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이 없는 사랑은 부드럽다.
꾀꼬리' 는 신화 색채의 사랑시로 민간 전설과 하나가 되었다. 로맨틱한 이야기 자체로는 시인 자신이 말했듯이, "그 시의 이야기는 매우 평범하다." " 동서고금,' 치정녀 비탄' 에 대한 슬픈 사랑 이야기는 무수히 많다. 어찌 향기도, 서지모의 시풍에 심취해, 그 간절한 작품인' 꾀꼬리' 가' 신월' 제 7 기의 눈에 띄는 위치에 발표되었는데,' 신월' 편집장이 사람을 바꿔 시를 몰라서 요행이 채택되지 않았다. 꾀꼬리' 의 성취는 시인이' 치정여심자' 라는 평범한 주제를 통해 사랑 자체에 대한 신념과 끈기를 표현한 데 있다. 사랑을 위해 죽는 것은 아쉬움이 없다. 진실한 사랑의 신념은 유형생명이 사라지면서 흔들리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그가 이 마을에 올 것이라고 믿는다./그가 올 때,/복숭아꽃의 지도 아래,/매장된 무덤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사랑에 대한 이런 집념은 그가 친구에게 쓴 편지에도 반영된다. "사막이라도/나는 사막에 가서 꽃을 찾아야 한다./내 무덤에서 생명을 찾아라./찾을 수 없어도/항상 황사가 나를 묻었다." (설사)
그는 1930 년 겨울에 칭화에서 제명되어' 퀘벡주 술집' 에서 반년을 보냈다. 그는 책을 읽으면서 시를 쓰고, 숙제를 복습하며, 내년 시험을 준비한다. 사촌 동생과의 재회, 특히 잦은 접촉으로 인한 정서가 어찌 향기롭고 억눌린 마음을 또 밝게 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친한 친구 양계부와 공동 발간한 작은 간행물' 붉은 모래 얼룩' 에서 발표한 12 편의 시를 통해 꾀꼬리의 감정을 쓸어버리고 현실로 떨어졌다. 향수병',' 상춘',' 직몽' 은' 동애' 로 짜여져 현재 그의 시의 주요 멜로디가 되었다.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사촌 형을 만났기 때문이다. 타향에서 고인을 만나면 향수는 자연히 최초의 화제가 될 것이다. 이것은 그의 사촌 여동생과 함께 보낸 달콤한 어린 시절을 생각나게 한다.
강남의 야곡을 생각하면 처마가 떨어진다.
번개 그물과 전류 브러시로,
위층 아래층, 나는 빗속을 왔다갔다했다.
너의 문 앞을 지나가면 너는 들을 수 없다.
은행을 생각해 보세요. 우리는 일렬로 앉아 있습니다.
만점의 금전이 흐르고, 달빛이 강랑에 떨어진다. (서양속담, 돈속담)
돌아가면서 말하죠. 저는 조용히 듣습니다.
조용히 자고 하늘의 천하를 보다.
당신을 생각하고, 당신의 작은 부드러움을 생각해 보세요.
한밤중에 깨어나면, 빛나는 등불,
조용히, 내 꿈의 영혼처럼,
너야, 창가의 별이 아니야.
-'추억'
현실에 직면하여 시인은' 아름다운 꿈' 을 짜야 하고,' 꿈은 노랫소리 같다',' 소리는 기대의 기쁨에 따라 도약한다' 는 희망을 가져야 한다. 첫사랑의 기쁨이 현실의 그림자를 휘둘렀는데, 어찌 하방이 첫사랑의 꿀에 빠져들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날 밤' 은 당시 그의 심정을 실감나게 기록하며 애인의 도착을 갈망하고 있다. 이는 그가 오랫동안 기대할 수 없었던 것이다. 그래서 그는 애인의 이름을 몇 번이고 부르며 애인의 이름을 몇 번이고, 읊으면서 꿈에 들어갔고, 그의 목소리는 다시 귓가에 나타났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어젯밤' 에서 표현한 우울함은 연인들 사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으로, 이런 좌절감에는 여전히 가시지 않는 달콤함과 따뜻함이 있다. 그해 7 월에 쓴' 야가' 는 시의 기조를 바꾸었다. 시인과 사촌이 집에 돌아와 부모님께 결혼 허가를 요청했기 때문이다. 그것은 그렇게 즐겁지 않고 더 무겁다. 어둠이 초향을 가릴 수 없다는 신념이 여전히 싸우고 있지만, 여전히' 어둠' 의 스모그를 덮고 있다. 그 후 시가에는' 나는 예전에',' 나는 한 번도',' 언제 봄',' 청춘의 불평' 과 같은 많은 상실과 슬픈 단어가 등장했다. 그는 아버지의 반대에 완전히 굴복하지는 않았지만, 사촌과의 사랑의 결말에 대해 점점 자신감을 잃었다. "나무 복숭아꽃이 떨어지고 책 속의 단풍이 시들어 버렸다." ("나는 결코") "그것은 당신의 젊음에 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봄이 되면) "내 청춘은 꽃처럼 시들어 버린다." 그는 현실 생활에서 Qifang 의 사랑의 꽃이 시들었습니다. 그는 이를 위해 고생을 했고, 더 많은 것은 사랑, 청춘, 인생에 대한 사고였다. 그를 다른 시인들과 구별한 것은 사랑의 상실이 사랑, 청춘, 생명의 본질에 실망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의 감정을 깊어지게 하고, 그것을 걸러내고 정화하여, 그로 하여금 자신의 독특한 심미 체험을 얻게 했다는 것이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연애 경력을 묘사한 이 시를' 소박하고 소박한 노래' 라고 부르며 사촌과의 연애의 고통스러운 경험을' 괴풍' 이라고 불렀다. 바로 이' 괴풍' 이 그 자신의 휘황찬란함을 불러일으켰고,' 과장된 감정' 은 조용하고 투명해졌다. " "새로운 부드러움, 새로운 아름다움" 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그의 성숙한 작품이 이제야 비로소' 진짜 시작'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12 년 후, 그는 인생의 길에서 먼 길을 걸었고, 1942 에서, 그는 여전히 사랑했던 사촌 양영예를 잊지 않았다. 그는 Qifang 의 관점에서 모든 자연스러운 것들이 사라질 것입니다. "하지만 한때 빛나던 것들은 너무 소중하고, 그들 자신의 영광 속에서 영원을 얻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모든 종류의 순수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에서 그는 계속 회상했다.
나는 일찍이 묵묵히 한 소녀를 사랑했었다.
나는 그를 위해 많은 작은 일을 하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대답하지 않았고, 심지어 깨닫지 못했습니다.
내 사랑은 15 밤의 달처럼 온전하다.
사실, 어찌 그 뼈에 사무친 처녀가 벌써 엄마가 되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그의 마음속에서 사랑의 완벽함은 형식의 결합이 아니라 마음속에 남아 있느냐에 달려 있다. 양영루이와의 사랑의 꽃이 꽃이 피지 않았다고 해도 어찌 방방도 실망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의 참뜻은 심신 투입에 있다. 그는 그것을 깊이 사랑했고, 그는 여전히 사랑 자체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했다. 마음속에 사랑이 있고, 대지가 피어나고, 하늘에는 별이 총총히 피어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시인이 이처럼 사랑, 청춘, 생명을 진실하게 대하고 있기 때문에 그의 사랑시는 독특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시큼한 가운데 달콤함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