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백단향을 자르다

시서·백단을 베다

백단은 험한 곳을 베어 강물이 맑고 물결치는 곳에 놓는다. 농사도 짓지 않고 쟁기질도 하지 않으면 삼백 이삭이면 어떻습니까? 사냥이나 사냥을하지 않으면 어떻게 Hu Zhan'erting에 현이있을 수 있습니까? 그 신사는 채식주의자가 아니예요!

칸칸 삽목이 방사형으로 되어 있고, 강물이 맑고 정말 맑습니다. 수확도 없고 수확도 없으면 300억이 빼앗긴다? 사냥하지 않으면 Hu Zhanerting이 어떻게 카운티의 특성을 가질 수 있습니까? 그 신사는 채식주의자가 아니예요!

길은 바람에 의해 갈라지고, 강물은 맑고 흐른다. 농사도 짓지 않고 쟁기질도 하지 않으면 삼백 이삭이면 어떻습니까? 사냥이 없으면 Hu Zhan'erting에 카운티 메추라기가 있습니까? 그 신사는 좋은 사람이 아니야!

'백단을 자르다'는 위(魏)나라의 민요로 착취자들이 일하지 않고 먹는다고 조롱하는 시이다. 시 전체에는 당시 지배자들에 대한 노동자들의 원한이 강하게 반영되어 있다. 『시경』의 가장 대표적인 반착취, 반억압 시 중 하나이다.

이 시의 세 장 모두 백단을 자르는 묘사로 시작되는데, 당시 무거운 벌목 작업을 하던 노예들이 일을 하면서 사회적 불의에 대해 생각하면서 무심코 부른 노래였습니다. 전체 시의 세 장은 돌고, 반복하고, 노래하는 기법을 채택하여 생각과 감정을 자유롭게 쏟아낼 수 있도록 한다.

'칸칸'은 벌목하는 소리를 뜻하는 백단나무의 나무는 매우 단단하여 고대인들이 자동차를 만드는 데 사용했기 때문에 벌목은 매우 노동집약적이고 힘든 작업입니다. 노예들은 나무를 베어 물이 옮길 수 있도록 강둑에 쌓아 두었습니다. "Qian"은 해안을 의미합니다. '주'는 쌓다라는 뜻이다. "Qing"과 "Lian"은 모두 강물을 묘사하고 "Lian"은 물 표면에 부는 바람이 사슬 같은 패턴을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때 강둑에 노예들은 매일 힘든 노동을 한다고 생각했지만 식량과 의복이 부족한 삶을 살았고, 농사와 사냥의 어려움을 전혀 알지 못했던 노예 주인들은 앉아 있었다.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고 행복한 삶을 살아보세요. 그 결과 갑자기 원한이 생겼고, 그들은 노예 주인들에게 “직접 농사도 짓지 않으면 왜 그렇게 많은 곡식을 얻습니까?”라는 날카로운 질문을 제기했습니다. 당신은 스스로 사냥하지 않는데 왜 마당이 동물 가죽으로 덮여 있습니까? "廛"은 "绛"과 동일하며 "曰"로 해석됩니다. 삼백 묶음은 큰 숫자라고 하는데 정확한 숫자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카운티"가 함께 걸려 있습니다. 짐승의 이름인 '貆'은 야수를 뜻한다. "저 신사분, 당신은 채식주의자가 아닙니다!" 이 문장은 직접적인 비난입니다: 이 "신사님들", 당신은 헛되이 식사하고 있지 않습니까? '채식주의자 식사'란 공짜로 먹는 것, 일하지 않고 먹는 것을 뜻한다. 2장과 3장의 텍스트는 부분적으로 반복적인 구호를 위해 약간 변경되었습니다. 한편, 표현하고자 하는 주제를 심화시키기도 합니다. "살"은 바퀴에 있는 곧은 나무이고, 백단향을 잘라서 바퀴살과 바퀴를 만듭니다. '테'는 세 살배기 짐승을 뜻하고, '昘'은 물가를 뜻한다.

『시경』에는 착취 반대, 억압 반대 시가 많이 나오는데, 날카로운 표현과 직설적인 서술이 돋보이는 <파탄>은 그 중 하나이다. 왜냐하면 노래하는 노동자들의 눈에는 노동의 결실은 노동자들이 누려야 하고, 일하지 않는 사람들은 먹을 것을 얻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 앞에 있는 사회현상은 일하는 사람들과 정반대다. "Xuanbo 있음", "Xuante 있음", "Xuanquail 있음"을 사냥하지 않으므로 큰 불의와 분노를 느끼지 마십시오. 비록 그들은 이러한 비합리적인 분배 현상의 사회적 뿌리를 아직 인식하지 못하지만, 현실에 대한 직접적인 인식을 통해 분명히 보았습니다. 사회에는 두 가지 주요 계층이 있습니다. 하나는 생산자이고 다른 하나는 소유자입니다. 생산자는 소유자가 아닙니다. 생산자는 아닙니다. 이것이 "백단향 자르기"라는 시의 이념적 높이입니다.

이 시 역시 예술성이 뛰어납니다. 착취하는 사람과 착취당하는 사람의 차이를 대비적인 기법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어떤 사람은 열심히 일하지만 먹을 것이 없고, 어떤 사람은 심지 않고 사냥하지 않고 잘사는 것이 분명 불합리한 일이 아닙니까? 결론은 냉소적인 어조로 그 냉담하고 허식적인 '왕들'의 정체를 드러내고 그들의 기생적 본성을 폭로한다. 장 구조는 주제를 강화하고 핵심 사항을 강조하기 위해 반복 형식을 채택합니다. 문장의 배열은 길이가 다양하고 유연하며 매우 생동감 있고 유연하며 호소력이 넘칩니다.

참고 자료: 중국 낭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