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경봉의 예술 창작은 서예를 기초로 하는데, 그중에서도 초서 성취가 가장 두드러진다. 명말, 주모섭은' 상서 회속' 을 집필할 때, 자경봉 ... 서예보다 더 심오하고, 그는 비범한 필을 대관한 사람처럼 위엄 있고 존경할 만하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위엄, 존경, 존경, 존경, 존경, 존경) 신의 도움으로 광초는 변화로 가득 차 있지만, 고법을 잃지 않는다. 평론가는 주경조 (운명) 와 함께 당대의 주인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평가는 분명히 매우 높다. 그는 이미 명대 초서의 대표 인물로 여겨졌다. 전세한 자경봉 초서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명대에 출판된 돈초서이다. 중국 고대 서화감정팀, 문화재출판사가 출간한' 중국 고대 서화목록' 에 따르면 자경봉 초서장권은 만력 24 년 (1596) 여름 6 월 심빙이 지은 것으로, 현재 안후이휴닝현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만력 25 년 정유서 (1597) 가 쓴 책으로 현재 광둥 () 성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또 다른 권은 이 책의 소개이다. 전해 내려오는 초서' 근회소' 천언 한 권, 현재 장서성 박물관을 소장하고 있다.
이 전세권 앞에는 제임스가 쓴' 묵죽도' 한 폭이 있고, 출금 후 제임스 2 추록이 있다. 볼륨의 후기에서 볼 수 있듯이, 이 권은 정유수 (1597) 가 만년 25 년 12 월 초 4 일에 지은 것이다. 날씨가 춥고 눈이 왔을 때, 자경봉은 붓을 들고 몇 번 올려놓았지만 얼지 않았다. 그는 또한 좋은 손님들이 앉아 있고, 그들의 월급은 난로에 있고, 그들의 파인애플은 솥에 있고, 그들의 손은 하얗다고 느꼈기 때문에, 그는 잠시 충동적으로 이 책을 썼다. 전체 볼륨 14 1 줄, 본문에 제목과 단락, 1080 여 자가 더해져 하루 만에 다 쓸 수 있다. 자경봉 본인은 이 책에 대해 비교적 만족했기 때문에 이틀 후, 그는 정공 작은 글자로 후기를 썼다. 그의 생애에 관한 책은 매우 적다. 최근 고객이 쓴 것이다. 하지만 많은 평범한 일들이 2 ~ 3 일 만에 끝났다. 그러나 이 권은 큰 흔들림으로 우연인 줄 알았다. 그래서 화제가 다시 시작되고 끝나는 날은 이틀 후다. 여섯째 날, 풍정. 후기에서 화제가 시작되고 끝나는 시간은 이렇다. 화제가 끝나는 것은 후기이다. 선두 주자, 혹은 선두 주자가 있는' 묵죽도'.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이 책은 내 동생 판규포드에 의해 획득되었다. 이듬해 9 월 13 일, 자복초서 이 권: 호복범 석웅은 이 권을 가지고 천일각을 잡고 제사를 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자경봉, 1898 년 중양 4 일 후.
"돈 아야코" 는 남조 이후 줄곧 전해져 역대 서예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필기내용이다. 돈 아야코' 자체는 자연, 사회, 역사, 윤리, 교육 등에 대한 지식을 다룬 사운체 문장 한 편이다. 수대 이후, 특히 송대 이후 중국 고대에 가장 널리 전해진 계몽 도서 중 하나가 되었다. \ "양서주흥사전 \" 기록에 따르면 양무제 명주흥사 이운왕희지는 천 자를 써서 문장 한 편을 썼다. \ "법 슈 사이 기록 우 Pingyi \" 에 따르면
선배들이 평가한 바와 같이 자경봉의 초서는 독창성도 있고 변화도 있다. 그의 초서는 방만한 기질도 있고 능숙한 면도 있다. 전세한 자경봉 삼초서' 천자문' 은 모두 란지로 창작 시간이 1 년 반 이내였지만 예술적 면모에는 큰 차이가 있었다. 전반적으로, 내 의견으로는, 이 볼륨의 예술 수준은 3 권 중 가장 높고 구조적으로 더 동적이다. 센터 원필의 주요 표현에서 네모난 사이드의 합리적인 운용과 풍부하고 무미건조한 먹색도 빠른 글씨에서도 자연스럽게 드러난다. 이렇게 하면 글쓰기의 미끄러움을 피하고 필묵의 재미를 풍부하게 한다. 이 모든 성공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서예가의 행초공력과 일시적인 충동으로 이 책을 쓴 훌륭한 창작 상태와 관련이 있다. 그래서 Zhan jingfeng 자신도 우연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예술 창작에서 기교가 기초이며 영감이 우연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기교와 영감의 완벽한 조화, 즉 마음이 서로 맞아야 가난해서 변태해야 종이에 담을 수 있다.
그가 일생 동안 한 관원은 비록 작지만, 예술적 성과는 결코 낮지 않다. 그의 문장 들은 주로 한부와 장자, 좌전 등 선진 산문을 연구한다. 한편, 회화는 원대 황과 텅스텐의 산수를 배워서 가지를 꺾고 꽃을 꺾는 데 능하다. 만년에 서예를 화법으로 하여 묵주가 되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전형성을 지녔다. 왕희지, 왕헌의 부자 서예, 만년 희초, 모조회소. 그들은 후기에 새로운 서예 풍격을 구하는 범위에 속하지만, 의도는 법도보다 낫다. 왕왕 비교적 거칠다. 그는 심지어 동시대의 주치사에게 "결국 요괴가 되고, 소귀뱀신이 신선을 구덩이로 만들고, 술집은 온통 물건이다" 고 비판받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