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 봄바람, 매실과 꽃이 밤에 피는 것 (2) 봄의 비가 배꽃 위에 떨어지는 것 (3) 과 같은 끝없는 슬픔이 영원히 지속되고, 대지는 영원하며, 천국은 영원할 것이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다.
(4) 구르는 가을바람, 동정의 파도, 나뭇잎 아래의 파도 (5) 가 평안할 때, 한숨을 내쉬고 (6)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하늘의 파도를 깨뜨릴 것이다.
(7)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이미 죽었다.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이때부터 (8) 루천 야설과주에서 철마 가을바람을 건넌다.
(9) 짧은 종이 삐뚤삐뚤한 풀창세유희차 (10) 는 눈살을 찌푸리기만 하고 마음을 사로잡았다.
2.( 1)' 시경' 시 아속 서정흥 (2) 공작새 동남비악부, 신악부편 제때.
시사가합일 (3) 1 굴원 2 이백 8 두보 4 백거이 5 신유기병 6 이청사진.
3. 분노는 일이 어렵고 인생의 포부는 실현하기 어렵다. 산하가 완전히 파괴되었으니, 주관자는 노여움을 회복하지 마라. 보국에는 길이 없으니, 큰 장치는 노여움을 드러내서는 안 된다.
4. 생략 (이 문제는 비교적 개방적이어서, 분석할 때 본문을 결합할 수 있다면, 타당하고 근거가 있다. 일반적으로, 이전의 견해는
요점은 모두가 비교적 인정하는 것이다.)
5. 예: 우리는' 봄날 반사 계단 위의 푸른 풀' 과' 파 단풍 사이의 황달새' 를 선택했다.
전형적인 이미지로 봄과 생기가 가득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그러나 풀은' 봄' 이고 새는' 빈' 으로 의미가 충만하다.
주인공이 더 이상 영웅이 아니라 재능과 야망을 드러내기 어려운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이 문제는 비교적 개방적이다. 시의 이미지가 시인과 결합될 수만 있다면 된다.
감정 분석, 이치, 근거, 이치, 근거)
6.' 다시 졸졸 흐르는 물줄기' 는 첫 문장 중의' 대나무' 를 꽉 쥐고, 밤이슬은 작은 물방울로 응결되어 대나무 잎에서 떨어진다. "처음에는 별이 거의 없다" 는 것이 매우 빡빡하다.
두 번째 문장에서' 달' 을 빼면 별은 밝은 달 때문에 어두워져 아무렇지도 않게 변한다.
7. 나라와 인민이 지속적인 전쟁을 겪었기 때문에 시인은 매우 걱정했고, 그는 밤새 잠을 자지 못했기 때문에 매우 졸렸다.
8. 전 시 앞의 여섯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며 시인이 밤에 혼자 잠을 잘 수 없다는 것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오직 한 사람만 풍경의' 피곤한' 상태를 감상할 수 있다. 꼬리 접합
피곤' 의 원인은' 만물교전' 이기 때문에 시인은 무한히 슬퍼서 잠을 잘 수 없고 피곤하다.
9.' 국화': 고위를 추구하지 않고 허영을 추구하지 않고 남에게 유익한 고상한 품격만 추구한다. 국화를 그리다: 대의를 고수하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민족기절.
10. 정곡의 시' 국화' 는 국화의 성격을 비교로 부각시켰다. 한편으로는 태자손이 국화에 대해 경멸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국화를 매우 존중하고 사랑합니다. 한편 국화와 지위가 높으면 다른 사람에게 쓸모가 없는 오송과는 다르다. 비록 다르긴 하지만
나는 비천하지만,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향기를 세상에 바친다.
1 1. 이 시는 표 형식으로 폭포를 의인화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감정이 충만하여 뜨거운 피를 끓게 한다.
12. 졸졸 졸졸 일하며 멋진 폭포를 형성한 후 시냇물의 만류를 거절하고 바다로 계속 흘러갔다.
결심이 용솟음치는 파도로 변하다. 이 "폭포" 는 야망을 가진 사람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것을 절대 포기하지 않는 표현이다.
13.' 밤은 어떤가' 는 시인의 마음속의 걱정을 적고,' 답안지' 는 시인의 희망과 의심의 심경을 묘사하며' 정지' 는
시인의 무한한 기쁨을 드러내다.
14. 비바람은 항상 일시적이어서 결국 가라앉을 것이다. 청산녹수는 영원하며, 모든 아름다운 사물의 생명력은 결국 막을 수 없다.
(또는: 인생의 길은 결코 순조롭지 못할 것이다. 역류로 올라가서 비바람을 맞으면 청산녹수의 이상적인 경지에 도달하여 승리를 누릴 수 있다.
조이. 말이 맞다)
15. 모순이 없다. 작가는 먼저 짱 후 억제하는 수법을 채택하여 음악으로 자신의 슬픔을 부각시켰는데, 청자의' 변우' 의 무게, 심지어 어떤 기쁨도 볼 수 있다.
음악과 춤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16. 처음 세 구절은 서정적이고,' 고추명월광만리장성' 은 경치를 묘사한다. 이점: 풍경을 매듭짓고, 풍경에는 감정이 있다. 의경을 창조하여 무한한 뜻을 이루다.
17. 친구들은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히고 은촉과 연기만 쳐다본다. "표정" 이라는 키워드로 답하세요 "
18. 이 대련은 정제어에 능하여 교묘하게 그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숨겨진" 단어는 높은 그늘이 서침월을 가린다. "아니오" 라는 글자는 은하수가 산산조각에 잠겼다는 것이다.
"여명" 에서 표현 시간은 사람을 떠나게 하고, 아교처럼 칠한 심정을 부각시켜' 단어 선택 문장' 과' 기교' 두 방면에서 자를 수 있다
인체 분석)
19. 힌트: 첫 번째 문장' 낚으면 배를 묶지 않는다': 어부가 밤에 낚시를 마치고 배를 묶지 않는 것을 쓰는 것이 게으르다.' 배를 묶지 않는다' 라는 단어가 전체 길의 관건이다. 아래 세 글자.
문장은 모두 이 세 글자에서 탄생했는데, 이 세 글자는 시 전체의 총시작 텍스트이다. 강촌의 달은 잠과 같다': 두 번째 문장은 바로 앞 문장에 이어' 낚시가 돌아온 곳' 을 지적한다
점, 시간, 인물은 피곤해서 자고 싶지만 배를 묶는 느낌은 게을러진다. 풍경과 풍경의 결합은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의 정취를 표현했다.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불어도
갈대꽃의 얕은 물에서만:' 설사' 와' 오직' 이라는 두 가지 관련 단어는 일단 넣고 받으면 시의 의미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밀어 올려 생생하게 수면 위로 떠올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민들의 여유로운 생활 정취와 강촌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했다.
20. 이 시는 한가한 생활 분위기를 표현했다. 두 번째 예: 시는 서정적이며' 배를 묶지 않고 낚아올 것' 이다
이 일은 강촌의 야경과 결합해 나태해 보이지만 한가하고 아름다운 삶을 보여준다.
흥미롭게도, 이것은 우리를 포함한 현대 도시인들이 특히 동경하는 이상적인 생활의 경지이다. 팁: "여유로워 보인다" 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게으른 생활의 정취로,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열정이 부족하여 현실 생활에 맞지 않는다.
2 1. 두 번째 대련의' 구름' 과' 독월' 은 모두 실제 장면이자 구상이다. "구름 한 조각" 이 공중에 떠 있는 것은 마치 집을 떠난 것 같다. 매우 길다
긴 밤 동안 달과' 나' 는 너무 외로웠다. 세 번째 코너는 자신의 노년을' 석양' 으로 비유하고,' 가을바람' 은 눈앞의 현실이다.
장면, 앞의' 석양' 과 반대로 허실을 결합시켜 두 장면이 하나로 어우러져 하늘이 높고 길이 먼 쓸쓸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22. 예 1: 이 시가 "시인의 자강불식정신이 넘쳐난다" 는 것에 동의한다. 시는 "마음은 아직 살아 있다", "나는 병이 난다", "나는 늙었다" 고 언급했다
말 "등. 시인이 질병을 두려워하지 않고, 늙지 않고, 국가에 봉사하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예 2: 동의시 "시인의 원한을 표현했다. ""
사랑 "입니다. 시는 "향수병", "학구", "뜬구름", "석양", 특히 결말: "내가 이렇게 썩었나?
유가, 늙은 말조차도 못하다? "시인의 우여곡절과 보국의 분노를 표현했다. (이 문제는 비교적 개방적입니다.
그래야 의미가 있다.)
23.
예 1: 수시의 견해에 비교적 찬성하다. 두 문장의 끝에서, 시인이 진강에 대해 말하는 것 같다. 진강, 너는 원래 진산 옆에서 흘렀는데, 왜?
야오 멀리 xiaoxiang 에 가고 싶어? 사실 이 문제는 시인의 심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아래 세 가지 선택 중 하나) (1) 진의를 가리킨다.
산성의 외로움을 견디지 못하고 먼 곳으로 갔지만 시인은 여전히 이곳을 떠돌아다니며 자유로울 수 없다. 외로움: (2) 시인이 한숨을 쉬는 것보다 못하다는 뜻이다.
인생 경험: 저는 좋은 학사입니다. 원래 조정을 위해 뭔가를 하려고 했는데, 진강의 통나무가 천주 주위를 돌고 있는 것처럼, 누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까?
지금 당신은 정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렸습니까? (3) 시인은 생활이 고정이 아니라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생강도 참지 못하고 샤오샹으로 달려갔다. 생활의 홍수가 세차게 앞으로 굴러가는데, 어떤 씁쓸함과 서늘함을 가져다 줄지 모르겠다.
팡! 이 두 문장은 의인화 수법을 채택할 뿐만 아니라 감상적이고 시인의 비참한 운명을 동정하는 것 같다. 동시에 상징적인 표기법을 사용하여 경물에 필기를 한다.
타향으로 강등된 시인의 외로움, 슬픔, 깊은 원한은 의미가 깊다. (위 두 가지 표기법 중 하나)
예 2: 왕 Guowei 의 견해에 더 동의합니다. "비교할 수 있다" 라는 말은 시인이 유람관에서 생활하는 것에 대한 긍정적인 묘사이다: 외로운 여관, 그는 어떻게 견딜 수 있을까?
냉천에 꽁꽁 둘러앉아 뻐꾸기의 울음소리에 쓸쓸한 저녁노을이 천천히 떨어지고 있다. (다음 분석 중 하나 선택) (1) 콘텐츠 점수
분석: 뻐꾸기' 집에 가는 게 낫다' 와' 석양' 의 울음소리가 나그네의 향수와 향수를 불러일으켜 나그네가 세계 종말로 전락하게 하고 인생은 처량한 경험을 하게 한다.
감각, 쓰기: 이 두 문장은 고사와 선인의 시를 교묘하게 운용하는데, 뻐꾸기의 울음소리는 자연스럽게 고대 신화 속 촉왕 두자의 죽음을 연상시킨다.
뻐꾸기 울음소리가 된 이야기, 그리고' 한 번 울고, 한 번 울며, 다시 장을 깨고, 3 월에 삼봉을 회상한다' 등 선인의 시구가 되어 깊고 함축이 풍부하다.
돈이 있다. (2) 내용 분석: 봄철 추위, 즉 마음이 춥다. 시인 혼자 게스트 하우스에서' 닫다' 라는 글자가 집의 문과 시인의 마음을 잠갔다.
진달래꽃 소리가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석양이 점점 가라앉는다는 것은 시인이 밤이 더 외로워 참을 수 없을까 봐 걱정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모든 장면이 시인의 생활을 감동시켜 그를 매우 고통스럽게 했다.
느낌. 어떻게 쓰는가: 이런 표현은 경서정을 빌려' 고독정',' 냉천',' 두보',' 석양' 등과 함께 사용되어 색채가 침울하고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고 있다.
인생의 서늘한 경치는 강렬한 서늘한 분위기를 조성해 완곡하고 함축적이다.
24. 생략
두 번째 단원은 시경에 몸을 맡기고, 풍경을 보고, 감정을 안다
1.. (1) 물결에 따라 천리를 따라 어디로 갑니까?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외로운 월륜이 대대로 이어져 있다.
강월은 해마다 (2) 햇빛이 찬란한 바다 한가운데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내가 어떻게 정직한 모습으로 결코 드러나지 않는 고위 관리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3) 동쪽에는 오국이 있고, 남쪽에는 초국이 있고, 해와 달이 난간 옆에서 떠다니는데, 내가 어떻게 울지 않을 수 있단 말인가? , 이 벽의 북쪽에는 전쟁 산 (4) 춘수벽화 천일선, 비를 듣고 잠을 자는 사람이 달과 같다.
빙설이 응결된 것처럼 그녀의 팔은 하얗다
2.( 1) 장호 (2) 웨이장화간파 (3) 산수전원시 (은일) (4) 시사.
(5) 근체시와 고체시의 제 1 련은 평행 목련이고, 마지막 련은 꼬리련이다.
3.( 1) "맹호연": 돈, 맹호연. (2)' 롯데': 당 백거이. , 당나라, 웨이,.
(3) "궁전": 송, 수시. 주랑: 삼국, 주유. (4) "샤오 타오": 김과 도연명; 남조, 사령운.
(5)' 소릉': 당 두보. (6)' 방옹': 송, 육유. "메이 산": 송, 수시. 성재: 송 양완리.
돈과 이백. (7) "제비꽃": 돈과 이백. (8) "부절": 송, 왕안석.
4.( 1) 한가한 적응 (2) 7 언고시. 둘째, 두 쌍의 대련은 대립이 없다. (이것은 가장 명백한 특징이며, 다른 특징도 언급할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3) 앞의 문장은 "어성의 사람들이 나룻배에서 넘어지는 것을 들었다" 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마을 사람들이 상륙하여 집으로 돌아오는 것을 쓰는 것이다. 산사의 종소리가 밤의 도래를 울렸다' 는 말 뒤에 너 자신을 써라.
사슴문으로 돌아가다. 이 두 문장은 인류의 귀환을 바탕으로 한 것으로, 지난 편의 문장 에 대한 구체적인 보완책으로 쓰인다. 두 동창회는 두 가지 감정을 표현하고 대비와 대비를 사용한다.
기교. 시인의 은둔과 이용에 대한 냉막.
5.( 1) * * * * 3 중 대결: 1 위, 병렬, 목련. 힌트: 제 1 련은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보고, 우렁차고 힘이 있다. 대련이 보여준 것은 두보의 마지막 진실이라고 일반적으로 생각한다.
지금 계단을 오르는 것은 일종의 즐거움이지만, 자세히 음미하면 이 두 문장은 더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두보는 재능도 없고, 야망도 없고, 천지를 떠돌아다니는 인재이다.
이 앞의 두 문장을 쓰니 많은 감정이 들었다. 예전에는 동정호에 물이 있다는 말만 들었고, 늦게야 진정으로 위층으로 올라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것은 일종의 억압과 매듭의 느낌이다.
준이와 함께 울다' 의 끝소리가 멀리서 메아리쳤다. 윗층에서 본 것을 써라: 동정호는 오초계로 나뉘고, 해와 달과 별은 떠 있다.
호수에 있다. 협회는 동정호의 광활함을 극력 묘사하여, 10 명의 시인이 기예가 뛰어나고 획이 자연스럽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사슬의 경지는
넓이에서 좁은까지 평행 대련으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공허함은 종종 사람들의 방랑감을 자극합니다. 민들레용은 "넓지 않으면 좁다" 고 말했다.
고생은 감당할 수 있는 것이 넓을수록 텅 빈다. "대련의 결말, 의경이 넓어지고, 앞뒤가 두드러지고, 의경이 혼연일체가 된다. 두보의 "친척과 친구들은 나에게 소식이 없다" 고 했습니다.
나는 온몸에 병이 났지만,' 이 벽의 북쪽에는 전쟁이 있고 산이 있다' 는 이유로' 외톨이' 로 시인은' 대륙에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다' 고 말했다. (2) 맹자가 동정호를 쓴 학생.
그것은 동적이고 강력하며, 사람들이 다 본 후에 볼 수 있는 것은 광대한 호수와 그것의 충동이다. 그 중' 흔들다' 라는 단어는 시인의 연사 능력을 보여준다. 하지만 시 전체가 조금 있습니다.
두보의 시는 동정호의 가장 두드러지고 가장 전형적인 특징인 웅장하고 장려한 특징을 포착해 두 문장으로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네 마디. "위" 라는 글자는 마치 동정의 거대한 파도, 천랑이 오추의 광대한 지역을 갈라놓은 것처럼 보입니다.
동정호의 웅장한 기세. 매우 선명한 움직임을 지닌' 떠 있는' 글자는 동정호가 전 세계를 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주여.
도살은 가라앉고, 태양, 달, 별은 모두 호수의 변동에 따라 변동하고 상승한다. 이 두 편의 시는 시 전체와 하나가 되어 넓고 심오하다. 깨끗하다
현대시 이론가 심덕잠은 두보의 시 두 수를 논평하면서 "맹향양 (맹호연) 은 사실 서너 개 언어로 동정을 쓰는 것은 헛된 일이다" 고 말했다. ("당시")
이것은 "실제" 와 "가상" 에서 두 편의 시의 차이입니다. 맹석은 동정호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을 표현했다.
"건너고 싶지만 배를 찾을 수 없다", 벼슬을 하고 싶지만 소개되지 않는 심정은 관직의 개인적 득실로 제한된다. 그리고 두보가 쓴 동정호에서 강남까지.
강남의 땅에서 하늘, 땅, 일, 달까지 더 큰 공간 범위에서 동정호의 웅장한 분위기를 보여준다. 그의 눈은 동정호만이 아니라
그것은 전체 우 추, 심지어 gankun 입니다; 그의 마음속에는 자신뿐만 아니라 세계 국민도 있다. 이것은 그의 두 시를 맹호연의 시와 비교할 수 있게 했다.
더욱 기세가 웅장하고, 천지를 놀라게 한다. 그래서 서청시론은 이 말이' 크고 별파와는 다르다' 고 말하는데, 차이점은' 가슴에 얼마나 많은 유묘가 있는지 모르겠다' 는 것이다. "
구름 몇 송이를 삼키다. "맹호연의 시 네 편, 특히 두보는 동정기상의 두 수를 묘사하며, 의경이 장엄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천고의 절창이 되어 역대 시인과 시론가를 경앙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은 더 이상 악양루에 대해 이야기하지 못한다.
6.( 1) 산수인생 탁문군 인물 (2) 예 1: 시인은 고향으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이 문제는 그가 강남에서 혼란을 피할 때 쓴 것으로 여겨진다. 우리는 할 수 있다.
시인의 자행 사이의 향수를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문장은 "모두" 설득이고, 두 번째 문장은 "호환성만" 하고 집에 돌아가지 않는 어려움이다.
일곱 번째 문장의' 모' 자는 어쩔 수 없이 과격하다. 마지막 한 마디, 전란으로 인해 어떤 집은 물어볼 수 없어서, "귀향은 반드시 깨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창자' 는 시인이 특정 역사적 환경에서 고향을 그리워하며 돌아오고 싶은 마음가짐을 묘사하며, 오늘 고향의 일과 사물을 어렴풋이 느끼게 한다. "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사람은 가슴 아픈 말을 충분히 가지고 있지만 술어는 가난하고 뜻은 무궁무진하다. 예 2: 부자는 집에 가고 싶지 않다. 이 단어는 시인이 일찍이 강남에서 떠돌아다녔다고 한다
네가 한 일. 작가는 자의적인 수법으로 강남수향의 푸른 하늘, 봄비화선, 미인, 화려한 손목을 눈처럼 그려 독자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상상력이 풍부하다. 처음에는' 모두들 말한다' 라는 측면으로 형용하는 것이 비교적 설득력이 있다. 보통 나그네는 항상 집이 그리워서 갈 수 없다.
대범하고, 그리고 이 단어의 결말은 처음에는 교묘하게 반응했고, 반전통은 관광객과 손님들이 모두 여기서 늙어서 서로 왕래하지 않기를 원한다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아쉬움과 아름다움이다.
피부가 또 참신하다. 관광객들이 강남을 사랑하는 것은 정상입니다. 타지에서 손님으로 귀국하고 싶지 않다는 것은 직관에 어긋나는 것 같지만, 이 때문에 이 점이 더욱 두드러진다.
강남의 좋은 점. 만일 남방의 관광객들이 풍화정무로 북쪽으로 돌아간다면 (시인의 고향은 산시에 있음), 밤낮으로 이 매혹적인 강을 생각하지 않겠는가?
남쪽? (이유가 충분하면 두 가지 답을 모두 받아들일 수 있다. (3) (3) 힌트: 진정엽은 웨이장 단장이 집에 돌아가려는 소망을 읽고 행간에서 느낄 수 있었다.
언어의 서늘함에 대해 말하자면, 억압적이고 우여곡절이다. 시인은 서사, 묘사, 의론 등의 표현 수법을 종합하여 가로방향 묘사와 대비를 운용하여 독자에게 큰 상상력의 공간을 남겼다. 이빙은 시인이 쓴 강남의 아름다움을 읽고 단어에서 언어의 즐거움을 느꼈다.
눈,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질문하는 언어는 아름답고 신선하며 간결하고 명쾌하며 서정적이다. (비로소 말이 된다)
7.( 1) ① 항해한 여행객이 일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그곳의 물과 안개는 접근할 수 없는 ② 에 숨겨져 있지만, 월인은 천모산에 대해 이야기하고, 구름은 사라지거나 보인다. 천국으로 가는 직선에서, 그 정점은 천국으로 들어간다.
③ wushengfeng 정상에 올라 중국을 가로 지르는 그림자를 드리웠다. 천계산맥은 100 리 뻗어 있는데, 이곳에서는 동남 (2) 1 을 향해 천모산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는데, 구름이 점차 사라지거나 보인다. 끝이 없다.
하늘 (2) 을 가로지르는 항해객은 일본에 대해 이야기하고, 물과 안개는 방법 밖에 숨는다. 다섯 개의 성봉에 올라 중국을 가로지르는 그림자를 드리웠다. 파라다이스 테라스 산맥은 길이가 100 마일에 달하는데, 바로 여기서 남동쪽으로 뻗어나가기 시작한다.
(3) (3)① 시작 (먼저 다른 말, 노래하는 것), 예를 들어, "항해객이 일본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그것은 물과 안개가 접근할 수 없을 정도로 가려져 있다", "구름이 퇴색하고 있다" 와 같은 비교
보이는' 과' 형타오의 모호한 편지는 찾기 어렵다' 는 비교적 과장되어 있다. 예를 들면,' 직선이 하늘로 올라가고, 그 봉우리가 하늘로 들어간다',' 천사다리령의 백리 길이라',' 동방에 떨어지려고 한다' 는 것이다.
남쪽으로 기울다 ",(세 가지 표정 중 하나)
8.( 1) 꿈에서 천목산을 유람하는 것을 보고 들은 것. 햇빛이 찬란한 바다가 중도에 바다를 보자 해가 갑자기 사라졌다. (2) 이것은 결코 좋지 않다. "갑자기" 라는 단어는 시 한 수를 썼다.
사람들이 산천에 탐닉하고, 기화이초를 그리워하고, 어둠이 내리는 기경을 모르고, 천목산의 천기백괴와 기화이석을 모르고, 눈코 뜰 새 없이 눈코 뜰 새 없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소리의 특징을 설명하는 글을 앞에 두면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 마음을 더욱 감동시킬 수 있다.
(4)E (5) 내 마음과 내 꿈은 오화악 내 베개와 내 자리의 웅장한 명산승경과 권세 없는 정신생활 (6) 꿈.
(7) 앞 단락에서 쓴 유선체험 (8) 시 속 천목산
(9) 시인의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며, 영원히 고개를 숙이지 않고, 현실 사회와 협력하지 않는 인생 태도를 나타냈다.
9. 낭만주의는 이백시의 가장 두드러진 예술적 특징으로,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이 표현된다. ① 분방하고 열정이 넘친다. (2) 풍부하고 특이하며 찬란하고 아름다운 상상력; ⑧ 우아하고 소탈한 문필. (힌트: 이백시의 주요 예술 스타일은 호방하고 산뜻하고 자연스럽다)
10. 나는 봄을 모른다.
1 1. 첫째, 글쓰기가 변화무쌍하다. 둘째, 형식 통일; 셋째, 음운론이 조화롭고 듣기 좋다. 넷째, 생생한 묘사; 다섯째, 진심을 표합니다.
12. 1, 산길이 캄캄하고 시냇물이 적막하고 차갑다. 그런 다음 새소리가 그윽한 산을 받치고 빙설의 냉엄함으로 산을 표현했다.
추워요. 마지막으로 대자연의 냉혹함을' 보이지 않는 날' 로 표현했다. 자연 환경의' 추위' 를 쓰는 것은 시인을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마음은 "차갑다" (시인이 사물을 초월하는 냉막 감정).
13. 바남 김정 (강정) 가을 임강.
14. 힌트:' 아니오' 라는 단어는 강물이 빠르게 흐르는 것과 무정함을 모두 묘사하며 시의 취지를 가리킨다. "가로" 자, 둘 다 쓴다
밤구름이 짙어 이별의 아득함과 무정함을 썼다. 어지럽다' 는 글자는 밤연기를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심정도 표현했다.
막막하다. 우주에서의' 비행' 은 시간의 흐름을 나타낼 뿐만 아니라 시인이 서서 응시할 때 황급히 흩어지는 느낌을 암시한다. "외로움" 1
글은 외적인 광경에 관한 것이 아니라 내면의 느낌에 관한 것이다. "추위" 라는 단어는 밤의 추위를 나타낼 뿐만 아니라 사지의 무력함을 느끼게 한다.
몸은 춥다. 시인의 심정은 이 특별한 이별의 밤에 무겁고 춥다. 시인은 이런 것을 사용한다.
글은 화면을 생동감 있게 만들어 작별 인사를 한 후의 낙담을 풍경의 묘사에 녹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15. 예: 한밤중에 달이 돌고, 지금 정자가 연기에 휩싸여 있다. 정자에서 바라보면 달이 하늘을 날고, 지금 시골은 고요하고 춥다.
16, 유사점은 의인화, 과장 등 수사적 수법, 허위적, 실필의 결합, 언어가 간결하고, 단어 정제에 중점을 둔다 (예: 제 1 곡의' 보내기',' 가로', 제 2 곡의' 혼란',) 차이점: 첫 번째 노래는' 누가 울고 누가 그룹을 떠나는가' 라는 반문을 사용했다.
직접 서정 두 번째는 풍경의 감정, 풍경의 감정, 사랑의 감정을 담고 있다. 두 번째 곡이 더 좋다. 왜냐하면 "차가운" 글자는 용점정을 그리고, 경지는 최선을 다하기 때문이다. 시
감정과 정경이 융합되어, 공허함이 함축되어 있다.
17.( 1)' 농': 수시의' 춤 청영' 은 자신의 청영과 춤을 추고 장난치는 것이다. "만지다" 라는 단어는 형식적으로 자의적입니다.
자신을 표현하는 것은 혼자이지만 여전히 열정이 있다. 환상에서 여기까지, 나는 다시 세상을 사랑하는 감정으로 돌아갔다.
(2) "슈": 슈, 스트레칭, 개방, 시인은 한 번 말했다: "양쯔강을 헤엄 치는 데 30 년 이상이 걸리며, 다른 해안에 도달하는 데 2 시간이 걸립니다.
그것들은 모두 뒤로 및 옆으로 수영하기 때문에' 짐 초천서' 를 사용하는 것이 적당하다. 한 글자' 슈' 라는 글자는 정경이 어우러져, 탁 트인 스트레칭을 묘사하고, 토로하고 있다. (《・・・・・・・・・》)
시인의 심정은 매우 슈창. (3) "놀라움": 까치가 놀라면 종종 울린다. 여기서 그들은 울리지 않고 울린다. 신 qiji 의 "정적" 단어는 정적입니다.
가운데를 움직이면 시각이 청각으로 바뀌면서 명월과 까치가 인정과 감정을 갖게 되어 경치가 아름답게 보입니다. (4) "포인트": 이것은 자기 주장이다.
쉽게 이름을 알 수 있는 문장. 전당강의 수면은 바람으로 인해 건층에서 흰 파도를 일으키는데, 마치 만송이의 꽃이 바람에 춤을 추는 것 같다. 하늘을 스쳐 지나가는 기러기 떼가 마치 푸른 하늘 속에 있는 것 같다.
한 줄을 쓰다. "돛을 봉하다" 와 "염전" 은 모두 매우 훌륭하다. 만약' 범' 이라는 글자가 비교적 밋밋하다면, 이' 전전' 공간은 매우 역동적이다.
느낌. 기러기는 푸른 하늘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예를 썼다. "포인트" 라는 단어는 매우 형상적이다. "말이 맞아"
18.C 19. ③ ④ ④
20.( 1) 34 122 (이사학림사승원) (2) 241321..
22.( 1) 이 시의 주제는' 야귀록문' 으로, 산수소품처럼 읽혀지지만 소견으로 크다.
시인의 숭고하고 은둔한 정서, 정취, 길의 귀착점을 표현하다. (2) 이 시는 풍격이 소박하여 황혼에서 들은 것이다.
명월은 그날 밤, 담배나무를 피우고, 밤은 사슴문으로 돌아간다. 두 번째 쓰기, 가정적인 글, 시인의 싱그러운 감정, 은둔자의 소탈한 이미지.
그리고 나서 밝혀질 것입니다. (위의 두 가지 점에 관해서는, 한 가지만 말하면 옳다는 뜻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23.( 1) 그들은 의경이 다르다. 단풍교 야박' 은 조봉의 시적인 그림과 한산의 역사적 문화적 색채를 보여준다.
택. 한밤중의 종소리가 역사의 메아리를 울리는 것 같고, 종교의 정서가 넘쳐흐르고, 고풍스럽고 점잖은 느낌을 준다. 시 전체는 선내 여행자와 선외 경물 사이의 소리 없는 교감과 조화를 느끼게 하며, 수향가을밤의 쓸쓸하고 쓸쓸한 분위기와 여행자의 외로움을 자연스럽게 반영한다.
고독한 느낌. 파도 소리는 여전히 단풍교 부근의 한 야박한 분위기를 사용했지만, 다만 파도 소리에 초점을 맞추고, 물건은 인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파도, 파도, 파도, 파도, 파도, 파도)
아니, 그것은 현대인의 이별과 감정의 상실을 보여준다. 실연일 수도 있고, 우정에 작별을 고하는 것일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가사는 0 부터 시작하는 희망을 표현합니다.
다시 오고 싶은 느낌과 소망. (2) 생략
세 번째 단원은 소리와 정신에 근거한 시운을 읊는다
1.( 1) 도운을 읊어 소리 (2) 백거이는 비파를 연주하고, 한유는 피아노를 듣고, 리는 어록을 기른다.
2.( 1) 높은 방, 밝은 거울 속, 얼마나 귀여운 자물쇠인지 눈치 채셨나요? 아침은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됩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사용하세요! 종고, 진미, 보물이란 무엇인가? 그들의 모든 돈을 다 쓴 후에?
천고의 근심 (2) 스타크 소리 5 위-드럼 나팔로 천하 성맥을 지켜본 삼산 (3) 곤산 옥조각봉은 부용울란글라스 () 라고 불렀다.
(4) 수면이 맑고 둥글고 풍하중이 풀린다.
3.b ("첫 번째 연결" 은 "병렬 연결" 이어야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4.D (a) 는' 소리로 신을 구하라' 와' 읊음운' 뒤에 해석되는 내용을 조정해야 한다. B Qin Guan 은 완곡 어법에 속한다; C 주방언, 무슬림 속인, 무슬림집 때문에 붙여진 이름. ) 을 참조하십시오
당시와 음악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생략
볼 수 있습니다: 서리 눈, 세 협곡 별 반사; 나는 들었다: 북소리, 나팔소리, 광음, 외국 노래 등 전쟁과 관련된 목소리; 당신은 무엇을 생각합니까? 손해를 보다
이곳과 관련된 역사적 인물, 예를 들면 제갈량, 공손술 등이다.
8. 힌트: 지인이 세상에 대해 논하면 두보의 또 다른' 도' 에 연락해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시' 석양의 마음이 여전히 강하고 가을바람이 소련에 온다' 는 것입니다.
9.' 이평지야' 는 사이드 라이닝 수법으로 음악의 효과를 주로 묘사하며' 곤산옥깨봉명, 부용울루향' 만 묘사한다.
쇼란은 음악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이다. 비파행 (발췌)' 은 직접 묘사를 많이 사용하며, 주로 비유를 통해 음색의 강약을 묘사한다.
약함,' 동선 고요서선 고요함, 우리는 하얀 가을달이 강심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는 두 문장으로 음악 연주의 효과를 묘사한다. 똑똑한 선생님이 피아노를 치는 처음 열 문장의 운용을 듣다.
거문고 소리의 기복과 그 의경을 직접 묘사하고, 마지막 여덟 문장은 서정적인 방식으로 거문고의 느낌을 표현하며, 일종의 측면 대비이다.
10. 힌트: 이호는 과감한 과장과 신기한 상상을 비유로, 생활 속 익숙하지 않은 이미지로 눈물을 흘리게 하고 충격을 주었다.
맨만백거이는 음악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음악의 본모습에 따라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보는 것을 충분히 이용한다.
네가 냄새를 맡는 것은 은유적이고, 단순하고, 자연스럽고, 친절하고, 냄새를 맡을 수 있는 것이다. 한유가 음악 이미지를 어떻게 묘사하든, 음악 효과를 어떻게 렌더링하든 6 가지 효과가 부족하지 않다.
교묘한 과장, 풍부한 연상, 참신한 비유는 사람을 이상하게 한다.
1 1. 서정을 쓰다.
12. "5 월의 어부들은 서로를 기억하고 있나요?" 친구를 그리워한다고 직접 말하지 말고, 친구의 관점에서 써라. 이번 한여름 5 월의 계절에,
고향에서 같이 낚시를 하는 친구들, 나 보고 싶어? 보고 싶고 꿈속에서 노를 젓고
너희는 함께 부용포충에서 수영한다. 이런 식으로 시인의 향수가 더욱 두드러졌다.
13.1' 일강춘수 동류' 라는 이미지를 비유해 엄청난' 걱정' 을 줄 뿐만 아니라' 걱정' 감정 상승의 깊이와 강도를 표현했다. 춘강이 가득 차고, 왕양이 자의적이고, 끝없이 흐르고, 통제할 수 없다 (2) 봄풀이 온 세상에 퍼지면서 모든 것을 모든 사람의 마음 속에 두었다.
말할 수 없는' 근심' 은 마음속으로는 느낄 수 있고, 눈에는 볼 수 있을 것 같고, 손에는 거의 잡을 수 있다. 봄풀은 끝이 없고, 끝이 없다. 봄풀이 가늘고 빽빽하여, 슬픔의 연속 정체이다. 춘초가 흙을 깨고 싹이 나고, 슬픔이 그 속에서 오니, 무궁무진하다.
⑧ 그가 망국하여 투옥된 후 구경심원 작은 건물에 은거한 슬픈 이야기이다. 슬픔은 볼 수 있을 것 같다. 방해받을 때 끊임없이 얽히고설키는 집단처럼, 휘두르지도 못하고, 할 수 있는 일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슬픔명언) 잘 생각해 보고 정리하면 좋겠지만 생각할수록 짜증이 나고 어지러워집니다. 모든 사람이 세상의 모든 맛을 다 맛보았지만, 이어의' 근심' 은' 평범하지 않다' 는 것은 세상의 비길 데 없는 고통이다. 정말 참을 수가 없다.
14. 요점: 시인은 자연스럽고 진실하며 열정적인 마음을 유지해야 창작 열정이 있다. 만약 그가 세상을 좀 깊이 섭섭한다면 창작 충동을 잃을 수 있다. 이 몇 편의 시는 이욱망국 전후의 여러 시기에 쓰여졌지만, 여느 때와 다름없이 적자의 마음을 드러내고, 미묘하고 깊은 슬픔이 시에서 통쾌하게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리 유 (Li Yu) 는 왕궁 출신으로 결국 망국의 군주가 되었다. 칭찬할 것이 별로 없는 것 같지만,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천지를 놀라게 하고 귀신을 우는 말을 많이 남겼고, 오래도록 새로워져' 시' 의 예술법칙을 어느 정도 반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시)
15. 예: 음악가는 피리를 불고 북을 치고 미녀는 노래하고 춤을 춘다. 아, 우리 마음껏 즐기자. 갑자기, 이 모든 것이 청춘이 날아가는 것을 마치 복숭아꽃이 떨어지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16. 예/Kloc-0 그러나 이백의 시는 더욱 풍부한 내포를 가지고 있다. 예 2: 이백의 시는 전후로 끊임없이 변한다.
때로는 슬프고, 때로는 즐겁고, 때로는 미치기도 하고, 분노하기도 하고, 야심도 있고, 토하지 않는 느낌이 들 때도 있다. 이하의 시와 상대적으로 주요하다
슬픔, 행복 앞에 쓰여져 갑자기 뒤의 슬픔의 심연에 빠지는 것도 충격적이지만, 시는 읽으면 좀 우울하다.
예 3: 이백의 시를 읽으면서 슬프다. 하지만 내 마음은 상쾌하고, 감정은 격앙되고, 정신은 펴진다. 이가 () 의 시 () 는 시 전체에 슬픈 글자가 하나도 없지만, 시작도 확실히 음악으로 쓴 것이지만, 읽어보니 곳곳에서 슬픔을 말하고 있는 것 같다. 이런 슬픔은 피할 수 없는 것 같다. 내 인생에서 감당할 수 없는 무게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예 4: 이백의 시는 더 높은 경지를 가지고 있다. 특히 결말의 그 구절은 사람들의 눈을 밝게 한다. 원래 이런 슬픔이 아무리 깊어도 해소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하의 시가 끝나면서 죽음이 어렴풋이 다가온 것을 느끼게 해 끝없는 씁쓸한 뒷맛을 남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이것은 의미가 있는 한 개방적인 문제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17. 품사 제목 궁조 이름 곡표 이름
18. 중점: (1) 청춘초 창업한 젊은이, 호정만장, 자태가 늠름하다.
(2) 초색과 복장색의 대비를 통해 풍경과 인물을 교묘하게 연결시켜 전체 내용을 조화롭고 자연스럽게 만든다.
(3) 이른 봄 잔디의 생기를 부각시켜 늦봄 잔디의 쓸쓸한 시들음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19.( 1)
활력이 넘치다. (2) 장면의 사랑: 단풍, 계곡은 모두 임천의 사람들이 좋아한다. 소나무, 황후아, 쌍영은 눈을 자랑스럽게 여기며, 눈은 오랫동안 퇴색하지 않아 슈퍼 먼지를 상징한다.
도겸은 그의 탈속, 청결, 우아함을 칭찬하고, 아래에서 그를 "배우고 우월한 사람" 이라고 칭찬했다. 칭찬의 정이 언표에 넘치다. (3) 경물 묘사가 생동감 있고, 색채가 풍부하고, 기세가 웅장하며, 층감이 강하다.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파노라마이고, 의외로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국부이다.
20. 송사: (1) 춘초를 쓰면 쇠퇴하기 쉽고, 봄은 죽기 쉬우며, 석춘의 정을 표현한다. (2) 소년의 득지를 쓰고, 풀이 늦게 돌아오는 것을 원망하며 벼슬길에 대한 실망과 향수의 정을 표현한다. 원곡: 자연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더러운 현실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환관 승진을 경멸하는 은둔감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