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족, 세심한 보호, 거의 3000 평방미터에 가까운 비석이 티베트에 묻혀 있다. 비랑 6 개, 비석 7 개, 비정 8 개, 전시 1087 비석이 있습니다. 유명한 고적이 있는 전시실에는 유교 학자와 철학자의 호연해 같은 석경이 진열되어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의 학자들의 소박한 유풍; 위진 북조 묘지 중 화영: 당대의 명가의 절세 서예, 송원 명가의 소탈한 필묵. 서화 성수 왕희지, 성오도자의 필치, 시와 그림이 모두 뛰어난 왕위죽영 청풍으로 비림에 빛을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Xi' an beilin 은 독특한 특징으로 중국 역사 유물 보고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1962 에 전국 최초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Xi' an beilin 은 중국에서 고대 비문을 수집하는 최초의 유명한 비문이 가장 많은 예술 보물 창고입니다. 그것은 우리나라 고대 문화 전적이 각색된 곳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역대 유명한 서예 예술 진품이 모이는 곳이며, 중대한 역사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역사적 가치 측면에서 많은 비문은 귀중한 역사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역사서에 기록 된 오류를 보완하고 수정하는 데 사용될 수 있으며, 일부는 중국과 외국 간의 문화 교류사와 지역 역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입니다. 섬서성 주지현에서 출토된 광서 33 년 (서기 1907 년) 비림의' 대진경교 중국비' 로 높이 353cm, 폭103cm 로 당덕종 건중 2 년에 새겨져 있다. 그것은 중서 두 가지 언어로 당대 기독교의 한 지점인 경교가 중앙아시아에서 중국으로 들어온 상황을 기록했다. 게다가, 당대의' 중니의 결합 Trony Classic Mansion' 은 당대의 중니 양국 인민들의 우호적인 교제의 전범이다. 당 광지의' 삼장비' 는 한 인도 스님의 중국 생활 경력과 밀종과 일본 불교의 관계를 기록했다. 잠깐, 이것들은 모두 중외 문화 교류와 종교 역사를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명덕희수비' 에는' 대순' 과' 영창'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명대 이자성이 이끄는 농민 봉기의 유물로, 당시 산시 () 의 가뭄, 곡가 상승, "밀 224 원 한 통, 쌀 226 원 한 통", "사람이 개를 먹어도 사람을 먹는다" 는 비참한 장면을 기록했다. 청나라가' 장화룡비' 를 새기며 당시 산시 부풍, 치산 일대 농민들이 정부에 반항했던 장화룡을 칭송했다. 청나라에 새겨진' 기근의 노래' 도 일부 농민들이 관료지주의 억압에 착취당하는 비참한 생활을 기록했다. 원나라 우산 토주 중회왕묘비, 청대 묘비, 평리 교안비 재건은 원말 홍건군 봉기와 청말 광대노동인민들이 착취압박과 제국주의 대외침략에 반항한다는 사실을 각기 다른 측면에서 기록했다.
비림에는 한 세대의 종사로 불리는 공자, 한자를 통일한 리스, 촉한에 충실한 관우, 청렴한 정판교, 아낌없이 죽은 민족영웅 문천상, 호문 금연에 충격을 준 임칙서, 역대 서예 대사인 왕희지, 안진경, 우우임 등 많은 애국주의 인물이 있다. 그들의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고 끈기 있는 정신은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중화 자녀들을 고무시켰다.
비림 속의 대량의 석경은 고대의 중요한 문헌이다. 석대소경' 은 당천보 4 년 (기원 745 년) 에 새겨져 있다. 당현종 이롱기가 직접 서평을 하고 예서 (소경은 공자 학생의 문답, 주로 효도와 효도를 말한다) 로 썼다. 이 기념비는 아름다운 석두 네 조각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석두 색깔은 검은색이며, 사람들은 높이 590cm 를 구분할 수 있다. 정제를 넣는 양. 이마에는 석두 한 조각이 덮여 있고, 석두 가장자리에는 아름다운 권운이 새겨져 있고, 꼭대기는 산처럼 새겨져 있다. 비석 아래에는 3 급 돌계단이 있어서' 석대효' 라고 불린다. 3 층 높이의 석대, 사방에 생동감 있는 선이 새겨져 있고, 무성한 만초와 위풍당당한 사자형 괴물이 있다. 두 가지 조화롭지 못한 동식물이 조화롭게 묘사되어 전체 구도는 웅장하고 발랄한 느낌을 주는데, 이것은 성당의 예술의 정수이다. 개석성경' 은 당문종태화 4 년 (기원 830 년) 국자감 진징의 건의로 아이국혜와 진진 이탤릭체로 쓴 것으로 개성2 년 (기원 837 년) 에 약 7 년 동안' 석경' 으로 새겨져 있다. 주역 6 권,' 상서' 13 권,' 시경' 20 권,' 이주' 1 1 볼륨' 예식 이 고전은 중국 고대 7 대 판화 중 가장 잘 보존된 편이다. 그것은 중국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 문화의 보존과 전파에 중요한 역할을 한 대형 석두 도서관과 같다. 석대 소경',' 개성대경' 등 유명한 고적은 당초 당대 장안의 오본방 (현재 Xi 아난 문외) 국자감원에 세워졌다. 당말 (서국한공) 이 장안에 내려온 후, 이 고적은 다른 유명한 고적과 함께 도시 밖에 흩어져 있다. 당소종과 후량왕조는 당대에 이 비석들을 상서성의 서각으로 옮겼다. 원우는 송철종 시대 (기원 1086- 1093 년) 에 모든 비석을 학부의 북쪽, 즉 오늘 비림의 위치로 옮겼다. 또한 명청시대의' 흥학비',' 수곡집',' 수잔도집',' 수계승집',' 묘수집' 도 중요한 사료가치를 가지고 있다.
Xi' an 의 beilin 은 동양 석재 역사 문화의 보물 창고 일뿐만 아니라 서예 예술의 보물 창고이기도합니다.' 서예 예술의 고향' 이라는 명성을 누리며 해외 인사들을 동경하게 만듭니다. 비림 중의 초기 석각에는 송대 진봉산석각이 있었는데, 원비는 진국승상 리스소서였다. 동한 종평 2 년 (서기 185 년) 의' 조전비' 비문은 예서가 정교하여 전국 한비에서 잘 보존되고 글씨가 또렷한 비문으로 한비의 명품이다. 한희석평경' 은' 주역' 의 잔석으로 중국 최초의' 주역' 문장을 보존했다. 당시 저명한 학자, 대서예가 채용 () 이 예서서 () 로 쓴 것으로 전해져, 단정한 것이 한립의 전범이었다.
당대는 중국 서예예술의 전성기로 당대의 서예 예술의 백화원에서 명가가 배출되어 가작이 있다. 참, 풀, 예서, 전서, 화훼는 찬란한 별처럼 영원한 광채를 뿜어낸다. 구양문의, 여사남, 추 수량, 안진경, 류공권 등은 모두 해서체를 창작했고, 구양통, 돌, 회소 등도 유명한 문학가이다. 구양통이 쓴' 도인대사비' 는 아버지 구양고가 쓴' 황보생진비' 와 매우 유사하며, 구조가 치밀하고 서예가 험난하여 소중히 간직할 만한 서예가 명가의 비다. 안진경의' 안이진비',' 안가묘비',' 도탑 감응비' 는 기세가 웅장하여 표준' 안체' 다. 류공권의' 대법사 신비탑' 은' 류체' 의 가장 전형적인 대표작으로, 필법이 정교하고, 힘이 대나무를 깎고, 구조가 깔끔하고, 정취가 넘친다. 화이인 스님이 김대왕희지가 남긴 잉크 자국에서 뽑은' 당삼장서문비' 가 더욱 유명하다. 유명한 초서가의 자수가 쓴 천자문은 필법이 분방하고 매끄럽고 소탈하여 세상에 소중히 간직되어 있다. 또한 청대에 재판된 송기바' 대관비' (세금체) 와 송춘화' 비각첩' 도 빼놓을 수 없는 진품이다.
서예 외에도 북위 당송비각에는 예술적 가치를 지닌 정교한 도안이 대량으로 보존되어 있다. 당대의' 대지선사비' 양측이 선각, 토지복원의 도안으로 장식되어 만초, 봉황, 인물 등을 꿰뚫어 색채가 알록달록하고 생동감 있고 흥미진진하며 생동감 있게 느껴졌다. 석대소경' 비석의 첫 돋을새김의 권운, 사자, 비석에 조각한 영롱한 만초, 맹수 역시 당대의 조각 특유의 짙은 풍격을 보여준다. 당대에는 도교대사기념비 받침대 양쪽에 두 조의 인물이 새겨져 선이 유창했다. * * * 그 당시 십여 명이 기이한 옷을 입고 깊은 곱슬머리를 하고, 말을 끌고, 개를 끌고, 여행을 준비하는 것은 보기 드문 라인 조각 걸작이었다. 북위 원륜 묘지의 사방에는 각각 용신, 백호, 주새, 현무사신의 이미지가 새겨져 있으며, 틈새에는 행운물이 가득 차 독특하고 우아하며 조화로운 경지를 보이고 있다. 그들은 녹색의 숲처럼 오색찬란한 서예 예술을 돋보이게 하여 비림이라는 서예 예술의 보고를 더욱 아름답게 하였다.
비림은 지금까지 완전히 보존될 수 있으며, 청대 건륭 시대 산시 순무비원의 공헌과는 분리될 수 없다. 송대에 도착했을 때, 아무도 관리하지 않았기 때문에, 일부 귀중한 한당비석은 벽돌로 쓰이고, 어떤 것은 다리를 수리하는 데 쓰이고, 파괴되었다. 원대에 이르러 비림의 모든 비석이 두 번 쓰러졌다. 명나라 가징 34 년 (서기 1555 년), 산시 () 에서 규모 8 의 지진이 발생했고, 비림 중 대량의 비석이 떨어져 닿아 끊어졌다. 청건륭 37 년 (기원 1772 년) 에 필연은 동료를 이끌고 비림을 순시하다가 집이 무너지고 비석이 경진 잔해 사이에 가로누워 있었다. 주위를 둘러보니 곳곳이 황량하여 그는 매우 충격적이고 슬펐다. 그와 동료들은 집 수리, 돌 정리, 기록 목록 작성, 석각전시회 조직, 관리기관 설립, 보관제도 등을 통해 비림을 재건하고 보호하기로 합의했다. 그는' 관내석기' 라는 책에서 "전후당은 모두 혁신적이고, 흙속을 돌며, 구각본은 수십 가지나 된다" 고 말했다. 그래서 송원 이전의 석경과 도성, A 와 B 행, 열과 방패가 주중에 있습니다. 명나라 때, 가까운 사람은 가장 좋은 것을 남겨두고, 뗏목 세 개를 만들어서 기르지 않았다. 자물쇠의 열쇠는 손바닥에 있으니 영원히 보호해 주세요. " 비원은 비각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으며, 비림의 수선은 "일반 고고학자들도 감상할 수 있게" 하는 데 있다. ('피연이 관중고적 보호에 기여한다',' 문화재세계' 제 2 호, 1983) 그가 진귀한 문화재 보호에 중요한 공헌을 한 것은 매우 칭찬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