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개의 한자의 발전 과정

발전

갑골부사의 갑골문은 주로 은허 갑골문을 가리키며 우리나라 상대 말기 (14 ~ 1 1 세기) 황실이 거북갑과 수골에 쓴 글이다. 그것은 중국에서 발견된 고대 문어 중 가장 이르고 체계가 비교적 완전한 문어이다.

갑골문은 중국의 오래된 글자로, 현대 한자의 초기 형식으로 여겨지며, 때로는 한자의 일종으로 여겨지기도 하고,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성숙한 문자이기도 하다. 갑골문은 문기, 거북갑, 거북수골이라고도 불린다. 갑골문은 매우 중요한 고대 문자 재료이다. 대부분의 갑골문은 은허에서 발견되었다. 은허 () 는 허난성 안양시 서북의 소툰촌, 화원장, 후가장 () 에 위치한 유명한 은상 유적지이다. 이곳은 상대 말기 중앙왕조의 도성 소재지였기 때문에 은허 () 라고 불렸다. 이 갑골문은 기본적으로 상조 통치자의 점술 기록이다. 상인 통치자 미신 열흘 안에 재해가 있을 수 있는지, 비가 올지, 농작물이 좋은 수확을 거둘 수 있는지, 전쟁이 승리할 수 있는지, 귀신에게 제사를 지내야 하는지, 출산, 질병, 꿈 등의 일을 점치는 것은 귀신의 의지와 일의 좋고 나쁨을 이해하는 것이다. 점술용 재료는 주로 거북이의 복갑, 등갑과 소의 견갑골이다. 보통 갑골 뒤에서 작은 구덩이를 파거나 드릴하여 점을 치는 데 쓰인다. 이런 작은 구덩이는 갑골문 전문가에 의해' 드릴' 이라고 불린다. 점술을 할 때 이 작은 구덩이들을 가열하여 갑골 표면에 금이 갔다. 이런 균열을' 전조' 라고 부른다. 갑골문의 "부" 라는 단어는 마치 기호와 같다. 점술에 종사하는 사람은 점술의 다양한 모양에 따라 길흉을 판단한다. 은상시대의 갑골문에 따르면 당시 한자는 이미 완전한 중국어 쓰기 시스템으로 발전했다. 발견된 은허 갑골문에서 글자 수는 이미 4000 자 정도에 달했다. 그중에는 손가락, 상형 문자, 의의자, 그리고 많은 상형자가 있다. 이 문자들은 외관상으로는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문자와는 매우 다르다. 그러나 구사법으로 볼 때, 양자는 기본적으로 같다.

현재 약 654.38+0 만 5 천 개의 갑골, 4,500 여 자가 있다. 이 갑골문은 정치 군사 문화 사회 관습뿐 아니라 천문 달력 의학 등 과학 기술까지 포함하여 상대 사회 생활의 여러 측면을 다루고 있다. 갑골문에서 인식한 약 1500 자를 보면 이미' 상형, 인식, 형성, 지물, 중계, 차용' 방법을 갖추고 있어 중국 문자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 중국 상대와 서주 초기 (기원전 16 년경 ~ 기원전 10 년경) 거북갑과 수골을 기반으로 한 문헌. 이것은 알려진 중국어 문헌의 가장 빠른 형식이다. 갑골에 새겨진 글은 이전에는 문기, 갑골문, 갑골문, 거북판, 은허 등으로 불렸다. 현재 그것들은 통상 갑골문이라고 불린다. 미신 때문에 상주제왕은 거북갑 (거북갑에서 흔히 볼 수 있음) 이나 수골 (소 견갑골에서 흔히 볼 수 있음) 으로 점을 치고 점술 관련 사항 (예: 점술 시간, 점술자, 점술 내용, 점점 결과, 검증 등) 을 조각했다. 갑골문에서 왕실 역사학자가 서류재료로 보존했다 (갑골문 파일 참조). 부사 외에 갑골문의 제물에도 잊을 수 없는 비문이 있다. 갑골문의 공헌은 천문학, 역법, 기상, 지리, 국가, 족보, 가족, 인물, 관원, 정복, 감금, 농업, 축산, 사냥, 교통, 종교, 제사, 질병, 출생, 재난 등을 포함한다. 중국 고대, 특히 상대의 사회역사, 문화, 언어를 연구하는 것은 매우 소중한 직접적인 자료이다.

김문 김문은 은주 시대 청동기에 주조한 문자를 일컫는 말로 종정문이라고도 한다. 상주는 청동기 시대, 정으로 대표되는 예기, 벨을 대표하는 악기,' 종정' 은 청동기의 대명사이다. 따라서 종정문이나 금문은 청동기에 주조하거나 조각한 비문을 가리킨다.

청동은 구리와 주석의 합금이다. 중국은 하조에서 청동시대에 접어들면서 구리의 제련과 청동기의 제조가 매우 발달했다. 일주일 전만 해도 구리는 금이라고도 불렸고, 청동기의 비문은' 청동비문' 이나' 상서로운 문자' 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이런 청동기에 종정에는 글자가 가장 많기 때문에 과거에는' 종정문' 이라고 불렸다.

김문의 응용시간은 약 1200 년, 상대 초기부터 진멸육국에 이르기까지 약1200 년이다. 용경의' 금문차별' 에 따르면 김문은 모두 3722 곳, 그 중 2420 곳이 알아볼 수 있다.

청동기의 비문은 글자 수가 다르다. 기억의 내용도 크게 다르다. 그 주요 내용은 대부분 조상과 제후의 공적을 찬양하는 것이고,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기록한 것도 있다. 유명한' 모' 는 497 자로, 범위가 넓어 당시의 사회생활을 반영했다.

대박' 의 대표 인물인 석고문은 주선왕 태사환이 지은' 대박' 으로 이름을 얻었다. 그는 원래 문자의 기초 위에서 개조를 하였는데, 석고에 새겨져 이름을 얻었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최초의 석조문자이며 석조의 시조이다.

서주 말년에 시작해서 춘추전국시대에 진나라를 여행했다. 글꼴은 진 전서의 글꼴과 비슷하지만 글리프의 구성이 겹칩니다.

작은 인감은 "진 인감" 이라고도합니다. 진나라 때, 리스는 명령을 받들어 문자를 통일하여 작은 인감이라고 불렀다. 진나라 때 있었다. 형제는 길고 고르며 가지런하여 대천에서 진화해 왔다. 동한 허신' 설문해자서' 는 "진시황이 천하제일인데 ... 하지만 그는 진문과 어울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리스는 창호 () 를 썼고, CZ 는 조고 () 가 쓰고, 애력 (), 태사 () 는 후무경 () 에게 박학을 쓰라고 명령했다 오늘날의 유적 (랑야대 석조) 과 태산 석조' 는 모두 작은 인감의 걸작이다.

진권각의 전서는 리스가 쓴 것이라고 한다.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문자 동어, 자동차 동궤' 정책을 실시하다. 통일계량적인 정책은 재상 리스의 보살핌을 받았다. 진나라가 사용한 원시 전서를 기초로 간소화하여 다른 6 개국의 이체자를 없애고 통일된 한자 쓰기 형식을 만들었다. 중국에서 줄곧 서한 말년까지 유행해 왔으며, 점차 예서로 대체되었다. 하지만 글씨체가 아름답기 때문에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획이 복잡하고 형식이 고박하기 때문에 우여곡절, 인감, 특히 위조 방지가 필요한 관인은 봉건 왕조의 붕괴와 현대의 새로운 위조 방지 기술의 출현까지 인감서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강희사전' 의 모든 글자도 전서로 표기되어 있다.

예서예서는 기본적으로 전서에서 진화해 왔으며, 주로 전서의 동그란 획을 네모로 바꿔 쓰는 속도가 빨라서 목간위에 물감으로 쓸 때 동그란 획을 그리기 어렵다.

예서는 일명 "관자", "고서" 라고도 불린다. 그것은 전서를 기초로 쓰기의 편리함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전서가 간소화되어, 전서의 고르게 둥근 선을 곧은 네모난 획으로 바꾸어 쓰기 쉽다. 예서는 "미나리" (일명 "고력") 와 "한립" (일명 "김력") 으로 나뉘는데, 예서의 출현은 고대 필기와 서예의 큰 변화이다.

예서는 한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엄숙한 글자체로, 쓰기 효과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곧은 그림이 짧으며,' 잠두연미' 와' 우여곡절' 을 중시한다. 그것은 진나라에서 기원하여 동한 시기에 정점에 이르렀다. 서예계는 항상' 한립당카이' 라고 불린다. 예서가 전국시대에 기원했다는 말도 있다.

예서는 전서에 비해 그 이름이 동한 () 에서 기원한 것이다. 예서의 출현은 중국 문자의 또 하나의 위대한 변혁으로, 중국의 서예 예술을 새로운 경지로 이끌었으며, 한자 발전사의 한 전환점으로 해서체로 기초를 다졌다. 예서가 평평하고 깔끔하며 정교하다. 동한, 소압 등 점화는 상향 도발로 미화되어 경중도가 다르고 서예의 예술적 미감을 지니고 있다. 스타일도 다양해지는 경향이 있어 예술적 감상가치가 매우 높다.

전설에 따르면, 공식 책은 진나라 옥중의 쳉 (cheng) 이 편찬한 것이 아니다. 번잡하면 간결해지고, 글씨체는 둥글게 변하고, 획은 곧게 바뀐다. 연필' 을' 깨진 펜' 으로, 선에서 획으로 바꾸면 쓰기가 더 편리하다. 이벤' 은 범인이 아니라' 서리', 즉 서류를 관장하는 소관인' 서리' 를 뜻하기 때문에 고대에는 예서를' 좌서' 라고 불렀다. 예서가 한대에 성행하여 서예의 주요 풍격이 되었다. 초창한 미나리로서 전서의 의미는 매우 많아서, 줄곧 끊임없이 발전하고 가공하고 있다. 주진 이래 필기전통을 깨고 해서체의 기초를 다졌다. 백가, 독존유술' 사상의 통일로 한대의 예서는 점차 주도적인 문자로 발전하면서 초서, 해서체, 행서를 만들어 예술의 기초를 다졌다.

해서체로 해서체를 예서, 혹은 진서라고도 한다. 모양은 정사각형이고, 획은 곧고, 모형으로 쓸 수 있어 이름이 붙여지는 것이 특징이다. 동한 때부터 시작하다. 오티 (당-구양문의), 우티 (당-우세남), 안티 (당-안진청), 유티 (당-류공권), 조티 (송원-조맹경) 와 같은 유명한 해서체 작가가 많다

초기 공식 필적은 아직 매우 적고, 구조가 약간 넓고,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다. 전세한 위진중, 종추의' 신고서' (왼쪽),' 사계절 추천지표', 왕희지의' 악의론',' 황정경' 등과 같은 대표작이 될 수 있다. 그 특징을 보면 옹방강이 말했듯이, "예서의 파동을 고치고 주워도 예서의 세로로 남아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동진 이후 남북이 분열되고 서예도 두 파로 나뉜다. 북파의 서예 스타일은 한립의 유풍을 계승하고, 필법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지만, 풍격은 고풍스럽고 치밀하여' 위북' 이라고 불린다. 남파 서예가 더 서툴러서 신찰보다 낫다. 남북조 시대에는 지역적 차이로 개인의 습관과 서풍의 차이가 컸다. 북서가 강하고, 남서가 풍부하며, 각각 흥미진진하고, 밀착할 수 없고, 가방과 강유위는 양조에 대한 책, 특히 북위비지가 모두 매우 추앙받고 있다. 강은 10 대 미녀를 인용해 위북의 장점을 강조했다.

당대의 해서체, 당대의 국가 국면의 번영처럼, 정말 전대미문의 일이다. 서예 풍격이 성숙하여 서예가가 배출되었다. 해서체 방면에서 초당의 우세남, 구양고, 추 수량, 중당의 안진경, 만당의 류공권은 후세 사람들이 해서체 작품을 중시하며 서예의 본보기로 여기고 있다.

행서는 해서체와 초서 사이에 있는 글자체로, 초서라고 할 수도 있고 초서라고 할 수도 있다. 해서체 쓰기 속도가 느리고 초서가 식별하기 어려운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다. 필법은 초서처럼 난잡하지도 않고 해서체로 단정할 필요도 없다. 오픈법은 초서법보다 많은데, 이를' 오프닝' 이라고 한다. 초서예는 모듈법보다 많은데,' 초서' 라고 불린다. 행서는 대략 동한 말년에 생겨났다.

초서: 한자의 한 스타일.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획의 변화는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예를 들면 송강판 삼국오의 급장과 같다. 오늘 풀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유창하며,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왕희지의' 초월' 과 진대의' 득시' 가 있다. 광초가 당대에 나타나 장욱 () 과 회소 () 를 대표하는 필법이 광범하여 실용에서 완전히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그 이후로 초서는 서예가가 조장, 조진, 광초를 모방한 작품에 지나지 않았다. 대표작 장욱의' 복통' 게시물, 와이소의' 자서전 게시물' 등이 있다. 초서는 쓰기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서체이다. 한초에 시작하다. 당시' 조리', 즉 조잡한 예서였으며, 점차 발전하여 예술적 가치가 있는' 조장' 을 형성하였다. 한말, 장지는' 조장' 을' 현대초' 로 바꾸었고, 캐릭터 스타일은 일거에 형성되었다. 당대에 이르러 장욱 () 과 회소 () 는 들풀 () 로 발전하여 획이 연속적이고 글리프가 변화무쌍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