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근처 "는 실제 거리입니다. "모종" 은 일종의 주관적인 느낌이다. 하지만' 가깝다' 는 것은 술을 끊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그 옛 친구는 이미 죽어서 다시 볼 수 없어' 모종' 이라고 부른다. "금" 과 "모종" 은 정반대로 서로 맞물려 재미를 이루며 모순된 종합체가 여기서 유기적 통일을 이루었다. 몇 여덟 글자, 얼마나 많은 본연의 애정과 선량함이 담겨있는지, 그리고 그것의' 부드럽고 아름답고, 슬픔이 아득하다' 는 것을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짜릿해서 거의 한 글자라고 할 수 있어요! "(「시론 시주」 17 면). 문 5: 누군가 울면서 말했다: "나는 천 피트 키가 크다. "< P > 죽은 자의 영기, 풍신의 초탈은 더욱 존경스럽다. 이 문 9:
가 죽었을 때 그는 양주에 묻혔다. 속담에 "균형 잡힌 나무 한 그루를 땅에 묻으면 인정이 사라지게 할 수 있다!" < P > 죽은 자의 내적 품질의 아름다움, 고상한 품격의 아름다움, 너는 똑똑히 볼 수 있다. 이 문은 연이어 < P > 지도림이 장례를 치른 후 정신이 무너지고 풍미가 떨어진다. "과거에는 장인이 다른 사람에게 많은 돈을 낭비했고, 이빨은 종기에 태어났으니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밀면 된다. 유령 증서가 사라지고, 말이 보상되지 않고, 센터가 묶여 있고, 나머지는 모두 죽는다! " 하지만 1 년 후, 나는 죽었다. < P > 유효가 이 글에서 인용한' 지은전' 에 따르면 파겸은 지도림의 동창으로' 잘생기고 합리적이며 수줍어한다' 고 한다. 지도림은' 장자 오욱규' 에서 장인석과의 이야기와' 한석전' 권 9 중과의 이야기를 통해 지음에 대한 깊은 애착과 그리움을 표현했다. 이 문 18:
양부가 서른한 살에 세상을 떠났을 때 환현과 양신은 이렇게 썼다. "당신의 은혜와 갑작스러운 병마가 한숨을 쉬시길 바랍니다. 뭐라고 할 수 있어! " < P > 이 문장 속 유효는' 숫양전' 을 인용해 "안원이 죽었을 때 공자가' 아이고, 하늘이 없어!' 라고 말했다. 루즈가 죽었을 때 공자는' 아아, 신의 가호!' 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호슈의 말을 인용했다: "나는 원한다, 나는 그것을 깨뜨릴 것이다; 하늘이 무너질 것이다. " 이 전고를 통해 환현도 죽은 친구에 대한 애틋함과 슬픔을 깊이 표현했다. < P > 사실 격동의 시대에 사람들이 병들거나 죽임을 당하는 것은 참을 수 없는 일이 아니다. 죽음으로 볼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정상적인 사망 순서를 지키는 것이다. 솔직히 선조의 후부, 부친의 선아들이다. 하지만 중세에는 역순으로 사는 삶이 많았기 때문에 정말 참을 수가 없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구 용 구 샤오 애도 (\ "유교 \" 하나), 천 아들 에 대한 왕 룽 눈물 (\ "상처 죽은 \" 네), 아들의 죽음에 대한 울음 애도 (같은 책, 여덟) 는 눈물을 흘리기에 충분하다. 천하가 덕이라고 부른다' 29: < P > 왕장옥은 말을 잘 듣고 효도한다. 승상은 잘하지만, 그는 보자마자 화를 낸다. 상옥과 재상의 언어는 항상 신중함으로 끝난다. 총리가 대만으로 돌아가 여행하면 차 뒤로 보내질 것이다. 항과 조부인과 함께 상자로 삼다. 상옥이 세상을 떠난 후 총리는 대만으로 돌아와 버스에 올라 대만 입구까지 울었다. 조 부인은 매우 어색해서 차마 열 수가 없었다. < P > 이 문장 속 유효는' 중흥' 이라는 책을 인용했다.' 왕월장자, 승상이 장남을 인도한다. 석지는 중서 시랑을 안다. " 또 다른 예는' 상서' 중 한두 문장이다. < P > 하객들은 조문을 받았고, 백공은' 랑이 조문당했다' 고 말했다.' 랑이 조문당했다' 는 말은 슬프지 않다.' 장례는 말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장례식에 참석하러 갔는데, 나는 매우 두려웠다.
아들이 아버지 앞에서 죽자 백발인이 흑발인을 보냈다. 이런 생활질서의 반전이 살아있는 사람에게 얼마나 큰 슬픔을 가져왔는가!
생명은 소중합니다. 한 사람당 한 번밖에 없기 때문에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상처 입은 죽음" 문은 자신을 아끼는 것에서부터 타인의 생명을 돌보는 과정에 이르기까지 분명하게 반영된다. 이 문 15:
왕동정과 사버스 사용. 이스트 왕 웬 샤오 장례식, 자본 밖으로, 아들 에게 경의를 표하고, 울고 싶어 했다. 자수정은 눕기 시작했고, 그의 말을 듣고 깜짝 놀라 말했다. "나는 법률의 보호를 받고 싶다." 그래서 왕은 울었습니다. 두독은 약속을 듣지 않고 말했다. "나는 이 일생에서 이 손님을 본 적이 없다." 국왕은 나에게 말을 하지 않고 곧장 앞으로 가서 울었다. 그는 마음이 심란하여 마지막 하녀의 손을 잡지 않고 떠났다.
왕훈은 적의 죽음에 기뻐하지 않고 깊이 애석했다. 평생 친구를 잘 사귀지 못한 사람이 추모의 대상이 되어 정말 깊이 생각해 볼 만하다. 분명히, 김인의 감정 표현은 이미 공리적인 원림을 뛰어넘었다. 그들의 생명에 대한 소중함은 보편적인 감정이기 때문이다. 인간으로서 불행한 삶이 사람에게 일어나는 한, 삶의 주체와 자신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바로 생활 자체에 대한 동정과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진서 응우엔": < P > 여군은 재능이 넘쳐 죽을 때까지 미혼이다. 나는 나의 아버지와 형제를 알지 못하지만, 나는 줄곧 울며 그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이게 바로 아름다움이다! 이것은 인간의 아름다움, 인간의 아름다움입니다! 성서는 "사별의 집에 가는 것이 늘 즐기는 집보다 낫다", "지혜로운 사람의 마음은 사별의 집에 있다" (「전도」, 「구약」, VII 장) 고 알려 준다. 이것은 인류를 배려하는 위대한 의도이며, 만물을 사랑하는 숭고한 감정이며, 인류가 과거 역사 과정에서 창조한 모든 언어 문자는 그 아름다움을 전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인간의 사랑, 끊임없는 사랑, 남편의 세계는 끊임없이 흐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 P > (3)' 상서' 복합체와 문인의 애정 < P > 이택후씨는 "위진 시대의' 사랑' 표현이 철학의 높이에 도달하는 경우가 많다. 항상 생명-삶과 죽음-존재에 대한 의향, 추문, 의혹이 얽혀 있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없음' 을 본체로 하는 노장철학과 그 사유지혜가 스며들어 생명에 대한 열렬한 감정, 예민한 감정, 완강한 견지로 바뀌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래서 모든 감정에는 지혜의 광채가 있고, 생명이 제한된 감상은 항상 우주의 무한한 의미로 가득 차 있다. 그것을 확장하고 채우는 것은 죽음뿐만 아니라 인사, 풍경, 자연뿐만 아니라 이런 감정, 감정, 깨달음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매우 아름답게 된다. " 문인의 눈에는 생활이 고통스럽지만, 창조주께서 창조하신 자연의 풍경은 아름답다. 그것이 어떤 인생 경험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을 때, 더욱 시적이고 매혹적이다. "세설신어" 32: 웨시마 초창기에 강을 건너려고 하는데, 형식이 비장하다. 단어 좌우 구름: "이 망망을 보면 자기도 모르게 다단하게 교차한다. 네가 정이 있다면, 누가 이것을 보낼 수 있니! 클릭합니다
강해는 끝이 없기 때문에 인생이 짧다고 생각하니? 아니면 강물이 세차게 불어서 험악한 인생을 생각했나? 아니면 그 끝없이 흐르는 강 때문에, 너는 그 무너진 고국을 떠올렸니? 아마도 둘 다 있을 것이다. 이 말을 읽으니, 우리는 천자앙이 유주성 위층에 있는 한 마디를 쉽게 떠올릴 수 있다. "내 전에, 과거 시대는 어디에 있었니?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 그리고' 논어' 의 한 구절은 "아들이 천강에서' 죽은 자는 스프 같다!' 라고 말했다. 밤낮으로 아쉬워하지 않다. 공자, 웨저, 진지앙은 매우 다른 세 시대에 살았지만, 그들은 매우 비슷한 감정을 나타냈다. 그들은 시공간, 생명, 우주에 대한 깊은 감정과 집념을 나타냈다. 공자는 경탄을 중시하고, 웨저는 감상적인 경향이 있고, 천자앙도 강렬한 감상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지만, 그의 감정은 더욱 깊고, 더 미묘하고, 철리와 계발성이 있어 더 강한 시공감각을 보여 주는가? 1? 6 해와 달과 별에 올라 산천 대지를 멀리 바라보니 우주를 껴안고 만물을 깨뜨릴 수 있는 힘이 있는 것 같다. 천여 년 동안 문인 학생들이 나를 쫓아다니며 끝없이 노래를 부르는 것이 바로 이런 이유다. 조비는 유복에서 < P > 건안 5 년, 관도에서 원사오와 싸워서야 유사를 심기 시작했다고 썼다. 그 후로 이미 5 년이 되었다. 좌우 하인들은 이미 세상을 떠났고, 감사의 안타까움을 느끼며, 시적으로 시적으로 말했다: 이중강토, 장대하고 웅장하다. 영혼의 경건함은 자연과 관련이 있다. 사령대운, 겨울축제에 가서 봄을 만나다. 꽃밭에 아무런 기척이 없어 처음 쳤다. 성덕남천, 별새분. 육종은 적시에 해야 하고, 푸른 잎은 순순해야 한다. 고정 줄기를 눌러 무지개로 가리키고 연줄로 늘이다. 상반부는 소소하고 흩어지고 하반부는 엇갈려 긴 숲이다. 남은 27 년 동안 수양버들을 아트리움에 심었다. 처음에는 키가 몇 인치였지만 지금은 91% 가 아치형이다. 일월이 이미 지나갔는데, 갑자기 징집에 시달렸다. 어제, 나는 여기서 여행했지만, 지금은 갑자기 모양이 되었다. 유물에 미련을 두고 부상에 실망을 느끼다. ...... ('삼국지' 권 4) < P > 는 환온이 직접 심은 버드나무를 마주하고 환온도 그녀와 비슷한 느낌을 표현했다. "세설 신어" 제 5 개년 계획 연설;
환공 북벌, 금성을 지나다. 그는 악인 것을 보고 버드나무를 심었는데, 모두 열 그루 정도였다. 그는 대범하게 말했다. "나무가 다 이렇게 생겼는데, 사람이 어찌 남보다 열등할 수 있단 말인가!" 나뭇가지를 기어올라 막대기를 안고 눈물을 글썽였다. < P > 세상일은 구름과 같고, 세월은 물과 같고, 나무는 여전히 노쇠하다. 사람은 어떻게 일월을 견딜 수 있습니까? 전사는 생활에 대해 이렇게 깊은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 ('세설' 에서 이 두 가지 이야기에 대한 설명은 종백화씨의' 논과 김인의 아름다움' 을 참고할 수 있다.) < P > 에서' 세설신어' 에서 일부 인물들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고, 생활 중 어떤 문제에 대한 견해를 표현하고, 자신의 품안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의 감정은 진지하고 흥미를 자아낸다. 예를 들어 셰안은 왕희지에게 < P > 중년층의 희비가 엇갈려 며칠 동안 친지들과 작별인사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 P > 왕희지는
2111 년 나는 느릅나무에 있었다. 그래서 당연히 스의 글 때문에 우리 아이가 즐거움을 잃을까 봐 두려웠다고 대답했다. ("세설신어" 62)
"실감" 은 감소라는 뜻으로 육조 시대의 상용어 (서진선생' 세설신어' 주는 두 글자를 구분하고, 구두점을 두 문장으로, 심지어 실수를 하기도 한다. 서서 68 면 참조). 사람은 어린 시절에 이를 배워서 순진무구하다. 그들은 젊었을 때 종종 세상을 너무 아름답게 보았고, 이상적인 기대는 실제 노력보다 많았다. 사람은 중년이 되어야 인생의 애환과 이별에 대해 더 깊은 체득을 할 수 있고, 비로소 인생의 가치를 진정으로 체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