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네트워크 -5. 전송 계층

1. 네트워크 계층과 전송 계층의 차이점

전송 계층의 역할

3 포트 기반 재사용 해제 및 재사용 기능

3. 두 가지 다른 운송 협정

TCP 및 UDP: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전송 계층에서 프로토콜 포트 번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1. 소프트웨어 포트 및 하드웨어 포트:

하드웨어 포트는 서로 다른 하드웨어 장치와 상호 작용하는 인터페이스이고, 소프트웨어 포트는 애플리케이션 계층에서 다양한 프로토콜 프로세스가 전송 개체와 상호 작용하는 주소입니다.

2.TCP/IP 전송 계층 포트

3. 두 가지 유형의 항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잘 알려진 포트:

UDP 는 IP 데이터그램 서비스 위에 재사용 및 재사용, 오류 감지 (데이터 부분에 대한) 등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합니다.

1 의 주요 특징. 사용자 데이터그램 프로토콜 (User Datagram Protocol)

UDP 체크섬을 계산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TCP 흐름 방향 개념;

"대기 중지" 는 패키지를 보낸 후 즉시 전송을 중지하고 상대방이 확인한 후 다음 패킷을 보내는 것을 의미합니다 (전이중 통신은 모두 발신자와 수신자).

1. 오류 없음

잘못을 범하다

3. 손실을 확인하고 지각을 확인합니다

발신자 A 가 보낸 패킷을 받으면 위에서 언급한 수신자 B 가 확인 ... 그러면 이 확인을 보내는 동안에도 오류가 발생합니다 (예: 분실 확인, 늦은 확인).

자동 반복 요청 ARQ:

4. 채널 활용도

대기 프로토콜 중지의 장점은 간단하며 채널 활용도가 너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5. 파이프 전송

캐시 보내기:

수신 캐시:

재전송 시간 선택은 TCP 에서 가장 복잡한 문제 중 하나로, 일반적으로 왕복 전파 시간보다 약간 길어지며, 왕복 전파 지연은 결정하기 어렵다. 즉 왕복 지연의 차이가 크다. 또한 발신자는 수신자가 보낸 확인이 첫 번째 확인인지 재전송 후의 확인인지 구분할 수 없기 때문에 왕복 지연을 확인하고 계산하기 어려워집니다.

발신자가 데이터 1, 2, 4, 5, 3 을 전송하는 동안 잃어버리면 수신자는 데이터 3 에 대한 확인을 할 수 없지만 데이터 4, 5 에 대한 확인은 발신자가 접수했습니다. 따라서 발신자는 데이터 3 과 3 이후의 데이터를 찾지 않고 3 부터 시작하는 모든 데이터를 재전송하도록 선택합니다. 어떻게 이 문제를 피하고 세 번째 데이터만 재전송합니까? 이렇게 하려면 확인을 선택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발신자가 데이터를 전송하는 속도는 수신자가 데이터를 수신하는 속도에 따라 다릅니다. 송신자의 전송 속도가 너무 빠르면 수신인이 미처 수신하지 못해 데이터가 손실되고 전송이 신뢰할 수 없게 됩니다. 흐름 제어는 수신자가 보낸 데이터가 너무 빨라서 받을 수 없다고 발신자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슬라이딩 창이 사용됩니다.

네트워크 정체 감지 지표:

1. 개요

TCP 는 혼잡 제어에 창 기반 방법을 사용합니다. TCP 발신자는 혼잡 창 CWND (혼잡 창) 를 유지 관리합니다.

혼잡 창을 제어하는 ​​원리

혼잡 창을 제어하는 원리는 네트워크가 정체되지 않는 한 혼잡 창을 조금 늘려 더 많은 패킷을 전송할 수 있어 네트워크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네트워크가 혼잡하거나 혼잡할 수 있는 한, 네트워크에 유입되는 그룹 수를 줄여 네트워크의 혼잡을 완화해야 합니다.

3. 정체 판단

4.TCP 혼잡 제어 알고리즘

천천히 시동을 걸다

혼잡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