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은 중국 전통 명화이다. 꽃잎은 연약하고, 꽃향기가 넘치며, 은밀한 인심. 뙤약볕에 직면하여 두려워할 것이 없고, 진흙과 모래가 모두 떨어지는 기질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연꽃은 진선미의 화신, 길조 창성의 징조, 불교의 신성하고 깨끗한 이름, 우정의 씨앗이다.
고전 문학 명작' 홍루몽' 에서 청문이 죽은 후 연꽃요정이 되었다고 한다. 가보옥은 부고' 부용녀' 에서 청웬에게 "품질에 대해 논하면 언급할 가치가 없다" 고 말했다. 섹스라면 얼음과 눈이 없다는 것은 깨끗함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신이라면, 별과 태양은 그 본질을 묘사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눈빛이라면, 꽃과 달은 그 색깔을 형용하기에 충분치 않다. " 나중에 홍학 전문가들은 저자가 청청의 이름을 읊어 대옥의 순결을 찬양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연꽃은 항상 한 딸의 순결과 연결되어 있다.
"연꽃" 과 "동정" 의 동음 이의어 때문에 고시에는 연시에 관한 시가 많이 있어 사랑을 표현한다. 남조악부' 서주곡': "남당 추채련, 연꽃이 머리 위로 지나간다. 고개를 숙이고 연밥을 가지러 가라, 연밥이 물처럼 푸르다. " 연밥' 은' 조천애자' 를 의미하고' 녹색' 은' 맑다' 를 의미한다. 여기에는 진실과 상상력이 모두 있는데, 이는 이중적인 것을 의미한다. 해음 말장난의 수사 수법은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성의 깊은 동경과 사랑의 순결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김' 42 자야가' 중 35 곡:' 안개 이슬련, 연꽃이 맑지 않다. " 안개 속의 이슬은 연꽃의 진면목을 감추었지만 연잎은 보이지만 잘 보이지 않았다. 이것은 또한 해음 쌍관법의 한 방법이기도 하다. 한 여자가 어렴풋이 그 남자가 그녀를 사랑한다고 느끼는 방법을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불교의 내포
연꽃은 인도의 국화입니다. 인도는 불교의 발원지이기 때문에 연꽃은 인도에서 불교와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그림이든 불상을 빚든 불자리는 연꽃자리여야 한다. 왜 부처가 연꽃 위에 앉을까? 불경에서는 주로 불교가 장엄하고 기묘하며 연꽃은 부드럽고 크고 향기롭기 때문에 "연꽃대, 안정향묘는 앉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연꽃은 이미 불교의 4 대 상서로운 꽃 중 하나가 되었으며 (유탄화 만다라 연꽃 후박), 팔보 중 하나이며, 일명 팔서향 팔길조 (법륜, 우산, 길상매듭 (일명' 반길이'), 우측선로, 연꽃, 집
대웅전 부처님 석가모니는 연꽃 왕좌에 앉아 자미선목과 연목이 내려앉았다. 서방 삼현' 의 첫 아미타불, 자비보살 관세음보살도 연꽃에 앉아 있다. 나머지 보살들은 연꽃을 들고, 연꽃을 밟거나, 연꽃 손짓을 하거나, 인간에게 연꽃 (예: 천녀) 을 던진다. 절 벽, 조류정, 난간, 성채, 책상, 향낭, 제사 매트도 곳곳에서 각종 연꽃 도안을 새기거나 그리거나 꿰매고 있다. 연꽃과 불교의 관계가 얼마나 밀접한지 알 수 있다.
불경에도' 연화부인' 의 멋진 이야기가 있다. 사슴 한 마리가 아름다운 여자를 낳았고, 선녀가 그녀를 키웠다. 그녀가 가는 곳마다 연꽃은 어디까지 자란다. 이것이 바로' 보련' 이라는 단어의 유래이며, 지금은 경험의 휘황찬란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