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쌓은 덕행은 아무도 볼 수 없으나 하나님은 네 선행을 아실 것이다'는 도교 고전 '태상영변'에서 따온 것이다.
원문 전문은 다음과 같다.
당신의 축적된 덕행은 누구도 볼 수 없지만, 당신이 선행을 행할 때 하나님은 아신다. 사람이 선하면 복이 아직 오지 아니하였어도 화는 멀리 있고, 사람이 악하면 화는 아직 오지 아니하였으나 선을 행하는 자는 봄 동산의 풀과 같으니라 , 오래 자라지는 않지만 매일 나눠줄 것입니다. 악을 행하는 사람은 숫돌과 같아서 손해를 보지 않으면 날마다 손해를 입게 됩니다. 복과 불행은 언제나 마음에 있다. 악을 행할 때 무서운 것은 남에게 들키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아는 데 있다.
번역:
선한 일을 하고 남에게 보이지 않더라도 조만간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사람이 선한 일을 하면 아직 복을 받지 못하더라도 재앙은 멀리 있습니다. 선한 일을 하는 사람은 봄의 새 풀과 같아서 자라는 것을 볼 수는 없지만 날마다 햇빛에 젖어 있습니다. 악한 일을 하는 사람은 숫돌과 같아서 닳고 닳은 부분은 관찰할 수 없지만 매일매일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추가 정보:
공공 목적:
"태상 귀납 장 주석"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최고의 분은 도교 종파의 최고라고도 불립니다. 이것으로 남을 감동시킨다." 이것을 '응'이라 하고, 저쪽에서 보면 '응'이라 한다. 선과 악이 천지를 움직이면 과보가 있게 마련이다. 응답'은 세상에서 사람이 하는 일에 따라 천지의 신과 귀신이 주는 선악의 보응, 상벌을 말한다. 그러므로 첫 장은 “화와 복은 길이 없고 사람이 스스로 자초하며 선과 악의 보상이 그림자처럼 따라온다”라는 16개의 말로 시작한다. "선은 선으로 갚고 악은 악으로 갚을 것이다."
개념 표현 :
'Tai Shang Ying Pian'은 '하늘과 땅에 잘못을 책임지는 신이 있고, 사람의 박탈은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라고 믿습니다. 그들의 범죄의 심각성", "대만에는 세 명의 싸우는 신이 있습니다. "사람의 머리에는 사람의 죄를 기록하고 기록을 없애줍니다." "인체에도 세 명의 시체 신이 있습니다. Gengshen 날마다 그들은 종종 천조에 가서 사람들에게 그들의 죄를 고하라." 그러므로 사람의 행위는 천지의 귀신과 신들에 의해 심판받는다. 사람이 불의하게 행하고 이성에 어긋나게 행동하면 “큰 일에 규율을 멸하고 작은 일에 이성을 멸하며”, 축소하면 궁핍해지고 결국에는 “모든 계산이 더 심해진다. 죽음에 이르게 하고, 사람들은 떠날 것이다. 당신이 부당하게 죽으면 당신의 후손에게도 재앙이 올 것이다.
자신을 수양하고 생명을 보존하는 것이 도교의 철학이다. 여기에 생명의 존재가 있다. 우리는 이 세상에 더 관심을 갖고 현실에 존재하는 생명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그러므로 '영원히 살고 싶은 사람'은 '수백 가지'의 크고 작은 실수를 피해야 한다. 악을 피하는 것과 통일된 것은 선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선"은 사람들을 더 높은 삶의 영역에 도달하게 할 수 있습니다: 도를 달성하고 불멸자가 되는 것입니다. 도교가 추구하는 삶의 최고 경지 아래 오를 수 있는 사다리 - 도를 얻고 불멸자가 되는 이상, 즉 선을 행하는 현실적인 사고방식과 실천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태상 입문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