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표현 방식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매일의 학습, 일, 생활에서 시는 모두의 가장 낯선 물건이다. 시는 시인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형식이다. 시는 여러 종류가 있다. 당신은 어떤 시를 본 적이 있습니까? 다음은 내가 너를 위해 수집한 시사의 표현 방식이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한번 봅시다.

첫째, * * * 를 표현하는 네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서사

묘사: 인물의 경험이나 사물의 발생, 발전, 변화 과정을 묘사한다.

2. 설명

설명: 생생한 언어로 사람, 일, 환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묘사한다.

3. 토론

설명: 사람과 사물의 성격, 옳고 그름, 가치, 특징, 작용에 대한 견해.

4. 서정적

묘사: 작가의 강렬한 사랑, 증오, 호악, 분노, 사랑 등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 있다.

둘째, 표현 수법

1, 암시

전전과 선인의 시사를 인용하는 두 가지 유용한 것을 설명하다. 역사적 이야기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현실 생활의 일부 문제에 대한 입장과 태도, 개인의 감정과 소원 등을 포함한다. , 고대 서정에 속한다. 선인의 시사를 인용하거나 운용하는 목적은 시사 중의 의경을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연상하게 하여 문자 밖의 의미를 찾게 하기 위함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Lenovo (컴퓨터 브랜드 이름)

한 사물이 다른 사물과 관련이 있거나 사물 중 비슷한 특징과 연결되어 모형을 형성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3. 상상

사람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재료와 사상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는 사고 과정을 설명하다.

4. 호 일 또는 대비

묘사는 을을 사용하여 손톱의 특징이나 성질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말한다.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안감과 안감.

5. 번역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환경과 경물을 묘사하고,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예술적 효과를 강화하는 것을 설명하다.

6. 로고

연상을 일으키기 쉬운 구체적 이미지를 통해 비슷하거나 비슷한 특징을 표현하는 개념, 사상, 감정을 설명한다.

7. 비교 및 비교

두 가지 다른 사물이나 상황을 비교하다.

8, 리듬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설명하자면, 그 중 하나만 강조하여 이것을 억제하거나 그것을 촉진하려는 목적을 달성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긍정적인 측면, 긍정적인 측면, 긍정적인 측면, 긍정적인 측면, 긍정적인 측면, 긍정적인 측면)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상승 후 억제, 첫 번째 억제 후 상승.

9. 신경

해석은 시에서 이전에 쓴 내용에 대한 필요한 답변을 가리킨다. 이런 방법은 적절하게 운용하여 구조를 치밀하고 엄밀하게 보이게 한다.

10, 동적 및 정적

사물과 경물에 대한 동태와 정적인 묘사를 설명하고, 서로 비추어 일종의 정취를 형성한다.

1 1, 전면/측면 설명

묘사 대상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를 설명하는 것은 긍정적인 묘사이다. 대상 주위의 사물을 묘사하여 대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하다.

12, 자신의 마음을 직접 표현하세요

경물을 설명하고 시인이 자연 경물에 직면하는 철학 사상을 표현하다.

13, 서정을 빌려 경경에 서정하다

시인의 사상감정은 정면이 아니라 눈앞의 자연경물 속에서 자연경물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14, 사물 지원, 목소리 표현

최선을 다해 사물을 묘사하는 기초 위에서 작가의 감정에 녹아들어 작가의 마음을 기탁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셋째, 수사법

1, 비유

한 사물이나 상황을 다른 사물이나 상황과 비교하다. 직유, 은유, 환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것은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키고 추상적인 사물을 시각화할 수 있다.

2. 환유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관련 물건을 빌려 쓰는 것을 설명한다. 환유는 일부분으로 전체를 대표할 수 있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고, 특성으로 사람을 대체할 수 있다. 환유의 사용은 언어를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만든다.

3. 과장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정도 등에 대한 확대 또는 축소 설명. 그것은 더욱 두드러지고, 더욱 생동감 있게 사물을 표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4. 이원성

두 개의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의미를 해석하는 것은 구조가 같고, 글자 수가 같은 한 쌍의 문장이나 구로 표현된다는 뜻이다. 형식적으로 볼 때, 언어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대칭이다. 내용상 의미가 비교적 집중되고 함축적이다.

5. 비교

사물을 성인으로 묘사하는 것을 의인화라고 하거나, 사람을 농작물로 묘사하는 것을 의상이라고 한다. 대비는 독자에게 연상을 일으켜 묘사한 사람, 일, 사물을 더욱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

6, 비율

내용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며, 성조가 같은 몇 개의 문장이나 어구가 연이어 말한다.

7. 질문

먼저 질문을 설명하고 나서 스스로 관점을 표현하다. 문제의 도입은 문장 전체를 이끌고, 문제는 중간에 있고, 승승장구하며, 문제는 마지막에 주제를 심화시켜 기억에 남는다.

8. 반문하다

문제의 형식으로 명확한 뜻을 표현하다. 말투를 강화하고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9. 기뻐하다

설명흥은 먼저 다른 말을 해서 가사를 불렀다.

10, 허실 결합

묘사란 현실의 장면과 사건이 상상 속의 장면과 사건과 서로 어우러져 같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확장: 시 쓰기의 기본 지식

제 1 절 시 개요

시는 중요한 문학 장르 중의 하나이다. "시 언지, 노래 언지" ("상서 요전") "그래서 희비감, 노래 소리. 그들이 말하는 시와 그들이 말하는 노래를 암송하다. " (한 예술 역사와 문학)

시는 인지 기능, 교육 기능 및 미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옛날에는 시관을 받고, 군관 풍속을 보고, 득실을 알고, 자측한다." (한대 예술문학사) 공자는' 온후한' 유교 시교를 제창했다. 근로자들도 시의 역할을 중시한다. "배고픈 사람들은 그들의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들은 그들의 일을 노래한다." 중국은 줄곧 "시를 빌려 뜻을 말하다" 고 강조했다. 시언지는 반드시 감정적으로 감화하고 도덕적으로 사람을 규범화하는 힘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시는 인류가 미래에 보내는 메시지이다. 시는 인류에게 이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주었다. " (아이칭: 시)

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a) 사상 내용의 집중. 시는 일정한 사회생활의 가장 집중적인 표현이다. \ "의미 또는 곡물, 문맹 경우 식사를 요리 할 수 ​​있습니다; 시를 포도주로 빚다. " (오조' 난로시') 시 사상 내용의 집중은 주로 의경 (시의 이미지) 을 창조함으로써 작가의 사상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경지는 내경과 로케이션의 조화로운 결합으로, 이성, 모양, 신의 조화로운 통일이며, 강한 감화력과 계몽성을 지닌 시적인 예술 세계이다.

(2) 표현 방법의 서정적. 시는 서정적인 문학 풍격이다. \ "시인, 치 도, 마음 은 뜻, 말 은 시 이다. 감정은 중간에 움직이고 말 속에 형성된다. " 시가 진심을 중시하다. "감정이 없으면 시인도 없고 시가도 없다." (벨린스키) "시인: 근정, 묘어, 화성, 진의를." (백거이) "시의 창작은 자연의 표현에 있다. 시의 생성은 마치 자연사물의 존재와 같고, 조금도 가식적이지 않다. 나는 새로운시의 생명이 여기에 있다고 생각한다. 클릭합니다 (곽모로) 시의 서정성은 다른 문체에 비해 특히 강하다.

(3) 언어 형식의 음악성. 시는 가장 음악성이 풍부한 언어예술이다.' 정은 소리, 소리는 문성' ('모시서'), 음운은 조화되고 리듬은 선명하며, 시는 다른 문체와 구별되는 기본적인 특징이다. 마르크스는 이렇게 말했다. "네가 운문으로 쓴 이상 너의 리듬을 좀 더 예술적으로 안배해야 한다." 노신은 "신시에는 시절이 있어야 하고, 대체로 비슷한 운치가 있어야 한다" 고 요구했다. 요약하자면, 시의 본질은 세심한 언어를 통해 독특한 사상 감정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특이하게 표현하며, 자신의 감각세계와 감정세계를 조화롭게 통일시키는 것이다.

섹션 ii 시 쓰기

초보자는 어떻게 시를 쓰는 법을 배웁니까?

첫째, 시의 이미지를 포착하고 창조한다

시는 이미지로 쓴 것이다.

벨린스키는 오래전에 이렇게 지적했다. "철학자들은 삼단론으로 시인들이 이미지와 그림으로 말을 하지만, 그들이 말하는 것은 모두 같은 일이다." (1847 년 러시아 문학을 힐끗 보면 시를 쓸 때 형상적인 사고를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미지사고란 먼저 당신이 생활에 깊이 들어갈 때, 이미지 속에서 생활을 느끼고, 이미지 속에서 생활을 경험하고, 생활을 관찰하고, 생활을 분석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미지명언)

이미지 사고는 이미지 느낌의 기초 위에서 이미지를 잘 포착해야 한다. 아이청 () 은 "이미지 사고의 활동은 잡기 어려운 모든 것과 떠도는 모든 것을 고정시켜 독자 앞에 뚜렷하게 드러내는 것이다. 종이의 도장처럼 또렷하다" 고 지적했다. 그래서 그는 "시를 쓰는 사람은 종종 이미지를 찾아 사상을 표현한다" 고 말했다. 소설의 이미지와 시를 쓰는 소재도 포착할 수 있다. 그러면 우리는 어떻게 이미지를 포착할 수 있을까요? 영감을 보아야 한다. 마야코프스키는 19 13 년경 사라토프에서 모스크바로 돌아온 이미지 캡처의 예를 들었다.

기차에서 같은 여행을 하는 여자에게 그가 그녀에 대해 전혀 사념이 없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시인은 "나는 사람이 아니라 바지를 입은 구름이다" 고 말했다. 이 말을 마치자 그는 즉시 시에 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구두 업로드가 헛되이 남용될까 봐 걱정했다. 그럼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는 매우 초조하다. 거의 30 분 동안 시인은 여자에게 자신의 말이 소녀의 다른 귀에서 날아간다고 믿을 때까지 많은 질문을 했다. 그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2 년 후, 그는' 바지 속의 구름' 을 긴 시의 제목으로 사용했다.

(2) 시는 상상력의 표현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시는 특별한 재능이 필요하거나, 미친 성분이 있거나, 그가 원하는 표현을 쉽게 상상할 수 있게 해준다" 고 말했다. " 셰리: "일반적으로 시는' 상상력의 표현' 으로 해석될 수 있어요." 브레슬레이터: "시는 상상력과 열정의 언어입니다." 벨린스키: "상상력은 시의 주요 활동력이다. 창작 과정은 상상을 통해서만 할 수 있다. " 아이칭은 "상상력이 없으면 시가 없다" 며 "시인의 가장 중요한 재능은 상상력을 이용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시인의 상상력은 과학자의 상상력과 다르다. 베이컨은 이렇게 지적했다. "시는 과학이다. 문학 리듬의 상당 부분에 한계가 있지만, 다른 면에서는 매우 자유롭고 상상력과 관련이 있다. 상상력, 물질적 법칙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분리되는 것을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고, 조합된 사물을 분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상상력) 이로 인해 불법 배우자와 이혼이 초래되었다. " 셰리도 말했다. "시는 그것이 만지는 모든 것을 바꾸었다." 안데슨은 그의 동화 창작에서 시를 잘 쓰는 젊은이가 좋은 시를 쓸 수 없어서 고민을 해서 마녀를 찾아갔다고 썼다. 마녀는 안경을 쓰고 수화기를 달았고, 그는 감자가 그의 집의 역사를 부르는 것을 들었고, 들이나무는 이야기를 하고 있었고, 군중들은 끊임없이 이야기를 돌리고 있었다. 내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시인이 되는 것은 보통 사람의 청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시인의 기형적인 안경과 이어폰을 착용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시를 쓸 때, 우리는 생활의 특징을 정확하게 관찰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특징들을 바꿀 용기도 가져야 합니다. 변형으로 인해 시의 이미지는 왕왕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어, zang Kejia 의 오래된 말:

너는 카트가 그것을 가득 채우게 해야 한다, 너는 지금 너의 생활을 모른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단지 눈물을 가슴에 삼키고,

등 뒤의 압력이 고기에 잠기자 채찍 그림자가 눈앞에 떠올랐다.

그것은 무겁게 머리를 숙이고 있다! 그것은 고개를 들어 앞을 바라보았다.

여기에 쓴 것은 단지 불쌍한 늙은 말이 아니라, 주로 30 년대 북방 농민들의 불요불굴의 정신이다. 노마' 는 상징적인 이미지이다.

(c) 시 이미지의 창조 마야코프스키는 "시를 쓰는 법" 에서 청년 작가에게 "시는 최대한 신의 표현을 전해야 한다" 고 말했다.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큰 수단 중 하나는 이미지이다. " 엘리엇은 이미지를 만드는 것은' 사상의 객관적인 대응을 찾는 것' 을 의미한다고 생각한다. " 구체적인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허실 전환, 사람과 사물 사이의 전환; 사물 사이의 전환 내부 및 외부 변환 크기 변화 원근을 바꾸다. 적은; 부분 및 전체 변환; 역사와 현실의 전환 현실과 미래의 변화 등.

시의 시인 이미지와 풍경 이미지는 모두 감정, 감정, 재미를 표현하기 위한 것이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시의 감정은 이미지보다 더 중요하다. 서정적인 성격이 없다면, 우리는 마음대로 이미지를 구축해야 하며, 시를 손상시킬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