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 양귀비는 아름답고 매력적이며, 입궁한 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말은 당현종이 귀비를 얻은 후 하루 종일 가무주색에 빠져 국사를 소홀히 한 것이다.
출처: 당나라 바이 주이 (Bai Juyi) 의 "영원한 슬픔" 에서.
시 전체 발췌:
중국의 황제는 한 제국의 아름다움을 뒤흔들 수 있기를 갈망하며, 여러 해 동안 재위, 찾아, 한 번도 찾지 못했다.
양씨 집 아이까지 거의 자라지 않고 내실에서 자랐는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하늘의 은사와 조금도 숨기지 않아, 마침내 어느 날 황실로 선출되었다.
만약 그녀가 고개를 돌려 미소를 지었다면, 100 개의 주문이 있었고, 여섯 궁전의 가루와 페인트는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그것은 이른 봄이다. 그들은 그녀를 순수한 수조에서 목욕시키고, 그녀의 유지지처럼 반짝이는 피부를 따뜻하게 해 주었다.
그녀의 피로 때문에 한 하녀가 그녀를 들어올렸고, 첫 황제가 그녀를 알아차리고 그녀를 그의 신부로 선택했다.
봄날 밤, 따뜻한 부용화 커튼이 그녀의 펄럭이는 머리, 볼의 꽃잎, 머리 위에 금빛 물결을 가렸다.
하지만 봄의 밤은 짧고 태양은 너무 빨리 떠오른다. 그때부터 황제는 그의 조기 청문회를 포기했다.
그의 모든 시간을 연회와 흥청거림에 낭비했다. 그는 봄의 연인, 밤의 폭군이었다.
그의 궁정에는 또 다른 여자들이 있었는데, 삼천 명은 모두 절색의 미인이었지만, 삼천 명에 대한 그의 총애는 모두 한 사람에게 집중되었다.
번역:
당현종은 여성을 사랑하며 절색의 미녀를 찾고 있다. 그는 이 나라를 통치한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도 만족할 만한 것을 찾지 못했다. 양가는 딸이 하나 있는데, 막 자라서 규방에 기르고 있다. 외부인은 그녀가 절대적으로 예쁘다는 것을 몰랐다. 타고난 아름다움으로 그녀는 세상에 묻히기 어려웠고, 얼마 지나지 않아 당 주변의 첩이 되었다. 뒤돌아보니 그녀는 웃으면서 사람을 감동시켰고, 궁중의 다른 빈궁들은 모두 가려졌다.
추운 봄, 황제는 화청지에서 목욕을 해주고, 따뜻한 샘물이 뽀얗고 윤택한 피부를 씻어내고 있다. 궁녀는 그녀가 연약하고 완곡하게 연련처럼, 황제의 총애를 받기 시작했다. 귀밑머리는 구름처럼, 얼굴은 꽃처럼, 따뜻한 부용커튼과 제춘야이다. 나는 봄밤에 잠깐 자고 해가 높이 솟아오를 때까지 자는 것이 싫었다. 국왕은 여태껏 일찍 올라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제의 은총을 받아, 나는 바빠서 잠시도 한가할 틈이 없다. 봄은 황제와 함께 나가서 매일 밤 그를 총애한다. 후궁의 미녀는 많지만, 그녀만이 황제의 총애를 누리고 있다.
감사:
장한가' 는 강한 서정적 성분을 지닌 서사시이다. 시인은 중국 전통시가 스토리텔링, 인물 묘사 방면에서 잘하는 표현 수법을 채택하여 서사, 경물 묘사, 서정을 조화롭게 결합함으로써 이 시의 서정적인 왕복 특징을 형성했다. 시인은 때때로 인물의 사상 감정을 경물에 주입하고, 경물의 굴절로 인물의 심경을 부각시킨다. 때때로 우리는 인물 주변의 특색 있는 풍경과 사물을 잡고, 그들의 감정을 통해 그들의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고, 층층이 렌더링하며, 캐릭터의 마음속 깊은 곳에 숨어 있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한다.
당현종은 남서쪽으로 가는 길에 황진, 잔도, 높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햇빛이 어둡고, 깃발이 삭막하고, 가을경치가 처량하다. 슬픈 가을 풍경으로 인물의 슬픈 생각을 돋보이게 하는 것이다. 촉중에서 청산녹수에 직면하여 우리는 여전히 자신을 잊을 수 없다. 촉중의 산과 물은 아름답지만 외롭고 슬픈 눈에는 산의' 녹색' 과 물의' 녹색' 도 슬프다. 자연의 아름다움은 조용한 마음으로 감상해야 하지만, 그는 그러지 않았기 때문에 내면의 고통을 증가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름다운 풍경을 통해 슬픈 감정을 쓰고 감정을 더 깊게 하는 것이다.
궁중의 달빛, 비오는 밤의 종소리는 이미 매우 자극적이다. 시인은 이런 심상치 않지만 특색 있는 것을 잡아서 사람을 슬픔과 가슴 아픈 경지로 끌어들였다. 게다가 그들이 보고 냄새를 맡을 때 서로 얽혀 있는 것도 언어와 말투에서 인물의 슬픔과 슬픔을 보여준다. 이것은 또 다른 층이다. 아직도 길에서' 모든 것이 맴돌고 있다' 는 것은 원래 즐거운 일이었지만, 오래된 장소가 끝났고, 안유가 없어 울음을 참지 못했다. 서술에서 또 한 층의 고통스러운 추억이 더해졌다.
장안으로 돌아온 후, "연못, 정원, 궁전, 모든 것이 이전과 같다. 태엽호 부용, 미중앙궁 버드나무. 하지만 꽃잎은 그녀의 얼굴과 같고, 유엽은 그녀의 눈썹과 같다. 그가 그것들을 볼 때마다 울음 외에 그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 。 낮에는 환경과 풍경에 의해 유발되고, 사람은 풍경과 연관이 있고, 풍경은 여전하지만, 사람은 없어졌다. 나는 눈물을 글썽였다. 태액조의 부용화와 미중앙궁의 수양류에서 나는 양귀비의 모습을 본 듯 인물의 매우 복잡하고 미묘한 내면활동을 선보였다. 왕좌에는 반딧불이가 날고 있는데, 그는 황혼 속에서 묵상하고 있다. , 그는 심지를 끝까지 연장하고, 여전히 잠을 잘 수 없다 .. 종소리와 북소리가 천천히 긴 밤을 울릴 것이고, 여명 전, 하늘의 별강이 맑아질 것이다.
황혼부터 여명, 요점은 밤에 감정에 시달려 오랫동안 잠을 잘 수 없는 장면이다. 이런 씁쓸한 그리움은' 복숭아꽃, 봄바람' 과' 가을비 후 낙엽' 과 같다. 그해' 이원제자' 와' 아건청아' 가 모두 백발이 성성성했고, 얼굴이 시들고, 옛 즐거움의 생각을 불러일으켰고, 마음이 시큰했다. 황진의 끝없는 곳에서 촉산의 푸르름까지, 궁중의 비오는 밤부터 개선하여 돌아오는 것, 낮부터 밤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우리는 곳곳에서 사물에 감동을 받고, 늘 다른 사람들이 생각하고, 각 방면에서 주인공의 고된 추구와 찾기를 반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실생활에서 찾을 수 없는 것은 꿈속에서 찾는다. 꿈에서 찾을 수 없다면 선경으로 가서 찾아라. 이런 파란만장한 기복, 층층 렌더링, 인물의 감정을 맴돌게 하여 절정에 이르렀다. 바로 이런 층층의 렌더링을 통해 시인은 감정을 반복해서 표현하고, 왔다갔다하며, 인물의 사상 감정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하고, 시는' 질감이 섬세하다' 며, 더욱 예술적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제작 배경:
당헌종원과 원년 (기원 806 년), 백거이는 현위 (현 Xi 주 ~ 현) 로 임명되었다. 어느 날, 저와 제 친구 진홍, 왕지부와 개미 근처의 선유사에 가서 이롱기와 양귀비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왕지부는 이와 같은 걸출한 물건을 다듬지 않으면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백거이를 격려했다. "롯데는 시보다 더 깊고 사랑보다 더 깊다. 노래 한 곡 만들어 보는 게 어때요? " 그래서 백거이는 이 긴 시를 썼다. 긴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땅은 영원하고 하늘은 영원하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고, 이 끝없는 슬픔은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그들은 이 시를" 영원한 원한 "이라고 부른다. 한편 진홍은 전설적인 소설' 장한가' 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