빠르게 강화됐다. 대표 작곡가 몬테베르디는 오페라 <오필>에서 풍부한 코러스와 함께 다수의 솔로 아리아와 듀엣을 사용했으며, 오케스트라 반주를 최초로 사용했으며 비브라토, 피치카토 등의 기법을 개척하여 음악의 드라마를 향상시켰다. 그의 오페라는 지루한 멜로디를 극복하고 목가적이고 노래하는 낭송 톤을 사용합니다. 대표작으로는 『아리아나』 등이 있다.

(4) 나폴리 오페라: 18세기 초 A. Scarlatti로 대표되는 그는 오페라에서 인간 목소리의 아름다움을 끌어내는 데 주력했고, 그 결과 전례 없는 성악 수준의 향상을 이루었다. 독창과 아리아와 레치타티브의 통합을 강화했다. 그는 100편이 넘는 오페라를 작곡했으며, "빠르게-느리게-빠르게"라는 세 가지 속도로 이탈리아식 서곡을 개척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현악 4중주를 오케스트라의 중심으로 삼았습니다.

그 뒤 바흐와 헨델이 나오고, 하이든과 모차르트가 나오고, 베토벤과 슈베르트가 나오며 음악사는 낭만주의 시대로 들어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