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이런' 대등론' 이 거의 자취를 감추고 있으며, 얼굴을 바꾸겠다는 생각은 여전히 있다. 아이를 낳으려면 성관계와 사정은 필연적이지만, 출산 기능이 없는 자위와 사정은 별개의 일이다. 따라서 성관계와 자위에서 배출되는 정액을 구분할 수 있으며, 이 두 가지 방법으로 배출되는 정액은 서로 다른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정자는 자위행위를 통해 성공한 정액을 기증하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인터넷 (타이성) 이 쓴' 중서 모순의 자위평가' 라는 글에는 이와 비슷한 표현이 있다.' 한의사는 수정은 인간의 본질이자' 신원' 이기 때문에 정이라고 한다. 이것은 또한 정신과 관련이 있다. 정자가 없으면 신이 없기 때문에 정액은 보호해야 하고, 성행위도 너무 많이 해서는 안 되며, 자위행위는 말할 것도 없다. 작가는 한의학의 교리를 받아들인 적이 없다. 보통 신비하고 과학적 근거가 없지만 자위 방면에서는 한의사를 인정하기 때문이다. " 따라서' 한 방울의 에센스 10 방울의 피' 라는 터무니없는 대등이론을 재검토하는 것은 현실적인 의미가 있다
한의사' 일정십혈' 의 유래를 묻다.
중국의' 10 방울의 피 한 방울' 이라는 말이 언제 어디서 유래한 것인지는 아직 명확하게 고증되지 않았지만, 확실한 것은 고서에는 이런 기록이 없다는 것이다. 비록 중국 고대에는 일찍이 양생양정이라는 사상이 있었지만, 이런' 대등론' 은 아마도 현대의 걸작일 것이다. 아마도 서구의 설법' 한 방울의 정사십 방울의 피' 를 그대로 베껴 쓴 것일 뿐, 그저 순순히 바뀌었을 뿐이다. 현대 과학은 정액의 기원, 출처, 수량, 성분, 기능, 혈액과의 관계 등 정액에 대해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 분명히 말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인터넷 문장 "에센스 한 방울은 피 10 방울과 같은가요? (박애건강의 웹사이트) 이 질문에 분명히 답했다. "민간에서는 정액이 매우 소중하다는 잘못된 설이 있다.' 골수 10 방울은 피 한 방울, 피 10 방울은 정액 한 방울을 낳는다',' 정액을 잃으면 골수가 허전하고, 정기가 고갈되고, 생명이 짧다. 그래서 선전은 숨기고 누설하지 않아야 사람을 건강하게 하고 장수할 수 있다. 사실 혈액과 정액은 상관없다. 정액의 손실은 침보다 크지 않다. 둘 다 신체와 관련된 내분비선이 빠르게 분비될 수 있다. 따라서' 피어 이론' 의 비과학성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할 필요가 없다.