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논어 정치"
원문:
공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설명:
아들이 말했다. "사람이 신용을 잃거나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어떻게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마차 한 대가 멍에대에 목핀이 연결되어 있지 않고 마차 한 대가 크로스바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것처럼 어떻게 걸을 수 있습니까? ""
키워드:
1, 편지: 대출.
2, 그: 대명사, 그 사람.
3. 네, 그렇습니다.
4.(ní): 소달멍에를 연결하는 목핀. Zhu 는 그의 노트에 (서) "카트는 평평한 차 이다" 고 말했다. 막대 끝에는 크로스바와 멍에가 있어 수소를 쫓아내는 사람이 있다.
5. 유 é: 마차축과 멍에를 연결하는 나무 핀. 주씨의 노트에 따르면' 작은 차' 는 야전차, 병차, 놀이차를 가리킨다. 샤프트의 끝은 구부러지고 갈고리는 균형을 유지하여 말을 구동한다. ""
왜: 왜? 왜요
7.1: 음절 보조 단어는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확장 데이터
중국 전통사회의 많은 요소 중에서 성실과 도덕은 상당한 분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심지어 한 사람의 입신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다. 논어에는 사람의 신앙에 관한 말이 있다. "믿음이 없는 사람은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큰 수레도 없고 큰 수레도 없다면, 그것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
공자의 말은 백화문으로 번역된다. 만약 한 사람이 믿음이 없다면, 그는 자신의 바람직한 점을 알지 못한다는 뜻이다. 큰 차와 작은 차가 빠진 것처럼, 이런 작은 차는 무엇으로 나갑니까? 공로씨의 뜻은 분명합니다. 재능이 넘치고 학식이 깊더라도 믿음이 부족하면 자전거, 자전거 등의 부품이 부족해도 세계를 걸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믿음이란 통속적인 점은 인간으로서의 공로라고 한다. 오늘날 사회의 기준에 따르면, 신용의 통상적인 표현은 정직하고, 약속을 지키며,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요컨대 한 사람의 성실함이다. 한 사람의 성실함은 자기 거래의 신용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신앙에 대한 신뢰도 포함한다. (조지 버나드 쇼, 믿음명언)
즉, 사람은 사람을 믿고, 사람을 신뢰하며, 이것은 인간성의 신뢰와 안심에 근거한 것이다. 물론 한 사람의 자신감도 어느 정도 포함돼 있다. 자신감은 자신과 사회에 대한 한 사람의 정확한 인식과 자신감이다. 요컨대, 신뢰란 사람의 신용, 타인에 대한 신뢰, 자신감의 통일이다.
신도들은 항상 유용하다. 말은 사실에 근거하고, 일은 시작과 끝이 있고, 약속을 이행하고, 책임을 져야 다른 사람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렇지 않으면 그는 무책임한 소인이다.
일노천금',' 천금은 쉽게 얻을 수 있고, 일노천금은 살 수 없다' 는 미담은 말할 것도 없다. 한 사회의 모든 사람이 자신이 없고, 다른 사람을 신뢰하기를 거부하고, 성실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신앙을 신뢰하지 않는다면, 사회 전체의 신앙은 모두 상실될 것이다. 이런 사회에서 이런 개체는 쓸모가 없고, 아름다운 생활과 행복한 생활의 꿈은 모두 꿈이 될 것이며, 가장 간단한 인간관계조차도 유지하기가 어려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